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격의 인격 분석 심리학 이론은' 정서' 라는 개념을 제시하고, 인격을 내성과 외향으로 나누고, 인격을 의식, 개인 무의식, 집단 무의식 3 층으로 나눈다고 주장한다. 그는 국제정신분석학회 의장과 국제심리치료협회 의장을 역임했으며 영격심리학연구소를 설립했다. 196 1 6 월 6 일 스위스에서 사망했습니다. 그의 이론과 사상은 지금도 심리학 연구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인격 유형 이론
우선, 영격은 사람의 태도를 내향과 외향의 두 종류로 나누었다. 내성적인 사람의 심리적 에너지가 안쪽을 가리키면 내면의 경험과 환상이 생기기 쉽다. 이런 사람은 바깥세상에서 멀리 떨어져 사물의 본질과 활동의 결과에 관심이 있다. 외향자의 심리적 에너지는 외부를 가리키며 객관적인 것을 선호한다. 이런 사람은 사교를 좋아해서 외부의 각종 구체적 사물에 관심이 있다.
둘째, 영은 네 가지 기능 유형, 즉 사고, 감정, 느낌, 직감이 있다고 생각한다. 감각은 감각으로 사물의 존재를 감지하는 것이다. 감정은 사물을 좋아하고 싫어하는 경향이다. 사고는 사물이 무엇인지에 대한 판단과 추론이다. 직감은 사물의 변화 발전에 대한 예감이므로 해석하고 추론할 필요가 없다. 융그는 사람이 생각하고 느낄 때 이성적인 판단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이성적인 기능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성적 판단은 감각과 직감에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비이성적 기능에 속한다.
융거는 두 가지 태도와 네 가지 기능 유형을 결합하여 여덟 가지 심리적 유형을 형성했다. 외향적 사고, 내향적 사고, 외향적 감정, 내향적 감정, 외향적 느낌, 내향적 느낌, 외향적 직감, 내향적 직감.
영격의 8 가지 유형은 극단적인 상황이다. 사실, 한 가지 인격 유형은 종종 주도하고, 다른 한 가지 또는 두 가지 인격 유형은 보조적 지위에 있다.
인격 발전 이론
영격은 심리발전의 최종 목표가 개인화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일련의 발전 단계를 거쳤다. 초창기에 그는 인생을 네 단계로 나누었다.
(1) 인생 첫해
(2) 어린 시절부터 청소년기까지;
(3) 사춘기부터 성인기까지;
(4) 노인.
융그는 개신교 목사의 아들로 태어났기 때문에 기독교 집단의 소외와 고립을 동시에 경험했다. 그가 가진 모든 것은 그의 아버지와 어머니, 스빅의 가족으로 대표되었다. "기억, 꿈, 반성" 에서 융그는 아이로서 어떻게 놀라운 꿈에서 신비한 음경신으로 데려왔는지, 그리고 조용히 자신의 의식과 신학을 발전시켰다고 썼다.
영격이 동양정신세계를 처음 접한 기억은 그의 어머니가 그에게 책 한 권을 읽어 주었을 때였다. 이 책은 매우 낡았고 힌두교 신의 삽화가 있어서 그의 이후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아버지가 그에게 기독교 삼위일체 교리를 가르치지 않았기 때문에 아버지에게 실망했다. 하지만 그러한 실망은 그로 하여금 기독교를 포기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대체물이나 그에게 더 잘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독교 관점을 기대해 주었습니다. 융격은 그의 종교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없고 완전히 벗어날 수도 없다.
영격과 불교의 관계
융그는 서구 심리학자 중 한 명이다. 그는 동양 불교의 심리적 본질과 가치를 처음으로 인식하고 감상하는 사람이다. 반세기 동안의 발전을 거쳐 영격은 서구 학술사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점차 두 가지 추세로 발전했다. 하나는 영격 불교 분석가의 출현이고, 다른 하나는 영격 분석 심리학과 불교의 교차 학과의 발전이다.
꿈의 분석
영격의 꿈의 정신분석의 또 다른 특징은 꿈에 대한 개별 분석 외에도 꿈에 대한 시리즈 분석을 매우 중시한다는 점이다. 그는 꿈의 개인 분석에 대한 의의가 크지 않지만, 일정 기간 동안 꿈을 꾸는 사람들의 일련의 꿈은 일관된 인격적 그림을 제공할 수 있으며, 반복되는 주제를 밝혀 꿈을 꾸는 사람의 내면의 주요 경향을 드러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