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 한 () 초부터 악부 () 가 생겼다. 악부는 원래 고대 음악관서의 명칭이었지만, 당시 악부는 규모가 작아서 제사와 궁정 회의의 음악만 담당했다. 한족들은 이미 한자리에 모인 노래를 노래와 시라고 부른다. 육조 시대가 되자 많은 사람들이 이미 음악과 결합된 노래시를 악부라고 불렀다. 한악부시는' 시경' 의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하고 병행했다. 그것은 노동자들의 착취, 억압, 굶주림, 추위의 비참한 경험을 반영하고 그들의 원한과 반항을 보여준다. 어떤 작품들은 또한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학생 재난과 엄청난 고통을 반영한다. 어떤 작품들은 사람들이 떠돌아다니고, 방랑하는 생활과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고통을 보여준다. 한악부시의 많은 작품들은 당시의 사랑, 결혼, 가정 등의 문제를 반영하고, 많은 인민 군중의 충성스러운 사랑과 봉건세력, 봉건예교에 반대하는 투쟁을 칭송했다. 우화시가 있습니다. 요컨대 한악부는 한나라의 광활한 사회생활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국민의 마음을 전달하며' 시경' 현실주의 시 전통의 계승과 발전이다.
위진 남북조 역사는 복잡하고, 시간이 길고, 작가의 작품이 많고, 문학 형식이 복잡하고 다양하다. 구체적으로 건안, 정시, 태강, 영가, 송, 치, 양, 진, 북조 문인시, 남북조 민가로 나눌 수 있다. 이 시들은 며칠 밤낮을 말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생략하였다.
수나라의 시간은 짧고, 38 년밖에 남지 않았으며, 시의 성과는 높지 않고, 기본적으로 제량부침시풍의 연속이다. 당대는 중국시의 번영 시기로 초당, 성당, 중당, 만당 4 기로 나눌 수 있다.
초당은 번영을 낭독하기 위한 준비 시기이다. 초당 시대에는 제나라, 양시풍의 영향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향을 드러낼 수 있는 시인은 양형, 루, 로, 그들은' 초당 사걸' 이라고 불렸다. 4 인' 의 창작은 전후를 계승하고 성당을 번영시키는 역사적 역할을 하며, 기풍을 개척하는 것이 우선이며, 시 혁신의 방향을 대표한다.
성당시는 독서번영의 최고봉으로, 주로 산수전원시와 변두리시 양대 유파로 나뉜다. 산수전원시는 남북조 진송지교의 도연명과 사령운에서 발원한다. 타오 () 와 셰 () 두 사람은 각자 성과를 거두어 후세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시인을 대표하는 사람은 맹호연, 왕위가 있다. 당나라에는 전쟁이 많아서 변두리 전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국경 전쟁을 중심으로 한 국경 생활도 성당 시인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그들은 시대의 진취적인 정신에 고무되어 있고, 한편으로는 변방을 위해 공업을 세우고, 공명을 도모하는 벼슬길에 끌리거나, 변방이나 마음으로 변방에 가서 변두리 시파를 형성하였다. 시인을 대표하는 것은 고응과 진삼이다. 이 밖에 성당 시대에는 두 명의 슈퍼 유명한 시인이 있었는데, 하나는 중국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이백이고, 하나는 중국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입니다. 이 두 사람은 성당시단의 쌍둥이 별이라고 불린다. 그들의 시 연구는 수만 자의 논문으로 쓸 수 있는데, 여기서는 더 이상 말하지 않는다.
당시 () 의 발전은 중당 () 에서 백지 흑자 () 가 나타나, 성당의 로맨틱한 열광에서 중당 () 의 현실 냉랭한 사고로 바뀌며, 짧은 전환을 거쳐 당시 발전의 두 번째 번영을 보였다. 중당시의 역사는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중당 초기에는 두보 현실주의 정신을 계승하는 작품과 성당 변두리의 여파가 남아 있었지만, 시는 이미 성당에서 중당으로 전환하는 태세를 보였다. 또는 현실을 반영하고 슬프거나 현실을 도피하고 산과 강을 기탁한다. 시 창조의 형식주의 성향이 다시 시작되었다. 성당 정신이 점차 사라지다. 만당, 명가가 배출되어 시냇물이 많다. 신악부 운동과 함께 등장한 것은 유명한 한모시가파이다. 또한 지아 섬, 루 통 야오 합 등이 있습니다. 게다가 이백 두보와 함께 유명한 시인 백거이는 중당에서 태어났다. 백거이는 평생 부지런히 글을 쓴다. 오늘 3,800 여 편의 시가 있는데, 하루아침에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여기서 생략하겠습니다.
만당시는 중당만큼 번영하지는 않았지만, 두목, 문, 이상인, 피일휴, 육구몽, 니, 두순학, 나인, 웨이장 등 많은 유명한 시인이 나타났다. 이 시인들의 창작은 모두 제각기 특색이 있다.
중국시는 당시 () 의 번영을 경험한 후 쇠퇴하기 시작했고, 후세시는 시종 당시를 초월하지 않았다. 내가 여기서 글자 쓰는 게 지쳤으니 네가 직접 해라.
참고 자료:
고등 교육 출판사가 출판한 "중국 고대 문학" 에서 발췌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