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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유명인의 선정 자서전"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고대 중국 유명인의 선정 자서전": 저자: Chen Lancun 시리즈 편집자: 제본 없음 항목: Paperback 19cm / 349 출판물 : 중국청년출판사 / 1997-07 ISBN 번호 : 9787500623939 / 7500623933 원가 : 14.00엔 지금 구입 키워드 : 유명인 - 전기 - 중국 - 고대

도서 소개 - 고대 중국 유명인 자서전 선정

이 책은 한나라부터 청나라 말기까지 고대 중국의 유명한 인물들이 쓴 자서전 35권을 선정했습니다. 저자는 황제와 관료부터 은둔자와 승려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그들은 작가입니다. 저자는 전기의 주체이기 때문에 자신의 생각을 설명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정치적 야망과 직업 추구를 표현하고, 도덕적 감정을 기록하고, 인생 경험을 요약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의 사회적 지위, 인생 경로 및 글쓰기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일부는 솔직하고 열정적이며 일부는 유머러스하고 유머러스하며 각각은 불행하고 슬프다. 주인공의 다양한 성격을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펜과 잉크로 표현합니다. 각 기사에는 읽기 참고를 위한 저자 약력, 메모, 번역 및 분석이 함께 제공됩니다.

자서전은 간단히 말해서 개인이 자신의 삶을 이야기하는 글쓰기 스타일입니다. 자신의 실제 삶을 진정성 있고 예술적으로 묘사할 수 있는 작품을 자전적 문학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전기문학의 범주에 속한다. 작가와 시대, 국정의 차이, 특히 시대의 차이로 인해 고대와 현대의 국내외 자서전은 내용과 형식이 매우 다르다. 고대 중국의 자서전은 일반적으로 길이가 짧고 전기 정보가 불완전합니다. 대부분 서정적이고 언어가 정교합니다. 현대 중국이나 외국의 자서전은 일반적으로 길이가 더 길고 더 자세한 삶의 경험을 담고 있습니다. 자서전은 다양하지만

작가가 자신의 인생 경험을 기술하고 있다는 점과 저자와 대상이 동일하다는 점은 동일하다

. 이것이 다른 전기와 다른 독특함이다

전기에서 자서전의 독특함에 따르면, 완전한 의미에서 자서전이 내포하는 의미는 네 가지 측면을 포함해야 한다. 첫째, 인생 이야기는 진실이어야 하며, 이는 일반 전기의 첫 번째 특징이기도 합니다. 둘째, 재료는 다를 수 있지만 모두 자신의 성격, 특히 전기는 자신의 영혼을 묘사해야 합니다. 물론, 자료는 포괄적이고 독자들이 자신의 '전인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셋째, 자신의 대인 관계와 자신이 살고 있는 사회 생활을 더 객관적이고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넷째, 역사발전에 있어 위상과 역할을 공정하게 평가해야 하며, 특히 언어가 절묘해야 합니다. 이 네 가지 측면 중 특히 세 번째 사항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에 대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내리려면 자신의 주관적인 한계를 초월해야 합니다. 자신의 전기를 작성할 때 이러한 상태를 달성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어렵습니다. 자기 인식.

자서전의 고유성으로 인해, 즉 자서전에는 주관적 요소의 정도가 다양하여 자서전이 더욱 복잡하고 다채롭게 보이게 됩니다

조정하세요. 살아온 사람은 누구나 자신만의 삶의 철학을 갖고 있다. 어떤 일이 어떻게 이루어지든

그것을 정당화해야 할 일련의 이유가 있습니다. 조조는 『현명명령』에서 자신의 정치적 추구를 거리낌 없이 솔직하게 진술할 수 있었다.

유우희와 왕타오는 둘 다

서서에서 자신의 정치적 추구를 표현했다. 자서전 Life는 자신의 자서전에서 자신의 장점에 대해서만 이야기했으며 Lu Yu와 Liang Qichao는 모두 자기 요약에서 자신의 삶의 경험에 대해 매우 진지한 공헌을 했습니다. 작가의 예술적 기량이 높기도 하고 낮기도 하지만, 그들은 모두 각기 다른 각도에서 자신의 영혼의 자화상을 그렸다.

중국의 자서전은 춘추전국시대에 시작되어 한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형성되었다. 유즈기의 『역사』

동서문'은 자서전의 유래를 다음과 같이 지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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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 작가에 따르면 중세부터 유래됐나요? Qu Yuan의 "Li Sao Jing",

첫 번째 장에서는 Chen 씨족에 대해 언급하고 다음은 조상 조사입니다. 먼저 Jue의 탄생과 이름입니다. 자기 서술

그의 운세는 이에 근거한다. 사마상록에 와서는 자신의 서사를 전기로 쓰기 시작했는데, 그가 서사한 것은 어린 시절부터 성인기까지의 행동에 대한 기록일 뿐이었다.

무지. Ma Qian의 이야기와 Sanlu 정복은 Wenyuan의 최근 작품에 게재되어 두 Kaiji 학교를 모방하여 한 권으로 편집되었습니다. 그래서 양웅은 예전의 길을 따랐고, 반구는 나머지를 고려했다.

자기서사 장은 시대에 정말 짜증난다. 말은 달라도 스타일은 변하지 않습니다.

류즈지가 '자기서사'라고 부르는 것은 자서전이다. 그는 전국시대 굴원의 『이상』의 첫 장이 자서전의 시작이라고 믿었고, 한나라의 위대한 복문가인 사마항은 처음에 자서전을 썼으나 그의 자서전은 그렇지 않았다. 사마천의 70번째 전기인 "사기(史記)"는 고대 자서전의 대표적인 작품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자서전은 여러 세대에 걸쳐 계속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의 자서전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과거 많은 유명 인사들이 자서전 쓰기를 중시했기 때문에 자서전을 쓴 사람도

범위가 더 넓습니다. 그 중 대다수는 문학가로서 문학을 습득하는 수단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자서전의 저자는 명나라의 태조주(周祖帝)와 같은 황제부터 청나라와 같은 일반 문인과 학자까지, 작가들에만 국한되지 않고, 큰 관료들이 있다. 명나라와 같은 작은

'건국 최초의 문인'인 송련(宋蓮)에게는 현 행정관이었던 문원법(文源發)이 있었고 법현(Fa Xian)과 같은 승려도 있었다. , Yang Weizhen과 같은 은둔자. 자서전은 일반적으로 일생 동안 한 권만 쓰지만 일부 작가는 두 권 이상을 쓰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초기에 왕기는 "자필 비문"을 썼습니다. ; 당나라 말기에 육계몽(魯桂孟)이 『부리씨전』과 『강호산인전』을 썼다. 자서전을 썼을 때 작가의 나이는 다양하지만 중요한 순간에는

선택이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육우(魯玉)는 29세에 『서른세의 자서전』을 썼다. 서른 살.

서사'는 모두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때 쓴 글이다. 예를 들어 당나라 유우희(劉玉熙)가 71세의 나이로 죽기 전에 쓴 글이 대부분이다. 그는 80세에 자신의 삶을 요약한 '80년 서문'을 썼습니다

. 사마천의 『태석공서』나 왕총의 『자서전』처럼 책의 서문과 자서전을 결합한 자동서문도 있다.

작가는 왜 자서전 쓰기를 중요시하며, 자서전을 써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대개는 세상에 알려지지 않을까 두려워 자서전을 통해 후세에 이름을 물려주기 위한 목적이다. 이런 자서전적인 느낌은 내용에서도 직접적으로

나타납니다.

2. 고대 자서전의 내용은 대부분 서사와 자기성찰이었다. 중국 고전시

노래에는 늘 '포부를 표현하는 시'라는 전통이 있어왔고, 고대 자서전은 포부를 표현하는 데 있어서 시와 일치한다

중국의 전통 유교사상에는 성찰이라는 말이 있는데, 공자 曾子雲:

"나는 매일 세 번 성찰한다."("논어·설아") 고대 자서전도 종종 자기 성찰을 담고 있다.

영적인 내러티브와 자기 성찰의 구체적인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당신의 원래 열망을 명확히 하고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고수하십시오. 고대 자서전의 이야기는 종종 정치적 이상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당나라 유우희가 쓴 《자류자 자서전》

은 옹진의 혁신 내용을 기술하고 있다. 저자는 옹진의 개혁 지도자 왕수원의 활동을 분명히 확인하고, "그가 한 일은 다른 사람들이 잘못으로 여기지 않는다"고 믿었다.

소위 순종의 '내면의 선'이 드러났고, 소위 '궁의 일은 비밀이며, 환과 순의 설립은 고귀한 장관들에게 있다'는 것은 순종의 이송을 암시한다. 종허는 정치적 반대자들에 의해 강제로 퇴위당했습니다. 반혁명 궁궐 쿠데타는 내시의 통제하에 이루어졌습니다. Liu Yuxi는 Wang Shuwen이 이끄는 Yongzhen 개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지만 개혁이 실패하여 강등되었습니다. 그러나 류위는

시진핑이 자서전에서 왕수원을 옹호하며 자신이 혁신이라는 정치적 이상을 포기하지 않았음을 시사했다.

그는 또한 자서전의 비문에서 "하늘도 감독도 나를 도와주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은 나를 비판할 수도 있지만 내 마음은 그의 정치적 야망 때문에 흠잡을 데가 없다!"라고 자신에 대한 적절한 평가를 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야망이 실현되지 못한 것을 안타까워했고, 순수한 마음 덕분에 깨끗한 양심을 갖고 있었다고 할 수 있다.

그의 드높은 정치적 열망은 죽을 때까지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남송 말기 문천상은 『남서에 남긴 말』에서 원영의 사신으로 억류된 때부터 위험에서 돌아올 때까지의 경험을 회고하면서 '무엇인가를 하겠다'는 충성심을 나타냈다. " 마음의 흔적은 그 사람의 염원을 표현하는 성격도 있고, 변함없는 애국심을 보여주는 성격도 있습니다

. 조조의 '현자명화명령' 역시 한나라를 대체하려는 그의 야망을 보여주는 연대기이다.

2. 자기 성찰과 인생 경험을 요약해 보세요. 일부 자서전은 특정 단계의 삶을 요약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Lu Yu의 "Lu Wenxue의 자서전"은 어린 시절부터 29세까지의 삶을 이야기합니다. 그는 버려진 아이에서 절의 젊은 승려로, 그리고 민속극 배우와 감독으로, 그리고 시인과 학자로 성장했습니다.

계속해서 운명에 맞서 싸울 수 있기 때문에 점점 성숙해진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겪었던 불행한 경험, 독학하려는 강한 의지, 사회의 다양한 사람들과의 교류, 자신의 창작물에서 이룩한 다양한 성취를 되돌아 보았습니다. 미래의 삶에 대한 강력한 영감을 주고 삶에 대한 자신감을 더욱 높여줄 수 있습니다. 동한 왕총도 『지지』에서 자신의 인생 행로를 회고하며 “즐거우되 욕심은 가지지 말라”, “여행할 때는 친구를 사귀어야 하고 욕심을 부리지 말라”고 인생관을 내세웠다. 친구를 유지하기 위해." 어떤 작가들은 말년에 자신의 삶을 요약하고 평가하는 동시에 자녀를 교육하기 위해 자서전을 씁니다.

손주. 청나라의 뛰어난 문학해석가 단어재는 『팔십년서문』에서 자신에 대해 “그의 생애를 돌이켜보면 학문은 어디에 있고 정치적 업적은 무엇인가?”라고 자신에 대해 매우 겸손한 평가를 했다.

계시나요? “가정을 꾸릴 능력도 없는데 공부도 성공하지 못한다”며 자녀와 손주들에게도 “그 나이대로 살아라”고 분명히 경고했다. " "모든 것이 행운입니다." 즉 후손입니다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한 인생은 길든 짧든 운이 좋을 수 있습니다.

3. 자기를 조롱하며 인생의 맛을 표현한다. 당나라 초기에 왕기는 정치적 실패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기 위해 자서전을 사용하여 "자필 비문

비문"을 썼습니다. 그는 "그냥 높은 사람이라 책임을 면제받았다"고 했다.

황제도 몰랐고, 신하들도 몰랐다. 나이가 마흔오십세였다. 그래서

은퇴하고 술과 덕을 가지고 떠돌아다녔다. 그는 종종 점술을 팔고 책을 쓴다.

부양할 것이 없다. 또 다른 예로는 백거이(Bai Juyi)의 '주음씨 전기'와 구양수의 '유'가 있습니다. >

재가불교 전기'는 모두 그의 말년의 삶의 기쁨을 묘사합니다. 표면적으로 백거이는 말년을

술에 취해 하루 종일 시를 낭송하며 보냈고, 구양수는 말년에 5명의

'들'과 함께 살았다. 수천 권의 책, 수천 권의 비문과 비문, 하프 조각, 체스 게임, 와인 한 병을 수집 한 사람. 이러한 모습을 통해 작가의 깊은 삶을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감정과 자조는 실제로 말년의 좌절감을 표현한다.

4. 마음의 비밀을 고백하고 회개의 의식을 드러낸다. 일부 자서전 작가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통으로 인해 장기간의 우울증을 앓고 있습니다.

그들의 내면의 비밀은 대개 쉽게 드러나지 않지만, 자서전에서는 깊은 자기반성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청나라 왕타오의 『도원노인의 자서전』은 근대 초기 서구 자본주의의 현실을 직시한 지식인의 이념적 모순과 우울을 반영하고 있다. 그의 마음 속에도 특별한 비밀이 있다

즉, 한때 태평천국에 편지를 써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는 것이다

. 자서전에서 그는 태평군을 '도둑', '도적', '도적'이라고 불렀을 뿐만 아니라, 자신을 '인신매매' 혐의로 기소한 청 정부에 대해 깊은 불만을 표명했다. 그의 어머니가 실제로 걱정 속에 평생을 보냈다는 것은 이상한 불행입니다.”이로 인해 그는 “평생의 비참함을 축적하고 마음을 찢어 버리고 싶”게 만들었고 회개하지 않았습니다. 또 다른 예는 현대 작가 임홍성(Leng Hongsheng)의 전기(Leng Hongsheng 전기)로, 자신에 대한 여성의 사랑을 세 번 거부한 낭만적인 경험을 이야기하면서 의식의 깊은 구조 뒤에 숨겨진 진실을 드러냅니다.

사랑, 영, 육체. 그는 세 번이나 여자 만나기를 거부하며 겉으로는 차가움을, 속으로는 따뜻함을 드러냈다. 섹스에 대한 그의 욕망은 여성과의 관계에서 쉽게 표현되지 않고 글을 통해 표현된다. 이 자서전에서 그는 실제로 세 명의 여성에게 자신의 고백을 공개했다. 위의 네 가지 상황, 즉 자기 설명, 자기 요약, 자기 조롱, 자기 고백은 모두 자신의 영혼을 보여주고 다른 사람이 자신을 이해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자서전은 실제로 대부분 자기 성찰 의식의 산물, 즉 자신의 영혼에 대한 초상화입니다. 그렇다면 형태와 정신이 비슷한 그림을 어떻게 그릴 수 있을까요? 이는 작가의 예술적 재능과 창의력에 달려 있습니다.

3. 고대의 뛰어난 자전적 작품은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뚜렷한 자기 이미지와 개성을 묘사하고,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며, 창의적인

구조와 단순하고 의미 있는 언어를 사용하여 독자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1. 고대 자서전은 자신의 정신적 견해와 성격에 대한 묘사에 중점을 두지만,

자신의 외모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는 많지 않습니다. 소소 등

설명은 명나라 초기 송련의 '백소 전기'의 시작 부분과 같다.

시냇가에 있어서 백소를 조준경으로 삼았다.” “짧은 몸통, 세세한 디테일, 듬성듬성한 수염”을 갖고 있다. 획이 몇 군데만 있어도 인상이 깊다. 후잉린의 '돌

양생전'에도 자신의 외모가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고대 자서전은

주로 자신의 말과 행동, 개성을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묘사하며

자신의 영적 견해를 기록합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서위(徐吳)의 '자기 비문'의 첫 문단에서 그는 자신의 모습을 희극적인 방식으로 표현했다. "나는 천박하고 게으르고 이성애자

그래서 두렵다. 친구를 사귈 때는 거만해 보이고, 공공장소에서는 옷을 가지고 장난을 치기도 하고, 사람들이 아프기 쉬운 것 같다”고 작가는 냉담하고 냉소적이라는 인상을 준다. 그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는 "과시에 여덟 번이나 낙제했지만, 한 번도 낙제하지 않았다. 사람들이 비웃었지만 그는 움직이지 않았다."

8번이나 과거에 불합격한 것은 재능이 없어서가 아니라, 당시의 과거제도가 불합리했기 때문에 낙제를 부끄러워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한번은 소보호 공라를 위해 궁에 가서 글을 쓰고 여러 번 거기에 가서 몇 글자를 쓰고 펜을 들고 나갔다. 사자가 전표를 깨뜨려 움직일 수 없었다. 자지 마.

어리석음과 위험에 맞서 싸우는 것, 나는 그것에 깊이 만족한다.” 이러한 태도는 그의 “우정에 대한 두려움”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험난한 삶의 길과 삶의 열망에 대한 작가의 자기 서술에는 개성과 기백이 가득하며, 봉건윤리를 무시하고 권력자를 경멸하는 반(反)전통적 천재의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청나라 초기 장대(張大)의 『자작비문』은 명나라 멸망과 청나라 건국 이후의 커다란 사회적 변화와 함께 개인의 삶과 사상, 성격의 부침을 기술한 것이다.

저자는 대대로 부유한 집안에서 자랐다.

그는 젊었을 때 바람둥이의 삶을 살았지만 말년에는 평범한 평민으로 전락했다. 식량이 부족해지는 시점. 이는 "제오년부터

십국이 멸망하고 그 가족도 멸망하고 산으로 도망하여 거주하였음"이 원인이었다. 그러나 이는 또한 청나라 통치자들에 대한 그의 비협조적인 태도와 그의 고상한 민족적 청렴함을 보여주며, 그 자신만의 독특한 정신적 견해를 썼다. 송대 여시인 이청조(Li Qingzhao)의 『금석기 서문』은 남편 조명(趙周)이 편찬한 『금석기』의 유래, 작가와 부인의 초기 생애 관심사, 그리고 모음집을 기술하고 있다. 금과 돌.

모으고 흩어지는 과정. 이 작품은 리칭조(Li Qingzhao)의 자서전일 뿐만 아니라 조(趙)와 리(Li)의 공동 전기로도 읽을 수 있다. 작품에는 부부가 책을 맞히는 모습, 차를 마시는 모습, 도중에 이별하는 모습 등이 많이 담겨 있다.

금석, 서예, 그림 속 문자는 특히 심오하고 감동적입니다.

고대 자서전에서는 자신의 성격을 묘사할 때 심리적 묘사를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 나 자신에 대해 글을 쓰기 때문에 그 당시의 내 경험과 내면 활동에 대해 남들보다 더 많이 알고 있기 때문에 글을 쓰기가 더 쉽습니다. 이것이 자서전에서 심리활동을 쓰는 것의 장점이다. Li Qingzhao는 "진시 기록 서문"에서 자신의 내부 활동에 대해 여러 번 썼습니다. 예를 들어, 남편과 도중에 헤어질 때 “나는 아주 나쁜 의도를 갖고 있다”고 말했고, 남편이 아프다는 소식을 듣고 “무섭다. 생각해보니 불안하지만, 너무 아파요." 그녀는 남편이 중병에 걸린 것을 보고 "너무 슬퍼서 어떻게 된 일인지 차마 물어볼 수가 없었다"고 썼다. 그녀는 콰이지에 살다가 문화재를 도난당했을 때 이렇게 썼다. “그 후유증을 차마 물어볼 수 없을 정도로 슬펐어요.” 나중에 남편이 죽은 후 『비문』을 다시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고인이 된 남편이 떠올랐습니다. 오늘 이 책은 마치 오랜 친구를 만난 것 같다”며 남편의 동래 체류를 회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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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지홀에서 고서를 정리하는 장면. 이러한 내면의 활동에 대한 진실하고 세밀한 묘사로 인해 작가가 죽은 남편에 대한 사랑과 금석, 서예, 그림에 대한 애착이 독자들 앞에 드러나게 된다. 또 다른 예는 주원장(Zhu Yuanzhang)의 "황제릉비(Emperor's Tomb Stele)"인데, 이는 부모님의 묘에 쓰여진 비문이지만

자신의 고통스러운 삶의 경험과 반원폭동에 참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난징을 수도로 삼는 과정은 사실상 자서전이다. 글쓴이는 자신의 내면 활동을 거듭 드러냈다. 예를 들어 부모님과 큰 형의 죽음에 대해 글을 쓰면서 “내가 왜 그런 의도를 가졌을까?”라고 말했다. 너무 충격을 받았습니다.” 저자는 둘째 형과 세상을 떠났을 때, 헤어질 때 “형이 나를 위해 울었고, 나도 그 때문에 마음이 아팠다”고 썼다. 그는 절을 떠나 다른 곳으로 가면서 이렇게 말했다. “내 몸은 한 줄기 바람 같고, 내 마음은 쿵쾅쿵쾅 뛴다.

“물이 끓는 것 같다.” 회하강 유역 농민들이 반란을 일으키자 저자는 “친척들이 너무 보고 싶었다. 그는 추양을 지킬 때 "친척을 그리워하고 과거를 물었습니다.", 하루 종일 관대했습니다. 이러한 심리적 묘사는 모두 주원장이 황제가 되기 전 가족에 대한 깊은 감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p>

2. 고대 자서전의 예술은 인물과 인물의 묘사뿐만 아니라 작가가 표현하는 솔직한 감정에서도 나온다. 문학 작품에 있어서의 감정은 작품의 내용일 뿐만 아니라 작품의 예술이기도 하며 어떤 감정을 쓰느냐는 내용의 문제이다. 감정의 힘과 서정성의 효과는 작품의 예술적 매력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서정적인 방법도 예술이다

작가가 표현하는 감정은 자서전은 진실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올 수 있습니다.

효과적이어야만 전염성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만적이라면 여전히 독자를 속일 수 없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남조 진(陳)의 시인 강 선생

은 양(梁), 진(陳), 수(隋) 왕조의 관료로서 진황후(陳皇后) 시대에 서서(書府)를 맡아 정무를 무시했다. .나중에 그는 주인이었고 많은 관광객들이 하렘에서 잔치를 벌이는 동안 황제와 신하들은 혼란에 빠졌고 결국 진은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다.

장씨의 '자서전'은 당대 유명 학자 전종서가 '관주변' 제4권에서 지적한 내용이다.

"장씨의 자서전" 기사. 장쩌민의 막강한 장관들은 친구이고 한 사람이 두 가지 약속을 갖고 있지만 이 기사에는 명확하고 무관심한 태도와 정의감, 씁쓸하고 공허한 언어, 그리고 더 거만한 모습이 담겨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들의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전히 ​​미래 세대의 학자들의 통찰력 있는 시선을 피할 수 없습니다.

고대 자서전에서 많은 작가들은 자신의 진심을 표현했습니다. 친척뿐만 아니라 손님과 친구에게도

진정한 감정을 전달합니다. 예를 들어 북송의 수필가 유개(劉斷)는 『동교야인전』에서 “그와 교류하는 사람을 부정하거나 질투할 필요가 없다. 어리석고 고상한 사람과 천한 사람은 오랫동안 서로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간주될 것입니다.

그들과 함께 왔다 갔다 하면 깊은 통찰을 얻게 될 것입니다. ''어떤 손님은 멀리서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그들은 그들을 치료하기 위해 모든 돈을 쓸 것입니다

그들은 연회를 열고 오랫동안 잠을 잘 것입니다. “'손님들이 돌아오자마자 옷을 벗고 대가를 치르는군요. 진심이 담긴 감정이 사람을 감동시킨다는 걸 알 수 있죠.'

고대 자서전 작가들은 자신의 감정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Li Qingzhao의 "금석기 서문"과 Zhu Yuanzhang의 "Emperor's Tomb Stele"은 둘 다 심리적 묘사 기술을 사용하여 내면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썼습니다. 일부 자서전 작가는 직접적인 서정성과 서술적 사실을 결합하여 표현하는 감정을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만듭니다. 예를 들어, 아이난잉(Ainan Ying)의 명나라 자서전은 개인적인 관찰과 감정을 통해 명나라 과거제도의 부패와 어둠을 폭로하고, 그가 겪은 육체적, 정신적 고통과 괴로움을 표현했다. 기사에는 3번이나 '한숨, 나는 모든 생명의 고통을 경험할 준비가 되어 있지만 동시에 내가 준 것만큼 좋지는 않다'라는 말이 반복된다. 또한 수험생들이 시험 전, 시험 중, 시험 후에 겪은 일에 대한 코멘트도

저자의 고통이 자세히 묘사되어 독자들이 마치 그 자리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해 저자에 대한 공감과 눈물을 자아낸다. 고대 자서전에서는 구조의 다양성과 창의성도 중요하다

. 자서전은 일반적으로 삶의 경험을 연대순으로 서술하지만, 그 밖에도 구조적인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Bai Juyi의 "Zuiyin 씨 전기", Yang Weizhen의 "Taoist Tie Flute 전기", Ying Juqian의 "Mu Meng 전기"와 같이 이름의 유래를 설명하거나 이름을 중심으로 인생을 이야기합니다. 등. 그런 다음 자신의 삶과 타인의 삶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보세요.

이것은 남조 시대 양류쥔(梁劉君)의 『자필』이 개척한 것입니다. Liu Junxian은 항상 한 왕조의 Feng Jingtong과 세 가지 유사점과 네 가지 차이점이 있다고 말하며 하나씩 비교하여 설명했습니다. 청나라의 왕종(王忠)도 그의 생애를 유준(劉君)과 비교하기 위해 이 방법을 사용했는데, 그 비교는 그의 생애를 보여준다. 인생의 우여곡절, 인생의 불행을 더욱 많이 경험해보세요. 본문 전체나 특정 단락 구조에서 주체-객체 문답 방식을 사용하는 자서전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개(劉斯)의 『동교외야인전』이 있습니다. 북송 초기에는 '또는 말하다'와 '야인이 말했다''를 가끔 사용했다.

어우양에서는 이런 주체-객체 문답이나 대화 방식을 사용하여 내용을 정리했다. 슈의 『류이거』

학자전기', 전체 본문은 '손님이 질문이 있다'를 사용한다. '말했다', '손님이 웃으며 말했다', '손님이 말했다'의 문답 방식 말했다", "손님이 또 웃었다

", "평신도가 말했다"는 내러티브와 토론을 결합해 자료를 정리하는 방식이다. 간단하게 서술하면 분위기를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고, 작가의 삶의 관심을 생생하게 표현하기가 더 쉽습니다.

4. 고대 자서전은 작가들의 작품 제작 시기와 문학적 성취가 다르기 때문에,

언어는 당연히 스타일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단순하고 의미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ima Qian의 "Tai Shi Gong's Preface"의 전체 텍스트는 간결하고 포괄적이며 유연합니다. . 12개 이상의 동사와 위치 단어, 다양한 지명을 사용하여 단 100개의 단어로 자신의 그랜드 투어 과정을 설명합니다.

사마담의 유언 서술

한 문단에 먼저 '대사가 손을 흔들며 울었다'라고 적고, 이어서 '고개를 숙이고 눈물을 흘렸다'라고 적는다

아버지와 아들 함께 울었다, 그 애정이 감동적이다. 사마담의 유언 내용을 기록한 것은 훗날 사마천이 쓴 불멸의 명작 『사기』를 떠올리게 하는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사마천에 대한 아버지의 개인적인 부탁이기도 하다. 그리고 그것은 당시 시대의 요구도 반영했습니다. 『태시공의 서문』은 위대한 동기를 지닌 책을 쓰는 것에 대한 단락을 서술하고 있으며, 육체적, 정신적 좌절을 겪은 후 위대한 동기를 가지고 책을 쓴 고대인의 성공적인 사례를 나열하고 있습니다. 책을 적극적으로 집필하는 저자의 강한 자신감.

단순하고 시대를 초월한 언어는 일부 고대 자서전의 일상 생활에 대한 설명에 종종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의 평부청(Ping Buqing)은 『매산교전(Mei Shan Qiao Zhuan)』에서 자신은 학교 잡지에 실린 고서를 좋아했지만 그의 아내는 이해하지 못했다고 썼습니다. 병인줄 알았더니 "책 쓰고 밭일하느라 시간 아깝다"고 웃으며 대답하지 않았다. 너무 생생하고 암묵적으로 독자들도

알고 웃게 될 것입니다.

단순하고 시대를 초월한 언어는 고대 자서전 작가들의 유명한 인용문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조는 "Rangxian Zimingben

Zhiling"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라에 사람이 없다고 가정하면 얼마나 될지 모르겠습니다.

왕이라고 불리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어떤 사람은 괴로운 자기 위안이다. 예를 들어 이청조는 <금사기 서문>에서 이렇게 말했다. 몇 년 동안 많은 고민과 손실이 있었을 텐데요!

활을 잃으면 얻고 길을 잃는 것이 상식입니다!" 남편은 평생을 함께 살았는데, 두 송나라의 큰 혼란 속에서 금석, 서예, 그림의 대부분이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심리적인 균형을 위해서 자기 위로의 말을 좀 해야 했어요.

4. 고대에는 다양한 형태의 자서전이 있었습니다. 작품이 자서전인지 판단하려면 내용에 따라 판단해야 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고대 자서전은 책 서문 형식의 서문을 포함하고 있으며, 자신의 이름이나 별명을 붙인 자서전, 자서전의 비명을 포함한 다른 장르의 자서전도 있다. 책 서문의 형태로 나타나는 자서전은 사실 책 서문과 자서전이 결합된 형태이다. 이런 종류의 자기 서문은 사마천(Sima Qian)의 "태사공 자기 서문"에 의해 개척되었습니다. 이 글은 원래 『역사기록』의 70번째 전기였습니다.

작품의 앞부분은 조상과 자신의 생애 경험을 기술하고, 뒷부분은 『사기』의 각 장을 요약한 것이다. 앞 부분은 자서전이고, 뒷 부분은 후대 서문에 해당하며, 이 형식은 자서전과 책 서문을 결합한 형태로, 왕총의 『자기』, 아이난잉의 『자서전』 등 후대에서 흔히 사용된다. " 등등. "전기" 또는 "자서전" 앞에 제목으로 성과 이름을 추가한 자서전(예: 금나라 법현의 "법현전기"("부처의 천주행기"라고도 함) "기록", "Shifaxian Xingzhuan"등), 당나라 Lu Yu의 "Lu Wenxue의 자서전

", Liu Yuxi의 "Zi Liuzi의 자서전". 자신의 가명으로 제목을 붙인 자서전은 종종 3인칭으로 쓰여지는데, 실제로는 자서전입니다. 이 형식은 도연명의

'우류씨 전기'에서 시작되어 여러 세대에 걸쳐 계속되어 왔습니다. 당나라 때는 백거이(白居伯)가 『주취음씨전』을 썼고, 송나라 때는 구양수가 『육년대사전』을 썼고, 명나라 때는 송련의 <바이우성전>, 호잉린의 <시생전>, 현대에는 임숙의 <영홍성전>이 있다. /p>

등등.

죽기 전에 자신의 비문을 미리 쓴 작가도 있습니다.

자신의 전기가 포함되어 있고 당나라 왕기가 쓴 것과 같이 자서전이기도 합니다

"자작 비문", 명나라 서위의 "자작 비문", 장대(張大)의 "자작 비문" 등 Cao Cao의 "Rangxian Ziming Benzhi Ling의 Ling of Rangxian Ziming Benzhi Ling"과 같은 다른 스타일로 작성된 자서전

장르는 Ling Wen이고 Zhu Yuanzhang의 "Emperor's Tomb Stele"은 무덤 비문이지만 그 내용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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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면 자서전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서전은 일반적으로 산문으로 작성되지만, 청나라 왕종(王忠)의 『자서전』과 같이 병행 산문으로 작성되기도 하며, 당나라 때 나빈(羅炭)의 왕종(王忠)과 같이 시로도 쓰여진다. >

시 '과거'는 자전적 의미를 지닌다.

5. 길이가 짧고 긴 글이 거의 없으며 용량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고대의 자서전은 일반적으로 1~2천 단어 정도이고, 가장 짧은 것은 200~300개 단어에 불과하며, 1만 단어가 넘는 긴 것은 거의 없습니다. Fa Xian의 "Fa Xian Biography"에는 10,000 단어가 넘는 단어가 있습니다. Wang Zhong은 후기 태평천국의 중요한 장군입니다.

Li Xiucheng은 Zeng Guofan의 군대에 체포된 후 사망하기 전에 자신의 이야기를 썼습니다. Luo Er에 따르면

"Li Xiucheng의 자서전 원고에 대한 메모"에는 Zeng이

의 일부이기 때문에 원고의 전체 텍스트가 50,000 단어 이상이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찢겨져 현재까지 3만 단어 이상이 남아 있는데, 이것은 '5·4' 신자유주의 운동 이전의 보기 드문 장문의 자서전이다. 고대 자서전의 길이가 짧고 작가가 일반적으로 인생 경험을 자세히 설명하는 데 중요성을 두지 않는다는 사실로 인해 용량이 제한되고 개인 생활이 불완전하고 구체적이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저자는 고대 전기문학 선택과목을 가르치면서 많은 고대 자서전을 접하게 되었고, 점차 고대 자서전에 훌륭한 작품이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

학생들에게 독서를 권장합니다. 고대 최고의 자서전은 대부분 문학적 성취를 이룬 사람들이 쓴 것입니다. 그 글들은 아름다운 문체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삶을 기술하고, 그들의 열망을 밝히고, 그들의 관심과 개성을 표현하고 있어 미래에 가치가 있습니다. 작품에 기술된 내용은 문학과 역사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귀중한 역사적 자료입니다. 그러므로 고대 자서전의 문학적 가치와 역사적 가치는 오늘날의 독자들에게도 여전히 읽어볼 가치가 있다. 그러나 고대의 자서전은 여러 고서에 흩어져 있어 함께 검토하는 것이 불편하다. 1936년

상업출판사는 궈덩펑(郭還峰)이 편찬한 "과거 왕조의 자서전"을 출판했지만

선정된 작품은 너무 광범위했고 일부는 물론 자서전이 아니었습니다. 자서전은 아니지만

주석이 없습니다. 오늘날의 일반 독자들은 본문을 읽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오랫동안 재인쇄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독자들이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대 중국 유명인의 자서전'을 선택했습니다. 기사 선택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상적 내용이 비교적 건전하고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 둘째, 산문에 국한하여 어느 정도의 문학성을 갖추어야 한다. 문인과 학자들이 편찬한 연대기는 비록 그 전기적 사실은 신빙성이 있지만 단순하고 형편없기 때문에 포함시키지 않을 것이다. 셋째, 고대 중국 자서전의 현실을 바탕으로 자신의 감정과 관심을 기술한 글을 선정하였다. 넷째, 모든 시대와 대표성을 고려하라. 선정된 각 작품에는 먼저 작가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있고, 이어서 간단한

노트, 현재 번역, 해설이 이어집니다.

1. Xu Li의 '여자는 태도'

2. Zeng Zimo의 '잉크 흔적'

3. Zhao Zhongxiang

4. Lu Qiu Luwei의 "걷는 장미"

5. Bai Yansong의 "고통과 행복"

6. 그것은"

7. Cui Yongyuan의 "Nothing But That"

"Feng Xiaogang의 자서전: 내 청춘을 당신에게 바칩니다"

"누가 코끼리가 할 수 있다고 말합니까? 't dance: IBM 회장 Gerstner Autobiography"

"Hong Huang: 나의 비정상적인 삶"

"My Last Breath: The Autobiography of Buñuel"

"Jessica · 린치: 나도 군인이다"

...많다

lt; 프랭클린의 자서전gt;, Zhou Guopinglt; 나의 영적 자서전gt;, lt; 잭 웰치 자서전gt;, 클린턴lt ;나의 인생gt;, 힐라릴트;역사를 경험하다gt;......

국방의 신 - 네스타의 자서전 tracy-mcgrady

1. 라치오(Lazio)는 사파이어를 의미한다. 처음으로 그 파란색 팀 유니폼을 입었을 때 나는 사파이어처럼 라치오에 더 많은 것을 더할 수 있기를 바랐다.

할머니를 방문할 때마다 무의식적으로 어렸을 때 축구를 했던 곳을 보기 위해 잠시 우회하는 경우가 많다. 제가 다니던 초등학교 "마르게리타 보스코"(데이지 그로브)에서 불과 10미터 남짓 떨어진 로마 교외의 치네치타에 있는 작은 공터였습니다. 지금은 자동차 수리점이 생겼습니다. 나는 아직도 나와 내 동생 페르난도(Fernando)와 몇몇 좋은 친구들이 매일 방과 후 축구를 하러 이곳에 오는 것을 기억합니다. 우리는 임시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길가의 가지 몇 개를 사용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물론 늘 갈등이 생기기도 하고, 누가 포워드이고 누가 수비수인지, 공이 아웃 오브 바운드인지를 놓고 다투기도 하지만 그 불행은 오래가지 않을 것입니다.

저의 축구 사랑은 그때부터 시작된 것 같아요. 나는 현재의 많은 팀원들과 다릅니다. 그들과 달리 나는 어렸을 때부터 로시나 조프 같은 스타가 되는 것이 꿈이었고, 축구를 하기 위해 밥과 잠을 잊고 숙제를 미루는 등의 일을 자주 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축구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이제 그들은 모든 것을 놓치고 있습니다.

나는 1976년 3월 19일 10시 30분에 로마 제1종합병원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주세페는 내가 태어났을 때 몸무게가 4kg, 100g으로 아이들 중에서 가장 무겁다고 말했다. 나의 어머니 로라(Laura)는 나에게 이미 누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여자인 것을 더 좋아하셨다. 내 남동생 페르난도는 오랫동안 남동생을 고대해 왔기 때문에 나를 보고 기뻐서 기절했습니다. 아마도 제가 막내이기 때문에 모두가 저를 매우 사랑합니다. 특히 제 형은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가 기절한 사건은 여전히 ​​내 농담의 대상이었다.

저의 집은 경치가 아름다운 이탈리아의 할리우드라고 할 수 있는 로마 교외의 치네치타에 있습니다. 우리 집 주변에는 영화 제작사도 많고, 운이 좋으면 큰 화면으로 스타들도 볼 수 있어요. 나의 아버지는 "누오보 살라리오(Nuovo Salario)"(신임금) 기차역의 평범한 직원이었으며, 많은 평범한 이탈리아 남성들처럼 가족 부양의 부담을 떠맡았습니다. 그는 여가 시간에 축구 보는 것을 좋아하는 단순하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사람이 현실적이어야 한다고 자주 가르쳐 주었고, 그것은 또한 내 미래 삶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어머니는 주부셨고 공예에 능숙했지만 할머니만큼은 아니었어요. 나는 지금의 요리 실력의 절반을 할머니에게서 배웠다고 할 수 있다.

축구의 길을 걷는 것은 우연이기도 하지만 필연적이기도 하다. 8살 때 특별한 이유 없이 허리가 자주 아팠고 나중에는 잠도 잘 자지 못할 정도로 통증이 심했습니다. 처음에는 부모님께서 뼈에 이상이 있는 줄 알고 많이 걱정하셨는데, 다행히도 제가 너무 빨리 자라서 뼈의 힘이 몸의 발달을 따라가지 못해서 그런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의사는 뼈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 신체 활동을 하라고 제안했습니다. 나는 축구를 선택했지만 이 결정이 내 인생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아버지는 축구를 배우기 위해 집에서 멀지 않은 축구 학교에 나를 보내기로 결정했지만 당시 나는 너무 소심해서 덩치 크고 강한 아이들이 다 있는 학교에 갈 수 없었다. 동생이 같이 가면 괴롭힘 당할까봐 두렵지 않고, 싸울 때 도와주는 사람이 있을 거라 생각했어요. 뜻밖에도 아버지와 형 모두 이 어리석은 결정에 동의했습니다. 나는 형이 축구를 좋아하지 않고 단지 나를 위해 축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축구학교에 입학하고 나서는 그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