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쌀이 분리되다
무명씨 [진 전]
그는 샤오미와 분리되어 있는데, 그는 샤오미의 어린 묘목이다. 실이 퇴폐적이고 중심이 흔들린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천도가 길구나! 이게 누구야? -응?
좁쌀은 분리되어 있고, 좁미의 이삭은 분리되어 있다. 길을 걸으면 퇴폐적이고, 센터는 취했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천도가 길구나! 이게 누구야?
샤오미의 분리는 샤오미의 현실이다. 걸음걸이가 퇴폐적이고 중심이 질식하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천도가 길구나! 이게 누구야?
작품 번역
곡식이 일렬로 늘어서 수수가 싹이 났다. 천천히 걸으니 마음이 어렴풋하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내가 슬프다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한다. 먼 곳에서, 이 모든 것은 누가 만든 것입니까?
곡식이 줄지어 늘어서 있고 수수가 싹이 나고 있다. 천천히 걸으니, 마음이 술에 취한 것처럼 흐리멍덩하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내가 슬프다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한다. 먼 곳에서, 이 모든 것은 누가 만든 것입니까?
곡식이 줄지어 늘어서 있고, 수수가 알갱이를 맺는다. 천천히 걷다가 나는 슬픔과 질식을 느꼈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내가 슬프다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한다. 먼 곳에서, 이 모든 것은 누가 만든 것입니까?
작품 주석
1. 소미: 일종의 농작물인 기장은 씨를 껍질을 벗기고 황미라고 하며 점성이 있어 술을 담그고 떡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2. 분리: 울창한 모습.
샤오미: 샤오미, 수수라고 해. 기장의 한 품종으로 이삭이 흩어져 있고, 씨앗이 끈적하거나 끈적하지 않은 것이 바로 좁쌀이다.
4. 성맥: 성맥의 합성어.
퇴폐: 느리고 느리다.
센터: 심장.
7. 흔들다: 불안하다.
8. 말했다: 말했다.
9. 유유히: 머나먼 모습.
10. 누구야? 이것은 누가 일으킨 것입니까?
1 1. 과일: 곡물.
12. 목이 메다: 음식이 목을 막고 질식을 나타낸다.
창작 배경
이수' 는' 시경 왕봉' 에서 뽑은 저우 () 사회 생활의 한족 민가로, 기본적으로 서주 초엽부터 춘추 중기까지 약 3000 년 전이다. 그것의 내력에 관해서는, 털의' 순서' 에서 "때 민 () 이 살았다" 고 말했다. 주박사는 사당 궁전을 두루 돌아다녔는데, 그가 한 모든 일은 오곡잡곡을 위한 것이었다. "민주방의 전복은 나로 하여금 갈지 말지 망설이게 했지만, 그것은 시였다." 이런 해석은 후세에서 널리 받아들여지고, 근심은 망국의 고통을 가리키는 중요한 전고가 되었다. 《시경》은 한대 문학사상 첫 시 총집이다. 그것은 후대시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쳐 고전문학 현실주의 전통의 원천이 되었다.
작품을 감상하다
이수' 라는 시의 주제에 대해' 시서' 는' 자, 민도' 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주의사는 내틴의 태묘에 갔는데, 안에는 모두 오곡 잡곡이었다. 주민실의 전복은 참을 수 없지만 시이다. 클릭합니다 그리고 그 후 이 시는 줄곧 왕봉의 우두머리였으며, 확실히 시인의 속셈임을 설명하였다. 하지만 그동안 많은 논란이 있었다. 세 편의 시는 모욱과는 달리 송여성은 심지어' 다른 농작물의 모종' 이 다른 집의 후배의 묘목이라고 가정한다. 사람과 친해지면, 곽모로의' 중국 고대 사회 연구' 와 같은 새로운 생각이 많이 있다. 이를 노귀족으로 정의해 자신의 파산을 애도하고, 여관영의' 시경' 은 그것을 나그네가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는 것으로 여긴다. 난의 우국원망전의 애국론 ('시경' 현대역본), 연가론 ('시경') 도 있다. 설법은 많지만, 시대의 변천에 따른 우려가 모두 시에 담겨 있다는 것은 논쟁의 여지가 없다. 시에서 구체적인 배경을 볼 수는 없지만, 그것이 보여주는 산전수전, 독자에게 주는 것은 정신적인 충격으로 세세히 음미할 만하다. 반면에, 시 교육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민 박사의 작품이기 때문에, 첫 번째로 등재된 것은 정통 시 이론이다. 없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음은 두 가지 측면에서 상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왜 민의시가 1 위에 올랐습니까? 우리는 먼저 왕봉이 무엇인지 알아내야 한다. 정 씨는 "주종, 하정, 서주라고도 한다. 주, 왕성, 일명 동주. 왕우의 혼란은 주대에 끝나고, 평동은 동쪽으로 이동하고, 정국은 쇠약하여 제후국보다 낮다. 그의 시는' 야' 에서 반복할 수는 없지만 곽봉의 시와 같다. " 왕봉은 지리적 의미도 있고 정치적 의미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리적으로, 그것은 왕실 도시의 노래입니다. 정치적으로, 그것은 더 이상 우아한 시가 아니기 때문에 불렀다. 만약 이 시가' 시서' 가 말한 바와 같이, 그 전형적인 상황은: 평동동 이동 직후, 북한의 한 의사가 서주의 도성 호 우물에 갔는데, 그곳은 주종이라고 불린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도처에서 볼 수 있듯이, 지난날의 제왕궁도 없고, 도시의 번화함과 휘황찬란함도 없다. 무성한 곡식 모종 한 그루만이 마음껏 자란다. 가끔 꿩 한두 마리가 울기도 한다. 이런 상황, 이런 감정, 이런 풍경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다. 시인은 대상을 농축하고 점진적으로 감정을 발전시키는 방식을 선택했기 때문에 이 시는 더 광범위하고 장기적으로 영혼을 격동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시 세 장, 장당 열 문장. 3 장은 구조가 같다. 서로 다른 시간에 같은 이미지 완성 시간의 흐름, 장면의 변화, 기분의 억압 세 방면의 발전을 취하여 주인공의 우울함을 우회적으로 표현했다. "세 장은 여섯 글자만 고쳤지만, 마치 술에 취한 것처럼, 귀진으로 돌아간다." (방우윤' 시경' 원문)
시의 제 1 장에서 나는 시 한 수를 써서 주종에 갔다. 내가 사당의 궁전을 참관했을 때, 나는 울창한 녹색을 보았다. 그해의 번화함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지난날의 럭셔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내가 방금 겪은 전쟁조차도 찾기 어렵다. 보세요, 녹색은 자라고 있는 좁쌀과 슬픈 좁쌀 모종입니다. "모든 풍경과 글은 감상적이다" (왕국위' 인간사'), 좁쌀과 좁미의 어린 모종은 무정하지만 시인의 눈에는 무한한 슬픔을 불러일으키는 도입부였다. 그래서 그는 황량한 길을 천천히 걸으며 불안과 실망으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실망은 참을 수 있다. 이런 걱정은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참을 수 없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이것은 모두가 술에 취해서 나 혼자 일어나는 어색함이다. 이것은 마음이 일반인보다 높은 사람들의 비애이다. 모처럼 세상에 호소하여 이 거대한 비애에 응하는 것은 하늘에 귀속될 수밖에 없다. "이게 누구야?" " 하늘이 자연히 응답하지 않는데, 이때 시인의 우울과 불안이 깊어졌다.
2, 3 장에서 기본 장면은 변하지 않았다. 다만' 소미 모종' 이' 소미 이삭' 과' 소미 열매' 로 변한 소미의 성장 과정은 상징적이다. 시인이' 중심흔들림' 에서' 탐취함' 과' 질식' 에 이르는 심화와 함께 각 장의 후반에도 불구하고 이것이 바로 노래를 부르고, 아픔을 느끼며 우는 긴 노래다. 이후 왕조에는 모두' 기장이별' 이라는 시를 부르며 눈물을 흘린 것도 당연하다. 조식이' 정시' 에서' 향수수' 까지, 유우석에서' 우이향' 까지' 강원' 까지' 느린 양주' 까지 불렀는데, 이 이미지의 매력을 고스란히 표현했다.
사실 좁쌀과 좁쌀을 제외하고 시는 모두 공허하고 추상적인 상황이며 서정 주체' 나' 는 강한 불확실성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감상자들은 자신의 경험에 따라 영혼과 어울리는 감정 * * * 노래점을 찾을 수 있다. 사물이 옳고 그름의 느낌이라면, 지기가 구하기 어려운 아쉬움, 세상일의 산전수전 한숨, 누설할 수 없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이 시가 제공하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우리는 생기발랄하지만 영성이 없는 대자연을 마주하고, 허세 부리지만 자신의 운명을 파악할 수 없는 인류의 미래에 대해 무한히 걱정하는 외로운 사상가를 볼 수 있다. 이런 걱정은' 나를 아는 사람' 만이 이해할 수 있지만, 이' 나를 아는 사람' 은 어떤 사람일까? "하늘, 이게 누구야?" 우리는 실망한 외침에서 또 다른 시인의 그림자를 보았다.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나는 하늘과 땅을 생각했다, 제한도 없고, 끝도 없다, 나 혼자, 내 눈물이 떨어졌다! 유주성 위층에서 노래를 부르는 천자앙, 마음이 바로 이런 세상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인간의 운명에 대한 걱정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이 시를 읽는 사람은 심사숙고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