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촨성 구일'은 당나라 시인 왕보의 걸작이다.
9월 9일 왕샹타이에서 그는 외국에서 온 손님을 배웅하기 위해 손님에게 컵을 제공하십시오. 인간의 감정은 남쪽의 고통에 지쳤고, 기러기는 북쪽에서 오고 있습니다.
9월 9일 왕샹타이는 시인이 있는 시간과 장소를 지적한다. 시인은 외국 땅에 있었는데, 중구절에 올라가서 멀리서 고향을 바라보았습니다. 왕샹 테라스는 시인의 위치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고향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시인은 이국 땅에서 작별 잔을 하기 위해 앉았다. 시인은 이국 땅에서 친구들을 배웅하는 상황을 묘사하며 자신의 외로움과 무력함을 더욱 강조했다. 그의 이국 방문은 다시 한번 이국 땅에서의 시인의 외로움을 강조하고, 이별잔은 친구들과 이별을 고하는 시인의 슬픈 감정을 표현한다.
시 전체에는 진지한 감정과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언어, 심오한 예술적 개념이 담겨 있습니다. 시인은 중구절에 고향을 보기 위해 올라간 묘사를 통해 고향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집으로 돌아갈 수 없는 무력함, 그리고 백조기러기에 대한 기대와 실망을 표현하였다. 이러한 감정이 시 속에 생생하게 드러나 독자들은 시인의 내면 세계와 고향에 대한 애착을 깊이 느낄 수 있다.
왕보 시인의 인생 경험:
1. 왕보는 6살 때부터 시를 쓸 수 있었고, 이는 어린 시절에도 남다른 재능을 발휘할 수 있었다. 그는 9세 때 염시구가 주석한 『한서』와 『양웅이별』을 읽었고, 그때부터 학문에 대한 강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왕보는 12세 때 『전원궁 송가』를 썼는데, 당나라 고종 황제의 평가를 받아 조삼랑으로 채용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시 창작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작품은 대담함과 젊음으로 유명하다.
2. 왕보는 페이왕저택에서 일할 당시 동료들과의 불화로 인해 갈등을 자주 겪었다. 한번은 페이 왕자 저택의 연회에서 술에 취했다는 이유로 왕자 저택에서 쫓겨났습니다. 그는 자신의 미래가 희박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자신의 미래를 찾기 위해 남쪽으로 배를 탔습니다. 여행 중에 그는 인생에 대한 이해와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등왕정 서문", "구일등산"과 같은 유명한 작품을 썼습니다.
3. 왕보는 남중국해에서 폭풍을 만났으나 살아남았다. 그 후 그는 무인도에서 3년 동안 살았으며 그 동안 낚시와 게잡이로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그는 여전히 독서와 글쓰기에 전념했으며 훌륭한 작품을 많이 썼습니다. 이후 그는 구출되어 중국으로 송환되어 황실의 관리로 임명되었다. 그의 시 작품은 생명과 자연에 대한 통찰로 가득 차 있으며, 당나라 문학을 대표하는 인물 중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