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가죽 매트리스 커버 학사 의자; 토끼의 펜으로 장원방을 쓰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연합' 은 중국 최초의 커플을 소재로 한 드라마로, 커플은 중화민족 특유의 예술 보물이다. 역사적 사실, 역사적 인물,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코믹한 이야기들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커플의 사랑과 굴곡의 운명을 주선으로 하여 때로는 웃음을 자아내고 때로는 눈물을 흘리게 하는 역사적 전설을 창조했다. 선명한 민족 풍격과 예술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여기에는 두 가지 더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첫째, 대련은 단어, 계층, 리듬, 문장 등에서 상당히 엄격하지만, 교묘한 문장에 대한 요구는 약간 완화되어 장법으로 인한 손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둘째, 대련은 보통 이상의 평평한 끝, 즉 이른바' 상평평' 이다. 그러나 두 사람이 대화할 때 문장이 반드시 상반부일 필요는 없고 하반부일 수도 있다. 반대로, 대화는 반드시 평평하거나 평평할 수도 있다. 이것이 해석에서' 문장' 과' 대구' 가' 상련' 과' 하련' 보다 훨씬 많이 쓰이는 이유이다.

제 1 회: 이야기는 명나라 강남의 수재영촌이라는 물향에서 발생했다. 능대수, 가정 형편이 가난한 두부방 사장이 진동하는 아이,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시를 잘한다. 어느 날 나는 아버지와 링진이 강에서 수영을 할 때 이야기를 나누었다. 길에서 뚱뚱한 스님 한 명과 늙은 양치기 한 명을 만났는데, 두 사람은 그와 장난치고 있었다. 그는 재치와 동취의 멋진 대답으로 그들에게 작은 별명' 문곡성' 을 얻었다. 동현 향신 조가신 풍아하고 야심만만하며 버릇없는 아들 조룡을 강요하여 선생님과 대련을 배우다가' 무쌍' 이라는 우스갯소리가 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한번은 당나라의 한 중요한 관원 이태사가 현성을 시찰하러 갔다. 소릉대효가 가마를 보고' 천하무서' 를 들고 있는 어서를 보고 길거리에 엎드려 관도를 막고 있다. 모든 방관자들이 모두 그를 위해 손에 땀을 쥐었다.

밀레니엄 늙은 나무는 옷걸이 (링진) 로, 창장은 욕조 (소년능대수) 로 쓰인다

해설: 이것은 명대 재자 해진이 쓴 대련으로, 소년 때 아버지에게 맞혔다. 행사도 마찬가지고 강변에 있다. 이것은 은유의 반대이다. 문장과 대결은 모두 넓은 가슴을 드러내는데, 특히 대립은 소년작품으로서 더욱 드물다.

호두 (조태공), 무 (조룡주)

해설: 이 대련과 아래의 대련은 모두 민간에서 나온 단락이다. 극중 조룡의 대결은 예 선생님이 일깨워 준 후에야 한 것이다. 이 대련은' 명사 쌍' 이고, 채소는 말린 과일이며, 번체자가' 무' 라고 써있기 때문에 똑같다.

새틴 (조태공), 강탈하다

해설: 이 대련은 엽선생이 설명했고,' 로' 는 실크의' 로',' 천' 은 옷감의' 천' 이며, 비슷한 명사 쌍이다.

종고 (조태공), 꽹과리

해설: 이 대련은 엽선생이 해석한 것이다.' 꽹과리' 는 징과 북의 꽹과리,' 심벌즈' 는 심벌즈의' 심벌즈' 이자 같은 명사 쌍이다.

악비 (조태공), 나포 (조용주)

해설: 이 대련은 명실상부하다. 예 씨는 악비는 충신이고 나찜질은 효자이기 때문에 친척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머리는 용각 (뚱뚱한 스님) 을 좋아하고, 개 입에는 상아 (소년 능대수) 를 뱉지 않는다

해설: 이 대련과 다음 대련은 명대의 유명한 민족영웅 우겸과 소년 시절의 중란의 대화록이다. 이것은' 구상의 권리' 로, 한 소년이 머리에 작은 만두 두 개를 쓰고 소년이 욕을 한다는 뜻이다. 불손하지만 말솜씨가 깔끔하고 뚱뚱한 스님도 화를 내지 않는다.

삼각형은 북틀 (뚱뚱한 스님), 광두상 망치 (소년 능대수) 와 같다

해설: 이 대련도 구상대련이다. 한 소년의 머리에 만두 세 개가 있는 비유인데, 소년은 스님의 대머리를 풍자했다. 스님은 듣고 연거푸 "좋아! "착함, 제가의 총명, 그의 가슴은 상당히 넓다.

이 나무는 장작산 (늙은 목자) 의 것이었는데, 불 (영대혈) 때문에 눈이 온통 연기였다.

해설: 이것은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는' 분합' 단어 쌍이다.' 이것' 과' 나무' 는' 장작',' 산' 과' 산' 은' 출' 이다. 인과 불은 "연기", "저녁" 과 "저녁" 을 합성하여 "많이" 를 합성한다. 절묘한 대련으로 창작자의 눈앞의 장면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아 극중 아름다운 화면으로 표현했다. 대련의 창작은 영원히 생활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태양은 동쪽에 있고, 달은 서쪽에 있고, 하늘은 명자 (늙은 목자) 를 낳는다. 여자는 왼쪽이고, 아이는 오른쪽이고, 세상에는 좋은 사람이 있다 (소년은 크게 웃는다)

해설: 이것은 명대 만안 소년 때의 한 쌍의' 연사' 이다.' 일',' 월' 은' 명',' 여자',' 아들' 은' 좋다' 이다. 명나라를 배경으로 대련의' 명' 자는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염소는 산에 오르고, 산은 염소 발을 만지며, (늙은 목자); 물소, 물소 코, 哞 (영대수)

해설: 이 대련은 전통 만담에서 유래한' 모조 쌍' 과' 복자 쌍',' 아',' 아' 는 양과 소의 울음소리이다. "산" 과 "물" 은 네 번, "소" 와 "양" 은 두 번 사용되었다. 이 대련은 민간에서 유포될 때 많은 설이 있다. 하나는 대련의 "발" 이 "뿔" 이고, "코" 는 "허리" 로 비교적 조화롭다.

나는 교만한 창에는 속운이 없다. 나는 초목이 정말 향기롭다는 것을 안다 (운선생)

해설: 이것은 일반적인 문제련으로, 자제련에 속하며, 작가의 고아한 생활 정취를 표현할 수 있다.

닭이 우는 소리를 들으면 덩실덩실 춤을 추고, 호랑이를 때리면 돌을 꿰뚫는다

해설: 이 대련은 성어와 전고를 사용하였다. 닭 춤 냄새' 라는 말은 동진 명장이 젊었을 때 리우웬과 함께 있었다는 뜻이다. 한밤중에 꿩 울음소리를 듣고 일어나 칼을 춤추며 호기를 키웠다. 전쟁에 대한 전고는 이광이 사냥을 가서 풀숲에 석두 한 덩이가 있는 것을 보고 호랑이로 착각하여 총을 쏘아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돌들이 뭉치지 않았다" 는 화살마저 쏘아 넣었는데, 그 힘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불의한 재물은 바람직하지 않다. 마음으로 지불하면 마음으로 얻을 수 있다 (소년 능대수)

해설: 이 대련은 부자의 속마음을 표현했다. 당시 아버지는 아들이 불의한 재물을 받을까 봐 아들이 억울함을 당할까 봐 테스트를 했다. 아들이 대화로 대답하자 아버지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밀, 샤오미, 쌀, 쌀, 이 개자식들, 어느 씨 (다관선생); 시사서예는 쉽고, 예의는 봄과 가을이며, 대부분 진지하다. 왜 노인에게 물어야 합니까 (예 씨)

해설: 이것은 전통 대련으로 극중에서 적절하게 운용된다. Takeshi 씨는 자기가 모든 것을 다 안다고 생각하고, 다른 사람이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오만하게' 선생' 을' 나쁜 놈' 이라고 부른다. 여기서' 개자식' 과' 선생' 은 쌍관어이다. 예 선생의 대결 중의' 정경' 이라는 단어도 하나의 말장난으로, 앞의' 정경' 인 시, 책, 의식, 이경, 춘추, 또' 체면' 을 가리킨다. 사람이 남을 너무 많이 괴롭히기 때문에 자칭' 노자' 라고 부르며 서로 보복한다. 노자' 도 말장난으로 어른과 노자의 칭호, 즉' 도덕경' 을 가리킨다.

육조의 비석은 진실한 뜻을 추구하고, 한대의 문장 라오 고풍이다.

해설: 이것은' 본전' 연극에 걸려 있는 대련으로 주인의 비범한 기량을 나타낸다.

유니콘 (예 씨); 광어 (영달수)

해설: 이 대련은 노신 선생의 소년 시절 학교에서 공부할 때의 선생님 수생에 대한 멋진 대답입니다. 학생들이' 구두새',' 삼족두꺼비',' 백족게' 를 비교한 후 왕 선생님은' 광어' 를 확정했다.' 독립' 은 숫자가 아니라' 1'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비' 는 숫자가 아니지만 상당하다 숫자는 없지만 모두 숫자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서 정말 잘 어울린다.

장사는 허리에 세 척의 칼을 차고, 남자 뱃속에는 다섯 권의 책 (소년 능대효) 이 있다

해설: 이 대련은 고대 전통의 언지대련이다. 극 중 소년 능대효는 이를 이용해 이태사의 질문에 답했다. "뱃속에 책이 몇 권 있어요?" 。 제 1 련은 주변의 무사가 칼을 들고 있는 것을 보고 바로 현장에 와서 대항의 복선으로 삼았다. 최종선은 직접 대답하고, 막연하며, 응답자의 기도도 보여준다.

하늘색 새틴 3 피트 (이태사); 육미 디황환 (소년 영달수)

해설: 이 대련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절정 부부' 이다. 관직을 지불하고 중학교 출신인 사람을 풍자하다. 첫 번째 부분은 관복 색깔을 가리키고, 두 번째 부분은 공명을 가리키며, 둘 다 상관없기 때문에 사랑이 없다고 한다. 그러나 맛은 자를 향하고, 땅은 하늘을 향하고, 노란색은 파란색을 향하고, 환은 새틴을 마주하고, 매우 깔끔하다. 극 중의 변화는 풍자를 유머로 바꾸었다.

남북망 (이태사); 길에서 밥을 먹다 (소년 능대수)

해설: 이것은 일종의' 차용어 쌍' 이다. 즉, 문자 그대로의 의미를 빌려 문장과 교묘하게 맞서는 것이다. 이 연합회는 교묘하게' 물건' 을' 동',' 서' 방향으로' 남',' 북' 을 치는데, 함께 먹는 동작이 완벽하다.

남통, 북통주, 북통주가 남북을 잇다. 동전당포, 서전당포, 동전당포

해설: 이 대련은 청대 기효란이 감룡의 대결, 즉 잘 알려진' 합성어 차용' 이라고 불렸다. 동' 과' 서' 의 차용을 제외하고 대련의 모든 글자를 적어도 세 번 반복했다. "난퉁 하우스" 는 현재 장쑤 성 난퉁시입니다. 북통주' 는 지금의 베이징 통주현이다.

다리 오늘 휴식, 언제 휴식 (이태사); 명나라 명월은 언제 비추는가 (소년 능대효)

해설: 이 대련은 많은 대련창작 수법을 교묘하게 사용하였다. 이젝터 핀입니다. 즉, 이전 절의 끝에 있는 단어는 다음 절의 시작 부분에 있는 단어입니다. 상반 부러진 다리, 하반 명월입니다. 대련에 있는 몇몇 단어의 품사성이 바뀌었고 형용사나 형용사와 동등한' 깨진',' 밝은' 이 문장의 끝 동사로 바뀌었다.

화재 촛불 빈 명나라, 빛 (이태사); 폭발음이 울리자 분노가 하늘로 치솟았다

해설: 이 대련은 현장에서 만든 것이다. 이 문장은 이태사가 작은 신동, 전투, 별에 대한 기대를 표현하며, 그의' 문학의 빛' 이 하늘을 비추길 바란다. 대구의' 분노' 는' 지' 의 폭발이다. 분노에 관해서는, 그것은 태리실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 그들의 관원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국민을 경시하는 사람들을 겨냥한 것이다.

섣달 그믐날에는 등불이 없고, 몇 개의 등불은 건곤 (이태사) 을 증색한다. 신춘뢰는 움직이지 않고, 북을 치며 천지를 진동시킨다 (소년 능대효)

해설: 이 대련은 청대 학자 도경 소년 때 한 것이다. 문장은 섣달 그믐날의 등불에서' 건곤의 색채' 로 승화되어 의경을 크게 높였다. 대결도 비범하다. 북소리는 춘뢰처럼,' 천하를 위해 하는 일' 의 생명력을 방사한다.

두 번째 에피소드: 행정 장관 왕 jilie 리 taishi 는 노래와 춤을 보고, 전시 행사 때 어련을 읽는다. 대효는 집 콩나물을 주제로 동자이음의' 긴' 대련을 써 수재 이웃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재능을 사랑하는 예 선생님도 찾아온다. 오만방자한 조룡이 논가에서 농부를 조롱했지만 큰 동굴에 조롱을 받아 낭패를 보고 도망칠 수밖에 없었다. 대우가 북한에 입조한 후 조룡주는 줄곧 복수를 원했고, 심지어 우우의 자리를 오만하게 빼앗기도 했다. 예 선생은 심판이 되기 위해 나갔다. 진 후 용국화는 불복했다. 그는 집에 가서 울면서 아버지 조태공 씨를 불러 그를 구했다.

묘령 소녀 니켈 지아 (이태사); 제갈, 입담이 좋은 사람 (군니)

해설: 이 대련은 천고에 전해 내려오는' 이합사 쌍' 명편이다. "미아오" 라는 단어는 "소녀" 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큰" 단어는 "한 사람" 으로 나뉩니다. 그리고 "사람", "아이" (전통적인 형태의 "아이"), "말", "서" 는 "너", "등등" 이라는 두 글자를 쉽게 조합해 자연처럼 감탄을 자아낸다. 이 대련의 전설은 장옥서 건륭 대신의 말이 맞다는 것이다.

길고 길다. 용, 용, 용, 용

해설: 이 대련은 민간전설에 나오는 콩나물점의 대련으로,' 음변대련' 이다. 극중 신동은 웃으며 자기 두부 작업장에서 콩나물의 대련에 대해 이야기했다. 대련의 "zh _ ng" 을 "ch _ ng" 또는 "zh m 4 ng" 으로 읽습니다. 콩나물을 전문적으로 쓴 것이기 때문에 이 대련의 의미는 매우 합리적이다. 다른 업무를 겨냥한 것이라면 잘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아버지는 어려서부터 거리에서 자라서 태양과 달을 메고 팔러 가셨다. 우리 엄마는 병원에 계시고, 손은 건곤 (소년 능대효) 으로 바뀌었다

해설: 이 대련은 명대 재자 해진으로 쓴 것이다. 극 중 능대수는 과장된 언어로 부모의 사업을 소개했다. 과장의 아름다움, 합리적이고 흥미 롭다: 그의 아버지 링 젠 (내 아버지라고 주장함) 은 조만간 두부를 팔기 위해 거리로 나갈 것이고, 그의 어머니 (내 어머니라고 주장함) 는 하루 종일 물레를 돌리고 있다. 의도적으로 "거리에서 자라다", "마당에 살다", "해와 달을 따다", "건곤을 떨다" 와 같은 고위 관리들을 묘사하는 단어를 사용한다. 그들이 답을 알고 있을 때, 그들은 그의 영리함에 놀랄 것이다.

호수와 산색이 둘러싸고 있다. 만가의 근심과 행복 (이태사)

해설: 이 모조품은 호남의 유명한 악양루 모조품이다. 가까이' 는' 오다' 라는 뜻이다. 두 번째 대련의' 희비' 라는 단어는 범중연의' 악양루기' 의 명구'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에서 나왔다. 극중 이태사로의 자필은 고대 문인 계층의 애국애민의 정신경지와 수양의식을 구현했다.

대나무 바구니 죽순, 포옹 어머니 (카오 longju); 볏짚 모내기 부단 (어린 능대수)

해설: 이 대련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교묘한 쌍 (단어가 약간 다름) 으로 비유를 사용한다. 죽순은' 엄마' 가' 아들' 을 안고 있는 것처럼 대나무 바구니에서 태어났다. 대결이 더 좋다. 벼모와 짚의 관계를 교묘하게 이용했다. 마치' 아버지' 가' 자식' 을 묶는 것과 같다. 고대 대련에' 모포자',' 부포자' 를 사용한 것도 자연의 좋은 대법이다.

소가 당나귀를 달리면 말을 이길 수 없다. 닭이 날면 오리가 날고, 독수리가 날면 (농민)

해설: 이 대련은 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 당나귀, 말, 닭, 오리, 독수리의 특징을 바탕으로' 말' 과' 독수리' 를 선택하여 말 펜티엄 천리 독수리가 하늘을 치는 정신을 표현하는데, 일종의 선량, 아름다움, 위로, 앞으로 나아가는 힘을 상징한다.

가장 큰 가족 중 하나; 천지를 놀라게 하는 사람 (소년 능대수)

해설: 이 대련은 젊은 능대수가 서로 다른 직업에 종사하는 세 형제를 위해 쓴 것으로, 특별히 단면을 하나 추가하여 그들의 직업적 특징을 교묘하게 표현했다. 사장이 과자를 팔아서 하루 종일' 손꼽힌다' 는 것이다. 둘째가 폭죽을 파는 것은 자연히' 천지를 놀라게 한다' 는 것이다. 세 번째는 돼지를 죽이는 것이다. 물론' 먼저 참수' 다. 누구에게도' 설명' 할 필요가 없다. 과장되고, 진짜입니다. 현실적이고 허황된 것이라고 한다.

죽순생, 언제' 린 대쇼' 라고 불러요? 매화의 기원, 나는 예 (예) 씨를 본 적이 없다

해설: 이 대련은 명대 광둥 장원 소년 시절 예선생과의 대화입니다. 현실주의부터' 해음 인명 쌍' 이 형성되었다. 이 대련은 극중 교묘하게 운용되어 정말 천의매끄럽다. 죽순에서 죽림에 이르기까지 미죽이 있고,' 임대수' 의 해음은' 능대수' 이다. 한매' 부터 시작된 대결 특징은 엽선생이 없다는 이치를 불러일으켰고, 또' 엽선생' 이라는 사람에게 묵묵히 조화를 이루며 가리안의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누가 삼추월을 모집할 수 있겠는가; 나는 만리풍을 유혹하고 싶다.

해설: 이 대련은 시험에 대처하기 위해' 질문' 이라는 수사법을 사용했다. 예 선생의 이 말은 의심할 여지 없이 대수문채에 대한 시험이자 그 지향에 대한 시험이다. 3 월 명월' 은 자연의 풍경이기 때문에, 다시 경치를 쓸 수는 있지만, 단순히 경치를 쓰는 것은 필연적이다. 극중 신동 능대효는 서정을 위주로 만리풍으로 구름을 향해 날아가는 그의 야망을 표현했다. 대련은 기세를 매우 중시하므로 상련을 중시하고 하련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적어도 상련과 하련은 똑같이 튼튼해야 한다. 이 대련은 역대 전해 내려오는 대련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승전보가 올 때, 봄은 따뜻하고 꽃은 피고,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다. 진짜 쿵푸는 어디에 있는가, 야등이 더 닭이다.

해설: 이 대련은 늙은 대련에서 "만약 꾸준히 한다면, 왜 밤에 다섯 번 자느냐?" 입니다. " 가장 무익한 것은 하루 안에 열흘 동안 얼었다는 것이다. 문장은 능대수가 학문에 나무를 세우도록 독려하고, 명성이 크게 떠들어대는 것이다. 봄과 가을은 서로 다른 등급의 과거시험 시기이다. 이때' 좋은 소식' 은 학자이거나 배심원이다. 맞은편 그 말은 불을 켜고 밤을 새워도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는 뜻이다. 명목으로 책을 읽는 목적은 이미 해묵은 일이지만, 이런 각고의 독서 정신은 여전히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누가 감히 호랑이를 업신여길까? 물고기가 용을 낳지 않는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해설: 극중 태공조는 재물로 가난을 속이고, 어른으로 어린이를 업신여기고, 불손하게 말하고, 능대효는' 개' 라고 한다. 대효는 우회적으로 반격하며 대화에서' 누구의 집' 에 대답하지 않고 자신의 작은' 물고기' 가 앞으로' 용' 이 될 것이라고 말해 그의 기지와 총명함과 지혜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

앵무새는 닭처럼 말할 수 있습니다. 거미는 누에가 똑똑하지 않다.

해설: 이 대련은 북송 () 의 유명한 시인 왕우연 () 의 소년때 치안 () 에 답한 묘어이다. 그는 두 동물의 특징을 잡았다: 앵무새는 말을 할 수 있고 거미는' 그물을 짜는 것' 을 잘하며, 둘 다 절묘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런 본능은 동물의 신비로 여겨진다. 하지만 "앵무새는 말을 할 수 있지만 새는 떠날 수 없다." 거미는 누에가 실을 토하는 것처럼 인류를 축복할 수 없다. 극중 이런 첨예한 방식으로 표현하여 이 대련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슬픈 밤비, 바나나 창문 반 냉등, 학우들을 위해 바꿔라. 가을바람이 되살아나고, 귀원에는 대머리필 한 자루가 남아 있어, 온 가족에게 땔나무 기름 소금을 좀 찾아 주고 싶다.

해설: 중국 고대에는 낙후된 독서인과 가르치는 유생들이 지식이 풍부하지만 종종 시전 재능을 얻지 못하고 대련을 많이 남기고 자신의 가난과 슬픔을 하소연하며 인간의 불공정과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이 대련이 바로 그 중 하나이다. 가을바람이 밤비와 한광을 내리는데, 이 장면은 유생의 서늘한 심경을 표현하여 매우 감화력이 있다. 장작유염' 에 관심이 있고 심지어' 관심 있는 사람' 에 관심이 있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이 선생님이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회: 예 선생님이 쫓겨났고, 학교에 낯선 석선생님이 왔다. 그는 대효에 대해 의견이 있어서 대효인지 아닌지 알아내려고 한다. 뜻밖에 대효의 교묘한 풍자로 석선생님은 단숨에 대효를 학교에서 쫓아냈다. 먼 마을에서 온 소숙아는 대효가 글을 읽을 줄 모른다는 말을 듣고, 그녀가 사랑하는 장신구를 그에게 학비로 주었다. 큰 동굴이 거절하자 소숙아는 억울하게 울었다. 대효는 현관문에서 두부를 파는 것을 금지하고 법정에 잡혀 재판을 받았다. 일부 변명 후, 행정 장관 은 진정 미소, 학자 로 그를 추천했다. 대효와 소아가 대련을 하고, 소아는 쉬지 않고 대효의' 아내' 를 할 수밖에 없었다. 알아맞히지 못한 대효와 소아, 동심은 말없이' 죽마가' 를 불렀다. 태공조는 대효를 우롱하기 위해, 심지어 자신의 모든 대나무 숲을 다 베어버리고, 유명 인사와 대효를 함께 대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눈 용 에너지, 흰색은 며칠 동안 시골을 점령 할 수 있습니다; 구름이 비를 따라 가니 하늘이 검지 않다.

해설: 이 대련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구상쌍' 이며, 가장 큰 특징은' 호응' 이다. 이 문장에서' 전원' 은' 눈' 으로' 흰색' 이라고 말하는데, 악세력이 엽선생을 쫓아내고 사립당의' 전원' 을 점령해야 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대효는 대결에서' 천지' 가 구름으로 인해' 검은' 이라고 말했지만 구름은 오래가지 않아 선생님에 대한 존경심을 위로하고 악세력과의 투쟁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다.

고양이가 고양이의 머리 기와를 밟았다. 병아리가 볏꽃을 쪼아 먹다.

해설: 이 대련은 즉시 나왔다. "고양이 머리 타일" 은 처마 밑의 기와를 묘사하는 속칭이다. 따라서 문장을 정확하게 쓰는 것은 쉽지 않다. 젊은 능대수가 즉석에서 옳았다. 그는 매우 총명하다.

벽돌 뒤의 가는 깃털 새가 죽다. 거친 야수 스톤 씨.

해설: 이 전설은 청대 푸송령 소년 시절에 쓴 것으로, 가늘고 굵고 깃털과 털, 집과 야생, 새와 짐승, 벽돌과 돌, 등과 머리 등 무정한 쌍이다. 상하 대련은 상대적이지만, 따로따로 보면 모두 멀리 떨어져 있는 두 글자 (무정함) 이다. 구구절절 사실감, 사선생은 벽돌로 닭을 죽였다. 대결은 석선생의 무지를 조롱하는 것이다. ('일노출 열한' 은' 일폭열한' 으로 읽음), 이를' 조모짐승' 이라고 부른다.

금붕어 입 을 통해 jinshui 강 jinliu; 옥비녀꽃은 옥난간 밖에서 옥머리에 꽂혔다.

해설: 어떤 사람들은 이 대련이 명대의 재재재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아주 좋은' 과녁' 입니다. 그의 중점은 한 글자가 아니라 두 글자' 금실류' 와' 옥비꽃' 이다. 한편, 중화전국연합회는 세 개의' 금' 과 세 개의' 옥' 을 교묘하게 사용하여 내용을 연결시켰는데, 이것은 확실히 유명한 협회이다.

엔화 바람은 평평하다.

해설: 이 대련은 명대 대빈과 지사의' 짧은 쌍' 이다. 전련' 4 자의' 2 자 대결' 이' 산꽃' 과' 해나무',' 붉은 태양' 이' 하늘' 에 대한 운율 대결이라면 너무 일반적이다. 이 대련의 묘미는' 평풍' 이라는 단어에 대한 교묘한 이해에 있다. 바람이 문틈으로 드나들 수 있는데, 그 모양이' 평지' 가 아닌가? 이 연극은 소년 간의 대화에서도 아이들의 상상력에 부합한다.

펭 밍; 젖소 춤

해설: 이 대련도 명대 대빈과 지사 간의 대립이다. 위의 두 글자의 대화처럼 대화에서 즐거움을 나타낸다. 소춤' 은 처음에는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고대인들은 일찍이' 백수들이 모두 춤을 춘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소는 동물 중 하나로서 당연히' 춤' 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다.

호랑이 가죽 매트리스 커버 학사 의자; 토끼 붓이 장원방을 쓰다.

해설: 이 대련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교묘한 쌍이다. "토끼 브러시" 를 사용하여 "호랑이 가죽 매트리스" 로, 깨끗하고 신선하며 색다르다. "장원방" 을 "학사의 의자" 로 하여 신동의 야망과 포부를 표현했다.

농어는 네 볼이 있어 송강에서 자리를 차지한다. 게는 발이 여덟 개이고 큐슈는 횡행한다.

해설: 명대의 한 어사가 송강부에 시찰을 하러 간 것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석간에 "송어에는 네 볼이 있어 송강이 독점하고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송강, 송강, 송강, 송강, 송강, 송강) 이것은 지방 판사가 여기서 독점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송강 지사가 그에게 말했다. "여덟 다리 두 발톱의 게가 천하를 횡행한다." 이것을 오랜 친구와의 농담으로 대답하다. 중화는 그것을 비슷한 대련으로 삼았는데, 그 중 행정 장관 왕 계렬과 링 대효가 대효의 교묘한 사고만 드러냈고, 전혀 풍자적인 의미가 없었다.

계란은 소금을 넣지 않고 정말 담백하다. 곱창이 잘 잘리지 않았다.

해설: 이 대련도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해음 쌍이다. 빛, 계란, 길이, 장은 동음 이의어이다. 뜻은 분명하지만 대답은 매우 교묘하다. 게다가 아래의 대련까지 더해져 능대수의 민첩한 학습을 두드러지게 하는 역할을 했다.

아이의 다리는 균류이다. 사장은 후추처럼 생겼다.

해설: 이 대련은 청대 시험장에서 왕열렬과 시험관 사이의 연극으로 비유 수사법을 사용하였다. 목이버섯' 과' 산초' 는 깔끔하고 재미있는 대구를 형성했다. 극 중 바깥의 큰 구멍이 입은 바지가 비교적 짧아 안쪽 바지의 가장자리를 드러내며' 목이버섯' 처럼 보였다. 신력이 효를 능히 능란하게 하는 것은 매우 총명하여, 한 늙은 수재 얼굴의 나이 기미를' 고추' 에 비유하는 것이 딱 알맞다.

두 사람은 흙 위에 앉아 있다. 1 월은 아름답다.

해설: 이 대련은 진대장종과 조용 이이의' 연자쌍' 이다. 두 개의 "사람" 과 "땅" 이 결합되어 "앉아" 라는 단어가 됩니다. "일" 과 "월" 은 "명" 으로 합쳐진다. 이 대련을 인용하여 소아와 유다가 성인이 된 후의 부부 관계를 암시했다.

한가하게 문 앞에서 달을 보다. 들판을 잘 생각해 보세요.

해설: 이 대련은' 대련쌍' 이다.' 한가한' 자,' 문',' 달' 이다. "생각" 이라는 글자를 분해하면 "장" 과 "마음" 이 형성된다. 한자의 구조는 매우 복잡하며, 어떤 글자는 몇 글자로 이루어져 있다. 예를 들어, "zhāng" 라는 성을 들으면, "허리를 굽혀 절하실 건가요, 아니면 조장을 하실 건가요?" 라고 묻습니다. " 한자의 이러한 특징들은' 탈자 쌍' 의 창조에 광활한 천지를 제공한다.

나는 내 이웃을 사랑하고, 내 이웃도 나를 사랑한다. 물고기가 물을 따라 헤엄치다.

해설: 이 대련은 현대인이 창작한 한 쌍의 회문이다. 제 1 련의 독법, 외우는 것에서 읽는 것, 외우는 것, 읽는 것, 모두 같은 말, 제 2 련도 마찬가지다. 회문 쌍의 구성에서는 가운데 단어를 "축" 이라고 하며, 이를 중심으로 동일한 단어가 차례로 대칭으로 배열됩니다. 이 대련의' 라이브' 와' 라이브' 는' 축' 이다.

문 문; 나는 수천 권의 책에 살고 있다.

문은 천 개의 대나무 장대로 짧다. 만권의 책은 가문이 유구하다.

문에는 천 개의 대나무 장대가 부족하다. 우리 집은 만권 안에 있다.

해설: 이 세 쌍둥이는 모두 전통 만담' 사총각' 중 한 쌍으로 만담보다 일찍' 이야기회' 에 기재되어 있지만 줄거리는 간단하다. 이 대련을 인용하면 천의가 매끄럽고 딱 알맞다 2. 첫 번째 대련은 대효가 쓴 것이다. 조씨네를 위해 대나무를 깎았는데, 대효가' 대련의 재료' 를 갖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대나무가 없으니, 대효는 스스로 그 쌍을 벗어야 하지 않겠는가? 조씨는' 짧다' 와' 길다' 라는 두 글자가 동굴 위 아래에 추가될 줄은 몰랐다. 조씨 집은 대나무를 뿌리째 뽑았고, 큰 구멍에' 없음' 과' 예' 라는 단어가 더해졌다. 조씨네는 어쩔 수 없이 포기하고, 이때부터 원한을 품고, 몇 년 후 갈등이 더욱 날카로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