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녀의 노래. 리유
봄꽃, 가을달, 가을달은 언제 끝날까? 어젯밤의 작은 건물과 동풍, 옛 나라는 밝은 달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조각된 담장과 옥벽돌은 여전히 존재해야 하지만 주연은 그것을 바꿨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본명은 자등, 본명은 중광, 본명은 중음인 이유는 서주 출신입니다. 한때 보관했던 단어 모음은 사라졌습니다. 현존하는 단어는 46개이며, 이 중 38개만이 이전의 여러 작품이나 다른 사람들에 의해 확인될 수 있습니다. 비록 그 수가 많지는 않지만, 리유는 이 불멸의 단어들을 통해 문학계에 널리 퍼뜨릴 수 있었습니다. 리유의 시는 두 단계와 두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의 가사는 처음에는 매우 아름답고 고급스러웠으며 류용과 다른 사람들의 부드럽고 아름다운 스타일의 원조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리유가 가택 연금 된 후 그의 가사 스타일은 형식이 아니라 의미에서 많이 바뀌 었습니다. 이 작품 <유미>는 그가 감옥에 있을 때 쓴 작품으로, 이러한 변화의 가장 두드러진 작품입니다.
전체 가사는 두 단계로 나누어 감상할 수 있는데, 처음 세 줄이 시작이고 마지막이 끝입니다. 처음 세 줄인 "봄꽃, 가을 그리고 달"을 보세요. 이 네 단어만으로도 많은 시인들의 무한한 동경을 불러일으킬 수 있지만, 첫 줄에서는 "언제"라고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면서 "과거를 얼마나 아는지"를 통해 지금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경외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줄은 "작은 건물"로 시작하여 "옛 나라"를 떠올리게 합니다. 외로운 건물에 갇혀 있는 작가의 마음속에는 봄 우편의 동풍조차도 "참을 수 없는" 차가운 공기에 지나지 않습니다. 고향을 생각하면 화려한 궁전과 옥으로 새겨진 아름다운 "주연"이 자연스럽게 떠오릅니다. 남은 생애 동안 축복을받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처음 세 문장에서 저자는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자신을 생각하며 조금 슬퍼 할 수밖에 없지만 컷오프 기간 동안 강남의 리유에 대한 신중한 분석이지만 사치와 즐거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의 실망은 그의 나라가 망가진 것이 아니라 더 이상 술 취함의 영광을 누릴 수 없다는 것이 었습니다. 유족이 나라를 잃은 아픔을 느끼지 못하게 하는 것은 바로 이런 것들입니다. 이유는 군주가 되기에는 정말 재능이 없었습니다. 문학과 예술에 재능이 없었다면 그는 유비와 대등한 위치에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이유의 생각이 통치자의 길에 부합했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이 문장의 마지막 줄은 명문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처럼 얼마나 많은 슬픔이 있을 수 있겠는가"라는 대목은 이위 인생시의 정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대사는 물을 은유로 사용하여 끝없는 슬픔을 슬픔이 가득한 넘실대는 물과 암시 적으로 연결하여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이러한 종류의 밀려오는 낙담에 빠지게 만듭니다. 류유시의 시 "물은 슬픔처럼 무한하다"는 다소 딱딱하고, 진관의 시 "봄 강은 눈물이 가득하고 슬픔으로 분출한다"는 지나치게 표현되어 감동의 힘을 약화시킵니다. 이우는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 같구나"라는 대사에서 끝없는 슬픔의 외형적인 형태만 표현했지만, 독자는 이 대사에서 정신적인 울림을 얻습니다. 사람들의 슬픔은 각기 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지만, 이 인용문을 통해 비슷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슬픔의 시기에 성난 파도처럼 밀려오는 슬픔이 압도적이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요? 시 말미에 나오는 이유의 자기 물음은 '아픈 죽음'의 강렬한 어조와 뒤틀린 문학적 구조를 통해 상쾌한 미적 효과를 만들어내며, 작가의 우울한 심상을 시종일관 이어나갑니다. 이 단어가 대규모로 * * * 소리를 내며 시대를 초월해 전해질 수 있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유는 정치가로서 완전한 실패자였지만, 문인으로서 후세 사람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았다."시인으로서 나라가 불길하고, 시를 짓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
라고 말한 것처럼. 이유에 이르러 정치와 문학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보니 이유의 글에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정치 철학이 거의 없었다. 그는 말 자체의 아름다움만을 강조했고, 정사를 위해 음과 운의 위계를 깨뜨리지 않았습니다(제가 교향곡 같은 말을 싫어하는 이유 중 하나죠). 그래서 그의 말이 아름답고 예술적인 것입니다. 이 개념은 예술가의 가장 높은 개념이어야하는 "예술을위한 예술"입니다. 문학은 왜 "도를 담아야" 할까요? 예술의 역사는 정치의 역사보다 훨씬 오래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아직 정신이 흐릿할 때 이미 춤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예술이 정치에 봉사한다고 말하는 것은 궤변에 불과합니다. 예술의 역할은 인간 본성의 추악한 모습을 대변하는 정치가 아니라 사람들의 진솔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예술에 무거운 주제를 강요한다면 이 '예술'은 더 이상 예술이 아니라 추악한 도구가 될 뿐입니다. 만약 리유의 시에 조국의 멸망에 대한 애도와 슬픔, 세계와 경쟁하지 못한 것에 대한 회한이 가득하다면 현대 미술사의 리유는 삼류 애국시인에 지나지 않는다.
'젊은 미인'이라는 노래는 남당 황후 리유가 체포된 지 2년 후에 쓰여졌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가 가사를 쓴 후 기녀에게 칠월 칠석날 밤에 반복해서 부르도록 명령했고, 송 태종 황제는 즉시 술을 독살했다고 합니다.
작가는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릴 수 있었지만 불행히도 정치적으로는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했습니다. 한 나라의 왕이지만 노란 도포 때문에 후한 주나라의 간신배 도둑에게 포로가 되고 말았다. 칠석날 밤, 비안징의 교통 체증을 바라보며 저는 제 집에 갇혀 있었습니다. 어떻게 뒤돌아보며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봄과 가을의 달은 언제입니까? 시간이 너무 느리다고 한탄하는 시인의 시다. 아마도 투옥되기 전 궁궐에서의 화려한 생활이 그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을 것입니다.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라고 한숨을 쉬며 과거의 아름다움을 회상하기 시작했습니다. 리상인은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이 자신도 모르게 왔다가 사라졌다"는 시를 지어 과거의 아름다움과 앞으로 다가올 며칠을 한탄했습니다. 좋았던 시절은 추억이 될 수 밖에 없지만 그것이 단지 우울한 낭비일까요?
"어젯밤의 작은 건물과 동풍, 그 가운데서 내년의 달을 돌아볼 수 없는 나라"라는 구절도 있다. 동풍 악, 사랑은 얇다. 일종의 감상적인 분위기, 케이블을 보지 않고 몇 년." (루유 "머리핀 봉황") 매서운 동풍이 내가 머물렀던 작은 건물에 불어와 과거를 생각하는 작가의 꿈에도 불어왔다. 칠석의 밤은 반짝이는 별과 웃음소리가 가득한 밤입니다. 저는 진링(난징)을 떠나 비안징(허난성 카이펑)에 왔습니다. 예전에는 한 나라의 왕이었지만 지금은 지구의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국을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모든 향수병에 걸린 사람들은 항상 시에서 달을 그리워하는 느낌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리바이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더 아래로 가라 앉고 갑자기 집이 생각났습니다." 수시는 "그러나 나는 오랫동안, 천 마일의 좋은 풍경을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리유의 "달은 언제 비칠까?"는 위의 두 작품과는 다릅니다. 리백은 대담하고, 수시는 대담하고 개방적이며, 리유는 슬프고 무력할 뿐입니다. 이국땅과 고국땅에서 유일하게 같은 것은 달뿐입니다. 조국은 비안징의 달에만 비칠 수 있습니다." '태양은 보지만 장안은 보지 못한다'는 말과 비슷하지 않나요?
"조각된 옥 울타리는 여전히 존재해야 하지만 주연은 그것을 바꿨다"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설화 석고로 만든 계단 난간이 차가운 달빛을 반사한다고 상상해 보세요. 정말 차가운 그림이네요! 작가는 고국의 궁전으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결코 돌아갈 수 없었습니다. 그는 기억으로만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고통은 루유의 "중앙 평원 북쪽의 산을 바라 보는"것도 아니고 위페이의 "달리는 왕관을 가진 난간에 기대어"도 아니지만 리유의 눈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음 장은 주로 고국에 대한 기억과 나라를 잃은 아픔에 관한 내용입니다. "오직 주연만이 변했다." 상황은 변했고 세월은 흘러 늙은 하녀들만 남았습니다. 많은 고대 시가 시대가 변하고 상황이 변했지만 동일하지는 않다고 한탄합니다. "옥 조각"은 화려한 궁전이고 "주연"은 아름답고 젊은 단어입니다. 여기에 쓰면 바로 슬픈 분위기가 되죠.
"얼마나 슬픈지 물어보세요.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이 대사는 전체 가사의 제목이자 널리 회자되는 영원한 연입니다. 리유의 마음은 작가의 외로움을 보여주는 "새 정자에서 울고있는"그와 동행 할 사람이 없기 때문에 혼자서 만 대답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의 강과 같습니다. 스티븐 차우의 "큰 거짓말을 하고 서쪽으로 떠나는 여행"도 아니고, 스의 "큰 강은 동쪽으로 가고 파도는 멀어진다"도 아니고, 리칭자오의 "세상 끝까지 떠도는 꽃"도 아니다. 저속한 문화라고 불리는 저우 싱치, 콜라처럼 가스 만 있고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때 수시는 "조국을 방황하는", "웅장한",이 강도 웅장합니다. 리칭 자오는 딸이며 슬픔의 흐름 일 수 있습니다. 리유는 소통의 감각을 완벽하게 사용합니다. 꽃잎이 달린 "샘물"이라는 단어는 실체적이고 다채롭고 "슬픔"이라는 단어는 입체적입니다. "동류"라는 단어는 가장 최근에 "백 개의 강이 동쪽으로 바다로 가는데,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라는 문구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동쪽으로 흐른다"의 의미는 더 깊습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물은 공자의 "죽은 자는 시프와 같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도 있고, "장강에 흐르는 눈물"이라는 뜻으로 "천 년의 슬픔"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 시에는 격렬한 반항감도 없고, "지금부터 외투를 입고 우는 영웅"도 없으며, "알 수 없는 부활"도 없고, 오직 그 우울한 슬픔만이 있습니다. "왕공의 진노는 두렵지 않고 보살의 눈썹이 낮아진 것만 두렵다"는 자기 연민과 자기 연민이 송 태종 황제를 즉시 괴롭혀 죽음이라는 재앙을 가져왔다고 합니다. '리유'라는 단어의 매력은 분명합니다.
이유의 '어미여인'의 감상
이유미인 이유
봄꽃과 가을과 달은 언제 끝났으며, 우리는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어젯밤에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고 옛 나라에 달이 밝았네.
옥 조각은 여전히 존재해야하지만 주연은 그것을 바꿨습니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일 뿐입니다.
감상문 1
이 가사는 이유가 송나라로 돌아간 지 3년째 되던 해에 쓰여졌다. 고국에 대한 부끄러운 마음을 드러낸 가사로, 송 태종 황제가 이유의 독살을 명하게 된 이유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이유의 절망의 말과 같은 말이 나옵니다.
하늘과 사람에게 묻고, 스스로에게 묻고, 슬픔에 잠긴 강렬한 어조와 자유롭고 뒤틀린 문체 속에 작가의 우울한 사상이 투과되어 청량한 미적 효과를 자아낸다.
이유의 향수는 동정할 가치가 없을 수도 있고, 과거에 대한 그의 향수는 황제의 삶과 궁전의 비밀에 대한 "옥 조각"과 분리 될 수 없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이 유명한 걸작은 예술적으로 독특합니다 :
봄 꽃, 가을, 달은 대부분 아름답지만 작가는 그것이 곧 "사라지기를"간절히 바랐고, 작은 건물의 "동풍"은 봄의 메시지를 가져 왔지만 대신 작가의 "체념의 한숨"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작은 건물의 '동풍'은 봄의 메시지를 가져왔지만 대신 작가의 '한숨을 참을 수 없는 체념'을 불러일으켰는데, 이는 모두 변화된 상황에 대한 작가의 심정을 불러일으키며 타국에 투옥된 작가의 심정을 '죄수의 울음'이라는 긴 노래로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기 때문입니다.
결론 "샘물은 동쪽으로 흐른다"는 물과 슬픔을 비유한 유명한 대사로, 끝없이 흐르는 슬픔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류위시의 '죽지사'는 다소 딱딱하고, 진관의 '장청지'는 눈물을 흘리며 장황하고 정신이 팔려 있어 감동력이 약하다.
이 단어가 광범위한 * * * 목소리를 불러 일으킨 이유는 문장이 전염성과 상징적 은유로 가득 차서 우울한 생각을 생생하고 추상적으로 만드는 사실에 크게 의존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저자는 자신의 우울한 생각의 진정한 의미 인 과거의 행복한 삶에 대한 향수에 대해 명시 적으로 쓰지 않고 그 외면 만 보여주었습니다. 저자는 자신의 우울한 생각의 진정한 의미 인 과거의 행복한 삶에 대한 향수를 명시 적으로 쓰지 않고 사람들이 쉽게 일종의 영적 공명을 얻고 비슷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의 외형 만 표현합니다. 그 이유는 사람들의 고민은 다르지만 모두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이라는 외형적 형태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이미지가 생각보다 큰 경우가 많기 때문에"리라는 단어는 * * * 소리가 넓고 수천 년 동안 낭송되기 때문입니다.
감상 II
"술과 섹스에 능하고 정치에는 무관심했던" 군주로서 이우는 실패했지만, 고사가의 세계에서 그를 "남방의 왕"으로 만든 것은 나라의 멸망이었다(션슝의 고사가, 고사와 현대가). "불행한 시인은 나라의 불행 속에서 운이 좋으며, 인생의 굴곡 속에서 말이 통하기 시작한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젊은 미녀"는 오랜 세월 동안 전해져 내려오는 유명한 대사입니다.
조국에 대한 강렬한 그리움을 묘사한 이 말은 세상을 놀라게 하고 신에게 울부짖는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봄꽃, 가을, 달"은 가장 쉽게 아름다운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것들로, 리유는 이중으로 억울해했습니다. 그는 정말 하늘에 불평했습니다. 봄꽃은 언제 피고 가을 달은 언제 가득 차게 될까요? 한 마디만 읽어도 궁금해집니다. 그러나 시인의 상황을 상상하는 한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칼 위의 군주,이 아름다운 것들은 그를 슬프게 만들고 과거의 좋은 삶을 상기시키고 현재와 과거의 대조는 그를 슬프게 할뿐입니다. "과거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라고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과거"는 내가 왕이었을 때의 좋은 옛 삶을 의미하지만, 그것은 모두 사라지고 비현실적입니다. 자연의 봄은 왔다가 사라지는데 왜 인생의 봄은 돌아오지 않는 걸까요? "어젯밤에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었는데, 내년에는 달을 볼 수 없을 것 같다." '동풍'은 봄의 메시지를 가져왔지만, 시인이 "돌아볼 수 없다"고 한탄하는 것은 "애도할 생각에 죽은 나라의 소리"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상상해 봅시다 : 늦은 밤, 잠 못 이루는 사람들의 작은 건물에 갇힌 달 시시는 난간 너머로 고국 방향을 바라볼 수밖에 없습니다. 얼마나 많은 슬픔이 마음 속에 솟아 났으며 누가이 상황을 견딜 수 있습니까? "당신"이라는 단어에는 많은 무력감과 슬픔이 담겨 있습니다! 동풍이 다시 들어온다는 것은 봄꽃과 가을이 끝난 것이 아니라 계속된다는 뜻이고, 나는 여전히 살아야 하고 고통을 겪어야 한다. "옛 나라를 돌아볼 수 없다"는 구절은 "옛 나라를 돌아볼 수 없다"는 구절을 뒤집은 것입니다. "뒤돌아볼 수 없다"고 했지만 결국 뒤돌아보긴 했습니다. 뒤돌아보니 "조각된 옥 울타리는 여전히 그 자리에 있어야 하는데 주연이 바꿨을 뿐"이었습니다. 상상 속에서 내 고향의 산천과 옛 궁궐은 여전히 거기에 있고 사물 만 바뀌고 산천이 바뀌 었으니 생각하면 얼마나 많은 슬픔과 증오가 그 안에 담겨 있는지. 한숨과 함께 "다만"이라는 단어는 무한한 아쉬움을 전달합니다.
위 여섯 줄은 상당히 영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개의 반대되는 비교가 여러 번 반복되고, 문장이 번갈아 가며 울림을 주고, 자연의 순환, 인생의 덧없음, 철학적 의미와 깊은 감정으로 가득 찬 삶의 본질에 대한 강조가 반복됩니다. 한두 문장에서는 끝없이 피어나는 봄꽃과 가을, 달을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세상의 것들과 대조하고, '동풍은 다시 일어난다'와 '옛 나라는 돌아갈 수 없다'를 비교하며,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에서는 '유지되어야 한다'와 '변해야 한다'를 비교한다. "동풍이 다시 일어난다"와 "유지되어야 한다"는 "언제"를, "돌아볼 수 없다"와 "주연이 변했다"는 "과거"를 연상시킵니다. 이러한 대조와 반복은 시인의 마음의 기복과 고민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결국 시인의 분노는 "내가 너를 얼마나 걱정할 수 있을까?"라는 유명한 대사가 되었습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물을 걱정의 은유로 사용한 것은 "선인이 앞서고 후인이 뒤따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은 슬픔처럼 무한히 흐른다"는 류유시의 '대나무 가지 가사', "물은 슬픔처럼 무한히 흐른다"는 진관의 '장청지-서청-류양-봄을 부드럽게 얻는다'는 '봄 강물처럼 눈물보다 더 흐르고 걱정보다 더 근심한다'는 구절이 대표적입니다. 이 시들은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 강물"만큼 감동적이지 않은 감정을 표현하거나 가볍거나 "진정한 슬픔"이라고 표현합니다. 우울을 '샘물이 흐르는 강물'에 비유하면 추상적인 감정이 생생하고 만져지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슬픔은 샘물과 같아서 넘쳐흐르고 절제되지 않으며, 밤낮으로 샘물이 흐릅니다. 형식적으로 아홉 글자는 평평하고 비스듬히 쓰여 마치 샘물이 가득 찬 강의 썰물과 썰물처럼 읽히며, 솟구치는 감정의 깊이와 강렬함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표현력이 풍부한 단어로 끝맺음하여 작품의 임팩트를 크게 높였습니다. 페이지가 닫히면 독자는 끝없는 슬픔에 압도되는 것 같습니다.
시 전체가 광범위한 의미, 진실한 감정, 절묘한 구조, 신선한 언어로 나라의 죽음에 대한 아픔을 표현하고 있으며, 단어는 짧지만 기억에 남습니다. 왕궈웨이가 "당나라와 오나라의 말에는 문장은 있지만 조사가 없다"고 말한 것도 당연합니다. 남송 대가들의 말에는 관사는 있지만 문장이 없다. 송나라 이후에는 이호주의 작품과 용수, 지잔, 소유, 매청, 가섭의 작품만 있고 문장이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세계의 이야기> 검열 40%) (장야운)
감상 3
이 가사는 이우가 비안징에서 체포된 후 지은 것입니다. 봄꽃과 가을달의 좋은 시절은 언제 끝났나? 봄꽃과 가을달을 보면 무수한 지난 일들이 떠오르고, 남당(南唐)나라 때 봄꽃과 가을달을 즐기던 좋은 시절이 생각나서 돌아볼 수 없어 봄꽃과 가을달을 보는 것이 두렵기 때문이다. 동풍이 부는 달밤, 옛 금릉의 삶은 뒤돌아보기가 견딜 수 없습니다. 옥으로 조각한 울타리가 있는 궁궐은 여전히 그곳에 있어야 하지만 사람들의 얼굴은 슬픔으로 초췌해져 있습니다. 그 슬픔이 어느 정도냐고 묻는다면 동쪽으로 끝없이 흐르는 강물과 같을 것입니다. 강은 장강을 말하는데, 장강은 샘물이 흐르는 강에 비유되고, 남당나라의 옛 나라였던 진령이 장강에 있다는 사실과 맞물려 옛 나라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송나라 왕이(王夷)의 '추억' 편에는 "고조(高祖)가 칠석 때문에 매춘부 음악으로 유명해졌다"고 적혀 있습니다. 당태종은 이 소식을 듣고 분노했다. 그는 또한 "어젯밤에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었다", "샘물이 동쪽으로 흐른다"와 같은 대사를 전달하고 앉았는데, 이는 불행한 일이었습니다. 니체는 모든 문학을 가리키고 저는 피로 글을 쓰는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고인이 된 주님의 말씀은 정말 피를 쓰는 사람들입니다. 송도준(혜종)도 염산관에서 비슷한 시를 썼습니다. 그러나 도교 군주가 자신의 삶의 슬픔에 불과했다면, 고인은 싯다르타 고타마와 인류의 죄를 짊어진 그리스도를 크기만 다를 뿐 의미했던 것 같습니다. "리유는 이 글자를 쓰다가 독살당했습니다. 정말 피를 흘리며 썼어요. 소위 "석가모니와 인류의 죄를 짊어진 그리스도의 느낌", 즉 리유와 같은 말은 그의 개인적인 슬픔을 말할뿐만 아니라 큰 일반성도 있으며, 나라를 잃은 아픔을 가진 모든 사람들의 고통스러운 감정을 요약 한 것입니다 : 봄, 가을, 달의 꽃을 감히 보지 말고 과거의 좋은 삶을 감히 생각하지 마십시오. 또 다른 예는 되돌아보기가 참을 수없는 옛 나라의 풍경입니다. 조각 된 울타리와 같은 옛 나라의 풍경은 여전히 존재하며 슬픔으로 인해 사람들의 얼굴과 인간사, 주인과 노예 관계 만 바뀌 었습니다. 슬픔을 샘물 강에 비유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 단어 전체에는 나라를 잃은 아픔을 가진 사람들의 감정이 반영되어 있으며 그 모든 사람들의 정서적 고통을 담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 단어가 매우 일반화되고 대표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며, 이것이 이 단어의 뛰어난 성과입니다.
송나라의 진유는 "숨겨진 말"을 썼습니다."태백(이백)이 말했다: "오, 가서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이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봐라! ("난징 호텔 작별") 강남 리시는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 강과 같은 슬픔이 얼마나 많은가'라고 말했다. 조금만 녹아내리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슬픔은 샘물과 같다'(<밤꽃 아가씨>)고 한 고우라이쿵(高麗公)은 '서로에 대한 슬픔은 바다와 같다'(<천년>)고 한 소유(진관)만큼은 아니었지만, '서로에 대한 슬픔은 바다와 같다'고 한 소오강(진관)만큼은 아니었죠. 슬픔을 비유한 '샘물이 동쪽으로 흐른다'는 구절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백의 시는 사랑에 관한 시로 '동쪽으로 흐르는 물'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이 시는 진링에서 쓰였으며 동쪽으로 흐르는 물은 양쯔강을 가리킵니다. 리유는 비안징에 투옥되어 있을 때 이 시를 썼습니다. 그는 고국에 대한 그리움의 일부가 된 양쯔강을 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백의 시는 눈앞의 풍경에 비유하고, 이유의 시는 멀리 떨어져 있는 장강에 비유합니다. 이 비유에는 고국에 대한 그리움이 담겨 있으며 훨씬 더 깊습니다. 게다가 "동쪽으로 흐르는 강"의 이미지가 "동쪽으로 흐르는 물"보다 더 생생합니다. 또한 "동쪽으로 흐르는 물"은 "무의미하다"보다 짧고 "동쪽으로 흐르는 강"은 끝이 없습니다. 이 둘의 차이는 리유의 고국에 대한 아픔이 "약간 녹는 것"보다 더 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황혼에 팅저우를 바라보면 그 부드러움은 샘물과 같다"는 구쥔의 말처럼 말입니다. 이것은 부드러움을 샘물에 비유하고 있으며,이 부드러움은 또한 이백의 문장과 같은 다른 의미를 의미하므로 이백의 말의 의미를 모방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유의 말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진관의 말: "봄은 바다처럼 붉다." 감정의 이별, "외투의 이별"과 봄에 대한 해로움, "거울 속의 주연의 변화"와 "만 점과 사랑에 빠지다"의 허름함에 관한 것입니다. 리유의 말은 이별의 감정보다 더 깊은 나라를 잃은 아픔에 관한 것입니다. 그는 또한 "주연이 변했다"라고 썼는데, 이는 나라를 잃은 아픔과 결합되었습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의 이미지와 결합하여 감정부터 이미지까지 진관의 말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뚜렷하고 웅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