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토프의 슬픔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잃어버린 슬픔, 잃어버린 슬픔, 외로운 슬픔, 무력한 슬픔.
잃어버린 슬픔은 시인의 3 대 비극에 의해 형성된 감정적 충격파에서 비롯된다. 이는 사랑시에서 가장 잘 표현된다.
사랑과 가정이 직접 초래한 비극 외에도, 레몬토프의 상실한 슬픔은 인생에 대한 그의 비극적인 경험에서 비롯된다. 이런 비참한 경험으로 인한 슬픔은 객관적인 존재에 초점을 맞추고, 어떤 것은 주관적인 느낌 (예: 외로움, 외로움 등)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객관적인 존재와 주관적 감정의 중복도 있다.
실의에 빠진 슬픔보다 더 해결하기 어려운 것은 실의에 빠진 슬픔이다. 그것은 인류에 대한 불공정한 혼란, 비극적인 운명에 대한 무력감, 인생의 세속적 의미에 대한 추궁, 천재의 사명을 짊어지는 막막함에서 비롯된다. 혼란은 상실이나 절망이 아니라, 예상치 못한 복잡한 환경에서 잠시 자신을 포지셔닝할 수 없는 마음가짐으로, 사회의 큰 전환점 때 저명한 인물들이 자주 싹트는 심리이다.
시인이 주위의 일에 대해 혼란과 슬픔을 느낀다면, 그는 주변 사람들에게 외로움과 슬픔을 느낀다. 천재의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고 자신하는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사람은 일반인들 사이에서 시야가 짧고 권세 있는 사람들에 대한 노예성이 충만하여 눈에 띄는 것과 다름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신감명언)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상상할 수 있듯이, 그는 심리적인 외로움을 느꼈다. 시인의 많은 작품들, 특히 서정시에서 우리는 시인의 고독한 슬픔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외로움이나 슬픔, 진정한 시인에게 있어서는 개인의 득실이 아니라 국가와 민족에 관한 것이다. 외로움처럼, 그것은 어려운 감정의 상징이다. 중국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은거자, 지혜가 광범위하지 않고, 형자를 걱정하지 않고, 멀지 않다." 레몬토프의 슬픔은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 개인의 슬픔이 아니라 개인의 득실을 뛰어넘는 걱정이다. 그의 사상이 성숙함에 따라, 슬픔의 내포는 슬픔뿐만 아니라 걱정국, 우민, 우민족의 운명, 근심시대의 현황으로 더욱 깊어졌다.
슬픔이 걱정으로 이어진다면, 걱정은 걱정과 분노로 이어질 수 있다. 슬픔은 걱정스러운 객관적 현상으로 인한 주관적 느낌의 억압 상태이다. 걱정은 일종의 불안한 심리 상태이다. 그것은 객관적인 사물에 집중된 주관적인 걱정에 의해 자생한다. 고민과 분노는 슬픈 사람이 고민의 근원에 대한 강한 불만을 터뜨리는 일종의 심리 동원 상태, 행동에 대한 갈망, 자신에 대한 무관심, 영감에 대한 호소다. 독백이 슬픈 걸작이고 사색은 고민의 걸작이라면' 시인의 죽음' 과' 별별, 러시아' 등 시는 고민과 분노의 걸작이다.
레몬토프는 비록 비천민으로 유명하지만, 그는 시종' 슬프고 상처받지 않는' 낙관주의자였다. 왜냐하면 그는 개인의 영욕과 안위가 아니라 국가와 국민을 걱정하기 때문이다. 중국 고대에는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늘 슬프다" 는 명언이 있었다. 군자를' 우국우민의 강자' 로 정의하고 소인을' 사리사욕을 위해 우거지상을 하는 약자' 로 정의한다면, 레몬토프가 자신에 대해' 허황된 것' 이기 때문에 그는' 항상 국우민' 을 걱정하게 된다 ...
미시적인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그것이 시대정신에서 벗어나지 않았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지만, 시대정신이 시에 드러난 음악과 그 변화의 상태 (흐르는' 슬픔' 은' 걱정',' 걱정' 의 변조) 일 뿐이다. 마오 돈 (Mao Shan) 은 레몬토프 (Lemontov) 의시에 "불의 가스" 가 포함되어 있다고 믿는다. 여기서 말하는 "불의 가스" 는이 기사에서 논의한 "슬픔, 걱정, 분노" 의 세 가지 변형이있는 감정적 인 주제이다. (구 윤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