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제각은 전통문화예술의 일환으로 일정한 예술감상가치를 가지고 있다. 비각 서예의 완벽한 결합 자체가 바로 뛰어난 예술이다. 그것은 조각, 문학, 서예 예술의 종합 표현이다. 중주역사와 구곡 주인 배홍이 천하, 북수요일 (568) 공적을 기록한 배홍비, 서예가 듬직하고 강건하며 한립, 위비와 하나가 돼 국가 서예비가 됐다. 배광정비는 당나라 총리 배광정의 공적을 기록하며 비체는 정사각형이고 양면은 조각했다. 정면은 당현종 초서이고, 뒷면은 현종 명신 장구령의 책이다. 그의 서예는 기세가 웅장하고 힘이 있어 모두 서예의 진귀한 보물이다. 특히 당대의 유명 인물 배도 정적을 기록한' 당평 와이시베' 는 당대의 유명한 고문가 한유이다. 이상은은' 한베' 시에서 이 기념비를 이렇게 묘사했다. "비석은 높이가 30 피트이고, 글자는 바가지처럼 크며, 거북이 위에 서 있고, 기둥에는 용줄이 꽂혀 있다." 비문은 "약곡" 과 "순전" 을 생략하고' 묘청' 과 비석은 배도의 교묘한 공헌이 1 위라고 판단해 이 씨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구당서 한유전》에 따르면: "불공평하다. 그의 아내가 자금성을 드나들 때 비문이 사실이 아니어서 성지연구문, 헌종은 한림 학사단 문창 () 에게 문장 () 을 다시 쓰라고 명령했다. " 하지만 천여 년 동안 이 비석은 청함풍 원년 (185 1) 기념비는 네 개의 거대한 비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네 개의 돌들이 일렬로 늘어서 네모난 자리를 이루고 있다. 글자는 주먹처럼 크고, 기세가 웅장하며, 석질이 섬세하고, 조각공이 정교하다. 그 필기와 서예, 인감이 모두 뛰어나기 때문에 이 비석은' 삼절비' 라고도 불린다.
배송의 제 26 대 손, 서진사학자 배송지는 "비문은 표후곤으로 쓰여졌다" 고 말했다. 배석각은 중국 고대 문화유산의 보물로 후세 사람들에게 매우 소중한 계시를 남겼다. "악존선, 옛날부터 현재용" 이라는 원칙에 따라 배비지 파일의 연구와 개발을 강화하여 중국 고대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발양하여야 한다.
페금공사' 비문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당평회서비' 가 매우 유명하다. 이 비석은 청나라 () 에 새겨진 4 개의 석비 () 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금으로부터 150 여 년 전이다. 비문 내용은 당대 고문대사 한유가 지은 것으로, 청대 대학사, 병부 상서, 서예가, 제길조가 지은' 페도성 회서진 무원길 업적' 으로 일명' 삼절비' 로 불린다. 배비림은 현재 산서성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에 속한다.
현재 문희현위, 현정부의 중시와 사회 각계, 배후세의 대대적인 지지로 새로운 관광지가 잘 발전하였다. 가까운 장래에 중화재상촌 배씨 종사 관광지가 참신한 면모로 세상 앞에 드러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