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24 곡" 의 도덕에 대한 감사

당대는 중국시 문화 발전의 절정으로, 시인의 규모든 작품의 질이든 어느 시기에도 비교할 수 없다. 이 시기에 시 이론의 발전이 절정에 이르렀는데, 사공도의' 24 시품' 이 그 중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시가미학 문제를 주목하는 이 이론 저작도 중국 문학사의 고전이 되었다.

함축은' 24 시품' 의 제 11 편이자 책에서 가장 문학적인 장 중 하나로 예로부터 칭송을 받았다. 이름은' 함축적' 이기 때문에, 쓸 때 너무 노골적으로'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는 낭만' 을 해서는 안 된다. 시를 쓰든 글을 쓰든, 운율은 1 위다. 독자에게' 운외' 와' 의미 외' 를 맛보게 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이 사상을 상세히 설명하기 위해 저자는 먼저 "문자는 어려움이나 고민을 포함하지 않는다" 는 예를 들었다. 문구에는 신랄하고 각박한 문장이 없지만, 글에 담긴 걱정은 눈물을 흘릴 수 있을 만큼 충분했다. 글은 의미심장하고 기억에 남는다.

두 번째 단락은 첫 번째 단락을 기초로 한 진보로, 주로 우의의 경지를 설명하고 있다. "진재도 있고, 기복도 있다." " 이른바' 진재' 는' 장자 _ 만물론' 에서 나온 것으로 만물 운행의 내적 법칙을 가리키며, 여기서 작품의 내용과 감정을 가리킨다. 함축은 변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한 작품의' 기복' 에 따라' 표류' 하려면 반드시 자연스러워야 한다. 만약 술이 용기에 넘친다면, 꽉 찼어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억제되면 꽃이 핀다. 가을이 추우면 느려지고 함축되어 드러나지 않는다. 이 두 비유는 명제와 동시에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기 때문에 매우 문예적이다.

제 3 단, 경지가 위대하고, 공중의 먼지, 바다의 잔물결, 무궁무진, 시인은 그 창해 한 방울만 취하면 그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통제하자마자 세상은 모양에 갇혔고, 모든 것이 붓끝에서 좌절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마지막 문장의' 만분의 일' 은 첫 번째' 한마디도 하지 않으면 낭만을 얻을 수 있다' 는 강령적 판단과 일치하는 미묘한 필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