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사원 문 꼭대기에 흔히 있는 산스크리트 문자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티베트 불교 사원에서는 산스크리트어나 티베트어로 된 6개의 6자 진언을 칠해진 처마와 천장 문양, 문틀, 크고 ​​작은 의례용 그릇 곳곳에서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많은 것 중 하나이다. 티베트 불교에서 존경받는 진언으로 옴(Om), 마니(Mani), 네(Ne), 바(Ba), 미(Mi), 훔(Hum)으로 발음됩니다. 파드마삼바바는 이 만트라를 정기적으로 암송하면 자신을 구원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티베트 불교는 여섯 글자 만트라를 반복해서 외우면 재앙을 없애고 덕을 쌓으며 공덕을 완성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육자 만트라에 대한 해석은 주로 다음과 같이 다양하다. (1) 티베트 불교 고전에는 육자 만트라의 '옴'이 부처님의 마음과 만트라의 말씀을 나타낸다고 기록되어 있다. 옴(Om)이라는 말을 외울 때 자신의 몸과 말과 마음이 부처님의 몸과 말과 마음과 일치해야 하며, 길 없는 생사의 괴로움을 없애야만 부처님과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자비로운 마음으로 모든 중생에게 베풀고, 모든 부처님의 법신을 받아 진심으로 권능과 축복을 구하는 바라밀을 나타냅니다. '마니'는 '소원을 이루는 보물, 보물'이라는 뜻으로 보물의 마음을 뜻하며, 이 보물을 얻으면 바다에 들어가서 모든 보물을 모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산에 올라가 모든 보물을 모을 수 있기 때문에 "보물 모으기"라고도 불리며 모든 소원을 만족시키고 아수라의 전쟁의 고통과 출생, 늙음, 질병 및 죽음의 고통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인간의 본성에서는 각각 인내의 바라밀과 육도의 계율을 지키는 소바라밀을 대표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분노와 번뇌가 없으신 부처님께서는 천국의 완전한 행복을 누리시나이다. 부디 나로 말미암아 권능과 축복을 받으소서." "바미"는 "연꽃"을 의미하며, 이는 연꽃처럼 순수하고 흠 없는 법의 본질을 비유합니다. 축생계와 아귀계에서의 배고픔과 목마름의 고통을 각각 명상의 바라밀과 근면의 바라밀로 표현한 "훔"은 금강의 마음과 성공을 기원하는 뜻을 표현한 것입니다. 부처님의 힘으로 우리는 모든 괴로움을 없애고, 깨달음을 얻고, 모든 것을 성취하고, 모든 중생을 구하고 부처님이 되고자 하는 소망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지옥계의 열은 반야바라밀을 6도(六常)로 표현하고 있으며, 티베트 불교에서는 이 여섯 글자를 경전의 근원으로 삼고 이를 반복하여 외워야 공덕을 쌓고 완성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2) 티베트 불교 석가종의 스승인 소남 얄첸(Sonam Gyaltsen)은 『육자명 공덕 송』에 기록되어 있다: “옴”은 천상계 “마”의 삶과 죽음의 괴로움을 제거할 수 있다. 천상이 아닌 투쟁의 괴로움을 없앨 수 있고, N은 인간 세상의 생로병사 괴로움을 없앨 수 있고, 바(Ba)는 동물의 괴로움을 없앨 수 있고, 미(Mi)는 인간 세상의 괴로움을 없앨 수 있다. 아귀들의 배고픔과 목마름의 괴로움, 그리고 훔(Hum)은 덥고 추운 지옥의 괴로움을 없앨 수 있으며, 육자 깨달음, 부처님의 마음의 권능을 지금 모든 부처님들이 함께 모시리라. 그리고 명왕주를 외쳐 저편 기슭에 머물며 성냄이 없는 최고의 존재가 되어 큰 행복을 누리고 축복과 권능을 구하며 저편 기슭에 수행하여 티 없는 최고의 존재가 되어 삼중의 화신이 되느니라! 저편 기슭에 정착한 '바'는 고난이 없는 최고의 존재이며, 모든 육체를 알기에 저편 기슭으로 부지런히 축복과 권능을 구하는 '미'의 존재! 세상은 지혜와 친절로 프리즘의 말을 하며 축복과 권능을 구합니다! "흠" 지혜가 저편 해안에 닿아 세계 최고의 존재들을 모아 마음을 다스리는 세상의 힘을 모아 축복을 구합니다! 프랑스어의 6자 금강음은 모든 부처님과 여래의 축복입니다. 법의 본질은 최고의 힘을 얻고 축복을 구합니다. (3) "티베트 불교 찬송 모음집"에는 "옴"에 다섯 가지 지혜가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 "Mah". "모든 친절이 가득하고, "Ne"는 여섯 존재를 인도하고, "Ba"는 모든 고통을 덜어주고, "Mi"는 범천의 고통을, "Hum"은 모든 공덕을 모읍니다. 여섯 단어는 축복을 받습니다. 그리고 설국의 모든 중생들은 기꺼이 해탈의 길로 가려고 합니다. 부처님의 축복은 가장 정확한 보물이요, 복지의 원천이요, 성취의 기초이며, 선한 곳에 왕생하는 경지이며, (4) 송첸감포는 『마니법집』에서 육자진언을 설명했는데, 육자진언의 다양한 수행법과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다. 육도(六道), 여섯 가지 번뇌(六苦) 제거, 여섯 가지 반야 수행, 여섯 가지 불신(佛身) 획득, 여섯 가지 지혜(六智)가 널리 퍼지느니라. 티베트 불교의 문자 만트라는 탄트라 불교에서 직접 파생되었습니다. 육자 만트라는 원래 인도의 기도문이었고 브라만교와 힌두교에 의해 계승되었으며, 그 고대 의미는 점차 잊혀졌습니다. 만트라 "Om"과 "Hum"은 기능어이고, 중간 단어 "Mani"와 "Pami"는 실제 단어입니다. 원래 산스크리트어 발음은 "Om, Mani, Pami, Hum"입니다. ""는 고대 인도 문화에서 "거룩하다"와 "상서로운"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니"는 중국어로 "마니"로 번역되며, 산스크리트어로 "바, 미"는 "붉은 연꽃"을 의미합니다. ". 따라서 우리는 원래 산스크리트어 의미인 “거룩하다!”를 바탕으로 6자 만트라를 중국어로 번역합니다. 붉은 연꽃에 있는 구슬은 상서롭습니다! ".

또한 티베트 불교 문화는 인도 탄트라 불교의 여섯 글자 만트라를 도입했을 뿐만 아니라, 탄트라 불교의 "붉은 연꽃 위의 구체" 문양도 도입했다고 믿어집니다. 그 이미지는 매우 생생하며 중국에서는 벽화 장식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불교 홀. 그는 또한 "붉은 연꽃의 보주" 문양의 모양과 내용, 상징적 의미에 대해서도 독특한 연구를 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또한 6자 만트라가 "부처님의 몸과 부처님의 지혜로 관사음을 보살피는 것"을 상징한다고 믿습니다. 티베트 불교 신자들은 본토 불교도들이 종종 "나모 아미타불"을 암송하는 것처럼 종종 여섯 글자 진언을 암송합니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거의 모든 사람이 6자 진언을 알고 있지만 모두가 암송하지는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육자주를 염송하면서 태어나 평생을 함께 하고, 육자주를 염송하다가 세상을 떠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육자 만트라는 승려와 평신도의 장수와 거의 동반됩니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육자 만트라가 기도 깃발에 인쇄되어 높은 산과 강에서 펄럭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수, 목가적인 천막, 옥상 등이 있으며, 길가에 쌓인 돌에도 여섯 글자의 만트라가 새겨져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고원에 화려한 마니 돌 조각이 형성됩니다. 고원의 아름다운 경이로움이 됩니다. 티베트 불교 사원의 불당 주변에는 내부에 6자 진언이 들어 있는 마니 바퀴가 셀 수 없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티베트 사람들은 신자들이 들고 있는 기도 바퀴만큼 작은 마니 바퀴를 출입구 양쪽에 늘어놓기도 합니다. 그 위에는 6자 진언이 새겨져 있고, 집만큼 큰 원판에도 6자 진언이 새겨져 있습니다. 수천 년 동안 티베트 승려와 재가자들은 이 짧은 만트라를 사용하여 행복을 기원하고 걱정을 몰아내고 영혼을 정화했습니다. 육자 만트라에 대한 티베트 불교도들의 깊은 존경심과 경건한 신앙은 대단합니다. 일반 세속인과 신자들은 "마니휠"을 한 번 돌리는 것이 여섯 글자 만트라를 한 번 외우는 것과 같다고 믿습니다. 또한 큰 기도 바퀴에는 수백만 개의 6자 만트라가 인쇄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주 외우면 지옥에 가지 않고 여섯 환생의 고통을 겪지 않고, 그래야만 사후에 천국 '궁극세계'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이 여섯 글자의 진언을 경건하게 외우며 이 여섯 글자가 일종의 신성한 힘을 만들어내고 사람들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주문은 소리의 힘을 기반으로 하며, 소리가 힘을 생성하고 입자가 되어 무언가를 생성하거나 파괴한다고 믿어집니다. 산속의 성스러운 호수 옆에서 너희의 무례한 포효가 큰 비를 일으킬 것이며, 우박의 징벌도 똑같이 효과적일 것이다. 그러므로 티베트 세속 신자들은 수년 동안 여섯 글자의 만트라를 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