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작교 옆에 잡초가 무성하고, 5 월 1 일 골목 어귀에서 태양을 비스듬히 마주하고 있다.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이런 시가는 종종 특정 문화적 함의를 지닌 어떤 것을 이용하여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표현한다. 여사남 \ "매미 \" 와 같이: 이삭을 늘어뜨리고 이슬을 마시고, 흐르는 소리는 오동과 같다.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응?
매미는 긴 촉수를 늘어뜨리고 깨끗한 이슬을 마시며 먼 곳의 매미 울음소리가 우뚝 솟은 오동나무에서 먼 곳으로 올라왔다. 높은 곳에 살면서 다른 반응을 보이는 것은 가을바람의 힘을 빌리지 않는다. 작가는 매미를 이용하여 자신의 견해를 표명한다. 만약 한 사람이 고귀하고 고상한 생활을 할 수 있다면, 그는 아무런 도움 없이 명성을 떨칠 수 있다. -응?
시에서 작가는 왕도, 셰앙가, 옛 명문의 제비를 묘사한 것 같은데,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은 왕조교체, 인사 변동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사소해 보이는 일에 향수를 넣어 밋밋해 보이고 생각을 자극한다. -응?
서로 다른 시는 표현 방식, 기교 운용, 리듬 등에 각각 특징이 있다. 표현에 따라 서사시와 서정시로 나눌 수 있다. 언어 형식에 따라 고문, 율시, 단어, 원곡으로 나눌 수 있다. 종류에 따라 시가 다른 형식과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시를 감상하려면 우선 카테고리를 구분해야 한다. 흔히 볼 수 있는 시 중에서 서정시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특히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가사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직접 가사이고, 하나는 간접 가사이다. 간접 서정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경서정, 하나는 물서정, 하나는 탁물 서정이다. 다음은 별도로 설명합니다.
가급적 시의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다. 시 한 편을 감상하는 과정에서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지 못하면 종종 시에 대한 피상적인 감상으로 이어지며 실용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여름절구': 생은 영웅이고, 죽음도 귀신의 영웅이다. 지금까지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았다.
시의 경우, 저자는 강동으로 돌아가 아버지를 만나는 것보다 오강에서 자살하는 것을 묘사함으로써 항우가 사명을 모욕하지 않고 구차하게 사는 쾌거에 대한 경의를 표했다. 그러나 깊이 생각했다: 이청조는 완곡한 언사파의 대가이다. 그녀는 왜 용감한 항우를 찬양해야 하는가, 의도는 무엇인가? 역사를 돌이켜보면 이청조의 생활 시대를 볼 수 있다. 김병이 남쪽으로 내려가고, 구경이 함락되고, 송나라가 남경을 강제 이전하여 수많은 백성들이 집을 잃고, 저자도 사별의 고통을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