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시경' 의 사랑시에 대해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니?

《시경》은 중국 오천년 문화사의 위대한 작품이다. 시경' 은 리듬이 조화롭고, 아름답고 소박하며, 내용이 풍부해 당시 사회의 모든 방면에 매우 깊은 반응을 보였다. 예를 들어 사회의 비이성, 민중의 공통된 고통, 민중의 정치 남용에 대한 풍자 등이 있다. 그중 사랑시는 일정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주씨는' 시전' 에서 "이른바 시풍은 농당 가요에서 많이 나온다" 고 썼다. 이른바 남녀가 맞장구를 치면서 각자 자기의 의견을 토로하였다. 남녀 간의 풍랑은' 시경' 에서 1/3 을 차지했다. "

고대인들은 왜 사랑과 결혼을 최우선 과제로 여겼습니까? 춘추전국시대에는 생산력 수준이 매우 낮았기 때문에 가정은 사회의 기본 단위였다. 모든 가정은 부부에 의지하여 재난을 이겨내고 가정이 화목해지기를 바란다. 장가를 가는 것이 우선 순위이고, 아내의 내적 자질이 가정의 미래를 결정한다.

시경' 에서 첫사랑을 그린 초기 사랑시는 스타일이 단순하고 소박하며 남녀가 연애에서 랑데부에 이르기까지 서로 증여하는 이야기를 많이 묘사한다. 이 때의 감정은 순수하고, 환상이며, 심지어 자유로웠으며, 이는 당시 사회제도의 자유와 사람들의 소박한 사랑관을 반영한 것이다.

관관관비둘기, 강주에 있습니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엇갈린 냉이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흐른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깨어나 그녀를 추구한다.

추구할 수 없다, 낮에는 나이트클럽에서 그녀를 그리워한다.

용양아,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잘 수가 없다.

엇갈린 냉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고르세요.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부부를 데리고 그녀에게 왔다.

엇갈린 냉이, 차양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종을 쳐서 그녀를 기쁘게 했다.

이것은' 시경 주남 관화' 의 첫 편이다. 그것은 강가에서 약초와 채소를 따는 아름답고 착한 소녀를 묘사하여 한 남자의 깊은 탄복을 불러일으켰다. 작가는 비교적 얕은 강에서 수컷과 암컷 물새가 함께 기대는 것을 보고 좋은 부부였으면 좋겠다는 비교 수법을 사용했다. 여성에 대한 갈망은 물새에서 비롯된다. 비흥이란 시인이 자신의 눈으로 직접 들은 것이 아니라 자신의 눈으로 본 것이다. 시적인 장면을 향수의 매개체로 사용하여 연상을 일으키고 주제와 조화를 이루며 전형적이다. 시에서는 남자가 꿈의 이상적인 대상을 찾았고, 거문고로 그녀의 감정과 연결되어 종북으로 그녀를 기쁘게 했다고 가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단순하고 고상한 정조를 구현한다.

또 다른' 최고봉 정 Nv' 도 이곡 동료들의 묘미를 가지고 있다.

이 조용한 소녀는 너무 귀엽다. 그녀는 곧 우리 마을의 길모퉁이에 올 것이다.

일부러 숨어서 나로 하여금 급히 귀를 긁고 뺨을 긁게 했다.

조용한 여자애가 좋아 보이는데 통 튜브 하나 주세요.

새빨간 붉은색이 있는데, 그것을 사랑하는 것은 정말 밝은 색이다.

이 나라는 나를 채굴하는데, 이는 아름답고 희귀하다.

그것은 들풀처럼 아름답게 자라지 않고, 아름다움은 진한 애정을 준다.

한 편의 * * * 는 세 장으로 나뉘어 각 장마다 네 문장씩' 진치의 일' 으로 글을 써서 한 쌍의 젊은이가 데이트하는 생동감 있는 장면을 묘사했다. 문장 전체가 한 남자의 말투에서 나왔다. 한 편의 사랑시는 조용한 소녀가 그녀의 애인을 만나 애인에게 증표를 주는 것을 묘사한다. 제 1 장은 젊은이들이 상대방의 약속을 기다리는 절박한 심정을 묘사한다. 2 장은 연인이 만난 후 선물을 주고 감정을 심화시키는 것에 관한 것이다. 셋째, 잔디와 청년에게 정녀를 쓰는 마음의 기쁨. 정녀' 라는 시는 짧지만 스타일은 명랑하고 즐겁다. 장난스럽고 활발한 야스쿠니, 순박하고 순박한 소년, 그리고 야스쿠니에 대한 그의 열렬한 감정은 모두 이 아름다운 시에서 생생하게 표현되었다.

또 다른' 진검' 은 남자가 여자를 흠모하는 발라드이기도 하다.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그로부터 거슬러 올라가면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이것은 슬픔과 슬픔으로, 밀레니엄은 결코 즐겁지 않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거기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에 빠져 죽나요? 。

이 시는 내용상 마지막 두 곡과 다르다. 처음 두 시 중 남녀 주인공의 감정은 열렬하다. 하지만 이 노래에서 우리에게 보여준 것은 다정하고 자애로운 연인 한 쌍이었다. 손으로 주우고, 몸으로 녹는다' 와' 우울한 거리' 는 높이 올라갈 수 없지만 동경하는 정신경지를 만들어 시적인 정취를 맑고 은은한 아름다움과 은은한 하의를 자아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이라크인이 있는 곳은 맑은 강이다. 반면에, 한 사람은 "그것을 따라가" 고, 상류와 하류로 가서 그를 쫓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그러나 길은 너무 길어서 삼면이 물로 둘러싸여 있고, 이인은 물 한가운데 있어, 물을 사이에 두고 서로를 바라보며 마음을 나눌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착각, 수미인의 그림이 생겨났다. 거울 같은 수면에서 연인의 환각 속에서 아름다움은 망사 한 겹으로 덮여 있는 것 같고, 또 봉오리가 맺힌 새련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런 그림에 직면하여, 당신은 다른 생각은 없지만, 시의 열정, 소유, 집념의 사랑관에 감동되어, 진심에서 우러나온 감상을 표합니다. 기항은' 시경 국풍 통론' 에서' 물 속에서' 라는 말을 다시 한 번 해석했다. 그래서 앞에' 만' 이라는 글자를 붙여서 화룡점정을 느끼게 했다. 이 문장 가 가장 인상 깊었다고 할 수 있다. 구조도 특색이 있어요. 방우윤은' 원시 시경' 에서 "사실 제 1 장은 이미 절창이 되었고, 고대인의 시는 한 가지 뜻이 아니라 30% 가 되었다" 고 썼다. 소위 노래와 삼종, 가장 좋은 것은 많이 호응한다. "

물론, 고대 결혼도 자신의 결함과 부족함 (예: 결혼 도덕) 을 가지고 있었는데, 직접적인 폐해는 바로 대량의 버려진 여성시의 출현이었다. 예를 들면 백주, 일월, 맹, 자기 방식대로, 백화 등이다. 모두 시경 속의 버려진 부인시이다.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라는 시를 보시죠.

자기 보호를 위해 무역 실크를 껴안다. 강도가 실크를 거래하러 왔을 때 그들은 나를 찾아왔다. 아들을 보내 바람을 쐬고, 돈추에 이르렀다. "토비는 내가 이겼다. 좋은 매체가 없다. 아들은 노여움이 없고 가을은 기한이다. "

위험한 벼랑을 걸으니, 귀관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들어오는 것을 보지 못하고 울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어, 팔, 몸은 책임이 없어.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나에게 이사를 뇌물로 줘라.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해졌다. 이봐, 난 오디 안 먹어! 이봐, 아가씨, 걱정하지 마! 학자의 불안은 여전히 말할 수 있다.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는 없어!

오디, 노란색, 가을 떨어졌다. 자기 연 민, 세 살 불 쌍 한, 치 shuitang 당나라, 점차적으로 드레스. 여자도 즐겁지 않고 학자도 최선을 다한다. 학자도 매우 쓸모가 없다, 덕이삼.

세 살 때 여자가 되어 피곤해 죽겠다. 밤을 새워 불면 왕조가 있을 것이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폭력은 해야 한다. 형제는 몰라 입을 벌리고 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너는 고개를 숙이고 자애할 것이다.

백년해로' 는 항상 나를 원망하게 한다. 모두 해안이 있고, 규율은 접시가 있다. 일반 코너 연회, 농담, 욕설, 반대 를 생각하지 않았다. 반대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매우 어색하다!

이것은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찬 서사시이다. 시의 수준은 모두 사태의 발전에 따라 정해져 있다. 계약 수립, 결혼, 일, 굴욕을 참고, 아들을 버리고, 형제가 집에 가서 놀림을 당하고, 결국 스스로 자신을 애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는 분노하여 남편을' 학문 제 2 선',' 학문을 해도 소용없다, 덕행 제 2 위' 라고 비난했다. " 그는 또한 다른 여성들에게 남성을 믿지 말라고 경고하고 여성들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학자의 불안은 여전히 말할 수 있다. 너는 네가 여자라고 말할 수 없다! 동시에, 나는 여성의 강렬하고 복잡한 성격 변화를 느꼈다. 처음부터' 풍속을 보고 웃으며 말하다' 에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다만 너무 미안하다' 는 것이다. 이 느낌은 부드러움과 사랑에서 고통, 슬픔, 실망으로 바뀌었다. 이것은 생각을 자극하는 결혼 비극이다. 고대에는 이런 배은망덕한 일이 있었는데, 여성의 지위가 항상 종속적이라는 것을 깊이 설명했다. 현실 앞에서 여주인공은 마침내 자기보호가 감정 전문가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그녀는 고통의 심연에 빠지지 않고 기운을 차리고 자신의 용기로 살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이것은 그녀의 강인하고 완강한 성격을 반영한다. 이런 관점에서' 꿈' 은 여성정신 발전의 즐거움을 보여주며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다.

요컨대,' 시경' 의 사랑시는 우리에게 중국 고대 인민이나 행복이나 고통스러운 결혼생활을 기록하고, 고대 풍속과 역사를 연구하는 데 귀중한 자료를 제공한다. 우리 현대에 저속한 육욕으로 가득 찬 결혼 작품과 비교해 볼 때, 이런 플라톤식 정신 연애의 시적 미감은 반드시 끝없는 동경과 정신적 귀의를 가져올 것이다. 생활이 점점 평범해지는 오늘날 불후의 시적인 마음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