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으로 가는 어려운 길은 아래와 같이 병음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촉으로 가는 어려운 길" 소개:
"촉으로 가는 어려운 길"은 대표작입니다. 중국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의 시입니다. 이 시는 월푸의 옛 제목을 따라 낭만주의를 사용하여 풍부한 상상력을 발전시키고 촉도의 웅장함, 급경사, 힘, 험함 등 웅장하고 숨막히며 비교할 수 없는 장엄함을 예술적으로 재현하여 시의 위엄은 조국의 산과 강의 위엄을 보여주고 시인의 낭만적 인 기질과 자연에 대한 사랑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전체 시는 294개의 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운율과 산문이 혼합되어 있으며 고르지 못한 문장, 수직 및 수평 쓰기, 대담하고 절제되지 않은 강렬한 감정, 세 번의 한숨이 한 노래에 담겨 있습니다. 시 속에는 산의 높이, 물의 흐름, 강과 산의 변화, 나무의 황폐함, 봉우리와 절벽의 위험 등이 차례로 등장합니다. 모두 매력적이고 장엄하며 광대합니다. 이는 이백 시의 예술적 특성과 창의적인 개성을 반영합니다. 청나라 시 평론가 심덕겸(Shen Deqian)은 이 시에 대해 "글씨가 수직과 수평으로 되어 있어 날아다니는 잡초처럼 손가락 사이에서 천둥소리가 난다"고 평했다.
원문:
이런, 위험하다! 슈에게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험난하다! 누에와 유후, 건국이 얼마나 혼란스러운가! 당신은 4만 8천 살이고 진사이 근처에 있지 않습니다. Xidang Taibai에는 어메이 정상을 지나갈 수있는 새길이 있습니다. 땅이 무너지고 산이 강한 자를 멸하여 죽게 하고, 그 후 하늘로 가는 사다리의 돌무더기가 서로 연결됩니다. 꼭대기에는 6마리의 용이 태양으로 돌아가고, 아래에는 거센 파도가 사천으로 돌아가는 높은 표시가 있습니다. 황학은 지나갈 수 없고, 원숭이는 슬픔을 이겨내기 위해 황학에 달라붙는다. 녹색 진흙이 많고, 백 계단이 있는 바위산에는 구불구불한 굴곡이 있습니다. 문은 리징 우물에 가서 고개를 들고 숨을 쉬었고, 두 손을 허리에 얹고 앉아 한숨을 쉬었다.
서부 여행을 마치고 언제 돌아오나요? 닿을 수 없는 바위를 두려워합니다. 그러나 나는 늙은 나무를 부르는 애도하는 새들과 숲 주위를 날아다니는 수컷과 암컷을 보았습니다. 나는 또한 Zigui가 밤에 달에 대해 울고 빈 산에 대해 걱정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슈로가는 길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어려워 사람들의 아름다움을 시들게 만듭니다! 봉우리가 없어져도 하늘은 가득하지 않고, 절벽에는 시든 소나무가 거꾸로 매달려 있다. 거센 폭포 소리가 요란하고, 절벽이 바위로 변하고, 수천 개의 계곡이 천둥소리를 냅니다. 위험도 이렇습니다. 멀리 여행 온 사람들도 헛되이 여기에 왔습니다!
검각은 웅장하고 최위는 한 사람이 지킬 수 있지만 만 명이 열 수는 없다. 친척을 지키거나 강탈하던 사람들은 늑대와 자칼로 변했습니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피하고 밤에는 뱀을 피하고 이를 갈고 피를 빨아먹어 사람을 마비시키듯 죽인다. Jincheng은 행복하지만 일찍 집에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슈로가는 길은 푸른 하늘을 오르는 것만큼 험난하다. 나는 서쪽으로 돌아서 한숨을 쉬었다.
번역:
맙소사! 얼마나 크고 웅장합니까! 슈로 가는 길은 오르기가 너무 어려워 하늘에 오르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전설에 따르면 칸콩과 유푸가 촉왕국을 세웠다고 하는데, 그 건국 연대는 너무 길어서 자세히 논할 수 없다. 그로부터 약 48,000년 동안 진과 촉은 진령산맥에 가로막혀 한 번도 왕래하지 못했습니다. 서쪽의 태백산에는 새들이 지나갈 수 있는 산책로가 있습니다. 그 길에서 아미산 정상을 건널 수 있습니다. 산사태와 땅이 갈라지고, 슈의 다섯 영웅은 부서져 죽었습니다. 그제야 두 곳을 연결하는 사다리와 판자가 생겼습니다. 위에는 태양신의 육룡 마차를 막는 산봉우리가 있고, 아래에는 거대한 파도가 흘러가는 구불구불한 강이 있습니다. 높이 날아오르는 것을 잘하는 황학은 아직은 날아오를 수 없고, 호젠이 올라가고 싶어도 올라가기 힘들 것이다. 청리능선은 산을 굽이굽이 굽이굽이 돌며, 백 보 걸음 안에 바위를 아홉 바퀴 돌린다. 숨을 참고 위를 올려다보면 인삼을 잘 만져볼 수 있다. 가슴에 손을 얹고 두려운 마음에 길고 짧은 한숨을 내쉰다.
좋은 친구여, 서부 여행을 마치고 언제 돌아오시나요? 무서운 바위산 판자길은 오르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나는 고대 나무 위에서 슬픈 새가 윙윙거리며 우는 것을 보았습니다. 수컷과 암컷이 원시림 사이로 함께 날아갔습니다. 달밤에 들리는 뻐꾸기의 슬픈 울음소리, 이 황량하고 텅 빈 산이 그리워요! 촉으로 가는 길은 걷기가 너무 힘들어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어렵다. 이 말을 들으면 사람들은 어떻게 표정을 바꾸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봉우리는 하늘에서 1피트도 안 되는 거리에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절벽 사이에는 시든 소나무 가지와 오래된 가지가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소용돌이가 소용돌이치고, 폭포가 요란하게 요동치고, 물과 바위가 서로 부딪치며 수천 개의 계곡이 천둥소리를 내는 것처럼 변합니다. 이곳은 너무 가혹하고 위험합니다. 아, 멀리서 오신 손님이여, 왜 이 위험한 곳에 오셨습니까?
장거는 구름 속까지 닿을 정도로 웅장하고 우뚝 솟아 한 사람이 지키는 한 수천 명의 병력이 점령하기 어려운 곳이다. 만약 주둔한 관리들이 친족이 아니라면 필연적으로 늑대로 변해 이곳을 점거하게 될 것이며 이는 반란이 아니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조심해야 하고, 저녁에는 뱀의 재앙을 조심해야 합니다. 자칼, 호랑이, 표범이 이빨을 갈고 피를 빨아먹는 것은 정말 불안한 일이고, 독사와 사나운 짐승은 사람을 미친 듯이 죽이므로 두려움에 떨게 됩니다. 진관시는 행복한 곳이지만 너무 위험하면 빨리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슈로 향하는 길은 걷기가 너무 어려워 하늘에 닿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며, 서쪽을 바라보면 사람들은 감동의 한숨을 쉬게 됩니다!
감상:
이 시는 천보 초기에 지은 시입니다. 리바이는 고대의 주제에 의존했지만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형식 모두에서 혁신적이었습니다. 시 전체는 기묘하고 장엄한 장면, 역사와 현실과 신화가 얽혀 수직과 수평으로 묘사되어 있으며, 감정의 변화에 따라 문장 구조가 달라지며 강렬한 낭만주의가 가득하다.
시 전체가 '어려움'이라는 단어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데, 이는 장안에 처음 왔을 때 시인이 이 시를 읽자마자 높이 평가하여 '추방된 불멸자'라고 불렀습니다. .
이 시는 당현종 천보 치세 초기에 이백이 장안에 처음 왔을 때 지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고로 가는 길"에서 그는 고대 월푸 제목을 채택하고 풍부한 상상력을 키워 진과 촉 사이의 길에 있는 아름답고 스릴 넘치는 산과 강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사회에 대한 그의 고민과 고민을 드러냈습니다.
시인은 일반적으로 진나라에서 촉에 이르기까지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단서를 따라가며 산천의 특징을 포착하여 묘사함으로써 촉으로 가는 길의 어려움을 보여주었다.
'어?'부터 '그러면 사다리와 돌더미가 서로 연결된다'까지가 한 문단이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그는 촉으로 가는 길의 어려움을 이야기하며, 강렬한 감성의 아리아로 주제를 강조하여 시 전체에 장엄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감정의 기복과 자연의 변화를 따라가며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고 하늘에는 닿기 어렵다'라는 구호가 반복적으로 등장해 마치 한 곡의 주선율처럼 독자들의 심금을 울린다.
왜 촉으로 가는 길은 천국으로 가는 길보다 더 어렵다고 하는 걸까? 이는 예로부터 진나라와 촉나라의 인연이 높은 산으로 막혀 있었기 때문인데, 진나라에서 촉에 들어갈 때 태백봉이 정면으로 맞서고 높이 나는 새만이 낮은 곳을 날 수 있기 때문이다. 태백봉은 진(秦)나라 수도 함양(廣陽)의 남서쪽에 위치하며 관중(關中)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이다. 민간 속담에 "오공 태백은 300년 전에 죽었다." 시인은 과장된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역사의 극복할 수 없는 위험에 대해 글을 썼고, 오정의 산 창조 신화를 통합하여 마법의 색채를 더했습니다. 매혹적이고 마술적인 효과를 지닌 무브먼트의 서곡과 같습니다. 다음으로 Shu Road 여행의 높은 위험과 어려움을 설명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육룡이 태양으로 돌아가는 것에는 높은 기준이 있다'부터 '이 시든 아름다움을 사람들이 듣게 하라'까지 또 다른 문단이다. 이 섹션에서는 산의 높은 위험을 설명합니다. 산의 높이를 자세히 설명할수록 도로를 보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갑자기 하늘에 닿아 태양신의 움직임을 막고 있는 산들을 보십시오. 산 아래에는 굽이굽이 흐르는 강물이 있습니다. 시인은 과장과 신화를 결합하여 산의 높이를 직접적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사천으로 돌아가는' 위험을 안고 출발한다. 물도 위험하지만 산도 위험합니다. 시인의 의도가 부족하여 황학과 유인원을 사용하여 대비를 이루었다. 산이 너무 높아서 수천 마일을 날아오르는 황학도 날지 못하고, 가볍고 민첩한 유인원도 오르기가 더 어렵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위의 내용은 가상 쓰기 기술을 사용하여 레이어별로 설명되었으며 Qingni Ling에서 여행의 어려움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됩니다.
'만개의 능선에 달하는 절벽과 흐리고 비가 내리는 산'(<원하현기>)을 지닌 청녕령은 당나라 촉나라에 이르는 중요한 길이었다. 시인은 산봉우리의 여운과 산의 가파른 것에 주목하여 산 위를 헤매는 것, 별을 만지는 것, 애타게 숨을 쉬는 것, 가슴을 어루만지는 것 등의 어려운 상황과 두려움을 표현하였다. 그리고 한숨을 쉬는 그는 단 몇 마디 말로 보행자들의 힘든 발걸음과 겁에 질린 표정을 마치 지금 곤경에 처한 듯 생생하게 그려낸다.
이제 슈로드 여행의 어려움은 극에 달한 것 같다. 그러나 시인은 문체를 바꾸어 『물어보시오』를 통해 여행의 애절함을 불러일으키고, 우울하고 낮은 선율을 사용하여 독자들을 고목이 황량하고 새들이 슬프게 노래하는 세계로 데려간다. 텅 빈 계곡에 울려 퍼지는 뻐꾸기 소리는 슬픔으로 가득 차서 그 소리를 듣고 사람들을 창백하게 만들고 촉으로가는 길의 어려움을 더욱 깨닫게합니다. 시인은 장면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으며, "고목의 슬픈 새의 뿔", "자귀의 밤달에 우는"과 같은 감성적인 자연 풍경을 사용하여 여행의 슬픔과 촉로의 외롭고 황량한 환경을 과장했습니다. , Shu Road의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구불구불한 슈로드(Shu Road)는 더욱 낯설고 위험한 풍경을 담고 있다. "봉우리가 없어져도 하늘은 가득하지 않을 것이다"부터 전체 이야기의 마지막 부분까지 산과 강의 위험성을 중심으로 슈로드의 난이도가 드러나며, 스릴 넘치는 분위기가 강조된다. '봉우리가 없어져도 하늘이 차지 않는다'는 말로 산의 높이를 과장한다면, '시든 소나무가 거꾸로 매달려 절벽에 기대어 있다'는 말로 절벽의 위험성을 강조한 것이다.
시인은 먼저 산의 위험성을 부각시킨 뒤, 고요함에서 벗어나 물과 바위가 솟아오르고 계곡이 으르렁거리는 스릴 넘치는 장면을 써내려갔다. 그것은 일련의 영화 장면과 같습니다. 하늘에 닿는 기복이 심한 산과 봉우리의 긴 장면으로 시작하여 천천히 절벽에 거꾸로 매달린 시든 소나무를 클로즈업하는 장면으로 이어집니다. 급류와 폭포, 그리고... 절벽과 돌이 터지는 듯한 빠른 샷 세트는 계곡의 천둥소리와 결합되어 아찔하고 아찔한 느낌으로 눈을 스쳐 지나가는 압도적이고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Shu Road의 어려움에 대한 설명이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위의 산의 높은 위험이 이미 위협적이라면, 여기의 산과 강의 위험은 더욱 스릴이 넘칩니다.
풍경이 변하고 위험해진다. 매우 스릴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마침내 쓰촨 중부의 요새 인 Jiange에 대해 썼습니다. Dajian Mountain과 Xiaojian Mountain 사이에는 봉우리가 칼처럼 우뚝 솟아 있고 벽이 잘려져 있습니다. 문처럼 단절되어 천연 요새를 형성합니다. 지형이 위험하고 방어하기 쉽고 공격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곳 역사상 왕이라고 자칭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시인은 Jiange의 위험으로부터 정치적 상황에 대한 묘사를 이끌어 냈습니다. 그는 서진(西晉) 장재(張財)가 지은 『장거비문』에 나오는 “외모가 아름다운 곳에 살지 말고 도적의 친척이 거기 살지 말라”는 문장을 활용해 사람들에게 경고로 삼을 것을 권했다. 그리고 전쟁이 일어날 것을 경계하라”며 당시의 사회적 배경과 결합해 쓰촨성 자칼들의 ‘피를 빨아먹고, 대마처럼 사람을 죽인다’는 사실을 드러내며 국정에 대한 걱정과 우려를 표했다. . 당천보 초창기, 평화로운 풍경 뒤에는 위기가 도사리고 있었다. 이후 발생한 안시의 난은 시인의 고민이 실천적 의미가 있음을 입증했다.
이백은 예측할 수 없는 붓놀림으로 촉로의 어려움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고대 촉로의 구불구불하고 우뚝 솟아 높고 울퉁불퉁한 특징을 예술적으로 보여주며, 다채로운 산수화 두루마리를 그려낸다. 시 속의 감동적인 장면은 생생하게 기억되는 것 같습니다.
리바이의 묘사가 이토록 감동적인 이유는 그 속에 흐르는 낭만적인 열정에 있다. 시인은 산과 강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며, 자유분방한 성격을 표현하고 있다. 그는 자연의 풍경을 무심코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열정적으로 감상하여 자신의 이상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날아가는 기류, 기이한 봉우리, 위험한 계곡은 시인의 감성적인 기질을 선사하여 그의 날아다니는 영혼과 장엄한 자세를 보여줍니다. 시인은 상상력과 과장, 신화와 전설을 결합하여 장면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산의 높이를 말할 때 "육룡이 태양으로 돌아가는 데는 높은 기준이 있다"고 하고, 길의 위험에 대해서는 "땅이 무너지고 산이 강한 자를 멸한다"고 한다. 죽고 사다리와 돌더미가 서로 연결됩니다."... 시인은 "바람과 구름을 뚫고 돌진하여 "Haiyue"를 채찍질합니다 (Lu Shiyong의 "시 거울 요약"에서 Li Bai의 7 가지 고대 말에 대해 논평함) ), 칸총의 건국부터 오정의 산의 건국까지, 육룡의 귀환부터 밤의 자계의 까마귀까지, 그는 야생마처럼 상상력을 질주하여 광대하고 광대한 예술을 창조한다. 낭만주의가 가득한 왕국. 아름답고 가파른 산과 강 사이로 "글을 쓸 때 오산을 흔들고 영창주를 비웃는" 시인의 우뚝 솟은 모습이 보이는 듯하다.
당나라 이전의 작품 '촉도는 험난하다'는 짧고 가늘다. 이백은 동복의 고대 비문을 혁신하고 발전시켰으며, 3자, 4자, 5자, 7자, 심지어 11자에 이르는 많은 산문시를 사용했는데, 그 단어의 길이는 분산되고 고르지 않아 극도로 자유로운 언어를 형성했습니다. 스타일. 시에 사용된 운(韻) 역시 양(梁), 진(陳) 시대 옛 작품의 운율 패턴을 깨뜨렸다. 나중에 쓰촨성의 위험한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운율이 세 번 연속 바뀌어 변화가 가득합니다. 그래서 윤판은 『화월영령전』을 편찬하고 이 시를 “이상하고 이상하다. 이런 문체와 어조는 시인들이 돌아온 이후로 거의 볼 수 없었다”고 불렀다.
이 글에 대해 선배들은 다양한 우화론을 펼치며 특별히 누군가 또는 사물을 위해 썼다고 결론을 내린다. 명나라의 Hu Zhenheng과 Gu Yanwu는 Li Bai가 "Shu에 대한 자신의 칭찬을 불렀고" "다른 의미는 없다"고 믿었습니다. 현대인들은 이 시가 표면적으로는 촉도의 위험성을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험난한 관직 생활을 묘사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시에는 오랜 방황 중에 난관에 부딪힌 시인의 삶의 경험과 자신의 재능을 알아보지 못한 한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아직 결론은 없습니다.
저자 소개:
"Exiled Immortal"로도 알려진 Taibai, Qinglian Jushi라고도 알려진 Li Bai(701-762)는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었습니다. 당나라 때 그는 후대에 의해 '시불멸자'로 칭송받았고, 다른 두 시인 이상인, 두목과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함께 '이두'로 불렸다. Little Li Du", Du Fu 및 Li Bai는 통칭하여 "Big Li Du"라고도 불립니다. 『당신서(新書)』에 따르면 이백은 흥성제(양무조 이하오왕)의 아홉 번째 손자였으며 이왕, 당왕과 같은 조상을 갖고 있었다. 그는 술과 시 쓰기, 친구 사귀기를 좋아하는 밝고 관대한 사람이다.
이백은 황로역장의 사상에 깊은 영향을 받아 세상에 전해지는 『이태백집』이 있는데 그의 대표작으로는 『왕(王)』이 있다. 여산폭포', '길은 험난하다',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술에 들어가려다', '양부음', '바이디성 조기출발' 등 다수의 노래.
송나라 사람들은 이백의 시와 시에 대한 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문영의 "향산야기" 제1권)의 선구적인 의의와 예술적 성취 측면에서 "이백의 자"가 있습니다. 매우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