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이미지로 쓴 것이다.
시를 쓸 때는 형상적 사고를 해야 한다. 이미지사고란 먼저 당신이 생활에 깊이 들어갈 때, 이미지 속에서 생활을 느끼고, 이미지 속에서 생활을 경험하고,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을 분석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미지명언)
이미지 사고는 이미지 느낌의 기초 위에서 이미지를 잘 포착해야 한다. 아이청 () 은 "이미지 사고의 활동은 잡기 어려운 모든 것과 떠도는 모든 것을 고정시켜 독자 앞에 뚜렷하게 드러내는 것이다. 종이의 도장처럼 또렷하다" 고 지적했다. 그래서 그는 "시를 쓰는 사람은 종종 이미지를 찾아 사상을 표현한다" 고 말했다. 소설의 이미지와 시를 쓰는 소재도 포착할 수 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이미지를 포착할 수 있을까요? 영감을 보아야 한다. 마야코프스키는 19 13 년경 사라토프에서 모스크바로 돌아온 이미지 캡처의 예를 들었다. 기차에서 같은 여행을 하는 여자에게 그가 그녀에 대해 전혀 사념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시인은 "나는 사람이 아니라 바지를 입은 구름이다" 고 말했다. 이 말을 마치자 그는 즉시 시에 쓸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구두 업로드가 헛되이 남용될까 봐 걱정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는 매우 초조하다. 거의 30 분 동안 시인은 여자에게 자신의 말이 소녀의 다른 귀에서 날아간다고 믿을 때까지 많은 질문을 했다. 그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년 후, 그는' 바지 속의 구름' 을 긴 시의 제목으로 사용했다.
(2) 시는 상상력의 표현이다. 셰리: 일반적으로 시는 상상력의 표현으로 해석될 수 있어요. 브레슬레이터: "시는 상상력과 열정의 언어입니다." 아이칭은 "상상력이 없으면 시가 없다" 며 "시인의 가장 중요한 재능은 상상력을 이용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시인의 상상력은 과학자의 상상력과 다르다. 시는 일종의 학문으로 문학의 리듬에 제한을 받지만, 다른 방면에서는 매우 자유롭고 상상력과 관련이 있다. 상상력, 물질적 법칙에 얽매이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분리되는 것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고, 조합된 사물을 분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이로 인해 불법 배우자와 이혼이 초래되었다. 시는 그것이 만지는 모든 것을 왜곡했다. 안데슨은 그의 동화 창작에서 시를 잘 쓰는 젊은이가 좋은 시를 쓸 수 없어서 고민을 해서 마녀를 찾아갔다고 썼다. 마녀는 안경을 쓰고 수화기를 달았고, 그는 감자가 그의 집의 역사를 부르는 것을 들었고, 들이나무는 이야기를 하고 있었고, 군중들은 끊임없이 이야기를 돌리고 있었다.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시인이 되는 것은 보통 사람의 청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시인의 기형적인 안경과 이어폰을 착용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시를 쓸 때, 우리는 생활의 특징을 정확하게 관찰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특징들을 바꿀 용기도 가져야 합니다. 변형으로 인해 시의 이미지는 왕왕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예를 들어, zang Kejia 의 오래된 말:
너는 카트가 그것을 가득 채우게 해야 한다, 너는 지금 너의 생활을 모른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단지 눈물을 가슴에 삼키고,
등 뒤의 압력이 고기에 잠기자 채찍 그림자가 눈앞에 떠올랐다.
그것은 무겁게 머리를 숙이고 있다! 그것은 고개를 들어 앞을 바라보았다.
여기에 쓴 것은 단지 불쌍한 늙은 말이 아니라, 주로 30 년대 북방 농민들의 불요불굴의 정신이다. 노마' 는 상징적인 이미지이다.
(3) 시 이미지의 창조.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아이디어를 찾는 객관적인 대응물' 을 의미한다. 구체적인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허실전환입니다. 사람과 사물 사이의 전환; 사물 사이의 전환 내부 및 외부 변환 크기 변화 원근을 바꾸다. 적은; 부분 및 전체 변환; 역사와 현실의 전환 현실과 미래의 변화 등.
시의 시인 이미지와 풍경 이미지는 모두 감정, 감정, 재미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시의 감정은 이미지보다 더 중요하다. 서정적인 성격이 없다면, 우리는 마음대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하며, 시를 손상시킬 수밖에 없다.
둘째, 시구를 교묘하게 구상하다.
(a) 시의 영감
구상은 시 창작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이다. 무엇이 임신을 초래했는가? 간단한 대답은 창조의 충동, 영감의 폭발이다.
아이칭은 이렇게 말했다. "영감이란 시인이 사물에 대한 새로운 흥분일 뿐, 그의 갑작스러운 흥분이며, 그의 순간적인 마음의 번쩍임이다. 영감이란 시인의 주관적 세계와 객관적 세계의 가장 즐거운 만남이다. "
시를 위해, 영감은 이유 이다; 객관적인 세계에 있어서 영감은 열매이다. 객관적인 세계에서 영감을 얻고 영감에서 창작을 시작하다. 이것이 시인이 시를 쓰는 과정이다. "영감" 이 발발한 후 창작은 구체적인 구상에 들어갔다.
(b) 시의 개념
시의 구상은 매우 중요하다. 헤겔은 시의 취지에 대해' 미학' 에서 이렇게 지적했다. "우선, 시에 적합한 취지에 대해, 우리는 순수하고 외적인 자연을 즉시 배제할 수 있다. 적어도 상대적 정도는. 시의 독특한 대상이나 주제는 태양, 숲, 산천, 사람의 피, 맥, 근육 등의 외적 형태가 아니라 정신적 취지이다. 시가도 감성적 관찰에 호소하고 생생하게 묘사하지만, 이 점에서도 시는 여전히 일종의 정신활동이며, 내면의 관찰만을 제공하는 역할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의 구상 방식은 무엇입니까? 시의 구상 방식은 내면 체험이다. 헤겔은 이렇게 말합니다. "시가 모든 정신적 내포를 가장 깊이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시인에게 그가 표현한 제재에 대해 가장 심오하고 풍부한 내면체험을 요구해야 합니다. 시인은 내면과 외적 두 방면에서 인간의 삶을 이해하고, 광활한 세계와 그 다양성을 자신에게 흡수하고, 동정하고, 깊이 체험하고, 심오하고 또렷하게 해야 한다. 그래서 시인은 시를 쓰지만, 모든 시가 자신을 쓰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모든 시는 네가 직접 쓴 것이다. 즉, 너의 마음을 통해 쓴 것이다. 이런 입의법에 따라 서정시를 쓸 때 서정시의 진정한 원천은 창작주체 (시인 본인) 의 내면생활이기 때문에 시인은 외모와 형태로는 구체적인 외부 상황을 묘사하지 않고 단순한 감정과 느낌만 표현해야 한다
시가 구상하는 과정은 다음을 포함한다.
(1) 시를 정련하다. 일반적인 느낌에서 일반적인 느낌을 표현하는 독특한 느낌을 찾고, * * 같은 느낌에서 표현 * * * 같은 느낌을 표현하는 구체적인 느낌을 찾는 것이다.
(2) 각도를 선택합니다. 우리는 시를 표현할 적절한 각도를 선택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큰 각도가 있습니다. 하나는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는 것이고, 시인은 직접 나서서 감정을 토로하는 것이다. 이런 각도에서 시를 쓸 때는 모호함을 피하고 시인의 선명한 개성화된 이미지를 형성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직접 표현하기 쉽다. 또 다른 관점은 기탁을 상징하고, 물서정을 빌리고, 서정을 빌리고, 경치를 빌려 정을 쓰는 것이다.
(3) 배치 계획. 시의 시작과 끝을 어떻게 쓰는지, 각 부분 사이에 어떻게 유기적인 전체를 형성하는지, 진지하게 생각해야 한다. 내가 이 시의 시를 연결하기 위해 무엇을 사용하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서정시는 항상 감정 변화의 수준을 관통한다.
(4) 언어를 단련하다. 언어는 시 표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임신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것은 길고 반복되는 과정이다.
시를 쓸 때는 시가 구상하는 기교에 주의해야 한다. 곽소천은 "새로운 사상이나 새로운 창작이 없으면 붓을 쓰지 마라" 고 주장했다. 그래서, 창의성은 반드시 새로운 것, 기이함, 교묘함일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선인의 경험을 요약하면, 어떤 기교는 참고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상징관념, 방사선관념,' 소품' 관념, 환유 관념, 명제관념, 모순관념, 가상관념, 반의관념, 측면관념, 대비관념, 대화관념 등.
----------------
시의 언어
시는 사실 일종의 언어이다. ""시의 관념을 전달하는 수단으로 글쓰기의 요소도 산문에 사용된 요소와 다르다. 이것은 시 자체의 목적이므로 정련해야 한다. " "시는 시의 내면적 개념에 머물러서는 안 되고, 의도로 만든 이미지를 말로 표현해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시는 두 가지 일을 해야 한다. 첫째, 시는 반드시 그 내부 (정신) 이미지를 언어의 표현능력에 적응시켜 양자를 정확히 일치시켜야 한다. 둘째, 시에 사용된 언어는 일상의식으로 사용할 수 없고, 언어는 반드시 시로 대해야 한다. 단어의 선택과 편성, 언어의 어조, 산문의 표현 방식과는 달라야 한다. ""
시의 기본 언어는 이미지 언어입니다. 이미지는 일종의 구체적인 느낌과 감정이다. 이미지 언어는 직관적, 표현력, 초월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객관적인 문법 법칙이 아니라 시인의 주관적인 감각과 감정 활동의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 이것은 시성 언어와 실용성 언어의 본질적 차이다. 따라서 시 예술은 일상적인 실용 언어를 매개로 할 수 없다.
시인은' 파괴' 와' 개조' 실용언어, 엘리엇이 말한 것처럼' 문법의 목을 부러뜨려야 시의 언어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시의 언어 수사, 즉 시의 언어 표현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시의 언어 표현 방법은 주로 비유, 깨우기, 차용, 대비, 상징, 공감감, 모순손질, 허실 결합 등이 있다. 또한 시적인 표현에 도움이 되는 다른 수정 방법도 있습니다. 학습자는 많이 읽고, 많이 연구하고, 많이 써야 시의 수사 기교를 습득할 수 있다. 시를 쓸 때는 수사뿐만 아니라 글과 표현의 단련에도 치중해야 한다. 고금의 유명한 시인들은 모두 시에 대한 정밀 조사와 단련을 중시한다. 한 편의 시에 대한 퇴고는 결코 간단한 형식 기교의 문제가 아니라 시, 시 맛, 한 수의 시를 표현하는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시가 글쓰기의 좋고 나쁨을 구별하는 6 가지 요소.
우선, 당신의 시에' 신선함' 을 주입하세요
시는 "진" 을 피한다.
신기하다는 것은 시의 영혼이다. 시의 구상, 입의, 의경, 이미지, 상상, 언어는 모두 혁신적이다. 새것을 구하면' 낡은' 을 피한다. 즉 진부한 것을 피하고, 진부한 상투적인 것을 피하고, 남은 음식을 볶는 것을 피한다.
창작, 창작은 생명선이니 아무리 좋아도 소용이 없다.
어떻게 된 거야? 고양이를 고양이로 그리지 마라, 호랑이를 고양이로 그리지도 마라! 다른 사람이 한 말을 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한 말을 사용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반복하지 말고, 자신을 반복하지 마라. 미녀를 꽃에 비유하는 첫 번째 사람은 천재이고, 미녀를 꽃에 비유하는 두 번째 사람은 용재이고, 미녀를 꽃에 비유하는 세 번째 사람은 바보이다.
네가 소나무를 쓰는 것은 고대인을 맹목적으로 모방하는 것이다. 사계절이 늘 푸르고 영원히 늙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이다. 너는 매실을 쓰고, 서리와 눈을 속이고, 사람을 향기롭게 하는 것을 짱 해라.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이지만 새로운 것은 아니며 시가 되지 않는다. 새로운 것은 무엇입니까? 새롭고 오래된, 상대적으로. 철학적 관점은' 새로운 것은 낡은 것과 분리할 수 없고, 낡은 것은 새로운 것을 낳는다' 는 것이다. 예를 들어,' 칠율' 은' 고풍' 에 비해 새롭지만, 5 월 4 일 이후 신시와 비교하면 낡았다. 따라서 혁신은 발전과 변화입니다.
시의 참신함은 누구도 읽을 수 없는' 천서' 를 쓰는 것이 아니다. 신기하다는 것은 작가가 새로운 감정, 새로운 수법, 새로운 경지로 새로운 생명을 시에 써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새로운 형식도 시도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고대 회문과 티베트족 시가는 당시의 새로운 시 형식이었다. 현대 시인 주간은' 인민영웅기념비' 라는 시를 썼는데, 다음과 같이 배열되어 있다.
하나
나이가 많다
거대하다
큰
정보
맷돌
칼
석두
날카롭다
국가 의지
이 시의 모양은 기념비처럼 창의적이지만 항상 있는 것은 아니다. 혁신은 여전히 새로운 느낌의 새로운 경지에 힘써야 한다.
진 () 에게 주는 처방전-영원히 새로운 것을 쓰며, 다른 사람을 반복하지도 않고, 자신을 반복하지도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둘째, 너의 시에 양념을 넣어라.
시는 "가벼움" 해서는 안 된다.
이곳의 빛은' 담담하고 무미건조한' 빛을 가리킨다. 시는 사람에게 일종의 맛을 주는 것이다. 물이 아니라 술과 차입니다. 진하지는 않지만 순하고 맛이 있다. 짙은 향과 은은한 향이 있다. 만약 시가 물과 왁스처럼 쓰여져 씹으면 맛이 없는데, 사람들은 왜 읽어야 합니까? 예를 들어 고향을 찬양하는 시를 쓴다: 고향/너의 집이 웅장하다/너의 거리가 넓다/네 앞에 옥계강이 있다/네 뒤에 타다영/네 옆에 107 국도/고향이 아름답다 ...
이 시는 당연히 매우 지루하다. 무취는 어디에 있습니까? 흥미가 없고 이미지가 없다. 재미와 이미지는 시의 기름소금이다. 그것들 없이는, 너는' 맛' 을 창조할 능력이 없다.
품위가 풍부하다: 한한시' 무게' 는' 4 인방' 영웅인 장지신을 찬양한다. 그녀는 머리를 생명의 저울에 올려놓았다/모든 생존자/다이어트-/다이어트를 시켰다.
이 시는 오행밖에 없다. 그것은 직설적이고 함축적이며, 자연스럽고 아름답고, 이미지 감성적이고 특별하며, 충격력이 매우 강하다.
싱거운 처방전 치료: 깊은 사상, 아름다운 의경, 다채로운 재미를 양념으로 시에 넣는다.
셋째, 당신의 시에 진실한 감정을 가지게 하세요.
시는 "화" 를 피한다.
"화" 는 원래 좋은 단어였는데, 영광과 번영을 뜻하며, 좋은 뜻을 표창하는데 많이 쓰인다. 내가 말하는 중국은'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중국을 가리킨다. "중국" 을 피하는 것은 화려한 미사여구만 피하고 실질적 내용은 피하는 것이다.
시 (문) 를 처음 쓰는 사람은 시 (문) 에 아름다운 단어와 표현이 더 많다고 생각하는데, 시 (문) 에 색을 더해 줄 수는 있지만 그렇지 않다. 아름다움, 우선 선이어야 한다. 만약 한 소녀가 아름다운 외모와 영혼을 가지고 있고, 의태가 단정하다면, 그녀가 화장을 하지 않는 것도 아름답다. 예를 들어 그녀의 외모, 마음, 행동은 아름답지 않지만 진한 화장은 더 못생겼다.
시 (문학) 의 아름다움은 그 수사가 아니라, 그 진실감, 언어의 타당함, 사상과 예술의 통일에 있다. 예를 들면, 네가 친구와 함께 있을 때,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내 그림자를 나에게 주고, 우리 셋의 꽃 앞달, 음악을 반대로, 군인의 혈전 전장을 반영할 때 부드러운 단어로 화려한 형용사를 쌓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예를 들면, "산이 낮의 날을 덮고, 바다가 금강을 누설한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 모든 시구는 간단명료하지만, 멀고 가깝고, 경치와 뜻으로, 시 전체가 조화롭고 적절하게 승화되어 천고의 명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화' 를 치료하는 처방은 진실감, 언어, 사상예술 통일이다.
넷째, 너의 시의 깊은 각도를 찾아라
시는 "전체" 를 피한다.
이' 전면적' 은 모든 것을 포괄하는 것이고, 시만 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한 편의 시는 그 자체의 용량을 가지고 있는데, 마치 한 주머니에 다음 건물을 담을 수 없는 것과 같다. 모든 것을 관리하다 보니, 결국 빛이 부족했을 뿐이다. 문학은 작품이나 예술품이다. 그것은 백과사전이 아니라 전형과 에센스가 필요하다. 장대천의 연꽃은 잎사귀와 꽃봉오리 하나만으로' 매우 중요하다' 며 연꽃의 매력을 구현했다.
그래서, "전체" 처방전: 아니 전체 측면, 신중 하 게 맞춤.
5. 당신의 시를 이미지로 말하게 하세요.
시는 "건조" 해서는 안 된다.
건조하고 무미건조한 것을 피하고 뼈만 고기가 없는 것을 꺼린다. 재료는 뼈대만 있고 뼈도 있고 고기도 없다. 다 보고 나면 마르고 물집이 생긴다. 만약 네가 너무 목마르지 않다면, 내가 너에게 마른 시 한 수를 읽어 줄게: 기본 노선은 방향/마오쩌둥 사상이 크게 빛나고/무산계급 독재가 확고부동하다/혁명은 계속 전진한다. -이 시는 충분히 건조하고, 고기도 하나도 없고, 음식도 무미건조하다.
문학적 이미지 사고, 이미지 말하기. 중국의 고전 시사에서 비흥은 단지 이미지가 있는 단어일 뿐이다. 시가 건조하지 않으면 이미지가 될 것이다. 인생의 도리를 말하는데, 어떻게 하지 않을 수 있니?
"건조" 처방전: 이미지로 말하다.
6. 너의 시를 미묘하게 만들어라.
시는 "직선" 해서는 안 된다.
사람은 곧아야 하고, 글은 구부려야 한다. 시가도 이와 같고, 산을 보는 것 같고, 태평하지 않다.
좋은 시는 가끔 쓸 수 있지만,' 비바람이 쏟아지고, 물이 차갑고,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는 등 서정이 직설적이고 감정이 강하여 천고의 절창이 되기는 하지만 드물다.
우리가' 직선' 에 대해 안된다고 말할 때, 우리의 뜻은 시를 함축적으로 써야 하고, 시도 함축적으로 써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궁중의 어둠과 궁녀의 쓰라린 시를 쓰고, 당대의 시인 주청옥의' 궁사' 시: 궁중에서 열정적으로 일을 말하다/앵무새 앞에서 아무 말도 하지 못한다.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말하는 앵무새 앞에서, 그들은 두려움 속에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봉건 제왕 앞에서 어떤 자유가 있습니까? 이 시는 첫 번째 좋은 시이다.
"정직" 의 치료법은 함축적이다. 시와 노래는 함축적이지만 노골적이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