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민문학출판사에서 출간한 『서유기』는 현재 제3판을 출간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인기 문고판을 바탕으로 최신 3판의 진행 상황과 실수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초판은 1955년 2월 베이징에서 제1판, 1973년 11월 랴오닝에서 제16판, 그리고 제3권이 나왔다. 표지는 연한 녹색이고 단순하며 우아하며 책 제목은 유명한 서예가 Shen Yinmo가 새겼습니다. 제2판과 제3판은 여전히 이 제목을 사용합니다. 종종 이 캘리그래피를 사용합니다.)
2. 1980년 5월에 제2판이 개정되어 출판되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것은 노란색 가죽판과 녹색 가죽판 두 가지이며, 둘 다 상, 중, 하 3권으로 되어 있습니다.
노란색 가죽판은 2판과 1개의 붓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책의 표지와 앞면에는 구간이 그린 목판 삽화가 있고, 아쉽게도 수묵화처럼 생생합니다. 너무 작습니다. 노란색 버전은 베이징, 상하이, 신장, 후베이 등에서 인쇄됩니다. 텍스트의 인쇄 품질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아래 왼쪽 사진은 상하이에서 인쇄되었습니다. , 사진이 선명하고 사진의 배경색이 황색을 띠고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신장에서 인쇄되었으며 잉크 색상이 더 밝고 사진의 배경색이 낮습니다. 흰색이고 왜곡되어 있습니다.
녹색 가죽 버전은 두 개의 브러시가 포함된 두 번째 버전이며, 그림은 Li Shaowen이 그린 소수의 컬러 그림으로 대체되었으며 배경은 대부분 황갈색과 골동품 색상으로 렌더링되었습니다. 캐릭터는 자유롭고 매우 인상적입니다.
제3판의 상하권 표지 색상은 파란색이며, 표지 본체의 클래식 자수는 제2판의 녹색 가죽판과 동일하다. 표지 레이아웃도 거의 동일합니다.
3. 인민문학출판사 『서유기』 제3판
서문에서는 주로 책의 낭만적인 특징과 집필 과정, 예술적 성취를 소개한다. 작품, 작품의 긍정적인 의미와 한계 등. 노란색 가죽 버전과 녹색 가죽 버전의 서문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노란색 가죽 버전의 서문은 녹색의 서문에 약간의 추가와 뺄셈을 제외하고는 거의 동일합니다. 가죽 버전은 세 번째 버전에 가깝습니다. 노란색 가죽 버전은 Ming Wuzong이 될 것입니다. "Zhu Houzhao"는 "Zhu Xiaozhao"로 잘못 작성되었습니다.
Ming Shizong의 'Zhu Hou_'가 'Zhu Xiao_'로 잘못 표기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세 판의 서문은 단지 몇 가지 가감과 다듬어 놓은 것에 불과하며, 판이 늦어질수록 시대적 특성을 약화시키고 약화시키는 것은 당연하다. 마르크스주의의 과학적 태도”. 추가 정보
인민문학출판사 『서유기』 제3판은 구판에서 여전히 부적절한 부분이 남아 있고, 개정 규칙과 문체가 구현되지 않고 새로운 오류도 많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통일되어 한 단어가 나옵니다(예를 들어 원문의 "Zhong Nanshan"은 "Zhong Nanshan"과 "Zhong Nanshan"으로 수정되었습니다. 가장 아쉬운 점은 낮은 수준의 오타가 있다는 것입니다.
리 씨의 대조 결과에 따른 변경 사항을 적용하더라도 여전히 의심스럽고 심지어 오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49장은 처음에 "Tu Mu"에서 "Mu Mu"로 변경되었습니다. ('투무'를 '무무'로 바꾸다, 인민문학출판사가 정말 실수를 한 것 같다. 기사 끝에 링크 첨부). 박사님께서는 지면의 제약으로 인해 많은 내용을 차례대로 정리하셨으니, 이에 대해서는 다른 글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