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샤 여행'
구양수
대합실의 매화는 시들고, 시냇가의 버드나무는 가늘고, 풀은 향기롭고 바람은 따뜻하며 굴레는 흔들린다.
이별의 슬픔은 점점 무한해지며 그 거리는 샘물처럼 끝이 없다.
연장에는 분홍색 눈물. 높은 건물 근처의 위험한 난간에 기대지 마세요.
평야 끝에는 봄산이 있고 춘산 밖에서도 보행자가 있습니다.
Chen Liangshui 가수 조율
장더마오를 황실 근위대에 보냄
남부사단을 오랫동안 본 적이 없어 북군이 비어 있다고 했습니다.
그 자리에서 한 손으로 만 영웅을 돌려보내겠다.
한나라는 스스로를 비웃는다. 마치 아직 동쪽으로만 흐르는 큰 강처럼.
그리고 경로로 돌아가 참배하고, 펑가(彭街) 방향으로 걸어가겠습니다.
요의 수도, 순의 땅, 우의 봉인
반이 있어야 합니다. 그 가운데 부끄러운 목사님이 계십니다.
수천만리의 비릿한 냄새는 이렇고, 영원한 영웅들은 안전하며 장엄한 시간은 지나갈 것입니다
후윤은 왜 묻겠습니까? 태양은 그것으로부터 나온다.
4절 이별시에 흔히 나타나는 이미지
이미지: 상대적으로 안정된 목적이나 감정적인 색채를 지닌 사물이나 그림으로서 시에서 자주 사용되는 것 시인이나 시인의 생각과 감정을 전달합니다.
장정, 난포, 버드나무, 고급 포도주
그 외 또 다른 예: 지는 해, 서풍, 칠한 뿔, 자고새, 봄 미풍, 가을달, 낙엽, 남은 붉음, 떨어진 연꽃, 강물, 이슬비, 가을 매미란배
4장 역사구창시 분석과 옛추억
1절: 역사를 노래하고 과거를 기억하는 시의 의미와 역사적 유래
역사를 노래하고 과거를 기억하는 시: 표면적으로는 '역사적 사건'이나 '과거의 인물'을 다룬다. "라고 하지만 그 목적은 고대 풍자를 활용하는 데에 있다. 오늘날 소위 고대인의 술잔을 빌려 자신의 술을 따른다는 것이다.
역사를 노래하고 고대를 소중히 여기는 시의 예술적 특징: "시"와 "역사"의 결합: 문학적 성격(가상)과 역사적 성격(실제) "역사"와 "야망 선언"의 통일성: "고대"와 "현대"의 결합에 중점을 둡니다. ": 시간과 공간, 현재-고대-현재의 다차원적 조합
문인의 최초 5자 서사시: 동한 반구의 "역사 송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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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사의 『역사 송가』 8편
역사 송가
우울한 시냇가에는 소나무가 있고, 리리산에는 묘목이 있습니다.
줄기의 너비는 1인치이고 그늘은 수백 피트에 달합니다.
세계의 엘리트는 높은 지위에 있고 그 미모는 부하에게 떨어집니다.
지형이 그렇게 만든다. 물론 기원은 하나의 왕조가 아니다.
진장기, 칠엽어, 한밍크의 옛 사업.
이슨 풍공이 별로고 머리가 하얗고 움직임이 없지 않나요?
진장, 연조왕
제석각에 남쪽으로 올라가서 보세요 저 멀리 황금 테라스가 보입니다.
언덕은 모두 나무로 덮여 있고 조왕은 안전합니다
폭정은 이제 끝났으니 말을 타고 돌아오세요.
유주 태거에 오르다
진장
앞에는 고대인도 없고 뒤에도 방문객이 없습니다.
생각하기 - 하늘과 땅은 너무 길다 , 혼자-슬픔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금령 봉황탑에 오르다
리바이
불새는 봉황탑을 여행하고, 봉황은 흐릅니다. 플랫폼에서 공강까지
한적한 길에 우궁의 꽃과 식물이 묻혀 있고, 진나라의 의복이 고대 언덕으로 변모했습니다.
푸른 하늘 너머 세 개의 산이 반쯤 드리워지고 두 개의 물이 백로주로 갈라진다.
항상 떠다니는 구름 태양을 가릴 수 있지만 장안이 없으면 사람을 슬프게 한다 .
"Woyi Alley"
Liu Yuxi
Zhuque Bridge 옆의 야생 풀과 꽃, Wuyi Alley 입구에 석양이지고 있습니다. /p>
옛날에는 Xietang Qianyan 왕이 서민들의 집에 날아갔습니다.
Liu Yuxi의 "Xisai Mountain의 과거 회상"
Wang Jun 배를 타고 의주(伊州)에 내려갔더니 금릉왕의 기운이 사라졌다.
첸쉰의 쇠사슬이 강바닥으로 가라앉았고, 돌에서 떨어지는 깃발 조각이 나왔다.
이생에서 여러 번 후회하며 산 모양은 여전히 한류에 덮혀 있습니다.
지금부터 요즘은 온 세상이 집이라 요새가 바스락거립니다. 가을에는 갈대가 피어납니다.
두무의 '화청궁을 지나다'
장안을 돌아보면 자수가 쌓여있고,
산 정상에 있는 수천 개의 문 시퀀스가 시작됩니다.
인간의 세계를 타고 있는 첩이 웃으며,
열매가 오는 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송나라 송나라의 향수시
역사에 대한 찬미 향수시의 예술적 특징: '시'와 '역사'의 결합: 문학과 역사의 결합; 찬송사'와 '야망 선언': 현실 정치에 대한 강한 관심, '고대'와 '현재'의 결합: 시간과 공간의 다차원적 결합
진이와 이백을 회상하다
p>피리 삼키는 소리, 진이의 꿈은 진루의 달을 끊었다.
진루의 달, 매년 버드나무 색깔, 바링은 이별을 슬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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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안위안(Yuanyuan)에서 청추제(Qingqiu Festival)를 즐기세요. 고대 셴양(Xianyang) 도로의 소리는 짜릿합니다.
>소리는 그치고 서풍은 여전하고 한나라의 능은 여전히 빛나고 있다
왕안시와 향긋한 계피가지
그를 만나러 왔을 때 어느덧 조국의 늦가을이 되어 날씨가 잠잠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수천 마일의 맑은 강은 기차처럼 보이고, 푸른 봉우리는 덩어리처럼 보입니다.
돛으로 돌아가서 지는 해에 헤엄쳐라, 서풍을 등지고, 포도주 깃발이 기울고 있다.
화려한 배 위에 구름이 빛나고, 왜가리가 떠오른다. 별강, 그림 그리기가 어렵다.
과거의 번영했던 경쟁을 생각하면 한숨이 나온다. 문밖의 건물, 슬픔과 증오가 계속된다.
오랜 세월을 거쳐 영광과 치욕을 누려왔습니다.
육조의 옛 사건은 흐르는 물과 같으나 차가운 연기가 잦아들고 풀이 푸릇푸릇합니다.
오늘날까지도 경제인들은 여전히 노래를 부르고 있으며 그 노래는 뒷마당에 남아 있습니다.
참고: 사례: "Linchuan" "Mr. Songs" "Yu Sing"은 "Yu Ge"로 사용됩니다. 『과거의 남은 시』 제14권은 『고현대자화』에서 인용하고, 『그림을 그리다』는 『그림』으로, 『향풀』은 『송초』에서 『양시』로 쓴다. 왕조 《고현대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금릉은 과거를 그리워하고 왕자들은 향을 피우기 위해 계피 몇 개를 보냈습니다. 그 중에 30편이 넘는 시가 있는데, 해부만이 가장 독특합니다. 동파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한숨을 쉬며 말했습니다. '이 노인은 야생 여우 영혼입니다.'' 문 밖의 건물 머리 부분에 있는 문장은 Du Mu의 'Taicheng Song'에서 따온 것입니다. 장리화 건물의 머리." 뒷마당의 노래는 "옥수 뒷마당 꽃"이라는 노래를 가리킨다.
소시는 누자오를 그리워한다
큰 강은 동쪽으로 가고 파도가 시대의 유명한 사람들을 모두 휩쓸어 간다.
성 서쪽으로 가는 인간의 길은 삼국지 주랑의 적벽이다.
바위가 성벽을 꿰뚫고 있다. 하늘과 파도가 밀려온다. 수천 개의 눈더미가 해안에 부딪히며 쌓인다.
그 나라는 그림처럼 아름답고, 그 시대의 영웅들은 너무나 많다.
생각 공진 시절로 돌아가서, 샤오챠오는 처음으로 결혼했는데, 그는 위엄 있고 영웅적인 모습을 보였다.
깃털 부채와 실크 스카프, 말하고 웃으면서 강간범들은 잿더미로 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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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조국은 방황하고 있고, 너무 정이 많아서 비웃어야 하고, 일찍 태어날 것입니다.
인생은 꿈과 같습니다. 동상 하나가 달로 돌아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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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석: 후인(Hu Yin)의 "주주가의 서문": "가사와 음악의 작곡가는 고대 월푸가 아직 창조하지 않은 사람입니다. ...이름은 음악이라고 하며, 음악은 사람들의 귀를 끌 수 있지만 Fang의 음악 기술은 아직 수준에 미치지 못합니다. 그러나 의식을 제거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그러나 대담하고 제한되지 않은 기사를 쓴 사람들은 이러한 의도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그들의 흔적도 지워졌습니다. 당나라 최고의 실력자 류치칭(劉秀淸)이 나중에 나와서 공개 시스템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다시는 추가할 수 없다고 생각할 것이다. 미산의 소식이 기라의 향기를 씻어내면 미묘하고 미련한 태도를 없애고 사람들이 높은 곳에 올라가 먼 곳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하여 화견이 관직이 되고 유씨가가 대중의 자리가 되었다."
주방옌시허
금령의 향수
남조의 아름다운 땅과 위대한 사건을 누가 기억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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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강을 중심으로 산들이 조국을 둘러싸고 있고, 머리핀들이 서로 마주하고 있다.
성난 파도가 쓸쓸하게 고립된 도시를 덮치고, 바람개비들이 저 멀리 지평선까지 닿는다.
절벽 위의 나무들은 배가 한 번 묶였을까봐 아직도 거꾸로 기울어져 있다.
오래된 폐허는 텅 비어 있고, 하늘은 푸르고 안개가 반쯤 깔려 있다.
늦은 밤 암벽 위로 달이 뜬다. 나는 동쪽 회강을 슬프게 바라본다.
깃발을 들고 북을 치는 것은 도시에서 아주 중요한 일이다. 막연하게 이웃에게 감사를 표하고, 제비는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샹 - 지는 해 속에서 흥망성쇠를 이야기하듯 마주보는 평범한 골목과 낯선 사람들.
장귀용율
Cijiaxuan Beigulou Ci Rhyme
구름이 잃어버린 건물을 가르고 이끼가 돌을 봉인하고 사람들은 어디로 가는가
계추 연기, 차가운 조류의 극 , 시대를 거쳐 오십시오.
내 마음은 여전히 거기에 있고 푸른 절벽은 푸르고 북문에는 고통이 남아 있습니다.
술을 마실 수 있다면 존경합니다. 큰 깃발에는 곰과 호랑이가 수놓아져 있습니다.
전임 제갈(Zhuge) 선생이 이곳을 방문했고 몇 마디 인사를 한 후 세 번이나 방문했습니다.
외부
중원은 선저우의 장로들이 모여 장회금고 남쪽을 바라보고 있었다.
이이가 버드나무를 심고 있는지 물었다. 그 때와 오늘도 거기 있는지
동생에게 선물로
팅팅산에는 소나무가 있고, 세세 계곡에는 바람이 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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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 소리가 어찌나 세고, 솔가지가 어찌나 튼실한지.
서리는 처량하지만 일년 내내 꼿꼿하다.
이앤 춥지 않나,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그 본성을 가지고 있는가?
물체에 관한 당시 2부의 특징
생생한 묘사, 참신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물체)
둘째, 외모의 유사성을 추구하지 말고 외모의 신(신)을 찾으라
두보의 『집안의 병사 호마조』
후마의 이름은 다위안이며, 날카로운 모서리와 얇은 뼈를 가지고 있습니다. 너무 가파르기 때문에 바람이 네 발로 가볍게 불어옵니다.
방향으로 열린 공간이 없으며, 정말 생사를 같이 할 만큼 강한 힘으로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왕웨이의 '신이우'
p>나무 끝에 히비스커스 꽃이 피어있습니다. ,
산에는 붉은 꽃받침이 있고
시냇물은 황량하고
꽃이 피었다가 진다.
셋 , 사물을 이용하여 사람을 의인화하고 사물에 공감(감정)
넷째, 사물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고 구호하기
Wu Ming Zhi(Zhi)
나빈왕의 "감옥 속의 매미의 노래와 서문"
유진의 금단의 벽 서쪽에는 법당의 업무가 있다. 고대 메뚜기 나무와 여러 개의 구슬이 있지만 여기에는 같은 은나라의 Zhongwen의 고대 나무, 즉 Zhou Zhaobo의 Gantang이 낮은 그늘에 빛날 때마다 볼 수 있습니다. 매미가 흩날리며 조용한 소리를 내는데 어찌하여 사람의 마음이 예전과 다르며 매미소리가 슬프게 들리리이까 한숨 소리는 네 앞에서 움직이느니라. 그러므로 몸을 깨끗이 하는 것은 군자의 고상한 행위를 나타내고, 탈피는 불멸의 도성의 정신적인 모습을 나타내는 것이다. 축제에 따라 숫자가 바뀌며, 기계는 눈을 크게 뜨고 있으며, 날개가 가늘고 두껍지 않아 시야를 가리지 않는다. 천박한 나무바람을 노래하며 운치가 수직이요, 높은 가을의 이슬을 마시고 맑아지고 사람의 지식이 두려워서 길을 잃으면 곤란에 빠지느니라. 나는 슬퍼하지 않고 나 자신에 대해 불평한다. 나는 넘어지기 전에 귀뚜라미 흐르는 소리를 듣고, 내가 고쳐졌음을 깨닫고, 내가 당신을 사랑하고 있음을 깨닫는다. 연약한 깃털의 흩날림, 사람에게 길을 알려 주고 남은 소리의 쓸쓸함을 불쌍히 여긴다. 그것은 문학적 먹물이라 부르지 않고 슬픈 구름을 대신한다.
서쪽에서는 매미가 노래하고, 남쪽에 계신 손님들이 깊이 생각하고 계십니다.
신비한 사찰의 그림자를 참지 못해 백두에게 노래를 부르러 왔습니다.
날아가기가 힘들어요. 이슬이 많으면 바람이 불면 가라앉기 쉽습니다.
고귀함을 믿지 않는 사람이 있는데, 누가 자비를 베풀 수 있겠습니까?
참고:
시에서 '깊음'은 '침략'이라고도 하고, '견딜 수 없음'은 '나간'이라고도 합니다. 서록: 가을을 가리킨다. ..동대륙으로 이동하면 봄, 남쪽 대륙으로 이동하면 여름, 서대륙으로 이동하면 가을, 북대륙으로 이동하면 겨울이라고 한다." : 초국의 모자, 여기는 포로의 모자입니다. "좌전: 성공 9년" 기록에 따르면, "진 후가 군 저택에서 종의를 바라보며 그에게 물었다. '남관에서 가장 성실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 A Si는 "초의 죄수는 정 사람들이 바쳤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 Xuan 사원: 고대에 여성들은 매미 사원이라고 불리는 매미 날개 모양으로 사원을 빗었습니다. 여기서 매미는 매미사찰로 불린다. 백두음: 월부가요의 이름.
간단한 분석: 이 시는 뤄빈왕이 천하사를 논한 편지를 써 투옥된 후에 지은 것이다. 검열관으로 복무하다 부당하게 투옥된 시에서는 매미의 고귀한 성격을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사용한다.
뤄인의 '벌'
아파트에 있는지. 육지든 산꼭대기든
무한한 풍경이 가득하다
수백 송이 꽃에서 꿀을 따서 누구를 위해 애쓰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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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부 송인이 창창하는 모습
송인의 창창하는 대표적인 문인: 북송의 소시, 주방옌, 신치기, 강규, 오문영, 왕이순 등 . 남송 시대
문정운이 누수를 지켜본다
옥난로의 향과 붉은 밀랍의 눈물이 채색당의 가을 생각을 비춘다.
눈썹은 가늘고 녹색이고, 관자놀이는 구름으로 덮여 있고, 긴 밤 동안 베개 위에 이불은 차갑다.
p>플라타너스나무, 그 한가운데에 내리는 비 밤은 이별과 사랑이 아니라 고통을 의미합니다.
잎 하나, 소리 하나, 텅 빈 발걸음이 밝게 빛납니다.
수시의 수룡 성가(두 번째 운율) 장즈푸 양화자)
꽃처럼 보이지만 여전히 꽃이 아닌 것처럼 보이고, 가르치는 것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 없다.
집을 떠나 길을 가는데, 생각은 무자비하고 사려 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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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에 남아있는 손상, 졸린 악마의 눈, 열리거나 닫히려는 노력.
꿈 - 바람을 따라가다 수천 마일을 찾아 그 남자의 행방을 찾다가 - 꾀꼬리의 부름을 받는다.
이 꽃이 날아가는 것도 싫지 않고 서원의 붉은 꽃이 어려운 것도 싫다.
아침에 비가 그쳤고, 깨진 사과 웅덩이에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봄은 세 부분이고 두 부분은 먼지입니다. 흐르는 물.
잘 보면 포플러꽃 한 점이 아닌 고인의 눈물이다.
동다에게 이별을 고하는 시 두 편(1부)
수천 마일 떨어진 노란 구름은 하얗습니다.
해질녘에는 북풍이 기러기와 눈을 날립니다.
친구 없이 앞날을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에 당신을 모르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심자복을 장강 동쪽으로 보내세요
왕웨이
양류 페리에는 여행자가 거의 없습니다,
코우 사부님 Linqi를 향해 수영하고 있습니다.
사랑병만이 봄의 아름다움과도 같으니,
강남과 강북이 당신을 집으로 보낸다.
맹호연을 광릉으로 보내라
이백
나의 오랜 친구가 서쪽의 황학루에 작별을 고하고,
불꽃놀이 3월에 양주(楊州)로 내려간다.
먼 곳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는 모습이 보인다.
신지안을 부용탑에서 배웅
왕창령
찬비를 맞으며 밤에 오(吳)에 들어가 강을 건너면
밝은 빛 속에서 손님 추상구를 보내세요.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묻습니다.
옥항아리 속에 얼음 심장이 들어있습니다.
리샤오푸를 샤종으로 강등시키고 왕샤오푸를 창사로 강등시키세요
가오시
이 작별 인사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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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의 타이틀 컵에 서서 그의 유배에 대해 묻습니다.
원숭이는 무협에서 울며 눈물을 몇 방울 흘리고, 기러기는 헝양으로 돌아와서 몇 통의 편지를 쓴다.
가을 돛은 멀리 청풍강에 있고,
바이디성 옆에는 고목이 드물다.
오늘은 비도오고 이슬도 오를텐데
당분간은 헤어지세요.
사람들을 동쪽으로 보내다
문팅운
황폐한 수비대에서 노란 잎이 떨어지고,
호란은 고향을 떠난다.
한양을 가로지르는 강풍,
잉먼산 첫날.
강 위에는 몇 사람이 있고,
외로운 배는 세상 끝으로 돌아왔다.
우리가 왜 다시 만나야 할까요?
와인 한 병이 우리의 얼굴을 위로해줍니다.
양완리 : 저녁 더위에 연꽃 연못 위를 헤매다 [노래를 선택]
고운 풀이 고개를 흔들다가 갑자기 농부에게 보고하고, 옷깃의 휘장 서풍을 받습니다.
연꽃은 황혼 속에서도 여전히 슬프고 뜨겁고, 그 아랫면은 녹색 우산 속에 깊이 숨겨져 있습니다.
화탄의 물은 천 피트 깊이인데 왕륜이 나에게 사랑을 보낸 것만큼 깊지 않다
"두샤오푸를 서주로 보낸다"
[왕보 ]
성철은 삼진을 보좌하고, 바람과 연기는 오금을 기대한다.
작별 인사를 하고 싶습니다. 둘 다 내시입니다.
바다에도 친한 친구가 있고, 세상에는 이웃이 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잘못된 길로 들어서게 되고, 아이들이 수건으로 얼룩지게 됩니다.
(참고: 내시는 공식적인 역사와 관직을 의미하는 huàn을 읽습니다.)
"Wang Zi'an Ji"가 있습니다.
" Yuan Er Envoy "Anxi"
Tang Wangwei
Weicheng의 아침 비는 가볍고 먼지가 많으며 게스트 하우스는 녹색과 버드 나무색입니다.
서쪽 양관을 떠나면 오랜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참고: 시 제목은 "Weicheng Song"입니다.
Weicheng: 산시성 시안시 북서쪽, 즉 고대 도시 Xianyang입니다. 진나라.
조위: 비가 내리는 아침.
浥: 촉촉하다.
양관: 현재 간쑤성 둔황 남서쪽,
간단한 분석: 이 시는 단순한 언어와 생생한 이미지로 모든 사람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꺼림칙함과 이별의 감정을 표현한 '양관삼수'로 구성되었습니다.
당나라 고대 문화인들은 작별 인사를 할 때 종종 시를 썼습니다. 인물, 사건, 감정에 가까운 시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서양 이론에서 '이것'을 적용하려면 작별 인사를 할 때 '이번에도'를 써야 한다. Yuan Er의 역사적 기록을 확인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아마도 그는 Wang Wei의 단순한 친구였을 뿐 반드시 "친구"나 "가장 친한 친구"는 아니었을 것입니다. Anxi의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물론 힘든 일이지만 영광스러운 일이기도 합니다. Yuan Yuan을 배웅하는 Wang Wei의 감정은 앞의 두 가지 점에서 유추할 수 있으며 Quanquan의 바람과 약간의 후회를 표현하는 것이 적절할 것입니다. Wang Wei가 시에 따라 이를 어떻게 처리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는 실제로 아침 비부터 시작하여 임무 당일의 좋은 날씨에 대해 썼습니다. 비가 땅을 촉촉하게 적셔 사람들을 짜증나게 만들었습니다. 양관로에서는 먼지가 하늘 전체를 날지 않습니다. 홍치(Hongqi) 자동차를 타고 갈 수 없었던 위안얼(Yuan Er)에게 이것은 신의 특별한 은총이었습니다. 신이 돌보신다면 미래의 마차 여행은 확실히 더 안전하고 편안하며 더 빠를 것입니다. Wang Wei는 "안전한 여행"과 "행복한 여행"이라고 말하지 않았지만 이러한 의미가 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문장은 위안얼이 떠나려고 하는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설명이다. 버드나무 가지들이 사람들이 헤어져 작별 인사를 하기를 기다리고 있지만, 리우를 보면 결국 이별의 감정이 생길 것이다. 하지만 왕웨이는 분명히 이별의 감정을 경시하고 싶었기 때문에 버드나무 색깔은 녹색이며, 이슬비에 씻겨지면 새로운 모습으로 빛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문장이 만들어내는 작가의 분위기는 무겁다기보다는 경쾌하다. 시를 읽을 때 작가의 지배적인 감정을 파악해야 합니다. 그는 마지막 두 문장에서 슬픔을 표현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일관성이 없어 Qijue 시로서 실패할 것입니다.
이렇게 읽으면 다음 두 문장은 그다지 흥미롭지는 않지만 조금 아쉽습니다. 우리는 지금도 함께 술을 마실 수 있고 "너"는 양관에서 나왔습니다. 다시 모이려면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세상에서는 늘 '양관을 떠나 서쪽으로 가면 옛 친구가 없다'는 말을 시 전체와 당나라 번영의 배경과 동떨어진 해석으로 해석한다. 당나라 번영 이후 많은 젊은 문인들은 개인의 감정에 갇혀 빠져나오지 못하고, 꽃을 보고 눈물을 흘리고, 달을 보고 슬퍼하며, 작은 배 닭장에 이별의 슬픔을 새겼다. 그들은 세상에 '세상이 끝나기 전의 이별의 슬픔'이라는 것이 아직 남아 있다는 것을 전혀 몰랐습니다. 양관 서쪽에는 오랜 친구가 없지만 양관 서쪽에는 여전히 공덕이 있습니다! 이별의 순간에 어떻게 아들과 여자처럼 행동할 수 있습니까? 당나라 번영의 시인들의 무기는 작은 문인의 마음으로는 측량할 수 없습니다. 불행하게도 고전문학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소수 문인의 습관에 물드는 경향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실제로 『양관에서 서약하다』를 읽으면 가슴이 먹먹해진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그가 『손을 잡고 눈물 흘리는 눈을 바라보며 말문이 막히고 침을 삼키다』나 『길이 무너지고 바퀴가 네 모퉁이에 있고 여기 행인들의 뼈가 부러지고 있다』를 읽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심장 폭발을 피하기 위해.
우리는 시에서 나오는 것이 깊은 애정임에 틀림없다고 생각하는 아주 무식한 편견을 갖고 있지만, 대인 관계의 깊이가 관계에 따라 결정된다는 사실을 우리는 모릅니다. 물론 깊어야 하지만, 관계가 깊지 않은데 글이 깊다면 허식적이고 아첨하는 것처럼 보일 것이고, 이로 인해 작가의 인격도 가치를 잃게 될 것입니다. 왕웨이(Wang Wei)와 다른 사람들은 성격을 생명선으로 여기는데, 그가 어떻게 평범한 친구에게 초월적인 사랑을 기꺼이 보여줄 수 있겠습니까?
일반적으로 친구와의 이별은 좋은 소망과 약간의 후회라는 표현으로만 표현되어야 합니다. 이 시가 나오자마자 시를 짓는 대신 '양관'을 부르며 많은 송별연이 시작됐다. 이러한 현상은 Wang Wei가 쓴 내용의 분위기가 보편적이며 일반 친구들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가장 적합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생각해보면 그냥 아는 사이였다가 헤어질 때 A가 B와 눈물을 흘리며 손을 잡았을 수도 있고, C가 큰 사업을 하려고 했는데 D가 길이 부러지고 바퀴가 부러졌으면 좋겠다고 했을 수도 있다. 재생되면 큰 농담이되지 않을까요! 나중에 양관산디의 노래를 들으면서 마음이 아팠어요. 왜냐하면 음악은 본래 시가 갖고 있지 않은 역할을 했기 때문이죠.
왕웨이는 위안얼에게 주로 선물로 주었습니다. 소셜 엔터테인먼트. 사람들이 공식 서클에 있으면 필연적으로 사회적 상호 작용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교를 위해 시를 써야 할 때는 자신만의 독특한 성취를 보여줘야 합니다. "원얼 특사를 안시로 보내라"는 기술이 일류이다. Wang Wei는 실제로 이런 종류의 사회시를 꽤 많이 썼습니다.
"부용탑에서 신견에게 작별 인사"
Tang Wang Changling
추위 밤에 비가 내렸고, 핑밍이 초산고를 배웅했다.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물었고, 옥항아리 속에는 얼음의 마음이 있었다.
참고: 부용 탑 : "Yi Tong Zhi"에 따르면 : "Furong Tower"진강 현의 북서쪽 모퉁이에 진나라 Runzhou 주지사 Wang Gong이 건설했습니다. 이전 유적지는 현재 장쑤성 진강시에 있습니다. 청나라 때 왕창령이 유배된 용표(현 후난성 전양현)에도 부용탑이 세워졌다. 바오조(寶趙)의 『백두음(白頭陰)』에 나오는 옥항아리 속의 얼음처럼 맑다.
간단한 분석: 이 시에서 역대로 전해지는 것은 '얼음 심장 한 조각' '옥 속에'이다. 냄비"는 그의 영원하고 순수하고 흠 없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저자 전기:
왕창링(698-756), 예명 소박은 장안성 징조에서 태어났습니다. Qijue 시에 능숙하며 간결한 언어로 풍부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심오한 의미를 지닌 그의 변방 시는 매우 유명합니다.
번역
어젯밤 무제의 강과 하늘에는 가을비가 연이어 쏟아졌다.
오늘 아침에는 부용루에서 손님을 배웅하고 적막한 초산을 마주했다.
낙양에 있는 친척, 친구들이 내 근황을 묻는다면
나는 아직도 순백의 옥항아리 속에 얼음처럼 차갑다고 전해주세요.
'왕륜에게 선물'
당나라의 이백
번역
이백은 곧 출발할 예정이었다. 갑자기 해변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리더니 배를 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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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화못의 물은 수심이 천 피트나 되지만 왕륜이 나에게 사랑을 보낸 것만큼 깊지는 않습니다.
배를 타고 장거리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갑자기 사람들이 장단에 맞춰 땅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리고, 나를 배웅하기 위해 걷고 노래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복숭아꽃 연못의 깊이는 천 피트나 되지만 왕륜이 나에게 준 우정만큼 깊지는 않습니다.
참고: 1. 왕륜: 리바이가 도화지에서 만난 친구는 성격이 매우 솔직한 편이었습니다. 이백이 도화못을 방문했을 때 왕륜은 종종 좋은 술로 그를 대접했습니다. 떠나기 전 이백은 이 시를 지어 왕륜에게 바쳤다.
2. 따게(Ta Ge): 발을 땅에 대고 부르는 민요. 당나라에서 유행했던 창법이다.
3. 도화탄(Taohuatan): 현재 안후이성 징현현 남서쪽에 위치한 물웅덩이의 이름.
"황학루가 맹호연을 광링으로 보낸다"
당나라 이백
오래된 친구가 서쪽의 황학루에 작별을 고했다 ,[1] 3월 양주에 불꽃놀이가 내려온다.[2 ]
먼 곳에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3]양쯔강만이 흐른다. 하늘.[4]
참고: 가다, 가다. 광링: 양저우. 의미: 황학탑에서 맹호연을 광링으로 보냈습니다.
[1] 오랜 친구: 여기서는 오랜 친구, 맹호연(孟浩然)을 가리킨다. 서자(西施), 작별 인사, 서서 동쪽으로 여행하다.
의미: 저자는 황학탑에서 오랜 친구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2] 불꽃놀이: 화려한 봄 풍경을 의미합니다. 하단: 강을 따라 직진합니다.
의미: 밝은 봄 풍경 속에서 3월, 오랜 친구가 배를 타고 강을 따라 내려갔습니다. 양저우.
[3] 구판: 배 한 척. 비하늘: 맑은 하늘.
진: 더 이상, 사라졌다.
의미: 배 점점 더 멀어지고, 멀리서 보면 맑은 하늘에 사라지는 것 같았습니다.
[4] 웨이: 오직 천지: 지평선
의미: 장엄한 장강만. 물이 지평선을 향해 굴러가는 모습이 보인다.
간략한 분석: 이 고별시는 개원 20년(732년)에 지은 시인의 풍경과 감정의 모방이 대단하고 감탄스럽다. 네 번째 문장은 풍경에 대한 묘사일 뿐만 아니라 감정까지 담고 있으며, 구판의 그림자는 사라지고 오직 그리움만이 장강물처럼 마음 속에 영원히 흐른다.
"백설거가 치안판사를 보낸다." 우도성으로 돌아가다"
당센심
북풍이 불고 흰 풀이 부러지고 8월에 눈이 내린다.
갑자기 마치 밤새 봄바람이 불어오고, 수천 송이의 배꽃이 피었습니다. [1]
구슬 커튼이 흩날리고 젖어 있으며, 여우털은 따뜻하지 않고 비단 이불은 얇습니다.
장군은 뿔피리와 활을 주체할 수 없고, 보호하는 철의 옷은 여전히 차갑다.
광활한 바다는 수백 피트의 얼음으로 덮여 있고, 어두운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응축되어 있다.
중국군은 귀국손님을 위해 거문고, 비파, 강피리를 연주하며 술을 준비한다.
진영 문에는 황혼의 눈이 연달아 내리고, 붉은 깃발은 바람에 꽁꽁 얼어붙는다.
룬타이 동문으로 보내주시고, 떠나시면 천산산으로 가는 길은 눈으로 덮여있습니다.
산구불구불한 길에서는 볼 수 없고, 눈은 하늘에 말이 걸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참고:
[1] 이 문장은 은유이고, 배꽃은 하얀 눈을 은유합니다. .
간단한 분석: 천보 13년(754년) 겨울에 룬타이에서 쓴 작별시, 폭설이 내리는 캠프에서 작별하는 것은 매우 특별한 환경입니다. 시인은 기이한 은유와 풍부한 상상력, 현실의 현장에 대한 다층적인 묘사를 통해 사람들로 하여금 서늘하면서도 봄의 정취를 가득 안겨주는 순간까지 아무도 보이지 않지만, 말발굽이 줄지어 서 있는 장면은 사람들로 하여금 느끼게 한다. 눈은 독자들의 마음 속에 깊이 새겨져 있습니다.
저자 전기: Cen Shen(715-770), Nanyang(현재 Henan의 일부) 그는 한때 Gao Xianzhi를 따라 Weiwu의 Anxi까지 왔습니다. , 나중에 Beiting과 Luntai로 여행했으며 Jiazhou의 주지사가되어 Chengdu에서 사망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성곽과 영웅적인 기세, 관대 한 말을 잘 묘사합니다. 유연한 언어 변경 "Cen Jiazhou Poetry Collection"이 있습니다.
"길은 어렵다"(1부)
당나라의 이백
황금 잔의 술은 1만 달러이고, 옥으로 만든 진미 접시는 1만 달러입니다.
식사를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낚시를 하며 여가시간에 냇가에 앉아 있다가 문득 배를 타며 해가 떠오르는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Rain Lin Bell"
Song Liuyong
원문
오싹한 매미는 저녁에 Changting Pavilion을 바라보며 슬퍼합니다. , 그리고 소나기가 멈추기 시작했습니다. 두멘천막 ④, 그리운 곳 ⑤, 난초 ⑥에서는 술 마실 기분이 아니다. 손을 잡고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을 바라보며 말문이 막히고 숨이 막혔습니다. 생각은 사라지고, 수천 마일의 연기가 피어오르고, 황혼은 짙어지고, 하늘은 넓어집니다.
감정은 예로부터 이별을 아프게 했고, 청추절을 방치하는 것은 더욱 부끄러운 일이다⑿. 오늘밤 잠에서 깨어날 곳은 버드나무 기슭, 아침 바람에 지는 달과 함께입니다. 오랜 세월이 흐른 후에는 좋은 시간과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수천 가지 관습이 있어도 누구에게 말해야 합니까?
주의사항
① 이 곡은 원래 당교방의 곡이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현종제는 안록산에서 탈출해 쓰촨성으로 들어갔습니다. 며칠 동안 계속 비가 내렸고 판자길에서는 종소리가 들렸습니다. 후궁 양귀비를 기리기 위해 이 노래를 작곡하였고, 후에 유용이 선율로 사용하였다. "Yulin Ling Slow"라고도 합니다. Shangxiaque, 130자, 경사 운율. 이 시는 『송자전』에서 선정한 시로, 위린링(玉linling)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는 그가 수도 변경(지금의 허난 성 카이펑)을 떠날 때 지은 것으로, 연인과의 떼어놓을 수 없는 감정을 표현한 것입니다.
② 밤에 창팅을 마주하다: 창팅을 마주하면 저녁이다.
③ 샤워 : 샤워.
4교토 텐트 마시기 : 교토 외곽에 텐트를 치고 송별회를 연다. 감정이 없고 무기력합니다.
⑤그리움의 장소: 작품 중 하나가 '내가 머무는 곳은 바로 그 곳'이다.
⑥Lan Zhou: "Shu Yi Ji"에 따르면 Lu Ban은 한때 목련 나무를 배에 조각했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배의 좋은 이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7응결 및 숨막힘: 비통하고 숨이 막혀 말을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이 바로 "응축제비"이다.
8Go, go : 한걸음씩 앞으로 나아갑니다(이별 후 점점 더 멀어지는).
⑨황혼: 저녁에 구름이 낀다.
⑩첸첸: 깊은 표정.
⑾초전(Chutian): 춘추전국시대 호남(湖南), 호북(湖北), 강소(江蘇), 절강(浙江)은 초(楚)나라에 속했고, 초전(趙塘)은 위의 하늘을 가리키는 데 사용됐다.
⑿ 청추절: 황량하고 쓸쓸한 가을.
⒀년: 1년 이상 경과한 후를 의미합니다.
⒁ 관습: 애정(남자와 여자 사이의 사랑).
번역
가을 매미들이 처절하게 비명을 지르며 정자를 마주하니 어느덧 저녁이 되었고, 폭우가 막 그쳤습니다. 우리는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교토 외곽에 텐트를 쳤지만, 술을 마실 기분은 아니었습니다. 우리가 떠나기를 꺼려했을 때, 배에 탄 사람들은 이미 우리에게 출발하라고 재촉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손을 잡고 서로를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며 마지막까지 수천 마디의 말을 목에 걸고 말을 잇지 못했습니다. 남쪽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니, 수천 마일 떨어진 곳, 연기 바다, 추디의 안개 자욱한 밤하늘은 사실 끝이 없었다.
예로부터 열정을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슬픈 일은 이별입니다. 이 황량하고 쓸쓸한 가을은 말할 것도 없고, 우리가 이별의 슬픔을 어찌 감당할 수 있겠습니까! 오늘밤 내가 깨어났을 때 내가 어디에 있을지 누가 알겠는가? 날카로운 아침 바람과 새벽 지는 달을 마주한 버드나무 둑일 뿐일까 두렵습니다. 우리는 몇 년 동안 떨어져 있었는데, (서로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있지 않습니다.) 좋은 날씨와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더라도 아무렇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애정이 넘치더라도 누구에게 말하겠습니까? !
감상
유용은 주로 느린 시를 쓰며 서사를 전개하는 데 능숙합니다. 이 말은 작가가 북경을 떠나 남쪽으로 내려갈 때 창정에서 작별하는 장면을 표현한 것이다. 첫 번째 영화는 비가 내리는 일몰부터 수도에 작별을 고하고, 송별회를 위해 천막을 치고, 난초배의 부러진 머리카락, 눈물을 글썽이는 눈빛, 서로를 바라보며 손을 잡고 작별 인사를 하는 이별의 과정을 기록한다. 이야기가 있는 노래처럼 이별 장면과 두 사람의 분위기를 순차적으로 전개하는 성적 드라마는 슬프고 비극적인 장면을 보여준다. 이는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면서도 이를 행복의 비유로 활용했던 당오대 소령과는 맛이 다르다. 북송시대에 유자는 전국적으로 불려졌을 뿐만 아니라 서하(徐夏)까지 널리 퍼졌다. 거리와 거리에서 리우 시의 인기는 감정과 사건을 모두 보여주는 그의 명확하고 명확한 문체와 무관하지 않습니다. 다음 영화는 '니안'이라는 단어에서 비롯된 감정을 묘사하며 이별 후의 장면을 상상한다. Liu Xizai의 "예술 소개"4 권 : "말이 약간 오염되었습니다. Liu Qiqing의 "Yulin Ling"은 '정서는 고대부터 이별을 아프게했으며 Qingqiu 축제를 무시하는 것이 더욱 가치가 있습니다. 오늘밤은 포도주, 버드나무 기슭, 새벽바람, 지는 달.' 마지막 두 문장은 이별과 무관심을 표현하고 있으며, 'Tonight'이라는 두 문장은 위의 두 문장의 의미에서 영감을 얻은 것입니다. '오늘 밤'이라는 문장이 유명한 문장으로 꼽히는 것은 가상의 장면에 현실이 있기 때문일 뿐만 아니라, 가상의 장면이 현실 속에 쓰여 있기 때문이다. 오늘 밤에 깨어난다'는 멀리 있는 '마시는 천막'과 연결되어 비록 '감정이 없지만' 여전히 술을 마셔 슬픔을 달래고 취함을 보여준다; '버드나무둑, 새벽' '바람 그리고 초승달'은 이별의 슬픔을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는 이미지들을 모아 사람을 사랑하는 황량하고 황량한 상태를 만들어낸다. '여기로 가' 이후에는 감정을 이용해 장면을 묘사하고, 너무 서투르지 않고 직설적으로 글을 쓴다. '오늘 밤'부터
'수천 마일의 연기'부터 '수천 가지 스타일'까지, '말도 못하고 숨이 막힌다'부터 '누구한테 더 말해야 하나'까지 '년'을 생각하며 갔다. 왔다 갔다 하며 단숨에 '만남'을 썼다. '작별 인사가 어렵다'는 것은 끝없는 우울이다. '저속한 노래'로 판단됨 그리고 사실, 그리고 장면들이 얽혀 있어 다른 유명한 '우아한 시'와 비교하기에 충분하므로 우아함을 해치지 않으면서 저속하고, 저속함을 피하지 않으면서도 우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고대 초원"
백거이
릴리위안의 풀은 매년 시들어 버립니다.
산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습니다. 마지막에는 봄바람이 다시 불어옵니다.
먼 향기가 고대의 길을 침범하고 맑고 푸른 도시가 황폐한 도시를 만나 작별 인사를 합니다."
리바이
거리를 건너다 형문을 넘어 초(楚)나라에서 여행하러 왔다.
산은 평야로 끝나고 강은 광야로 흘러들어갔다.
달 아래에는 날아다니는 거울이 있고, 구름이 바다탑을 이루고 있다.
아직도 고향의 물이 안타깝고, 배를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보내요.
'친구 보내기'
리바이
베이궈에는 푸른 산이 뻗어 있고 동쪽 도시는 급류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 곳은 다르고, 수천 마일을 정복해야 해요.
떠도는 구름은 오랜 친구의 사랑을 전한다.
손을 흔들고 가보니 말이 포효했다.
"쉬안저우 시에야오 타워에서 슈윤 학교 서기에게 작별 인사"
리바이
어제 나를 버린 사람들은 머물 수 없습니다
내 마음을 어지럽히는 분들은 오늘 고민이 많을 것 같아요.
긴 바람이 가을 기러기를 수천 마일 멀리 날아가게 하며, 이 고층 빌딩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Penglai 기사는 뼈대를 염두에두고 만들어졌으며 가운데에 작은 Xie가 있고 머리카락이 맑습니다.
우리 모두는 기쁨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으며 밝은 달을 품고 하늘로 올라가고 싶습니다.
칼을 자르면 물이 더 많이 흐르고, 잔을 높이면 슬픔을 없애고 더 슬프게 됩니다.
이 세상에서 삶이 만족스럽지 않으면 명나라가 망할 것입니다.
"왕장령이 왼쪽으로 가더니 용표가 멀리서 이런 메시지를 보냈다는 소식을 들었다"
포플러 꽃이 떨어지고 지기귀가 울면서 용표가 지나갔다는 소식을 들었다. 다섯 개의 흐름.
밝은 달에 슬픈 마음을 보내고, 밤의 서쪽으로 바람을 따라 갑니다.
'안녕하세요'
버들은 초록색으로 땅에 매달려 있고, 포플러 꽃은 하늘을 날고 있습니다.
버들가지가 다 꺾이고 꽃이 날아가면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집으로 돌아가는지 묻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