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리에르
중국명:장 밥티스트 포크레랭
몰리에르(몰리에르)
별명:몰리에르
국적:프랑스
출생지:파리
생년월일:1622 65438+10월 65438+5월
사망일:1673년 2월 28일.
사망일:1673년 2월 17일
직업:코미디언, 배우, 연극 활동가
신앙:천주교
주요 업적:발레 희극 극작가.
대표작: <병은 없다>, <위선자들>, <미저리들>, <돈 후안>.
몰리에르(1622~1673)는 프랑스의 코미디언이자 배우, 연극 활동가입니다. 그는 파리에서 '왕실 유지'라는 지위를 가진 궁정 실내 장식가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중등학교에서 좋은 교육을 받은 후 1643년 아버지의 유산을 포기하고 베하의 형제들과 함께 '명문 극단'을 결성하여 파리에서 공연했습니다. 1644년부터 몰리에르라는 예명을 사용했습니다.13 이후 방랑하는 예술가의 삶으로 풍파를 겪었지만 프랑스 사회에 대한 관찰과 이해가 깊어지고 연극에 대한 재능을 연마하여 1658년 파리로 돌아와 단막극 '애정 어린 의사'(로스트)를 공연하고 '왕실 종'이라는 작위를 되찾아 보호를 받게 됩니다. 보호.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계적인 봉건 국가에서 그의 창작의 길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그는 자신의 희곡을 공연하기 위해 오랫동안 힘겨운 싸움을 벌여야 했습니다. 그는 뛰어난 희극 시인, 시나리오 작가, 연극 이론가이자 많은 중요한 역할을 맡은 뛰어난 배우였습니다. 그의 연기와 소리는 당대 사람들에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는 프랑스를 위해 수많은 재능 있는 젊은 배우들을 훈련시켰습니다. 그의 극단은 오늘날의 프랑스 극단이 되었습니다. 그는 오랜 기간의 격렬한 활동 끝에 폐결핵으로 사망했고, <병도 의사도 없다> 공연에 참여한 후 파리에서 사망했습니다.
머레이는 33편의 희곡과 8편의 시를 남겼습니다. 최초의 중요한 사실주의 희극은 <어리석은 마녀>(1659)였으며, 봉건적 가부장 이데올로기에 반대하고 사랑의 자유를 찬양한 사회 희극 <남편의 집>과 <시어머니의 집>, 1664년 베르사유의 대축제 갈라에서 초연된 <다푸르>가 이어졌습니다. 이 연극은 심오하고 예술적으로 성숙한 '정치 희극'으로, 나중에 '위선자'라는 용어의 대명사가 된 거짓말쟁이 달타냥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 후 돈 후안(1665)과 냉소주의(1666)가 나왔고, 이후 머서는 다양한 형태의 코미디를 탐구했습니다. 구타와 의사, 불안과 용감, 조지 조던 등이 있었고, 그 중 스크루지(1668)는 가장 심오한 '캐릭터 코미디' 중 하나입니다. 또한 무슈 포수유-자크(1669)와 귀족의 환상(1670) 등 여러 발레 희극을 썼습니다. 마지막 걸작은 <병든 환자를 찾아서>(1673)로, 자신의 건강을 위해 딸의 행복한 사랑을 희생하는 이기적인 부르주아 계급을 비난한 작품입니다.
머레이의 희극은 장르와 스타일이 다양했으며 고전주의를 뛰어넘었습니다. 그는 프랑스 발레 코미디의 창시자이기도 합니다. 그의 코미디는 희극적 요소에 중점을 두었고 평범한 재미를 고수했습니다. 그러나 민속 희극에 혁명을 일으켜 유머와 거칠음 속에 진지함을 담아냈습니다. 그의 희극은 무대를 위해 직접 쓰여졌습니다. 그는 일상적인 문구를 추출하여 무대에 올려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습니다. 민중의 편에 선 그의 민주적 정신은 프랑스 사회의 삼류 계층에 대한 그의 반봉건적 성향을 반영했습니다.
모는 사실주의 희극에 대한 독창적인 이론과 작가 및 연출 경험을 가지고 있었으며 소설, 시, 문학 작품은 자연스럽고 합리적이어야 하며 사회적 효과에 중점을 두고 평가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의 희극은 소설, 시, 문학의 대표적인 작품이 되어 여러 나라의 희극 발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프랑스에서 그는 '프랑스의 정신'을 대표합니다. 그의 희곡은 거의 모든 주요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무대에서 정기적으로 공연되고 있습니다. 중국 무대도 예외는 아닙니다. 따라서 모하메드의 희극은 세계 문학에서 귀중한 유산입니다.
재능 있는 여자, 남편의 학교, 아내의 학교, 의사가 되기 위해 구타당한 다르두프, 온핀 테리용, 비참한 조르주 조르주, 무슈 푸아즈유 자크, 그리고 화려한 귀족들이 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