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환난이 닥치면 나라를 잊지 않고 충성한다. -\ "주오 zhuan? 소서기년'
3. 긴 태리가 눈물을 감추고 애민생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굴원' 이소' < P > 4. 군리 국가, 부귀를 구하지 않는다. -\ "의식? 유행'
5. 목숨을 바쳐 국난에 가서 죽음을 방치하다. 조식 백마편 < P > 6. 열사의 애국도 집과 같다. -갈홍 \ "포박자? 외편? 광유 "열사: 포부가 있다. 행동이 있는 사람.
7.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범중연의' 악양루기'
8. 위비는 감히 나라를 잊지 못했다. 육유 \ "병기서품 \" < P > 9. 왕사북정중원일, 가제는 옹을 잊지 않았다. 육유' 시범아' < P > 1.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는지, 단심을 남기고 땀에 비친다. 문천상' 과영양'
11. 정충보국. -\ "노래 역사? 악비 열전
12. 천하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맥맹화' 중국의 존망은 오늘로 결정된다'
명지
13. 조문도, 석사할 수 있다. -\ "논어? 리인 \ "
14 -\ "논어? 리인'
15. 선비는 홍의가 아니어서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 "논어? 진보 \ "
16. 의지가 강자가 되지 않는다. -\ "모지? 슬림함' < P > 17. 제비새가 홍작의 뜻을 알다! -\ "역사 기록? 진섭세가'
18. 지당존고원. 제갈량' 계외생서' < P > 19 제갈량' 계명서' < P > 2.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었다. -\ "후한서? Geng Yanshan 열전 \ "
21. 작은 야망은 쉽게 충분하고, 쉬운 발은 자유롭게 들어갈 수 없다. -장재 \ "경학리굴? 대원지하를 배우다' < P > 22. 고대의 큰일을 세운 자는 세상을 초월하는 인재일 뿐만 아니라 오래 참는 의지도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스시 \ "차오 잘못된 이론 \"
23. 야망은 나이가 많지 않고, 뜻이 없으면 백 살이 된다. -석성금' 가보'? 속속담 목축민' < P > 개최 축제 < P > 24. 삼군이 멋있을 수도 있고, 필부가 뜻을 빼앗을 수도 없다. -\ "논어? 자한' < P > 25. 나이는 춥습니다.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논어? 자한 \ "
26. 지서인, 생명을 구하기 위해 인인을 해치는 것은 없고, 몸을 죽이고 인인을 이루는 것도 있다. -\ "논어? 위령공'
27. 뜻을 굽히지 않고 몸을 모욕하지 않는다. -\ "논어? 미자' < P > 28.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굴복할 수 없다. -\ "맹자? 탱 wengong 아래 \ "
29.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달하면 천하를 잘 한다. -\ "맹자? 정성을 다하다' < P > 3.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시마 키안 \ "신문 임안서 \"
31. 가난변절이나 비천한 뜻을 위해서가 아니다. -huankuan \ "소금 철 이론? 땅이 넓다'
32. 차라리 옥깨지언정 기와가 안 된다. -\ "북제서? 위안 경안 열전'
33. 질풍은 힘찬 풀을 알고, 판탕은 성실한 신하를 안다. 이세민' 쇼유' < P > 34. 진흙에서 나와 물들지 않고, 맑고 잔잔하며 요염하지 않다. 주돈이' 애련설' < P > 35. 가난절은 단청을 하나씩 늘어뜨리는 것을 볼 수 있다. 문천상' 정기가' < P > 36. 명절은 태산을 중시하고, 이욕은 홍모를 가볍게 한다. 유 키안 \ "제목 없음 \"
37. 산산조각 난 몸은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에 결백하게 남아 있다. 우겸의' 석회음' < P > 38. 청산은 긴장을 풀지 않고 입근은 원래 파암 속에 있다고 주장했다. < P > 천밀만격은 여전히 견고하여, 서울 동남서북풍에 임한다. --정섭 (Xi é) \ "질문 그림? 죽석'
자강
39.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 "변화의 책? 건조? 코끼리 "
4. 승자는 힘이 있고 승자는 강하다. -\ "노자 \" 제 33 장
41.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특히 사람을 원망하지 않는다. -\ "논어? 헌문' < P > 42. 하늘이 내려와서 스인에게도 임임할 것이니,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그 몸을 굶기고, 몸을 허비하고, 그 일을 어지럽히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맹자? 고자하 \ "
43.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 "맹자? 고자하 \ "< P > 44. 길이 멀고 멀리 수리되어,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굴원' 이소' < P > 45. 슬림한 자강으로 우우 () 라는 이름을 붙였다. -\ "견자? 슬림함' < P > 46. 강적을 이길 수 있는 자는 먼저 승자가 된다. -\ "상 6 월 책? 그림 정책 \ "
47 열사는 늘그막에, 장심이 그치지 않는다. -조조' 거북이는 비록 장수한다' < P > 48. 모도 삼느릅나무가 늦었고, 노을은 아직 하늘에 가득하다. 유우석' 롯데영노견시' < P > 49. 눈앞에 얼마나 많은 어려움이 있는지 예로부터 남자들이 자강할 때다. 이함은' 사람을 보내다' < P > 5. 인생을 인걸로 삼고, 죽음도 귀신웅이다. 이청조' 우강'
51.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다. 주희' A 공중지' < P > 성신 < P > 52. 수사로 그 성실을 세우다. -\ "변화의 책? 건조? 고전 중국어 "언어는 정직에 근거해야합니다.
53. 불성실하고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 -\ "장자? 물고기 아버지 "
54. 부정직하다. -\ "주오 zhuan? 향공 22 년 "
55. 경노는 반드시 과신하다. 노자' 제 63 장은 다른 사람에게 쉽게 약속한 사람은 반드시 신용을 거의 말하지 않을 것이다.
56. 우리 일 3 성 오신: 사람됨이 도모하고 불충실한가? 친구와 사귀어도 믿지 않느냐? 전해 줄까? -\ "논어? 배우다 "
57. 친구와 사귀면 말이 믿는다. -\ "논어? 배우고 \ "
58. 사람은 믿지 않고, 그 가능성을 모른다. -\ "논어? 정치를 위해 "예: 세상에 설 수 있습니다.
59. 국민들은 신빙성이 없다. -\ "논어? 안연 \ "
6.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 "논어? 하위 도로 "과일: 결정적인
61. 약속 딸. -\ "역사 기록? 계부 걸브 열전
수치심
62. 수치심을 기억하다. -\ "논어? 자로' 는 수치심으로 자신의 행동을 구속한다.
63. 무부끄러움과 악의 마음, 비인간적. -\ "맹자? 공손추상 \ "
64. 사람은 반드시 스스로 모욕하고, 그런 다음 모욕한다. -\ "맹자? 이로상' 사람은 반드시 먼저 스스로 모욕을 자초하는 행위가 있어야 다른 사람이 그를 모욕할 수 있다.
65. 사람은 파렴치한, 파렴치한, 파렴치한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된다. -\ "맹자? 정성을 다하라': 부끄러움을 모르는 그런 수치심이야말로 정말 부끄러움을 모르는 거야!
66.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 "의식? 중용' < P > 67 사람은 반드시 스스로 존경하고, 뒤이어 사람들은 공경한다. -양웅 \ "법언? 군자'
68. 사람은 부끄러움을 당하면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주희' 주자어류' 는 13 < P > 69. 오형이 부끄러움보다 못하다. 루쿤' 신음 소리? 거버넌스 \ "
7. 선비는 모두 수치심이 있다는 것을 알고, 국가는 영원히 파렴치하다. 공자진' 명량론 2'
가
71 을 바꿨다 -\ "변화의 책? 혜택? 코끼리 "
72. 고치는데 인색하지 않다. -\ "도서? 중초 (Hu _ 惄) 의 참외 \ "
73. 사람들과 준비하지 않고 몸을 검사하지 않으면 안 된다. -\ "도서? 이훈
74. 사람은 누가 잘못이 없는가? 잘못을 고치고 고칠 수 있다면, 선함은 더할 나위 없이 크다. -\ "주오 zhuan? Xuangong 2 년 \ "
75. 변경 없이, 과도하다는 것이다. -\ "논어? 위령공': 잘못을 고치고 고치지 않으면 정말 실수라고 합니다.
76. 구리를 거울로 삼아 단정하게 입을 수 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 "올드 당나라 책? 위징열전
77. 연설자는 무죄이고, 듣는 자는 족계를 한다. 백거이' 와 원구서' < P > 78 알고 고치지 못하는 것도 용감하지 않다. 리 웨이 \ "쉬운 이론 제 9 \"
79. 너무 기탄없이 알고, 잘못을 고치지 않는다. -루 jiuyuan \ "푸 미국 \"
8 -주희 \ "사서장 문장 집주? < 논어 집주 > 볼륨 1 "
81. 잘못이 없는 것이 아니라 고칠 수 있는 것보다 비싸다. -르네 \ "개혁 \"
82. 진 악은 그 과사, 한 좋은 모략이 듣고 흥을 느낄 수 있다고 들었다. 설영' 독서록' 권 1 < P > 83. 잘못을 고치고 몸을 옮기는 선을' 슬림함' 이라고 부른다. 안원' 안시재씨 언행록' < P > 84. 충언은 귀에 거슬리고, 좋은 약은 입에 쓰며 병에 이롭다. -'증광현문'
후인
85. 오직 인자한 사람만이 좋은 사람이 되고 악인이 될 수 있다. -\ "논어? 리인' 은 인자만이 사랑하는 법, 사람을 미워하는 법을 안다.
86. 사람은 무관심하고, 예의는 어떠한가? 사람이 무정하니, 어떻게 즐거운가? -\ "논어? 팔백 (y) "
87. 인인의 수명. -\ "논어? 옹도'
88. 인자는 무적이다. -\ "맹자? 양혜왕상'
89.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논어? 안연 \ "
9. 넓으면 대중을 얻는다. -\ "논어? 양품'
91. 어르신, 그리고 사람의 나이; 유우 유년, 그리고 사람의 유년. -\ "맹자? 양혜왕상'
92. 군자는 사람됨이 선하다. -\ "맹자? 공손추상' 군자의 가장 높은 덕행은 다른 사람과 함께 선을 행하는 것이다.
93. 애인, 사람은 꾸준히 사랑한다. 사람을 공경하는 자는, 사람은 꾸준히 공경한다. -\ "맹자? 루 아래 \ "
94. 사람들과 좋은 말, 천으로 따뜻하게; 상처를 말로 표현하면 창창보다 더 깊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견자? 영욕'
95. 남의 선을 가리지 않고 남의 악을 말하지 않는다. -'전국책? 웨이 정책 \ "
96. 사랑은 도를 따르지 않는다. 그래서 해를 끼칠 수 있다. -'자치통감' 권 96 이 그를 사랑하는 방식이 정확하지 않다면, 마침 그를 해친 것이다.
97. 자신을 사랑하는 애인으로 최선을 다하다. -장 자이 \ "긍정적 몽골? 중정 "
98. 민, 우리 동포; 물건, 나도. -장 자이 \ "긍정적 몽골? 건칭'
귀와
99. 두 사람은 한마음 한마음, 이자 단금이다. -\ "변화의 책? 계사 상 "
1. 친인선이웃, 국보. -\ "주오 zhuan? 은공 6 년'
11. 예용, 비싸다. -\ "논어? 배우다 "
12.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함께 화목하지 않다. -\ "논어? Zilu \ "신사는 사람들과 조화롭게 지내지만,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인은 다른 사람과 쉽게 동의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과 평화롭게 지낼 수는 없다.
13. 군자는 화해하고 흐르지 않는다. (흐름: 맹종)-"예기? 중용' < P > 14 국민의 근심을 걱정하는 자, 국민도 그 근심을 걱정한다. -\ "맹자? 양혜왕하 \ "
15.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인간보다 못하다. -\ "맹자? 공손추하 \ "
16. 천명이 동심이면 천인력을 얻는다. 만인의 이심은 한 사람의 용도가 없다. -\ "화이난자? 병사 약훈 \ "
17. 단독자는 접히기 쉽고, 중은 난공불락이다. -최홍 \ "삼십국 춘추? 서진록 \ "
18 --린 \ "안심 기록 \"
19.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습니까? -\ "논어? 배우다 "< P > 11. 군자의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 "논어? 안연 \ "
111.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백하고 소인의 교제는 단호하다. 군자는 담담하고, 소인은 기꺼이 거절한다. 순수한 우정은 공리적인 색채를 띠지 않고 물처럼 맑고 투명하다. )-"장자? 산목'
돈친
112. 애절한 부모, 나를 낳아 수고한다. -\ "노래 책? 샤 오 야? Polygonum "
113. 부모,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 "논어? 배우다 "
114. 아버지가 자애롭게 가르치다. -\ "주오 zhuan? 소공 26 년' < P > 115. 사랑하는 자는 남에게 미움을 받지 못한다. 친척에게 경의를 표하는 자는 감히 남에게 느려서는 안 된다. -\ "효경? 천자 \ "
116. 효는 질적인 것이지 장식적인 것이 아니다. -huankuan \ "소금 철 이론? 효양'
117. 누가 풀 한 치의 마음을 말하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맹교' 유자음' < P > 118. 부부와 뒷가도가 되다. -\ "유치원 qionglin? 부부'
119. 형제가 화목하고 친구가 성실하다. 첸 ziang "모토"
12. 아버지가 인자하지 않으면 아들이 불효하다. -연의 푸시 \ "연의 가족 훈련? 치가 \ "
121. 집은 반드시 자멸하고, 나중에 사람이 파괴한다. -\ "맹자? 루상'
122. 빈천한 교제는 잊을 수 없고, 조겨의 아내는 당당하지 않다. -\ "후한서? 송홍열전'
의 중요성
123.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자사할 것이다. -\ "주오 zhuan? 은서기년'
124. 의리는 이윤을 창출하고 백성들을 풍요롭게 한다. -\ "만다린? 진어'
125. 이견에서 알 수 있듯이. -\ "논어? 헌법 질문 "
126. 이 말 그대로. -\ "논어? 계씨 \ "
127. 의 의미, 천하를 핀으로 삼는다. -\ "모지? 경전상: 의란 천하의 일을 자신의 몫으로 삼기로 결심한 것이다.
128. 가지고 있지 않고, 의미도 없다. -\ "맹자? 정성을 다하다 "
129. 생도 내가 원하는 대로 하고, 의도 내가 원하는 대로 한다. 둘 다 겸할 수 없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는 자도 있다. -\ "맹자? 고소상 \ "
13. 선의후리자는 영영하고, 선리후의자는 모욕을 당한다. -\ "견자? 영욕'
131. 재난을 면할 수 없다. -\ "의식? 곡례상': 재난과 위험 앞에서 구차하게 살다가 사람의 기개를 잃지 마라.
132. 정의법은 정인이 아니라 정인에 있다. -동 Zhongshu \ "봄과 가을 팬 루? 인의법 \ "
133. 의인, 마음도 기른다. 이자, 체양도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동 Zhongshu \ "봄과 가을 팬 루? 몸의 양육은 의보다 무겁다 "< P > 134. 군자의 의는 질이고, 의리를 얻으면 무겁고, 의리를 잃으면 가벼우며, 의에서 영광으로, 배신을 모욕으로 여긴다. 육구연' 와 곽방일'
상용
135. 죽음을 귀환으로 여기다. -\ "파이프? 작은 선택 "
136. 정의로운 용기. -\ "주오 zhuan? 애공 16 년'
137. 의리를 보지 않고 용감도 없다. -\ "논어? 정'
138. 인자는 용감해야 하고, 용감한 자는 인자할 필요가 없다. -\ "논어? 헌문'
139. 인자는 걱정하지 않고,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 "논어? 헌문 \ "
14. 의리가 있는 곳, 권력을 기울이지 않고, 그 이익을 돌보지 않는다. -\ "견자? 영욕'
141. 잘 알고 잘 묻는 자는 성하고, 용감하고 잘 묻는 자는 이긴다. -\ "텍스트? 자연 \ "
142.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 호랑이가 될 수 없다. -\ "후한서? 반초열전 \ "
143. 소용, 혈기 대용, 의리가 발산하다. -주희 \ "사서장문집주? < 맹자 집주 > 볼륨 ii'
144. 초생의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관중' 삼국연의' 제 74 회 < P > 좋은 학습 < P > 145 -\ "논어? 배우고 \ "
146.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 "논어? 정치'
147. 배움에 지치지 않고, 지칠 줄 모르고, 가르치지 않는다. -\ "논어? 서술 "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