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낙관주의에 관한 시 1 을 모방하다. 낙관론에 관한 시.
작별도독의 부임 촉중: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다섯 개의 강을 사이에 두고 아쉬워하며 이별을 아쉬워하며, 우리 두 사람은 관직을 맡고, 등을 돌리고 있다.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이 있고, 하늘은 우리의 이웃이다. 너는 왜 갈림길에 머물러야 하는가, 아이 * * * * 수건이 묻어 있다 참고: 두소보는 왕보의 친구이고, 그의 생활은 알 수 없다. 소부 현위의 시호는' 촉천' 이다. 성궐은 도성 장안을 가리킨다. 삼진: 이 산시 성 관중 지역, 고대 진나라. 곡삼국, 일명 삼진 무진: 민강 5 대 나루터, 즉 백화진, 만이천금, 강수진, 뱀두진, 강남진. 이웃: 근처. 조식 "백마 증정, 왕표": "우리 남편 곳곳, 만리유 친이웃." 여기서 사용하라는 뜻입니다. 간략분석: 왕파의 송별시로, 일반 송별시와는 다릅니다. 열심히 일하는 정신이 있다. 시의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은 우정을 더 높은 심미 경지로 승화시켰다. 시 전체는 전형적인 오율작으로, 좌절을 억누르고, 웅장하고 엄밀하다. 이 시는 계층과 음운에서 보면 오율의 요구에 부합하지만, 대결에서는 이후의 표준 오률과는 다르다. 즉, 1 연대결, 병렬분리이다. 이것은 강주 용문 (오늘 산시 하진) 사람과 양형, 육, 나치 이름이' 초당 사걸' 로 불렸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그들은 제나라, 시풍에서 벗어나 시의 소재를 넓히기 위해 노력하며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과 침울한 슬픔을 나타냈다. 또 소장은 안계, 왕위, 위성, 영빈관에 대사 두 명을 파견해 청류색이다. 사람들은 서양의 양관에 갈 이유가 없다. 참고: 첫 번째 시는' 포위 성곡' 이다. 웨이성: 산시 () 성 Xi 시 서북, 진대 고성 함양 ()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침 비: 아침 비. 수: 습화. 양관: 간쑤 둔황 서남에서 예로부터 서북변으로 통하는 요로이다. 간략분석: 이 시는 언어가 간단하고 이미지가 생동감이 있어 * * * 예나 지금이나 널리 전해지고 있습니다. 김윤주 도지사 왕공이 지은' 부용별신천' 은 청대 장쑤 진강에 세워졌다. 왕창령 유배지룡표 (현재 호남성 천양현) 에도 부용루가 세워졌다. 빙심의 말 한 마디로, 보조에서 번역한 시는 "끈처럼, 옥주전자 얼음처럼 밝다" 고 번역했다. 간략분석: 이 시는 천고에 의해' 옥주전자 속의 빙심' 으로 낭송되어 그의 영원한 적자의 마음을 표현했다. 작가 소전: 왕창령 (698) 은' 성수 칠절절' 이라고 불리며 세련된 언어로 풍부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 그것의 변두리시는 매우 유명하다. "왕창령집", "왕륜에게" 가 있습니다. 이백은 배를 타고 떠나려던 참에 갑자기 해안의 노랫소리를 들었다.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심보다 못하다. 황학루는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했다. 이백의 옛 친구는 서황학루, [65438+ [3] 양쯔강의 하늘 흐름만 본다. [4] 주: 지: 가, 가. 광릉: 양주. 맹호연을 황학루 광릉에 보냈다는 뜻이다. [1] 오랜 친구, 여기는 맹호연을 가리킨다. 서양어: 안녕히 계세요. 서양의 말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의미: 저자. 나의 오랜 친구는 배를 타고 양주로 갔다. [3] 고독한 돛: 카누. 푸른 하늘: 맑은 하늘. 할 일: 가, 사라졌어. 배가 점점 멀어져 멀리 보면 맑은 하늘에서 사라진 것 같다는 뜻이다. [4] only: 하늘: horizon. 의미: 나는 호탕한 장강 물이 하늘가로 굴러가는 것만 보았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풍경을 쓰는 것이 아니라 감정을 쓰는 것이다. 고독한 돛의 그림자가 모두 사라지고, 그리움만 창장 물처럼 영원히 내 마음 속에 흘러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귀로, 북풍이 백초를 접고, 8 월에 눈이 타타르의 하늘을 넘는데, 봄바람이 밤에 와서 만배꽃을 불고 있는 것 같다. [1] 진주 블라인드로 들어가 실크 커튼을 적시고 모피 코트 한 벌은 만지면 춥고 면 패드는 얇습니다. 장군의 나팔의 활은 통제할 수 없고, 그의 모든 갑옷은 차갑다. 바다는 건조하고 얼음은 춥다. 먹구름: 만리녕, 그러나 우리는 캠프에서 집으로 돌아온 손님들을 위해 건배하며, 황혼까지 야만적인 비파, 기타, 하프를 연주한다. 눈이 우리의 텐트를 무너뜨릴 때까지, 우리의 얼어붙은 붉은 깃발이 바람에 펄럭일 수 없다. 우리는 그가 바퀴 타워 문을 지나 동쪽으로, 천정로 눈 더미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있다. 그리고 그는 좁은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말 한 마리를 눈 속에 남겨 두었다. 참고: [1] 이 말은 비유이고, 배꽃은 하얀 눈과 같다. 간략분석: 저자가 천보 13 년 (754 년) 겨울에 쓴 송별시입니다. 캠프에서 눈이 내리고 있다. 이것은 매우 특별한 환경입니다. 시인의 기이한 비유, 풍부한 상상력, 여러 단계의 현실 장면에 대한 묘사는 사람을 차갑고 봄기운이 넘치게 한다. 그들은 어디에도 보내졌고, 눈밭에 말굽이 찍힌 광경이 독자의 머리 속에 깊이 새겨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저자 소개: 센삼 (7 15-770), 남양 (오늘 하남) 사람. 천보 진사, 일찍이. 기세가 호쾌하고, 어휘가 대범하며, 언어 변화가 자유롭다. 옹자주의 시집이 있다. 제 4 절 송인의 송별사는 옥림령 [1] 입니다. 유영은 춥고 슬프고 정자는 이미 늦었고 소나기는 쉬기 시작했다. [2] 모든 것이 기분이 없다. [3] 향수, [4] 란주가 재촉한다. [5] 하물며 청명절처럼 춥다. 버드나무 기슭, 오늘 밤 너는 어디에서 술을 마신 후에 깨어나고, 저녁바람과 그믐달 속에서 깨어나니? 몇 년 만에 [9] 는 명실상부한 좋은 시간 좋은 장면일 것이다. 비록 천백 가지의 풍속이 있다 해도, 당신은 누구에게 말할 수 있습니까? [10] 참고: [1] 이 곡은 원래 당의 곡이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현종은 안사의 난을 피해 촉국으로 들어갔다. 기분이 없고 마음이 내키지 않는다. [4] 향수: "팡 향수" 하나. [5] 란저우:' 자치통감' 에 따르면 루반은 목련나무 한 그루를 배로 조각한 뒤 배의 미명으로 쓰였다. [6] 사레: 말할 수 없는 슬픔.
시인의 적극적이고 낙관적이며 활달한 심정을 표현한 시.
백발은 단지 내가 늙었다는 것이다! 청춘은 더 이상 아는 너 같지 않아? 만약 당신이 남자가 아니라면 유명해지는 법을 배우면 남편이 될 수 있나요? -Yu liangbi 는 침몰 한 보트 옆에 천 돛을 건너고, 만목봄은 병나무 앞에 있다. 유우석 내년에도 새로운 문장, 그는 봄바람에 대한 걱정을 멈추지 않았다. 인생도 적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흰머리 노란 닭을 부르지 마라! -수시 Huan 의 Huan xixisha 와인 은 여전히 열려, 구레나룻 마이크로 크림, 왜? -수시 \ "jiangchengzi 밀주 사냥 \" 숲 재생 잎 소리를 듣지 않는다, 왜 전화하지 않고 천천히 걸어? 대나무 지팡이 신발이 말보다 가볍다, 누가 무서워? 한 차례의 연우가 평생 지속될 것이다. -스시 \ "딩 펭 \" 검봉 밀 리, 매화 향 쓴 추위 에서 왔다. 젊고 젊은 사람은 노력하지 않고, 옛 제자는 상심한 것은, 이전 계단을 통과하는 것은 늙고 야심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열사는 늘그막에 용기가 충만하다. 조조, 나는 언젠가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달고 창해, 이백,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사용하라고 하자!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이백의' 입주' 는 일찍이 그 힘으로 나를 청운에 태워 주었다. 조설근,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 하늘과 땅이 늙어서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백거이) 비파가 군에게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니, 천하 모두가 왕을 안다. 청산은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바위를 깨고 있다고 단언한다. 가난하면 강하니, 뜻을 잃고 큰 인물이 되어서는 안 된다.
시인의 적극적이고 낙관적이며 활달한 심정을 표현한 시.
백발은 단지 내가 늙었다는 것이다! 청춘은 더 이상 아는 너 같지 않아? 만약 당신이 남자가 아니라면 유명해지는 법을 배우면 남편이 될 수 있나요? --유 리앙 비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유우석
내년에도 새로운 문장, 봄바람이 멈추지 않았다.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흰머리 노란 닭을 부르지 마라! --수시 huanxi 모래
술에 취해 대담한, 구레나룻과 마이크로 서리 왜-수시 \ "jiangchengzi 밀주에서 사냥 \"
숲에서 뛰는 빗소리에 주의하지 마라, 매이는 긴 휘파람을 부르며 한가롭게 걷고 있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스시 \ "딩 펭 보 \"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만약 한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는다면, 사장은 이전 층 때문에 괴로워할 것이다.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응? 조조 < & amplt;; 하문 라인 >> 에서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돈? 이백 < & amplt;; 가기 어려워요.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이백 《입주》
좋은 바람, 그 힘을 가지고 나를 청운으로 보내라. 청나라? 조설근 < & amplt;; & gt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백거이) 비파행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니,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너를 안다. (고석)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청 Banqiao 의 "노래 대나무"
네가 늙고 몸이 강할 때, 너는 차라리 설렘을 느낄까?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 보 \ "왕 tengting 순서 \"
4.' 적극적이고 낙관적' 을 표현하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산서 주앙 투어" 저자 루 유 송나라
해석: 산이 겹치고 물이 우여곡절이다. 나는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이다. 갑자기 산촌이 내 앞에 나타났다.
2.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나는 가기 어렵다' 작가 이백당나라.
해석: 어느 날, 나는 긴 바람과 파도를 탈 수 있다고 믿는다. 구름돛을 높이 매달아 바다 속에서 전진하라!
3, Dapeng 일 바람, 수천 마일을 날아. --"리 용" 저자 Li Bai 당나라
해석: 대붕은 언젠가는 바람을 타고 날아가고, 바람을 타고 9 일 동안 곧장 구름을 뿜어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 고독한 마을은 스스로 슬퍼하지 않고, 여전히 나라를 생각하고 있다. -'11 월 4 일 풍파' 는 송대 육유에서 쓴 것이다
해석: 나는 외롭고 황량한 마을에 꼿꼿하게 누워 있는 것이 자신의 처지를 슬퍼하는 것이 아니라 나라를 위해 변두리를 지키고 싶다.
5, 천 불어 유열, 바람 동쪽, 서쪽, 북쪽, 남쪽. --"대나무 돌" 저자 청 샤오 청나라
해석: 천망치는 단련하고, 뼈는 여전히 튼튼해서 동, 서, 북, 남풍을 불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