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서양화에 나타난 원시주의
원시주의는 20세기 서양 문화의 뿌리를 찾는 '원시 콤플렉스'에서 유래되었으며 주로 개성과 개성에 반영되어 있다. 문화인류학자들이 원시인의 삶의 조건, 삶의 질, 생태학 사이의 관계를 전반적으로 연구하고 이해합니다. 문명사회의 단점에 대한 날카로운 반성과 비판도 마찬가지다. 고대 그리스 신화는 인류가 세계를 개척하고 원시주의를 촉발한 '황금시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호메로스의 서사시와 구약성서의 에덴동산 신화는 모두 인간 본성이 순진에서 순진으로 필연적으로 진행되는 과정을 암시하며, 순진의 원시시대를 놓치는 가치판단을 형성한다.
문학 모델로서 원시주의는 선사 문명에 대한 향수, 원시적 생명력에 대한 찬양과 숭배를 표현하며, 현대 문명이 인간의 자연적 욕망을 억압하는 것에 저항합니다. 안리 루소는 19세기 말 프랑스의 '순진주의' 화가였다. 이른바 '순진주의'란 그림의 예술적 스타일이 어린아이 같은 느낌이 강하다는 뜻이다. 사실, 인간의 본래성을 표현하는 것이 바로 원시주의이다. 이런 소박한 예술에는 고전주의의 엄밀함도, 낭만주의의 상상력도, 인상주의의 빛과 색채도, 열정도 없다. 표현주의는 인간의 원초적인 본성이 아니다. 사실 그것은 화가의 꿈일 뿐이다. 그러므로 그것을 따르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 유파가 형성된 것이 아니다. 이제 이런 유치한 스타일을 대표할 수 있는 유일한 화가는 바로 암웨이 루소이다. 27세. 퇴직 후 세리(세관원이었다고도 함)가 되었고, 40세가 될 때까지 아마추어 화가로 활동했다. 그는 직장을 그만두고 계속 그림을 그려 아방트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피카소 같은 당대 예술가들은 스승도 없었고 오로지 독학으로 성공했다. 그는 “나에게는 자연 외에는 스승이 없다. "사람들은 그를 '일요일 화가'라고 부릅니다. 이런 화가는 그림에 대한 완전한 사랑으로 어떤 규칙도, 단순한 감정도 없이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원시적이고 소박하고 솔직한 아름다움을 갖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에는 과한 것이 없습니다. 전통적인 서양화의 비율, 공간, 원근감 등이 그의 그림 속 인물, 동물, 식물 등의 이미지는 인형과 비슷하고 상대적으로 단단하고 둔하며 색상도 매우 단순합니다. 항상 강한 '원시적 분위기'가 소위 '원시주의'의 근원이다.
루소는 사실 환상의 세계를 창조하는데 열중하고 있는데, 어느 유파로 분류하기는 어렵다. 그의 화법은 늘 꿈의 세계에 사는 듯하다. 이 천진한 성격은 일상에서도 순수함이 넘친다.
서구 모더니스트 회화는 장르가 다양하고 복잡하며, 전통적 미적 습관의 영향으로 인해 '생생하다'라는 말을 자주 사용한다. "라는 말은 우리가 좋다고 생각하는 몇몇 그림을 칭찬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회화의 거장 피카소의 '춤', 뭉크의 '절규' 등 서구 모더니즘 회화를 보면, 그러나 더 이상 그럴 수는 없습니다. 회화는 구체적인 사물이 아니기 때문에 '실물과 같다'는 기준으로 측정된다. 왜냐하면 전통적인 서양화는 '모방' 이론에서 유래해 '현실주의'에 초점을 맞추고 '거울'을 이루기 위해 자연물의 진정한 묘사를 강조하는 것과 같다. 모더니즘 회화에 대해 미술사학자들은 20세기 이후 아방가르드적 성격을 띠며 전통미술과는 다른 여러 미술학파의 회화미술을 가리켜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표현주의, 입체주의, 미래주의, 추상주의, 초현실주의 등 다양하고 복잡하고 다양한 학파가 존재한다.
현대 철학은 현대 미술 창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쇼펜하우어의 유아론적 존재론과 인지적 직관주의로 이어진다. 는 예술가의 천재성과 영감을 예술창작의 기초로 승화시켰고, 이후 니체와 프로이트는 인간의 정신적 영역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밝혀 현대 예술창작의 원천이 되었다.
베르그송의 '비합리주의 철학'은 현대 산업문명이 가져온 부정적이고 전통적인 가치에 대한 완전한 부정과 배신이다. 이때부터 예술은 더 이상 객관적 세계의 반영이 아니라 주관적 세계의 표현이 된다.
인상주의의 출현은 서양 미술에 있어서 획기적인 이정표이다. 자연의 풍부하고 찰나적인 빛과 색의 변화를 표현하기 위해 객관적인 사물의 본래성을 무시하거나 부정했으며, 심지어 서구가 수천 년에 걸쳐 완성해 온 엄격한 조형을 파괴하거나 포기하여 일련의 작품을 탄생시켰다. 나중에 화가, 회화 학교. 세잔은 가장 먼저 전통을 깨고, 더 이상 객관적인 것을 모방하는 것이 아닌, 화가의 주관적인 해석이 주입된 영원한 형태와 견고한 구조인 절대적인 그림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동시에 강한 주관성에서 출발하여 객관적 사물에서 얻은 인상과 느낌을 분석하고 종합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상징적인 그림을 창조한 화가 고갱이 있다. 네덜란드인 반 고흐는 밝은 톤과 떨리고 절제되지 않은 선을 사용하여 불 같은 생각을 전달하며 서양 현대 미술을 개척했습니다. 많은 현대 학교는 그들의 이론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세잔을 따랐던 몇몇 화가들은 그림의 관리 구조가 화가의 능력이자 권리임을 확인했고 화가는 그림의 창조자이며 그림을 신처럼 임의로 배열하여 입체적인 구조를 이루어야 한다고 확인했다. 피카소 그룹으로 대표됩니다. 그는 그림은 자연물의 노예가 되어서는 안 되고, 단순히 그림을 세심하게 구성하는 것이 되어서도 안 되고, 화가의 기분과 의지를 표현해야 하며, 화가의 내면적 감정이 외부로 드러나는 이미지여야 한다고 믿었다. 프랑스 야수파와 독일 표현주의. 회화계의 이러한 변화를 조사한 후, 러시아 칸딘스키는 회화가 더 이상 사물의 지지에 의존하지 않고, 그림 전체를 지배하기 위해 색, 선, 형태에 의존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름다움. 추상화를 최초로 만든 사람은 바로 그 사람이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학교들은 모두 예술에 대한 생각을 바탕으로 한 탐구의 표현이다.
1950년대 등장한 추상표현주의 퍼포먼스 회화는 회화의 결과보다는 회화의 과정에만 집중했는데, 이는 미국인들의 자유로운 창의성의 생명력을 반영했다. 회화의 우연한 분출과 주관적인 자의성에 불만을 품은 사람들은 그림이 스스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놔두는 것을 옹호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대색면 회화, 미니멀리스트 회화, 하드 엣지 회화 등이 주로 등장하게 되었다. 심플한 대형 컬러 블록으로 감정 표현 없이 그림을 배열할 수 있습니다. 팝아트는 1960년대 회화계에 들어와 미국에서 처음으로 대중화되었으며, 이를 통해 미술은 현대문명에 침투하게 되었고, 예술은 보다 대중적인 의사소통 수단이 되었고 현대인의 생존과도 밀접하게 연관되게 되었다. 1970년대 이후 현대미술은 완전히 다각화된 패턴에 들어섰고, 예술가들은 보다 폭넓은 차원에서 예술과 예술적 표현을 탐구해 왔다. 그리고 그 문양은 차례차례 개조되어 등장하게 되었고, 이때부터 서양 미술은 상식의 세계에서 멀리 떨어진 끝없는 세계로 들어서게 된다.
브루스 리의 영화 속 원시주의
브루스. 이씨는 무술 대가, 무술 투사, 무술 철학자, 쿵푸 영화왕, 쿵푸 영화의 창시자, 무술 철학의 창시자, 절권도의 창시자이다. 그는 중국 쿵푸를 세계에 전파한 최초의 인물이자 할리우드에 진출한 최초의 중국인이었습니다. 그는 세계 무술과 쿵푸 영화의 발전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영어 사전에 쿵푸(Kung Fu)라는 단어를 썼다
브루스 리의 인생은 짧았지만 국제 무술계 하늘을 가로지르는 눈부신 혜성처럼 현대 무술과 영화 예능에 큰 영향을 끼쳤다. .개발은 큰 공헌을 했습니다. 그가 출연한 쿵푸영화는 해외에서 인기를 얻었고, 중국 쿵푸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많은 외국 사전과 사전에 "쿵푸"라는 새로운 단어가 등장했습니다. 많은 외국인들의 마음 속에 쿵푸는 중국 무술이고, 이소룡은 쿵푸의 화신이 되었습니다. 많은 해외 무술 고수, 가라데 복서, 무에타이 고수들은 이소룡이 주연한 쿵푸 영화를 본 후 "이소룡에게는 진짜 쿵푸가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실제로 국가 영역을 돌파할 수 있는 동양 무술가는 거의 없습니다. 브루스 리와 같은 인종, 그리고 그의 명성은 그가 죽은 후에도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이소룡은 무술과 영화 분야에서 뛰어난 공헌으로 1972년과 1973년 두 차례에 걸쳐 권위 있는 국제 무술 잡지 '블랙벨트'가 선정한 세계 7대 무술가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 1972년에는 홍콩 10대 스타 중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미국 신문은 그를 '쿵푸의 왕'으로 칭송했고, 일본은 그를 '무술의 성자'라고 불렀으며, 홍콩 신문은 그를 '현대 중국 무술과 영화 역사상 마법사'라고 칭찬했다. 이소룡을 기념하는 다양한 잡지와 특집이 미국, 일본, 영국, 홍콩, 대만 등 국가나 지역에서 동시에 출판되었으며 모두 그를 "중국 무술을 홍보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
"이소룡의 영화에서는 곳곳에서 원시주의의 냄새가 풍긴다. 거친 긴장감이 넘치고, 맹수들의 움직임을 잘 흉내내는 데 능하며, 특히 특유의 포효는 사람들을 놀라게 하기 충분하다. 그의 움직임은 날렵하고 거침없으며, 움직임 하나하나에 적에게 기회를 주고, 능숙하며 선제적인 공격을 가하는 그의 히스테릭한 포효는 원초적인 야성적 긴장감으로 가득 차 있어 시각적인 임팩트가 강하다. 그가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것은 무한을 유한으로 여기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무술윤리이자 삶의 철학이다.
이소룡은 무술을 하지 않을 때마다 무술이론과 수련법을 연구하는데 전념하여 7가지의 무술수첩을 남겼다. 6권의 원고: "제권도", "제권도 연구", "쿵푸 기록", "이중군 기술", "브루스리 복싱 일러스트"(영문판), "브루스." 이씨의 무술 기술 "(영문판). 전 세계 무술잡지는 아직도 그의 무술을 연구하고 소개하고 있으며, 전 세계 무술 애호가들은 여전히 그를 존경한다. 중국 무술의 후예로서 이소룡의 삶을 되돌아보면 사람들은 늘 감탄할 것이다. 중화민족을 사랑하고 중화민족을 감동시키며 중화민족의 번영을 염원했던 그의 진심이 그리워요
이소룡은 타고난 슈퍼스타이자 전설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결론: 일반적으로 예술에는 국경이 없습니다! 원시주의는 모든 예술에 물론 존재할 수 있습니다. 진실, 일종의 순수함 자연에 대한 갈망과 원시주의는 다양한 출처의 문화적, 심리적 특성의 결합과 현대 작가의 서구 문화 반영의 산물입니다. 유혈의식에 대한 강조, 신화적 특성의 차용과 재창조, 비주류 문화에 대한 매혹, 꿈의 세계 추구는 미적 영역의 '적합성'과 담론의 독창성, 카니발적 색채로 나타난다. 원시주의는 배우와 관객, 창작자와 경험자, 영혼과 육체 사이의 경계를 허물고, 문학과 예술을 다른 문화 형식과 통합하여 통일된 전체를 표현하는 경향을 띠고 있는데, 이는 원시 문화와 유사하다. 예술, 과학, 철학, 신화, 노동, 게임 등 다양한 문화적 요소를 대중화하고 통합하는 것은 인류가 자신의 소외를 극복하고 더 높은 수준의 통합을 향해 나아가는 데 큰 발걸음을 내디뎠음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