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센삼의 일화 전고.

삼삼 (약 7 15-770), 당대의 변두리 시인, 남양인, 당태종 공신의 증손자, 강릉으로 이주했다. 초창기에는 외롭고 가난했다. 그는 형에게 공부하여 사서를 읽었다. 다음은 시인 센삼의 일화와 전고집이다. 공부를 환영합니다!

시인 센삼의 일화와 전고 교자.

서기 752 년 어느 날, 센삼은 무웨이에서의 군무를 마치고 서역으로 돌아갔다. 그는 적정을 지나가면서 변을 지키는 병사들이 그에게 글을 써서 시를 짓게 했다. 삼삼과 이 병사들은 오랜 지인이라 핑계를 대지 않는다. 나는 방금 시 한 수를 다 썼는데, 안에 붐비는 아이가 무심코 노래를 부를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센삼은 여기에 이런 아이가 있다는 것에 놀랐다. 군인이 그에게 말했다. "이 어린 소년은 위구르족의 양치기이다. 큰 바람 속에서 이 양치기는 우리 열세 명의 전사를 구했고, 우리는 그가 여기서 양을 방목하는 것을 허락했다. " Cen Shen 은 고개를 돌려 목자에게 물었다: "누가 당신에게 중국어를 가르쳤습니까? 클릭합니다 목자는 "아버지예요" 라고 말했습니다 한 군인이 말했다. "그의 집은 일찍이 이곳에 왔었다." 셰퍼드는 주머니에서 낡은 책 한 권을 꺼내서 삼삼에게 건네주었다. 삼삼은 위구르어를 알아듣지 못하고 목동에게 물었다. 셰퍼드는 이렇게 말합니다. "할아버지가 쓴 것입니다." 논어 "라고 합니다." 센삼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목동의 머리를 만지며 목동 문제를 위해' 논어' 라는 글을 썼다. " 셰퍼드는 제사를 그녀의 품에 안고 삼삼에게 허리를 굽혀 세 번 절을 한 후 기쁘게 떠났다. 다음 날, 목동의 아버지는 시인 중심점 삼이 온다는 말을 듣고 목동을 이끌고 중심점 삼으로 와서 그의 집은 서향문 제일이라고 말했다. 원적은 모북 초원으로 궁정 반란으로 서역으로 도피했다. 그는 삼삼에게 이 아이를 양자로 받아들이고 성인이 되도록 가르쳐 달라고 간청했다. 센삼은 이 총명한 아이를 매우 좋아한다. 서역에서는 군대가 번역이 부족해서 이 아이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목자의 아버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군인입니다. 내가 그를 양아들로 삼으려면 그를 데리고 가야 한다. " 양치기의 아버지는 즉시 삼삼에 동의했다. 양치기의 이름은 이전에 예리였지만, 센삼은 그것을' 황새' 로 바꾸었다. 이런 식으로, cen GUI 는 cen Shen 을 따라 군 복무를 위해 luntai 에 왔습니다.

몇 년 후, 삼삼의 세심한 가르침 아래 계계는 총명하고 유능할 뿐만 아니라 중국어와 위구르어에도 정통했다. 진삼이 관문에 들어가, 진곡에 오르다. 선생님의 재배를 저버리지 않고 일하면서 많은 번역가를 양성했다. 만년에 계계는 고향인 포창으로 돌아가 천륜의 즐거움을 누렸다. 그는 계속해서 그의 자녀와 손주들을 교육하고, 삼삼에 관한 이야기를 한다. 나중에 회부방장 하인 고준이 서주를 점령하고 고창 회부업 왕국을 세웠다. Cen Hu 의 자손은 대부분 법원 관리입니다. 원대 고창스님, 번역가 셰는 센후우의 후예이다.

무덤에 있는 빌

아스타나 할라와 고졸고분 (신장 투르판에서 동쪽으로 42 킬로미터 떨어진 고대 고분) 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고분 중 하나로' 지하박물관' 이라고 불린다. 고고학자들은 506 호 묘에서 성당의 유명한 시인 센삼이 남긴 지폐 한 장을 우연히 발견했다. 삼삼의 계산서는 시체를 덮고 있는 독특한 종이 관에 붙어 있었다. 종이관은 나무관만큼 크지만 바닥이 없다. 아스타나의 고분에서는 죽은 많은 사람들이 종이 벨트, 신발 등 장례품을 동반한 종이 관을 덮고 있다. 고대 종이의 귀중하고 희소한 것일 수도 있고, 사용한 종이는 함부로 버리지 않고, 다른 용도가 있을 수 있다. 이 부장품에 사용된 종이는 문서, 문서, 편지, 장부 등이다. 당시 썼던 글자는 중국 잉크로 쓴 것이다. 이 종이 부장품들을 뜯어보니 세계적으로 유명한' 트루반 문서' 이다. 삼삼의 이 계산서는 시인이 무심코 남긴 진귀한 유물이다. 변두리의 설역 사막에서 청년 시인 삼삼도 의기양양하고 야심찬 젊은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그는 사막의 가장자리에서 싸우며 천산, 윤대, 설해, 강들 사이를 질주했다. 그는 늘 비마에서 와서 우체국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충분한 곡식을 준비하고, 말을 가로질러 쏜살같이 달려갔다. 천보 12 ~ 14 년 (기원 753-755 년), 서주 등 역참의 말 재료 기록에는 판사가 청밀 삼두 (두두) 를 먹고 무성 (성) 이 운동선수를 위해 진진진금을 냈다는 명확한 기록이 있다.

천보말년에 그는 폭로부 북원에 파견되었고, 풍장청막부에는 단 한 명의 판사만 있었다. 그래서 역사가들은 이곳의' 센판관' 이 바로 그것이라고 단정했다. 이 기록은 다른 사람의 말 일곱 마리가 역참에서 말 재료를 사용하고, 말 재료의 돈을 역참금에 넘겨주는 것이다. 누군가가 종이관에 붙인 기술페이지입니다. 1000 여 년 후 고고학자에 의해 기적적으로 고분에서 발굴되었습니다. 삼삼은 두 번 변두리에 가서 전후 변두리에서 6 년을 살았고, 대량의 변두리시를 썼다. 그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색채가 알록달록하며, 상상력이 풍부하며, 변화무쌍하여, 기이하고 장려한 세외화권을 드러낸다. 삼과 고응으로 대표되는 변세시가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중요한 유파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주로 이 시인들이 보편적으로 원대한 이상과 포부를 가지고 있고, 개척 진취적인 열정과 꿈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바로 이런 거칠고 호매한 기질이 후세에 영원히 우러러보는 성당의 휘황찬란함을 만들었다.

변세시파

변세시파는 성당시의 유파 중 하나로, 전쟁을 제재로 하고, 어떤 시는 세외풍광을 찬양하며 전쟁의 잔혹함과 향수의 정을 반영한다. 시인을 대표하는 것은 고감, 삼삼, 왕창령, 이기와 왕지환이 있다. 당대의 중앙정부는 유라시아 각국과 국내 각 민족과 광범위한 교제를 하고 있지만, 일부 민족 충돌과 빈번한 국경 전쟁도 있다. 이런 역사 현상들은 당시 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많은 시인들이 노래하는 대상이 되었다. 국경 시인은 장대하고 광활한 변두리 광경을 결합하여 전쟁터를 질주하고, 공립업의 의욕을 토로하고, 아낌없이 군 복무, 적에 대항하는 애국 사상을 표현하고, 징부부 사부의 우환과 억울함, 그리고 처량하고 고달픈 생활을 반영하고, 당제국 내부의 각종 갈등을 반영한다. 변세 시인의 작품은 관대하고 관대하며 격앙되어 분발하는 힘을 준다. 변두리 시인은 변두리 생활에 깊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시 주제에 대한 탐구와 예술 혁신에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다. 왕창령의' 출세군' 과 이지의' 오래된 전가 한 곡' 은 당대의 변세시의 대표작이다. 왕 zhihuan 과 최호 는 또한 국경 요새 시 를 썼지 만, gaoshi 과 중심점 상원 은 가장 성공적인 국경 시인 이다, 그래서이 시 학교 는 gaocen 학교 라고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