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오늘 세 가지를 말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클래식 시가 어떤지, 세 가지 측면에서 자르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측면은 오늘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첫 번째 질문입니다. 바로 우리가 고전시를 감상할 때 고전시의 의경을 감상하고 시의 의경을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시의 심오하고 아름다운 경지와 아름다운 예술적 매력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의경미는 중국 고대 시가 추구하는 최고 예술 표준이자 시를 감상하는 데 가장 먼저 주의해야 할 것이다. 의경이란 무엇인가? 왕국위는' 송원 희곡사' 에서 이렇게 말했다. 왜 의경이라고 부르는지, "애정은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경경은 사람의 눈과 귀에 들어오며, 말은 그 말과 같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좋은 고시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왕국위는 풍경을 묘사하고 진실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은 경지라고 덧붙였다. 그렇지 않으면 경지가 없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왕 Guowei 는 쓰기, 쓰기, 쓰기, 쓰기 등 예술적 개념을 가진 쓰기 풍경의 관점을 제시했습니다. 이를 "예술적 개념" 이라고합니다. 사실, 한 편의 시를 진정으로 표현할 수 있는 예술미는 정서와 풍경의 유기적인 결합이어야 하며, 양자는 불가분의 관계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가 시를 감상하고, 그가 어떻게 풍경을 쓰는지, 그가 어떻게 풍경을 써서 자신의 사상 감정을 녹여내는지 보는 것이다. 예를 들어 두보가 쓴 절구 한 곡을 모두 어려서부터 잘 알고 있습니다. " 오리올스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하늘을 찌르며, 창문에는 서릉설이 함유되어 있고, 문은 오동만리를 정박하고 있다. "그래서 이 네 편의 시는 완전히 그려져 있다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그림은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 속에서 노래한다" 고 쓰여 있다. 녹색 버들총에서 두세 마리의 황달이 노래하고 점프하고 있다. 아름답지 않나요? 버드나무가 빽빽하고 황달새가 작아서 이리저리 뛰어다닌다. 두 번째' 푸른 하늘 위 백로' 는 더욱 아름다웠다.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이 배경이다. 이런 맥락에서 백로 한 줄이 하늘로 솟아올라 푸른 하늘에 장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로, 백로, 백로, 백로, 백로, 백로, 백로) 아름답지 않나요? 세 번째 문장은 "서릉 추창 눈 포함", "서릉 추창 눈 포함" 이라고 말한다. 근처에 창문이 하나 있다. 창문을 통해서 창문은 액자 같다. 한정된 창문은 무한한 설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무한한 설산의 일부분은 도안을 구성한다. 이것이 바로 도안화이다. " 창문에 서릉 눈이 들어 있다. " 네 번째 그림' 동오만리선' 은 네 폭의 그림, 네 편의 시가 있는데, 이 그림은 매우 신경을 쓰고 매우 신경을 쓴다. 보시다시피 처음 두 문장은 동적입니다. "두 마리의 오리올스 울린 버드나무" 가 노래하고, 춤을 추며,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날아오른다" 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동적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정적입니다. "창에는 서릉 가을눈이 들어 있습니다." 이것은 정적입니다. "오" 더구나 이 네 폭의 그림은 봄날의 의향을 구성한다. 작가는 이 네 폭의 그림에서 봄에 대한 사랑과 봄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기 때문에 그림 속에 그의 감정이 있어 서로 잘 어울린다. 작가는 자신의 사상 감정을 묘사한 이미지에 기탁하여 시가 더 큰 감정적 용량을 갖게 하였다. 그렇다면 이 고시는 일종의 예술적 경지를 창조하는 예술 추구이다. 이것이 바로 제가' 의경' 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중국 고전시의 경지에 대해 더 말씀드리자면, 그것이 보여주는 아름다움의 형태는 반복적이고 다방면이며, 그것은 다양한 형식으로 우리에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시 말해, 이 시를 읽을 때, 당신은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르다. 의경의 아름다움이 일종의 의경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런 아름다움을 얻는 느낌은 일종의 느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그렇지는 않지만, 사실 돈이 많다. 나는 8 개 방면으로 요약하면 일반화할 수 있지만 반드시 정확하지는 않다. 첫 번째 의경은 내가' 웅장하고 넓다' 고 말했는데, 기세가 웅장하고 넓다. 두 번째는' 개방적이고 명랑하다', 세 번째는' 서늘하고 비장하다', 네 번째는' 깊은 우울증' 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이 네 가지 유형의 유사점은' 양강의 아름다움',' 양강의 아름다움' 을 보여주는 것이다. 또 다른 네 가지가 있는데, 나는 그것을' 화려하고 웅장한' 이라고 부르고, 두 번째는' 담담한 고요함', 세 번째는' 싱그러운 소야', 네 번째는' 차갑다' 라고 부른다. 이 네 가지, 전반적으로 같은 점에 집중하는 것은 일종의' 여성미' 이다. 그래서 시의 의경이 우리에게 준 것은' 양강의 아름다움' 일 뿐,' 음유의 아름다움' 일 뿐이다. 그래서' 양강의 아름다움' 에는 네 가지 유형이 있다. 하나는 "웅장하고 넓은" 예술적 개념이다. 이 의경은 우리가 이 시를 읽고 이런 의경의 아름다움을 이해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것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런 시가는 왕왕' 웅장하고 장대하다',' 웅장하다',' 세차게 출렁이다',' 펜티엄 출렁이',' 언어상' 과장된 충격' 으로 경물 쓰기, 서정, 정서적으로 미감을 갖게 한다. 예를 들어,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수시' 염노교 적벽회고' 에서 "천고의 풍류인물, 기지 서쪽, 인문학은 삼국주랑 적벽, 괴석망, 천무더기의 눈, 산천이 그림 같다" 고 말했다. 그 해, 조초혼, 자태가 늠름하고 깃털팬, 검은 스카프를 상상해 보세요. 그래서 이 시에서 풍경을 보세요. 그것은 무엇을 묘사합니까? "돌을 던지며 하늘을 넘고, 해안을 두드리며 수천 무더기의 눈을 찍는다" 는 것이 "장려함" 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서정이 있습니까? 모두 기세가 웅장하고 위풍당당하다. " 돌아오지 않는 강, 파도가 사라지고, 천고의 풍류인물',' 큰 파도가 모래를 씻는다',' 돌아오지 않는 강' 이 진흙과 모래를 소멸시켰다. 얼마나 많은 로맨틱한 인물과 영웅들이 역사의 장강에서 도태되어 역사와 서정을 느끼게 한다. 언어 방면에서 쓰는 단어는 모두 과장되고 절대적이다. "낙기" 석두 "낙기", 하늘은 이미 매우 높다. 난석' 은' 하늘을 뚫을 수 있다',' 도' 는' 성난 파도',' 성난 파도',' 성난 파도',' 성난 파도',' 강기슭',' 어떤 책' 은' 소매균열' 이다. 말아 올려라, 그' 눈', 그 파도, 그' 파도',' 파도' 의' 파도' 는 천 무더기의 눈처럼 극단적이고 크다. 그래서이 유형을 "화려한" 이라고합니다. 다 보고 나면, 마치 큰 강이 너를 때리는 것처럼, 거대한 감정류가 너의 마음을 때린다는 느낌이 든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이 첫 번째입니다.
두 번째는' 개방적이고 명랑하다' 입니다. 이런 경지는 일반적으로 경물은 흔히' 출진 풍속, 허실이 병존한다' 고 표현되고, 서정은 왕왕' 활달하고, 유쾌하고, 느긋하고, 유장하다', 언어는 일반적으로' 창력이 활발하고, 판타지가 나부끼다' 로 표현된다. 그래서 시가 많다. 장 () 의' 춘강 화월야 ()',' 스시 () 의' 수조 노래',' 명월 () 은 언제 있나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 오늘 밤은 어느 해인지 모르겠다.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지만, 또 조안루 옥우를 두려워한다. 위쪽이 너무 추워서 춤을 추면서 그림자가 지구에서 어떤 모습인지 알아보세요. 주각, 낮은 제나라 가구, 불면 에 따라, 증오, 시사 장원,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 달은 음청한 것이 없어야 한다. 저는 사람들이 오래 살고, 멋지고, 소탈하고, 활달하고, 마음 속에 아무것도 두지 않기를 바랍니다. "저는 희망합니다. ""
세 번째는' 서늘하고 비장하다' 로, 의경이 아름답다. 전반적인 특징은 이런 시가 경물 쓰기에서는 왕왕' 광활하고 심오하고 험준하다', 서정에서는 왕왕' 호마이의 관대함과 서늘함', 언어에서는 흔히' 고박창력, 정기가 비장하다' 라는 점이다. 예를 들어, 유명한 왕한이 쓴 당시가 있다. 술에 취해 모래밭에 누워, 군은 웃지 않고, 옛날에는 몇 차례의 전쟁이 있었다. 이런 느낌에는 슬픔이 있지만, 더 많은 야망과 야망이 있고, 약간의 슬픔도 포함되어 있다. 이른바' 강중에는 슬픔이 있고, 비중에는 강하다' 는 것이 세 번째다.
넷째, 이른바' 심우울증' 이다. 이런 시의 일반적인 특징은' 두터운 머리카락, 감정이 깊고 정체되어 있다' 는 것이다. 언어에서 흔히' 조각하지 않고, 거의 과장하지 않고, 터치물보다 길다' 는 말로 두보의' 춘망' 과' 꽃잎이 눈물처럼 울고, 외로운 새가 애사를 불렀다' 는 것과 같이 잘 알려져 있다.' 나라 근심민' 도 마찬가지다. 그 이미지는' 산절벽이 가파르고 공간을 가로질러' 와 같고,' 강이 눈앞에 있고, 파도가 세차다',' 천둥이 치고, 구름이 바람을 잇는다',' 큰바람이 물을 휘감고, 나무가 시들다',' 장사가 칼을 휘두르며 비명을 지르는 것' 과 같다 그럼 이 네 가지, 우리는' 양강의 아름다움' 이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여성미' 에는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화려하고 웅장한'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이런 시가 묘사한 제재는 대부분' 술방꽃, 미인 화장' 으로, 흔히' 두꺼운 그림 일부러 조각' 을 사용하는데, 그것이 표현하는 예술적 이미지는 왕왕' 화려하고 웅장한', 귀밑머리에 운욕향 뺨, 게으른 그림, 나방 눈썹, 저녁 손질' 이다 "그가 묘사한 이미지 자체는 풍부하고 아름다운 아름다움이기 때문에, 그가 사용하는 이 단어들은 모두 비교적 조각적이고 아름답고 화려하다. 이렇게 돈 많은 미녀에 속한다. 두 번째 경우, 우리는 그것을' 담담한 고요함',' 담담한 고요한 경지' 라고 부른다. 이런 시의 특징은 이렇다. 왕왕 그것이 묘사한 제재는 대자연의 공허함으로 작가가 세상을 피하는 우아한 심경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왕위의 만년의 산수시, 전원시, 비록 그의 일부 장은 자연의 객관적인 경물을 썼지만, 작가는 이 시를 통해 그의' 세상과 다투지 않는' 담담담한 심경을 묘사했다. 예를 들어, 그의 시는 "사람이 한가할 때,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봄산은 텅 비어 있고, 달은 새가 놀라고, 봄이 흐를 때" 라면 "빈" 글자가 그 속에 사용된다. 이런' 빈' 은 자연환경의 그런 공허이자 작가의 내면의' 빈' 이다. 그는 만년에 부처를 믿고, 부처를 믿으며, 독실한 불교 신자이기 때문이다. 만년에는 이것이 두 번째다.
세 번째는 "신선하고 단아함" 이라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저자가 묘사한 시는 대부분 자연 풍경, 청산녹수, 방초가 꽃처럼 밋밋하거나 청순하고 순진한 인물을 묘사하며 활발하고 멋있고 사랑스럽고 감동적이다. 그 표현 수법은 왕왕 섬세하고 우아하여,' 유천거문고' 처럼 생활의 정취가 풍부하다. 예를 들어, 우리가 잘 아는 백거이' 강남 기억',' 강남이 좋다, 풍경이 일찍이 만난 것 같다. 일출강은 불처럼 붉고, 봄강은 푸르고, 강남을 잊을 수 있다 "며 신선하고 단아했다.
넷째, 이른바' 한한',' 한한' 이다. 이런 시가 표현한 상황과 환경은 대부분 애원, 울음 등 서늘하며, 흔히 슬픔과 애원으로 마음을 감동시킨다. 이 시를 읽으면 사람들의 두려움과 연민을 불러일으키고, 비극적인 방식으로 아름다운 것에 대한 사랑과 연민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래서 이런 시를 감상하는 것은 그 시 자체가 슬프고 슬프지만, 우리는 이 시를 읽을 때 일종의 심미적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남의 불행을 기뻐하는 것이 아니라, 이 슬픈 이야기에서 우리는 일종의 아름다움을 느꼈다. 우리는 이런 식으로 아름다운 사물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과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비극이라고 말할 뿐이다. 예를 들어 모두가 잘 아는 이청조의' 소리가 느리다' 는 것은 바로 그녀의' 나라가 망하고 만년이 무력하다' 는 심경에 쓴 것이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찾아오면 황량하고 처참하다. 처음 따뜻해도 추울 때는 쉬기가 가장 어렵다. 술 세 잔 두 잔, 너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니? 늦게 와서 너는 매우 슬프지만, 옛날에는 알게 되었다.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낡았다. 이제 너는 그것들을 고를 수 있다. " 창밖을 보면 어찌 혼자 어두울 수 있겠는가, 오동나무는 소소하다. 황혼, 조금씩 조금씩, 이럴 때, 어떻게 슬픈 말 한 마디를 얻을 수 있을까? 즉, 그녀는 자신의 비참한 처지를 썼다. 그때 나라가 망하고 나라가 통일되지 않아 그녀 자신의 생활도 낙착되지 않았다. 그녀는 이 단어를 써서 당시의 독특한 마인드와 독특한 생활을 표현했다. 우리는 나중에 그것을 읽어도 여전히 미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위에서 우리는 중국 고전시에서 표현한 의경미의 형식을 이야기할 수 있다. 보통 8 종, 처음 4 종은' 양강의 아름다움' 에 속하고, 마지막 4 종은' 음유의 아름다움' 으로 요약된다.
그렇다면 중국 고전시의 두 번째 진입점을 감상하는 것은 언어의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고전시도 언어의 예술, 가장 정제된 언어, 가장 아름다운 언어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언어의 아름다움이 시와 같다고 말한다, 그렇지 않니? 시의 언어는 매우 아름다운 언어이다. 시의 언어는 그림의 물감과 같고, 그림의 물감과 같다. 이 그림은 아무리 아름다워도 언어로 바르고 염색해야 한다. 따라서 시 언어의 아름다움은 작품에 일종의 회화미를 드러낼 수 있다. 고시는 개괄력이 강하고 체계가 작기 때문에 언어는 반드시 정확하고, 정련하고, 생동감 있고, 전신해야 한다. 즉, 고대인들의 시 언어에 대한 요구는 일반적으로 정확하고, 정련하고, 전신, 전신이어야 한다. 나도 너에게 예를 하나 들어줄게. 《홍루몽》은 모두 다 읽었다. "홍루몽" 제 48 회, 향릉 임대옥 들에게 시를 배운다. 임대옥 는 당신이 먼저 왕 웨이 의 시 를 읽고, 향릉 왕 웨이 의 시 를 읽고, 임대옥 을 보고, 그녀에게 말했다. 무슨 소리야? 내가 왕위의' 관동 침범' 을 보았다고 하는데, 그중 두 편은' 사막의 고독한 연기가 곧고, 장하낙엔' 이라고 한다. 비상령은 내가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녀는 직접 담배를 피우고 싶다고 어떻게 말했습니까? 태양은 당연히 둥글다. 담배는 어떻게 곧을 수 있는가? 태양은 항상 둥글기 때문에' 직선' 자는 불합리해 보이고,' 직선' 자는 불합리해 보인다. 담배는 어떻게 하면' 직선' 할 수 있습니까? "원" 이라는 단어는 너무 속된 것 같다. 그럼 이' 원' 은요,' 엔화',' 원' 은 너무 속해요. 태양이 둥글다는 것을 누가 모를까? 달이 아직 부족할 때, 그 그믐달, 상현월, 하현월, 초승달은? 태양은 항상 둥글다. "원" 이라는 단어는 너무 저속하다. 향릉 그녀가 말했지만, 나는 책을 닫고 생각해 보니 이 장면을 보았다. 너는 잘 쓰지 못한다고 말했지만, 내가 책을 닫고 생각해 보면, 그것은 마치 우리 앞에 다시 나타난 것 같다. 향릉 마지막으로, 이 두 글자는 네가 두 글자를 더 찾아야 하는데, 두 글자를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사막 독연" "직선" 자는 좋지 않고, "장하낙엔" "원" 자는 좋지 않다. 두 글자를 바꿔 보세요. 이 두 단어 대신 두 단어를 찾을 수 있습니까? 향릉 찾지 못했습니다. 나는 이 두 글자를 대체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사막 독연, 장하낙엔' 이라는 열 글자도 어느 것도 대체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바꾸면 좋은 시가 아니다. "사막" 이라는 단어를 바꿀 수 있습니까? "사막" 은 사막이다. 서북, 사이외, 사막이 망망하고 풍경이 독특하며 서늘하다. 사막이라는 단어는 유일무이하다. 바꿀 수 없나요? "큰" 글자를 바꿀 수 있습니까? 사막, 그런 끝없는 느낌, 끝없는 느낌, 더 두드러진 황량함,' 사막' 모두가 이런 느낌의 언어를 가지고 있다. "연기" 라는 단어를 바꿀 수 있습니까? "담배" 는 "늑대담배" 와 "봉연" 으로 국경의 독특한 풍경과 군사 투쟁이다. 변경에는 봉화만 있고 밥 짓는 담배는 없다. 게다가, 이 담배는 고립된 담배이다. "고아" 라는 글자는 그 환경의 혹독함과 냉막, 그러나 변방은 세외 군사 요새라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독연" 과 "연기" 라는 단어는 바꿀 수 없다. 독방' 자는 바꿀 수 없다. 왜' 고독',' 직선' 이라는 두 글자를 바꿀 수 없는가? "직선" 이라는 단어는 환경이 열악하고, 가뭄이 있고, 바람이 없고, 바람이 없고, 매우 덥기 때문에 연기가 바로 상승하는 것이 두 번째라는 것을 나타낸다. 셋째, 단어는 감정, "사막 고독" 을 가지고 있다. 기분이 어때? 하나는 강하고, 하나는 딱딱하고, 포연은 곧으며, 변두리 장병들을 상상할 수 있다. 그러나 저자는 그렇게 말하지 않았다. 즉, 이는 변방군의 강건함과 강함을 비유하는 것이며, 그는 인정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즉, 쓰기는 비교적 직설적이어서 다른 뜻은 없다. 그는 네가 매우 얕다고 해서 좋은 시라고 말했다. 그것은 풍경에서 의도하지 않게 모두 이런 내포를 가지고 있다. \ "사막 고독한 연기 직선, 긴 강 떨어지는 엔. 클릭합니다 "강" 이라는 글자를 바꿀 수 있습니까? 이곳에서 황허의 근원인' 강' 은 유일무이하다.' 장하' 와' 길이' 라는 단어는 이 곳에 산이 없고 나무가 없고 강이 길고 길어 매우 두드러진 느낌을 준다는 것을 보여준다. "장하", "석양", "석양" 이라는 단어들을 바꿀 수 있습니까? 보통 기분이 좋을 때 조양을 쓴다. 그는 왜' 석양' 을 독창적으로 썼습니까? 석양, 석양은 피와 같고, 매우 슬프기 때문에' 석양' 을 사용한다. "원" 자를 바꿀 수 있나요? 원' 자는 바꿀 수 없다. 왜요 만약 우리가 대도시에 있다면, 엔화 평가절하를 볼 수 있습니까? 볼 수 없습니다. 해가 막 서쪽으로 가라앉아 고층 건물에 가로막힌 다음 서쪽으로 가라앉아 그 산에 가려져 다시 한 그루의 나무에 가려져 둥근 석양을 볼 수 없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막에서만, 큰 사막에서, 서북의 황량한 곳에서, 태양이 둥그스름하게 솟아오르고, 둥글게 가운데, 둥그스름하게 서쪽에서 떨어지고, 둥글하게 흘러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원" 이라는 글자는 매우 두드러진 느낌을 준다. "장하낙엔." " 고대인들은 단어면에서 매우 신경을 썼고, 또 다른 명문들이 많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상선아침 행행' 이라는 시가 있는데, 그중 두 구절은' 초점 월계명, 다리 위에 서리가 아무도 없다' 고 말한다. 얼마나 많은 단어가 있습니까? 10 자, 얼마나 많은 풍경을 썼습니까? 여섯 가지 풍경을 썼다. 10 자는 6 가지 풍경을 쓸 수 있고, 우리 모두는 수천 자를 썼는데, 아무도 명확하게 설명하지 않았다. 그는 닭, 초가점, 달, 사람, 판교, 서리 내리는 이유를 말했다. 글자 수가 적기 때문에 간결하고 정확하며 예술적이어야 한다. 작가는 10 자 속에서 관광객들에게 야점 아침 서리를 생동감 있게 보여줬고, 어려운 경지는 언어가 특히 정련되었다는 것이다. 게다가, 시의 언어는 우리가 가장 정련되고, 가장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라고 말한다. 그래서 이런 언어는 작가가 시를 쓸 때 단련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고대인들은 시사 가부를 써서 언어 훈련을 매우 중시했다. 소위'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와' 너는 너의 모든 존재를 비단 한 조각에 집중한다' 는 말은 두보의 말이다. 내가 시를 쓴다면,'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고 한다. 만약 언어가 신기하다면, 나는 바꿀 것이다. 내가 시를 쓸 때, 모든 문장은 참담하고 참담한 경영이었다. 시 감상의 세 번째 진입점은' 형식미' 와' 형식미' 이다. 중국의 고시는 가장 공식적이고 공식적이다.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점차 각종 규칙과 제도를 형성하여, 중국어 문자의 특징을 결합하여 고시가 형식상 일종의 음악미와 건축미를 갖추게 하여, 읽기에 듣기 좋고, 억양이 강하며, 건축미가 풍부하다. 봐라, 우리 시는 매우 규칙적이고, 가지런하며, 일곱 글자 한 줄, 마치 우리가 지은 그 디자인이 매우 형편없는 건물처럼. 위아래는 정사각형으로, 오언시는 한 건물과 같은 방식으로 배열되어 있다. 서양시나 외국시, 피라미드나 계단식, 그리고 그 배열 형식도 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 시는 매우 규칙적이다. 물론, 그것은 문자처럼 긴 문장과 하나의 형태, 하나의 형태이기 때문에 일종의 음악적 아름다움과 건축미를 보여준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그렇다면 이런 형식미는 세계의 시원에서 유일무이하다. 이것은 중국시의 독특한 형태입니다. 그리고 중국의 고전시는 초기에' 사언시' 로 만들어졌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시경' 의 가장 오래된 고정관념은' 사언시', 즉 네 글자 한 문장이다. 그러나 계기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은 없다. 한, 위, 여섯 왕조, "오언시", "칠언시" 가 일어났다. 남조제년 동안 한자는 평면, 상, 하, 입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래서 한자의 이 네 소리와 이중음 겹침의 법칙에 따라 시의 소리, 운, 음조의 조화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있다. 영명체' 는 나중에 율시, 나중에 산문, 단어, 곡 등의 문체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당나라 초년, 이에 기초하여 율시와 절구, 일명' 율시' 가 나타났다. 중국의 시가 진정으로 격법을 말하는 것은 당대부터 시작되었다. 당나라 이전에, 그것은 발전 과정이 있었다. 우리는 제조의 이듬해에 한자의 네 소리, 즉 평면, 상, 이동, 진입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여기서부터 당나라에 이르기까지, 비로소 진정으로 정식으로 계책을 이야기했다. 그리고 그 후로 이런 새로운 시, 이런 율율시, 그리고 이후의 사곡, 이런 율률을 강조하는 리듬, 즉 문장 속도, 단어 속도, 말마다 성조, 단어의 어조, 말 끝의 압운, 문장 사이의 대결, 시 전체의 구조법칙은 모두 일정한 형식이 있다. 따라서 율시는 시, 단어, 노래 등 중국 고대 시의 기본 형태가 되었다. 그런 다음 시는 기복, 경중완급, 경중완급, 장단, 억양, 조화와 같은 일정한 격법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의 표현력과 예술미는 고전시의 요구에 대해 말하자면 이런 형식의 요구이며, 그 요구는 매우 엄격하고 복잡하다. 그러나 그것의 기본적인 요구는 주로 세 가지 측면이라고 생각한다. 하나는' 평정' 의 요구이고,' 평정' 은 글자의 어조이다. 둘째,' 운' 의 요구. "운" 은 어떤 운입니까? 세 번째는' 대항',' 대결',' 대항' 의 요구이기 때문에 비교적 복잡하고 엄격하기 때문에 당대 청년들이 이런 상투적인 시를 쓰도록 독려하지 않는다. 물론, 당신의 문화 지식 수준은 비교적 높고, 많이 읽으면 시를 쓸 수 있다. 하지만 과거에는 마오쩌둥 대통령이 말했듯이, 젊은이들은 새로운 시를 쓰도록 격려를 받았지만, 이런 구식 시를 쓰는 것은 아니었다. 그는 우리가 글쓰기를 제창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어떤 의미에서 이런 율율시의 제한이 더 크다. 왜냐하면 우리는 서정적인 성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서정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싶다면, 이런 형식은 한계가 있어, 나는 나의 규칙을 지킬 수 없다. 그 시는 율시처럼 쓰지도 않고 좋지도 않다. 그래서 우리는 일반적으로 새로운 시를 쓰고 자유시를 쓰는 것을 제창한다. 그런 다음, 특히 고전시를 감상하려면 반드시 알아야 하고, 반드시 쓸 필요는 없지만, 이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요? 이것은 우리가 이 수업에서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네가 내려가면 시와 격법에 관한 책을 찾아 읽을 수 있으니, 나는 더 이상 말하지 않겠다. 결론적으로, 나는 왜 고전시를 감상하고 어떤 방면에서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나는 세 가지 측면, 즉 의경미, 언어미, 형식미를 말했다. 결론적으로, 중국 고대의 우수한 시사가부 작품은 고도의 사상성과 뛰어난 예술성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열심히 공부할 가치가 있으며, 우리의 비판 계승을 받아 우리의 문화적 소양을 향상시키고, 우리의 삶을 인식하고, 생활을 총결하고, 생활을 반영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도전에 적응하기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다. 나는 이것이 내가 오늘 학생들에게 말하고 싶은 전부라고 생각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