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루몽' 의 딸들은 모두 아름답고 독특하지만, 대옥의 아름다움만이 진심에서 우러나온 고민과 연민을 느끼게 한다. \ "두 굽은 것은 눈살을 찌푸리고, 한 쌍의 눈은 희안처럼 보인다. 상태는 두 가지 슬픔이 있고, 게다가 병이다. 눈물이 조금 나고 숨이 가쁘다. 게으름은 아름다운 꽃처럼 수면을 비추고, 행동은 허약한 버드나무처럼 행동한다. 마음은 줄기보다 조금 더 많고, 병은 서쪽보다 못하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다이옥이 흐리고, 몽환적이고, 병적이며, 연약하고, 역동적인 아름다움과 기질을 충분히 보여준다. 나는 이런 탈속적인 아름다움과 매력을 전면적으로 묘사할 더 좋은 형용사를 찾을 수 없다. 혹은' 그녀의 절세청수',' 이 여자는 하늘에만 있어야 하는데, 어떻게 세상에서 만날 수 있을까!' " 더 이미지적이고 더 적절할 수 있다.
홍루몽' 에서 임대옥 전생에는 하늘의 세 돌 옆에 있는 진주선초 한 그루가 미워졌다. 그것이 시들었을 때, 그녀는 신영이라는 종업원이 관개했는데, 그는 바로 나중에 가보옥이었다. 그러나 그녀는 단지 자신을 여자로 수련했을 뿐, 마음속으로는 딱딱한 느낌이 들었다. 그녀는 다음 생에 그가 인간이라면, 나는 그와 함께 한 번 가서 눈물을 그에게 관개해 주겠다고 말했다. 나중에 보옥은 다음 생에 영매되어, 전체 이야기가 발생하게 되었다. ...
임대옥 요염한 모습이 매우 매력적이다. 그러나 무엇이 그녀를 매력적이고 예술적으로 만드는가. 그녀의 비길 데 없는 풍부하고 아름다운 정신세계이다. 첫째, 임대옥 내부 지혜, 외부 아름 다운 여자입니다. 그녀는 "작품보다 자신의 속마음을 더 잘 안다." 그녀의 멘토 자우촌은 한 여학생이 "말과 행동이 다르다. 다른 어떤 여자와도 다르다" 고 말했다. 어머니의 이름 자민이는 "'민' 을 읽을 때마다' 미터' 로 읽고' 민' 자를 만나면 한두 획을 줄인다" 고 말했다. 가부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아직 어린아이였지만, 어머니의 생전의 당부를 명심했다. "외할머니 집은 다른 집과 다르다. 차근차근 조심하고, 한 마디도 하지 않고, 한 걸음도 가지 않고, 남의 농담을 받을까 봐 두렵다." 그녀는 항상 자신의 생각을 보고 은밀히 살폈다. 그러나 그의 언행은 오히려 이렇게 예의 바르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그녀가 처음부터 심리적 억압을 느꼈다고 느꼈다. 그녀는 시를 잘한다. 다른 사람이 시를 쓸 때, 늘 고심하지만, 그녀는 "한 획씩 거쳐갔다" 고 한다. 그녀는 가보옥에게 말했다. "만약 네가 한눈에 열 줄을 이해할 수 있다면, 나는 이해할 수 없다?" 확실히, 임대옥 영리함은 대관원에서 유명하다.
그녀는 경생정을 잘 건드리며 화제를 잘 이용한다. 보옥이 바오 차이 (Bao Chai) 를 보러 갔을 때, 그는 "황금 자물쇠" 와 "영매" 사이에 있었다. 다이옥이 이미 비틀거리며 들어오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보옥을 만나 웃으며 말했다. "아이고! 내가 올 때가 아니야! " 바오 차이 (Bao chai) 는 웃었다: "이 말을 어떻게 합니까? 클릭합니다 다이옥은 말했다: "그가 올 줄 알았으면 나는 오지 않았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 바오 차이 (Bao chai) 는 다시 물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클릭합니다 다이옥이 말했다. "이게 무슨 뜻이야, 모두 같이 오면 아무도 오지 않아. 그는 오늘 올 것이다; 나는 내일 올 것이다, 그러나 시간이 엇갈렸다. 매일 아무도 오지 않을까요? 너무 춥지도 않고, 너무 시끌벅적하지도 않다. " 보옥은 보비녀가 차가운 술을 먹으면 몸에 해롭다는 말을 듣고, 술잔을 내려놓았는데, 마침 설기러기가 손난로를 보내왔는데, 대옥이라는 말이 쌍관했다. "누가 보내라고 했어?" " 그를 방해하지 마라. -거기 추워 죽겠어! 눈기러기가 뻐꾸기가 보냈다고 말하자, 그녀는 즉시 말했다. "너도 그의 말을 들어야 한다! 내가 평일에 너에게 한 말, 너는 귀담아 듣지 않는다. 너는 어떻게 그가 말한 대로 할 수 있느냐, 성지보다 더 빠르다! "똑똑한 눈살을 찌푸리고, 그녀가 질투를 표현하는 방식이 얼마나 날카롭고 미묘한지, 두 번 클릭해도 빠지지 않는다. 보옥은 다시 한 번 보비백의 팔을 바라보며 멍하니 있다. 이때, "다이옥이 문지방에 밟히는 것을 보고 입에 손수건을 머금고 웃고 있었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바람은 불지 않을 수 없다. 왜 그 송풍구에 서 있니? 클릭합니다 Baoyu 는 말했다: "왜 방에 없습니까? 하늘에서 우는 소리를 듣고 나와서 보았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말했다: "거위는 어디에 있습니까? 저도 한번 봐야겠어요. 다이옥은 말했다:' 나는 방금 나왔고, 그는 큰 소리로 날아 갔다. 그는 한편으로는 손에 든 손수건을 내던지고 보옥의 얼굴에 던졌다고 말했다. ""
이 기민함, 이 풍자와 희극은 임대옥 만이 이렇게 순수하고 흠잡을 데가 없다. 대관원에는 봉언니의 입, 자모의 입, 칭웬의 입, 특히 삼언니의 입, 홍옥의 입 등 몇 가지 흥미로운 점이 있다. 다이옥은 또 더 흥미 있는' 입' 을 가지고 있다. 보옥의 유모 이모가 말했다. "역시 임여동생은 한 마디가 칼보다 더 중요하다." 그러나 Xifeng 및 기타 "입" 은 Daiyu 와 다릅니다. Xifeng 은 대부분 "세속적 인 조롱" 입니다. 다이옥은 우아하고 멋있습니다. 설보채 말했듯이: "말할 것도없이 좁은 입이 있습니다. 그는' 춘추' 방식으로 저속한 언어를 묘사하고, 그 요지를 개괄하며, 번잡하고 단순하게 삭제하고, 예를 들어 한 문장 한 문장을 들었다. " 말은 진심에서 우러나오고, 말은 교묘하다.
사실, 임대옥 정직 하 고 순수한, 그녀는 매우 성실 보았다. 그녀는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도 존중한다. 그녀가 자연이를 친자매처럼 대하니 진지한 우정이 감동적이다. 향릉 시를 배우고, 대옥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대옥은 열정적으로 환영하며 말했다. "네가 시를 지으려면 나를 스승으로 경배해라." 。 순수하고 투명한 것이 맑은 샘과 같다. 그녀는 시의 연습과 요구 사항을 향릉 들에게 설명하고, 자신이 소중히 간직한 시집을 향릉 께 빌려주고, 내용을 읽고, 연습을 수정하며, 이를' 지칠 줄 모르는 가르침' 이라고 부른다. 그녀는 사람을 너그럽게 대하고, 남과는 아무런 원한이 없다.
임대옥 두 굽이가 눈썹을 찌푸리고, 한 쌍의 눈이 맑고, 울어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 상태는 두 가지 슬픔이 있고, 게다가 병이다. 눈물이 조금 나고 숨이 가쁘다. 네가 조용할 때, 그것은 마치 아름다운 꽃이 수면을 비추는 것과 같다. 행동은 연약한 버드나무처럼 행동한다. 마음은 줄기보다 알고, 병은 서쪽보다 못하다. 레드빌딩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는 아니지만 가장 아름답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거만해 보이는 이 임여동생을 좋아하지 않고, 그녀가 위선적이고 섬세하며, 어린 집안의 기질과 신경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때때로 그녀는 위의 결점이 있을 수도 있지만, 모두 이해할 수 있는 이유가 있다.
우선, 임대옥 부모님은 그녀가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녀는 울타리 아래에 놓여 있었다. 우리는 어떻게 그런 외로움을 이해할 수 있는데, 하물며 자존심이 매우 강한 임누이는 말할 것도 없다. 가모가 그녀에게 온갖 사랑을 하고, 온갖 보살핌을 받더라도, 가보옥은 그녀를 온갖 방법으로 보살피지만, 다른 사람의 눈에는 결국 외부인이지, 진지한 주인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폭행은 탐춘에게 말했다: 2 월에 왜 아무도 생일을 보내지 않았습니까? 미스 린은 있지만 우리 집은 없다. 그래서 그녀의 의식복은 모두 자부에 의지하고, 곳곳에서 조심하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야 지루하지 않고, 때로는 약간의 신경질을 피할 수 없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그녀가 다정다감하다고 생각한다. 그녀가 가족 모임이나 웃음소리를 보았을 때, 그녀는 그 장면에 감동되어 울었다. 하지만 울타리 밑에서 속수무책인 스샹운은요? 그는 순진하고 즐겁지 않습니까? 자신의 기질과 관련이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운운의 부모님만 그가 아직 강보에 있을 때 세상을 떠났다고 말할 뿐, 그는 부성애와 모성애의 따뜻함과 행복을 경험해 본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임대옥, 젊었을 때는 엄마와 아빠의 총아였다. 그녀는 손에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하고, 입에 녹이는 것을 두려워한다.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졌는데, 그녀는 어떻게 슬퍼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리고 그녀는 아주 작은 집안 사람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사소한 일로 화를 낼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사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그녀를 울게 하는 것은 단지 두 가지뿐이다. 하나는 그녀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고, 다른 하나는 사랑의 불안감이다. 이것이 그녀의 원칙이다. 그녀는 다른 일에 대해 거의 화를 내지 않는다. 그녀가 화가 나더라도 자신의 터무니없는 소란을 피우는 것에 대해 사과한다. 예를 들어 설판은 가정으로 가장하여 보옥을 불러내어, 대옥이 소호관에서 안절부절못하게 했다. 보옥이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즉시 보옥을 만나러 갔다. 하지만 오해 때문에 나는 거절당했다. 이때 온갖 억울한 대옥이 홍의원에서 보옥보비의 웃음소리를 들었다. 독립달의 그늘에서 다이옥의 심정은 이렇게 슬프다. 이 일은 그녀의 존엄성과 사랑을 동시에 건드렸기 때문에 그녀는 보옥의 해석도 듣지 않았다. 그 이유는 그녀가' 좋은 인연' 이라는 말에 너무 신경을 써서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나는 임대옥 들의 자존심을 설명하고 싶다. 조 이모는 일찍이 보비녀가 아들에게 작은 일을 준 후, 보비녀의 이해심, 자상하고 사려 깊음을 칭찬했다. 그들 같은 사람들조차도 미스 임처럼 보지도 않는 것 같지 않다. 사실, 지위의 높낮이에 관계없이, 바오 차이 (Bao Chai) 는 지아 (Jia) 가족의 높은 칭찬을 받았으며, 그녀가 접근하기 쉽다고 생각했다. 다이옥과는 달리 평소에는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없다. 사실 다이옥은 보비녀가 돈이 없고, 작은 물건을 사서 인심을 살 능력도 없다. 다이옥이 거만한 것이 아니라, 그녀는 그 봉건 사회에서 좀 어려서, 아직 국민의 탐욕과 말의 무서움을 깨닫지 못했다.
나에 관해서는, 의심의 여지없이, 나는 다이옥을 좋아한다. 그녀는 바오 차이 (Bao Chai) 와 같은 노력도 없고, Xiangyun 과 같은 무모함도 없고, 봄을 맞이하는 비겁함도 없고, 석춘과 같은 고집이 없고, 묘옥과 같은 도도함도 없고, 봉언니 같은 탐욕도 없고, 코청 같은 요염함도 없고, 이부처럼 퇴폐적인 것도 없기 때문이다. 그녀는 순수하고, 찬란하고, 예민하고, 섬세하고, 낭만적이고,
불행히도, 사랑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그녀는 생각이 있고 영리한 모녀와 싸워야 했다. 이익을 전제로 한 봉건 관료 가정에서 지는 것은 필연적인 결과이다.
본래는 첩으로 베이징에 가서 궁위를 경선했지만 낙선 후, 그들의 모녀는 보옥에게 화살을 겨누고 무슨 결혼 이야기를 했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다이유 (Daiyu) 교육을 통해 다이유 (Daiyu) 의 신뢰를 얻었고 다이유 설이모는 항상 자신이 다이옥을 얼마나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가십 때문에 사람들이 그녀가 너무 할머니의 사랑 때문에 높은 가지를 기어오르고 있다고 말할까 봐 항상 보여주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실, 그녀의 마음 속에서, 이미 그녀를 친딸로 여겼는데, 마음은 보비녀보다 더 아팠다! 난 그 게 재 밌 다 고 생각 합니다. 가능할까요? 만약 정말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한다면, 나는 보옥과 대옥이 하늘이 만들어 놓은 한 쌍이라고 생각했는데, 왜 그들을 위해 중재하는 결정을 내리지 않았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너는 왜 자모와 아름다운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니? 왜 그녀는 바오 차이 (Bao Xifeng) 를 억울하게 할 것이고, 왕희봉 (Wang Xifeng) 의 하청 계획에 동의하지 않을 것인가? 이런 달콤한 거짓말은 대옥처럼 간단하지만 설가의 모녀를 깊이 믿고 신뢰하고 있다.
일 년 삼백육십일, 풍검이 핍박하다. 다이옥은 아름답지만 그녀의 아름다움은 연약하다. 다이옥의 마음은 집착하기 때문에 그녀는 나이를 초과할지언정 나이를 초과할지는 원하지 않는다. 그녀에게 정신적 위안을 줄 수 없는 이 혼란스러운 세상을 떠나라.
나는 임대옥 수업을 좋아해서 그녀의 진선미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다만 이 관을 덮고 거문고 호미를 매는 선주가 그녀를 곤혹스럽게 하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않을 수도 있어 질투가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