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명체를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중국시 발전사에서 남조시는 주목할 만하다. 이 시기 시가 반영한 사회현실은 상대적으로 좁지만 예술 형식과 작문 기교에서 중요한 발전을 이루며 당시의 번영을 위한 조건을 마련했다. 남조시 발전의 세 단계 (원가체 영명체 궁체) 에서' 영명체' 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영명체' 는' 신체시' 라고도 불리며, 엄격한 4 성 팔병을 요구하고, 성운율률을 강조하며' 근체시'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첫째, "영명체" 시의 배경

영명체' 시의 출현은 그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우선 남제영명 시대 (483-493 년) 에는 사회정치가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경제가 상대적으로 번영해 작가가 창작에 전념하고 성정 규율과 시 창작을 연구하는 데 좋은 물질적 조건을 제공했다. 영명은 제나라의 황제 샤오지의 연호이다. 어려서부터 소염은 그의 아버지 소도성을 따라 황제인 고디 () 를 따라 동양과 서방을 탐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지방군 현지사를 역임하여 집권 경험이 풍부하다. 그는 황제의 왕위를 계승할 때 이미 상당히 성숙했다. 그가 즉위 후, 통치계급과 피통치계급, 북제 정권과의 갈등을 조절하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으며, 통치계급의 내부 관계를 조화시키는 데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그래서 그의 재위 1 1 년 동안 사회는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생산이 잘 발전하며 인민이 부유했다. 남제서 좋은 정치전 서문' 은 "영명의 세상, 10 년 동안 민무계명견짖는 경찰, 시 번화, 귀부인 부, 가무절, 사부N 안 (색채가 화사한) 화장, 복숭아꽃 푸른 물 사이, 가을달 봄바람 아래" 라고 말했다. 작자 소자현 남제종실. 그는 짱 입에 침이 마르지 않았지만 당시의 현실을 다소 반영했다.

둘째, 통치 계급의 문학에 대한 중시와 문학 단체의 활동은 시 창작의 번영과 작문 기교의 향상을 크게 촉진시켰다. 남조 유송 이후 문학의 독립성이 크게 강화되었다. 원가 16 년 (440), 송문제는 유 현사 3 관 외에 문학관을 따로 설치하였다. 나중에 송명은 명대한 대관을 세워 유 도 문 사 음양 5 부로 나누었다. 그 후로 문학은 독립된 학과로서 고전과 역사에서 분리되었다. 수십 년 동안 여러 세대의 끊임없는 노력 끝에 문학은 마침내 봉건 통치의 예속 지위에서 해방되어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남제영명 시대에는 통치계급의 중시로 문사가 왕왕 통치그룹의 고위 인사들에 의해 모집되어 그 문하에 집중되었다. 일정한 일 외에도 그들은 공동으로 문학을 창작하고, 기예를 배우고, 문학의 내적 발전법칙을 탐구하며, 문학의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사료에 따르면 내년 후년에는 적어도 네 개의 대규모 문학단체가 있을 것이라고 한다. 성립 선후 순서에 따라 각각 근위대 장군 왕건그룹, 소그룹, 소예그룹, 수왕소자룡그룹이다. 이 가운데 쇼그룹은 존재기간이 가장 길고, 인원수가 가장 많고, 규모가 가장 크며, 영향이 가장 크다. 영명체 시인의 절대다수가 이 집단에서 왔다. 물론 문예단체 간 사람도 유동적일 수 있다. 예컨대, 영명 8 년 후, 왕과 함께 소자룡그룹으로 전입하여, 조정에 따라 경주로 갔다.

셋째, 불교 활동의 흥성은' 사성' 의 확립과' 음율론' 의 출현으로 남조에서 불교가 흥성하게 되었으며, 고서는 흔히 볼 수 있는데, 여기서는 군말을 하고 싶지 않다. 불경의 전환만으로 4 성의 건립을 설명할 필요가 있다. 사성 이론이 성립되기 전에 등배의' 성류' 와 여정의' 운집' 은 모두 오음을 사용했다. 당조봉의' 문건집' 은 "위에는 이등철' 성류' 10 권이 있는데, 그중에는 1520 자, 오음으로 글자를 정하고, 부서가 없다" 고 말했다. 슈웨이장전' 은 여정의 운집을 참고해 이 다섯 음표가' 궁상 각각 하나' 라고 지적하며 음악의 다섯 음표에서 변환된 것 같다고 지적했다. 송나라 말기에 이르러 네 가지 성조가 생겼다. 거울 속 밀실' 은 수대 유재씨의' 사성' 을 인용해 "송말부터 네 소리가 났다" 고 말했다. 심씨는 그의 족보를 쓰고, 운기는 그 자신의 것을 썼다. " 남사 여문 숭배전' 은 "여문은' 절운사성' 에서 시작된다" 고 말했다. 문건기' 전서는 "주편은 선체이기 때문에 글자를 새기는 버튼이 있고, 새 글자는 평자와 다르다" 고 표현했다. \ "Yongming 종, 단어 재량, 멜로디 tongshun, 다음 사성 스펙트럼을 씁니다. 왕룽, 유휘, 범윤은 모두 재자라고 불리며, 그들은 재자를 숭배하고 숭배한다. 원근문학이기 때문에 조상을 전전하며 성운이 통속적이다. 클릭합니다 진 선생의' 사성 삼문' 은 사성의 원인을 검토하였는데, 불경의 세 소리에 의해 전환된 것으로 생각된다.' 쉽게 나누어서 스스로 한 소리를 내고, 나머지 소리는 세 소리로 나누어지니, 네 소리로 나누어야 한다. 그러나 나머지 목소리를 세 소리로 나열한 것은 중국의 그날 염불경의 세 음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같은 날, 중국 삼독경 역시 고대 인도문의 삼언 때문이다. " 이것은 확실히 이해하기 어려운 문제이다.

둘째, 왕희연' 경릉학사' 와 영명 성정론의 출현.

영명체' 시의 주요 특징은 성품을 강조하는 것이다. 따라서 영명체' 시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영명의 성정론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고, 경릉왕 효량자문학그룹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샤오, 단어 구름 영국, 제나라 디 둘째 아들, 그리고 왕자 샤오 창마오 같은 형제. 남제서. \ "남사 \" 볼륨 40, 볼륨 44 지금까지 전해지고 송효무제 명나라 4 년 (측면) 에서 태어났다. 무제는 즉위하여 징릉군왕으로 봉쇄되었다. 남경, 남경, 서, 청, 허베이 오주를 관장하며 진북 장군, 남경도사를 맡고 있다. 영명 2 년부터는 후호군 장군 사제, 상서령, 양주 군무 총사령관, 양주 도지사, 중서감, 스승을 선임했다. 융창 원년 (494 년) 여름 사월졸은 서른다섯 살이다. 섬유주 보라색에는 많은 학자들이 있다. 영명 제 5 년에 산서에 닭장을 개업하니 관광객이 많아졌다. 그중에서 비교적 유명한 것은' 경릉팔우' 이다: 심요, 시홀, 왕룽, 소염, 임수, 윤윤, 진영, 육술. 원나라 황제 소예는' 김루자 범석 편' 에서 "경릉 왕소량자, 사창고를 열어 빈궁을 구제하고, 적고 예의 바르게 지내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고 썼다. 그는 그의 손님에게 관심을 갖고 세계 각지에서 공부한다. 일을 더 잘 하고, 악샤를 손님으로 삼고, 호박을 마시고, 감과를 마시고, 문교 저작을 쓰고, 학자의 문장, 당신을 찾아뵙는 것은 모두 베껴 쓴 것입니다. 그는 산서성의 닭장에 살면서 오경 백 권을 수집했다. 노란 파랑의 예에 따르면, 4 강 천권이다. 명승에게 불상 () 을 청하고, 새로운 소리를 내고, 흥도 풍속 () 을 만들고, 강좌무 () 를 초청하다. " 여기서 주목할 만한 것은 마지막 단락이다. 진 선생의' 사성 삼문' 은 "남제영명 7 년 2 월 20 일 경릉양왕이 수도를 모아 경서 신음을 만드는 것은 당시 고증과 고음의 대사 중 하나였다" 고 말했다. 이때 건강코음학자와 좋은 목소리 샤먼 사이의 토론과 연구는 분명 매우 유행하고 정련된 것이 틀림없다. 영명 7 년의' 경릉경제집' 은 바로 이런 새로운 이론의 결과이다. 이런 4 성 이론의 수립은 남기영명의 세계에 적합하고, 주역과 심약의 추종자들은 이런 새로운 이론의 대표로 적합하다. " 그는 영명 성정이 경릉학자의 집단 창조라고 말했고, 주청과 심요는 이 새로 말한 대표라고 생각한다. 영명음율론의 기초는 4 성을 분별하는 것이고,' 주',' 신' 등의 책은 바로 소리를 분별하는 작품이다. 하지만' 주역 사성절운' 과' 심요사성보' 가 아직 전해지지 않아 일본 스님공해의' 문미론' 천권의' 사성보' 가 심요원서의 일부이며 기광의 한 편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오늘 우리는 영명의 성정론을 이해해야 한다. "심약전 송 셰슈 링운" 에는 "부오색상선, 팔음상, 현학, 성품, 성품, 각 적목" 이라는 말이 있다. 궁우를 변장시키려면 앞이 낮고 뒤가 높아야 하고, 앞에는 펄럭이는 소리가 있고, 뒤에는 반드시 잘라야 한다. 짧은 기간 동안 음계는 다르다. 두 문장 중 경중은 다르고, 이 목적을 달성해야 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기묘하다. "이것은 심약 자신이 말한 기질에 관한 매우 중요한 말이다. 현에서 황까지, 그리고 여까지' 라는 말은 색성이 모두 적합하다는 뜻이다. 우우의 위상을 바꾸고 싶다' 는 네 마디의 뜻은 음정에 다른 높낮이를 사용하여 발음이 엇갈리고 조화롭고 쾌적한 미감을 갖는다는 뜻이다. 소위' 부음' 과' 절음' 은 단어의 성조가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부음은 평음을 가리키고, 절음은 삼음, 즉 후세의 소위 성가를 가리킨다. 부음이 잘렸는데, 아마도' 문심 조각 용 음률' 의' 음비 침몰' 과 같은 말일 것이다. " 「리듬」 (rice) 이라는 책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 심파하고, 몸을 날면 어색하다. 황칸' 문심 조각 용주' 는' 비행은 평명, 침몰은 탁하다' 고 설명했다. 말 한 마디가 순수하고 탁하거나 말 한 마디가 순수하고 밋밋하다면 시를 읽는 것이 불편할 것이다. 소위 셴 지앙 소리와 휴식, 비행 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이 설명은 비교적 믿을 만하다. 심약의' 앞에는 부음이 있고, 뒤에는 반드시 음을 깎아야 한다' 는 요구는 평음과 상입성 세 음을 간격으로 사용해야 변조가 아름답고 조화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류샤가 말하는' 심음 시간 중단, 비행음 때 못생긴다' 는 문제를 피한다. "간단한 문장 내" 네 문장과 "남사 육작전" 다섯 마디 중 음운이 다르다. 두 문장 안에서' 각자가 다르다' 는 뜻은 동일하다. 한 마디의 오언과 대련의 독음이 반드시 바뀌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심약의' 팔병' 은 이 네 문장의 구체적인 각주이다. 이른바' 팔병' 이란 창작에서 네 소리와 구체적으로 네 소리를 구분할 때 피해야 할 8 가지 폐단을 말한다. 평평한 머리, 윗꼬리, 벌허리, 학무릎, 큰 운, 작은 운, 사이드버튼 (큰 버튼), 정버튼 (작은 버튼). 팔병의 엄격한 규정에 따르면, "일간내, 음운은 다르다" 고 할 수 있다. 두 문장 중 경중은 다르다. 심약의' 팔병' 은 논란의 여지가 있다.' 남사 여치전' 은 편두, 상미, 벌허리, 학무릎 네 가지 이름만 언급하고 종루의' 시서' 는 두 가지 이름만 언급하고, 여덟 개 이름은 송대 이수의 시에서만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고신이 인정한 팔병론은 당대에 이미 많은 사람들이 묘사했다. 루 \ "남양서 \" 는 말했다: "여덟 질병 사랑, 그리고 모든 포로. "휘영청 시풍이 말했다." 심수문은 시원하게 팔병을 자르고, 네 소리로 말했다. "당나라와 제량과의 관계가 밀접하니 믿을 만하다. 또한 심약' 답진론' 은 문경' 미장론' 에서 인용해 "오언시인은 네 소리를 잘 이용한다" 며 "팔체를 이룰 수 있다면 땅과 아름다움을 풍자한다" 고 말했다. 일본 고승공해의' 논문 고밀실' 서권에서는 환자를 언급하며' 팔체 10 병 6 범 3 병' 이라는 이름으로 팔체가 팔병이라는 것을 알고 심약 자신도 팔병을 언급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팔병 중 처음 네 병은 성조 금기이고, 마지막 네 병은 성모 운모 금기이다. "사성팔병" 은 영명 성정 이론의 주요 내용이다. 영명 성정론이 형성된 후 큰 반향을 일으켰다. 종룽' 시서' 는 "왕원 1 위, 셰홀, 심약 1 위" 라고 말했다. 삼현함, 아드님, 손자, 어릴 때 변론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사경경, 공정, 축적정, 전문릉. " 양서는 건우전 () 에서도 "제영명 학파에서는 경학자 왕종 (), 사호 (), 심약 () 이 4 성으로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변화라고 생각했다" 고 말했다. 과거보다 더 아름답다. "당시 문단에서 기질을 강조하는 풍조가 성행하고 있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셋째, 영명 시인의 창작과 영명체 시의 특징

영명 시인은 이론뿐만 아니라 대량의 시가 창작도 있다. 남제육작전' 은 "명말, 진조, 랑용이 일제히 밀고, 여용선해운이다" 고 말했다. 모든 수필은 궁상, 4 성제어운으로 증감할 수 없다. 세상 사람들은 그것을' 문명식' 이라고 부른다. "

영명체' 의 대표작가는 예로부터 심요, 사호, 왕군으로 여겨졌다. 심약의 시가 가장 많은데, 그 이론 논술은' 시체 영원' 의 사상을 대표하지만, 실제 창작 성과는 사추보다 못하다. 사추는 조식의 시풍을 계승하여 경구로 시작하는 데 능하다. 경물 묘사와 서정에 있어서, 그는 사령운과 전복 사진의 장점을 종합하여 무게를 피하면 가볍다. 시홀의 오언시는 130 여 곡이며, 그중 신체시는 약 3 분의 1 을 차지한다. 이 시들은 오언시의 프로토타입을 가지고 있지만, 압운이 있다. 문장과 텍스트의 리듬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비록 그의 시가 리듬상 다소 혼란스럽지만, 우리는 그들이 이미 점차 약간의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시 "어둠에서 멀리" 처럼:

옥 로프 숨겨진 높은 나무, 한 gengtai 에 기대어, 교회 촛불, 모 피아노 애도 를 만들기 위해 떠났다.

썰물과 썰물 속에서 원한을 아는 것은 옛 친구 한 잔이지만, 그리움을 끊기는 것은 어렵고, 산과 강은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이 시의 네 구절 중' 높음' 과' 의' 두 글자를 제외하고는 대련의 음률이 거의 합격되었지만 줄곧 함께 붙지 못했다. 송 우암의' 창랑시화' 는 "사홀의 시는 모두 당나라의 시와 같다" 고 극찬했다.

쉔 은 또한 \ "선물 팬 안시 \" 와 같은 많은 좋은 시를 썼다:

인생은 한 소년의 날이어서 헤어지기 쉽다. 네가 나와 함께 있을 때, 너는 헤어질 때가 아니라 죽을 것이다.

술 한 병 말하지 마라, 내일 다시 가져가는 것은 어렵다. 꿈속에서 길을 모르면 어떻게 그리움을 위로할 수 있을까?

이 시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워서, 시가 그림과 같다. 마지막으로' 한비자자' 의 전고를 인용하여 전국 시대와 교제를 잘 하고, 장이 그리움을 높이고, 꿈에서 찾아 헤매다가 중도에 길을 잃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교묘하고 적절하지만 도끼 자국을 드러내지 않는 것은 심약이 제기한 시가' 삼이' (즉 전고),' 가읽기',' 가읽기' 라는 주장을 반영한 것이다

시에 (), 심약 (), 왕룽 () 등의 새로운 변종시를 자세히 살펴보면, 율시 형식의 기준에 따라 이미 성숙의 변두리에 이르렀으며, 율시 () 형식이 완성되는 과정의 초기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이런 프로토타입이 없으면 최종 모양을 얻을 수 없다.

다시 절구를 보면 동진에서 남조까지 가는 민가는 모두 오절체이지만 기질상 순수하고 자연스럽고 표준에 미치지 못한다. 학자도 글을 좀 썼지만 예술적 경지는 높지 않다. 영명 시인의 손에서, 그것은 새로운 단계에 이르렀다. 이 시기에 사추와 심약이 먼저 오절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시홀은 "왕주부와 함께 생각하다" 라고 썼다. "예기가 돌아오지 않았으니, 기계 소리를 보세요. 동유, 월소수가 헤엄친다. " 심약의 다섯 가지 경이로움은 유충이 쓴 동화시 두 구절 중 두 번째 문장과 같다. "멀리 떨어져 있어 바람 속에는 여러 가지 색깔이 있다. 여름옷은 바느질할 필요가 없고, 운금은 짜지 않아도 된다. " 두 시 모두 매우 정확한 언어로 의미심장한 이미지를 만들어 예술적 스타일에서 당시의 높이에 도달했지만 상하대련이 붙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고체시로 여겨져야 한다.

이 세 사람 외에도 범려 () 등은 좋은 시를 많이 썼는데, 그 시풍은 셰 (), 심 () 에 가깝다. 허슨, 오윤, 유윤, 유효탁, 양조재에서 유명해진 이들은 각각 결혼했다. 하슨의 시풍도 사추에 가깝고, 오윤은 더욱 고아하고, 더욱 특색이 있다. 여덟 친구 중 한 명인 양조 개국 황제가 된 소염도 아름답고 읽기 쉬운 시를 썼지만, 그는 결코' 사성 팔병' 에 동의하지 않았다.

요약하면,' 영명체' 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멜로디와 음운에 대한 중시는 이미 상당히 신경을 써서, 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율을 맞추고 운율이 매우 엄격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운발에 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당나라에 가깝다.

둘째, 시의 편폭이 크게 짧아지고, 문장은 점차 정형화되고, 오언사구, 오언팔구 위주로 오언십구가 있다.

셋째, 글쓰기 기교, 대비 대결에 신경을 쓰고, 대량의 법구가 생겨났고, 일부 전고는 자연히 시사에 녹아들었다.

넷째, 유송시대 원가체시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순환미,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시풍을 추구한다.

다섯째, 시의 시작과 끝의 정체성을 강조하고, 구상의 교묘함을 강조하며, 시의 의경을 추구하고, 경물과 서정을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넷째, 문학사에서 "영명체" 시의 지위

영명체' 이전에' 고체시' 는' 고체시',' 고풍' 이라고도 불리며 시단에서 유행했다. 매 문장에는 4 자, 5 자, 6 자, 7 자, 잡자, 짝수, 운자가 자유롭게 사용된다. 당대 이후 율시와 절구가 형성되어' 근체시',' 근체시' 라고 불린다. 이것은' 고체시' 와 대조되는데, 고체시는 문장의 수, 글자 수, 지루함, 운율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이런' 현대시' 의 초기 형태는' 신시' 즉' 영명시' 이다. 영명체' 의 출현은 오언고시가 잠시 일단락되어' 현대시' 가 곧 나타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따라서 후세 사람들이' 영명체' 시에 대해 이렇거나 그런 비판을 하더라도 문학사에서' 영명체' 시의 지위를 확인하고 응당한 평가를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