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필로 타자를 치는 방법을 이야기하다

첫 번째 교훈은 키보드 옆쪽의 분포를 아는 것이다.

첫 번째 단계는 어근을 이해하는 것이다: 신화사전의 어근은 대부분 옆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다. 오필의 입력기 원리는 각 한자가 자근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좋은' 자는 자근' 여자' 와 자근' 자' 로 이루어져 있다. "문" 은 루트 "가스" 와 루트 "문" 으로 구성되므로 각 루트가 어느 글자 키에 있는지 기억할 수 있다면 한자를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 기본체의 분포 규칙: 기본체의 첫 번째 펜 (하나, 둘, 셋, 둘, 둘, 둘, 따라서 다섯 개의 입력기) 에 따라, 기본체를 다섯 개의 큰 영역 (숫자로 구분), 즉 키보드의 (G-/Kloc F-650// (H-2 1, J-22, K-23, L-24, M-25), (T-3 1, r-

세 번째 단계는 공식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공식은 각 키의 주요 부품을 한 문장으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이 식을 외우기만 하면 이 키의 주요 부수를 기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태양이 수직으로 떠오르면 곤충이 그것에 의지한다" 는 공식은 편옆 "태양", "아침", "선선", "곤충" 이 22 개의 버튼, 즉 J 키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타 유사 (공식과 키보드 다이어그램을 비교하여 이해할 수 있음).

요약: 공식에 익숙해지면 적은 노력으로 뿌리를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칼을 갈고 나무를 베는 기교이다. 반드시 숙련도에 도달하십시오.

제 2 과 오피서체의 부수에 익숙하다.

공식 주석: (버전 86)

제 1 구역: 1 1-G 왕은 통통하고 청탁한 다이 (둘 다) 5 월 1 일, (둘 다) 와' 다이' 해음.

12-F 토스트 20 인치 비.

13-D 큰 개 삼양고석공장 ("양" 은 양 엉덩이를 가리킴)

14-S 무정시,

15- 아공 조격 머리 오른쪽 상자 7. ("오른쪽 상자" 는 "哞" 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 영역인 2 1-H 메시, 끝 ("위" 는 문자가 있는 위쪽 절반을 나타냄).

22-J, 아침과 저녁, 곤충들은 모두 그것에 의존한다.

23-K 포트 및 쓰촨, 스파스 기호,

24-L 전 갑의 상자 4 대 차 부대. ("상자" 는 "아아" 를 의미합니다)

25 미터 산은 껍데기에 의지하고 상자 아래에는 몇 개가 있다.

구역 3: 3 1-T, 연죽 한 쌍 ("쌍립" 은 "고함" 을 의미)

반 문장 제목 * * * 삼위 일체. ("헤드 라인" 은 "금지" 를 의미합니다)

32-R 은 처음 3 ~ 2 파운드는 아무것도 없는 것을 보았습니다.

33-E 월복 (셔츠) 은 가정복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가정복 바닥" 은 "맥" 을 의미합니다.)

34-W 와 8, 3, 4 리 ("사람" 과 "8" 은 모두 34 에 있음)

35-Q 금수저 폐단무어 ("집" 을 의미? "" ) 을 참조하십시오

포크를 개 옆에 잠시 놓아라. -응? , 아들,? ) 를 참조하십시오

일곱 명의 아내가 없다. ("성" 에서 "일곱" 을 제거하십시오)

네 번째 구역: 4 1-Y 는 사고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개를 치켜들고 누가 가느냐고 말하다. (높은 머리 ","누가 "함께 가요? ) 를 참조하십시오

42-U 새로운 2 점과 6 점,

43- 나는 물가에서 작은 물구나무서기를 시작했다. ("집,,? ,? ) 를 참조하십시오

44-O 호 할아버지 머리, 4 미터, ("할아버지 머리" 는 "?"를 의미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단어 45-P 는 건물 바닥 (예: "지식, 비율, 비율, 비율") 에 사용됩니다

너의 옷을 벗어라. ("후 가을" 은 마지막 획인 "?" ) 을 참조하십시오

지역 5: 5 1-N 은 반만입니다.

왼쪽 프레임은 시체의 심장과 깃털을 접는다. ("왼쪽 상자" 는 "?"를 의미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52-B 에일러론 상승. ("상자" 는 "찌르다" 를 의미합니다)

53-V 여도 구구구산은 서쪽을 향하고 있다. ("서쪽을 향한 산" 은 "가을" 을 의미한다)

54-C 는 또 화살을 잃었다 ("이" 야 "에" Ew "를 의미)

55-X 자모님은 비수 ("모무의식" 이란 뜻 "?"" ) 을 참조하십시오

젊고 허약하다. "야 오" 대 "유" 대 "힘" 인가

세 번째 교훈은 한자 분할의 원리입니다.

첫째, 쓰기 순서:' 조합자' 를 분할할 때는 반드시 정확한 쓰기 순서를 따라야 한다. 예를 들어, "새" 는 "리, 나무, 금", "리, 금, 나무", "중" 은 "입" 으로 분해될 수 있고, "입" 으로 분해될 수 없습니다. "이순신" 은 "나, 활, 사람" 으로만 나눌 수 있고, "큰 활" 으로 나눌 수 없다.

L, 큰 우선 순위: "큰 우선 순위", 일명 "큰 우선 순위". 쓰기 순서에 따라 한자를 분할할 때, 한 번에 "가능한 한 큰" 기호, 즉 가능한 한 많은 획을 취하여 "한 획을 더하면 부호가 아니다" 로 제한한다. 예 1: 세계: 첫 번째 디스어셈블 방법: I, b (잘못) 두 번째 디스어셈블 방법: 20, b (양수) 두 번째 기호' b' 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에 전자는 분명히 틀렸다 예 2: 시스템: 첫 번째 분해 방법: 1. 두 번째 분해 방법: 1. 첫 번째 방법은 틀렸다. 두 번째 코드 중 "1" 은 ""뒤의 획으로 앞으로 이동하여 첫 번째 기호 ""와 더 큰 기호를 형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컨대,' 대 위주' 는 속칭' 가급적 전진' 이라고 불리며 한자 분할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본 원칙이다. 무엇이' 대' 이고' 대' 가 어느 정도까지' 변' 인지 기호 테이블에 익숙해질 때까지 우리는 실수를 하지 않을 것이다.

2. 직관을 병행한다: 한자의 무결성을 돌보기 위해 때때로 우리는' 쓰기 순서' 와' 최대 우선 순위' 원칙을 잠시 희생해야 한다. 예 1: 곽: 쓰기 순서에 따라' 7, 왕, 치, 쉬운' 으로 분해해야 하는데, 이는 한자 구조의 직관성을 손상시켜 쓰기 순서를 위반하여' 7, 왕, 치' 로 분해해야 한다. 예 2:' 자' 라는 단어는 경중완급에 따라' 하나, 둘, 셋' 으로 나누어야 하지만, 이것은 직관적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 라는 단어의 어원 (이 단어의 어원은' 코를 가리키는 손가락' 임) 에 어긋나기 때문에' 자' 로 나눌 수 있다

3. 도대체 연결될 수 있을까? 다음 분할 예를 보십시오: 옥: 10 (둘 연결), 서울 (둘 교차), 못생긴: 을토 (둘 연결), 칼 2 (둘 교차). 단어가 여러 개의 연결된 부분과 여러 개의 교차하는 부분으로 분해될 수 있을 때, 우리는' 연결' 방법이 옳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연결" 은 "호출" 보다 더 직관적이기 때문입니다.

4. 분리 가능: 획과 기호, 기호 사이의 관계는 분산, 연결, 교차의 세 가지 관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 기호 사이에 "흩어져" 관계가 있다고 주장합니다. 시작: 첫 번째 "쉬운" 과 "목적" 의 관계는 "연결" 입니다. 이순신: "하나", "활", "사람" 의 관계는 "통과" 입니다. 기호 간의 관계에 따라 한자의 글꼴 (위, 아래, 왼쪽, 혼합) 이 결정됩니다.

(a) "쉬운" "C" 와 같은 여러 기호가 "교차" "연결" 되면 "혼합" 이어야 하며 "3" 유형이며 논쟁의 여지가 없습니다. 분산된 루트 구조는 "1" 또는 "2" 여야 합니다.

(b) 한자의 구성 요소가 복합 기호 (단일 획이 아님) 인 경우가 있으며, 이들 사이의 관계는 "3" 과 "연결" 사이에서 모호합니다. 예를 들어, 그것들이 "연결됨" 으로 간주된다면, 그것들은 잡합 (유형 3) 이다. 둘 다 "분산" 으로 처리되는데, 상하형 (2 형이 정확함) 이다. 얼굴: 선주후 양자는' 연결' 으로 처리되고, 교잡형 (3 형), 후자가' 분산' 으로 처리되며, 상하형 (2 형이 옳다) 입니다. 이런 흩어질 수도 있고 연결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단필이 아니면 흩어질 수 있는지 판단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위의 두 가지 경우 모두 "점유" 와 "색상" 은 모두 "상하형" (유형 2) 으로 간주됩니다.

(C) 위에서 규정한 바와 같이 코딩 시스템의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해서이다. 사실 마지막 세 가지 규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어는 그렇게 몇 개뿐이다.

제 4 과 1 급 및 2 급 퀵코드를 어떻게 연주합니까

주요 단순화 코드:

1 급 단축 코드에는 25 자의 한자가 있어 소프트웨어에 대해 연습할 수 있다. 입력 속도를 높이기 위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25 개의 한자를 1 차 단축 코드로 지정하고 문자 키와 스페이스바를 눌러 입력할 수 있습니다.

첨부: 기본 퀵코드 목록:

I, Q, W, E, R, T, 주 Y 는 U, I, O, 이 P 가 아니다.

작업 A 는 D, F-G 의 S, J, L 의 H 는 K 를 원한다.

X 다음에 C, V, B 인, N, M 을 따라갑니다.

2 단계 퀵코드: 놀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좋아요" = "여자"+"자식"+공백입니다.

2.3 개 이상의 부수: 처음 두 개만 입력합니다 (예: "그라데이션" = "그라데이션"+"차"+공백).

3. 한 글자의 어근: 어근조차도 한자이다. 게임 플레이: 먼저 뿌리 키를 누른 다음 단어의 첫 번째 펜을 누르십시오 (예: "mi" = "mi"+"dia"+공백).

4. 한자의 키 이름: 키보드에서 각 글자 키에는 영어 이름 (예: A 키와 B 키, 5 개의 입력기 중 각 글자 키에 해당하는 키에도 중국어 이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I" 키는 A 키에 해당하고 "big" 키는 D 키에 해당하므로 항상 25 개의 키 이름이 있습니다. 재생: 키 이름이 있는 키를 두 번 클릭하고 공백을 추가합니다 (예: "대" = "대"+"대"+공백).

요약: 중국어 응용에서는 2 차 한자가 대다수를 차지하며 2 차 한자를 능숙하게 익히는 것이 입력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오피서체 98 판에 관한 보어부: 대부분의 부수는' 나무' 자근의 코드는' S' 이지만, 세 개의 특수한 부수에는 각각' 계서',' 계서',' 계서',' QT' 라는 두 개의 코드가 있다.

제 5 과 3 단계 코드 및 전체 코드 재생 단순화

레벨 3 단축 코드: 다음과 같이 플레이합니다.

세 개 이상의 어근: 타법 = 첫 번째 어근+두 번째 어근+세 번째 어근+공백 (예: "일부" = "중지"+"비수"+"2"+공백).

두 부분: 타법 = 첫 번째 부수+두 번째 부수+마지막 식별자+공백 (예: "리" = "일"+"흙"+"세"+공백).

마지막 펜 식별 번호: 옆에서는 글자를 쳤지만 타자를 칠 수 없을 때' 마지막 펜 식별 번호' 를 추가해야 한다. "마지막 식별 번호" 를 찾는 두 단계가 있습니다. 단어의 마지막 펜이 어떤 획인지 (나,,,,,,,,,,,,,,,,,,,,,,,,,, B) 입니다. 둘째, 한자의 구조는 좌우 구조, 상하 구조 및 기타 구조와 같은 것이다.

마지막 펜 식별자 공식: 마지막 펜 식별자 = 마지막 펜 × 단어 구조 (왼쪽/오른쪽 1, 위/아래 2, 세트 3)

예:

"텍스트" 의 마지막 식별자 = 마지막 펜 () × 단어 구조 (왼쪽 및 오른쪽1) = ×1= = y

"정리" 의 마지막 식별자 = 마지막 (1) × 문자 구조 (세트 2) =1× 2 = 2 = F.

"리" 의 마지막 식별 번호 = 마지막 (1) × 문자 구조 (세트 3) =1× 3 = 3 = D.

3. 한 단어의 어근: 타법 = 어근키+단어의 첫 번째+두 번째+공백 (예: "정" = "정"+"하나"+"쉬운"+공백).

4. 레벨 3 키 이름 한자: 게임 = 키 이름 키+키 이름 키+키 이름 키+공백 (예: "연" = 연+연+공백).

전체 코드 재생

1, 4 개 이상의 한자의 경우 놀이는 첫 번째+두 번째+세 번째+마지막 (예: "생명" = "사람"+"하나"+"입"+ 공백을 넣지 않도록 주의해라!

2. 부수가 세 개뿐인 한자의 경우 타법 = 첫 번째 부수+두 번째 부수+세 번째 부수+마지막 식별 번호. 예를 들어, "암송" = "암송"+"사용"+"H-21"입니다.

3. 4-레벨 루트, 게임 = 어근 키+어근 첫 번째 펜+부수 두 번째 펜+부수 마지막 펜 (예: "감" = "감"+"하나"+"하나"+"둘"). (마지막 루트도 마지막 식별자도 아닙니다.)

4. 4 단계 키 이름 한자, 게임 = 키 이름 키+키 이름 키+키 이름 키 (예: "tu" = "tu"+"tu"+"tu"+"tu").

제 6 과 어구 놀이 방법

악구를 재생하는 방식

두 단어 = 첫 번째 단어의 첫 번째 부분+첫 번째 단어의 두 번째 단어+두 번째 단어의 첫 번째 단어+두 번째 단어의 두 번째 부분 (예: "내일" = "일"+"월"+"하나"+"대") "우리" = "둘"+"하나"+"귀신"+"문". (참고: "나" 라는 단어는 1 급 단축 코드이므로 1 급 단축 코드로는 칠 수 없고 1 부 부수와 2 부 부수에 따라 쳐야 합니다. 다른 1 급 단축 코드는 "법", "위", "발견" = B+ 위+왕+참조, 다른 여러 단어도 마찬가지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자 = 첫 번째 단어의 첫 번째 부분+두 번째 단어의 첫 번째 부분+세 번째 단어의 첫 번째 부분+세 번째 단어의 두 번째 부분 (예: "컴퓨터" = "대나무"+"대나무"+"몇")

3. 네 단어 = 각 단어의 첫 번째 어근을 차례로 입력합니다 (예: "민주당" = "b"+"ya"+"ying"+"ying"+"ying").

4. 여러 단어 = 처음 세 단어의 첫 번째 루트+마지막 단어의 첫 번째 루트를 차례로 입력합니다 (예: "중국인 * * * 과 중국" = "입"+"사람"+"사랑").

제 7 과 불문의 식별 번호

한 단어가 네 개의 기호로 나누어지지 않은 경우, 그 입력 코드는 먼저 기호 코드를 입력한 다음 "마지막 글꼴 식별자", "식별자" 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1. "식별자" 구성: "마지막 펜" 코드와 "글꼴" 코드로 구성된 추가 코드입니다. 예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식별 번호' 를 두려워했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법을 가르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실 다음과 같이 5 분만에 배울 수 있습니다.

"1" 스타일 (왼쪽 및 오른쪽): 기호가 끝난 후 1 마지막 펜을 추가하면 "식별자" 를 추가하는 것과 같습니다. 예: 무: 목축 ("무" 는 마지막이고 보우 1 "무") 정: 무정 ("무" 는 마지막이고 보우 1 "목"

"2" 형 (상하형): 기호를 다 치면 마지막 두 획으로 구성된 "기호" 를 더하고 "식별자" 를 추가하는 것과 같습니다. 예: 화: 필세 (마지막 펜은' 하나', 2 형, 보어는' 식별자') 자: 자 아들 (마지막 펜은' 하나', 2 형, 보어는' 2' 는' 2')

"3" 유형 (혼합) 단어: 기호가 나오면 "식별자" 를 추가하여 마지막 세 획으로 구성된 "기호" 를 구성하는 것과 같습니다. 예: 동일: 입셋 (마지막 획은' 1', 3 형,' 3' 은' 식별자') 문자열: 입입 (마지막 획은' 2', 3 형,' 3' 은' 3'

둘째,' 마지막 펜' 에 대한 몇 가지 설명: (제 86 판 오피서체에만 적용 가능)

L, "힘, 칼, 9, 비수" 에 대해서요. 이 기호들의 획 순서는 왕왕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오필자' 에서는 특히' 인식' 에 참여할 때 가장 긴 펜을 최종 펜으로 접는다. 남자: 돌리 (마지막은' B', 2 형) 와 꽃: 비 (마지막은' B', 2 형). 일부는 다른 부분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포위된 부분의' 마지막 펜' 을' 마지막 펜' 으로 규정하고 있다. 예: 김: 엘야오 (상식 "을" 를 "를" 식별 번호 "로) 원: 엘요 (상식" 을 "을" 를 "식별 번호" 로) 그룹:

2. "나", "나", "성" 의 마지막 몇 글자.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하향식' 원칙을 따르고' 쉽게' 를 마지막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나: 나: DNNT, 하나, 둘, 셋, 단 4 야드) 사이드 (GGGT, 코드원, 먼저' 등록' 하고 1,;

3. 단일 점: "하나, 너무, 적게" 라는 단어 중 "단일 점" 의 경우 기호에서 거리를 결정하기가 어렵지만 멀리 갈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이' 단일 점' 이 그 근처의 기호와' 연결' 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것들은' 체인' 이기 때문에 잡합형 (3 형) 에 속한다. 그 중' 의 필순은 위에서 언급한' 하향식' 원칙에 따라' 선점, 뒤 왼쪽' 으로 고려해야 한다. 예: 이순신 (마지막 펜은 "보" 스타일 3, "보" 식별 번호) 타이: 큰 보 (마지막 펜은 "보" 스타일 3, "보" 식별 번호) 숟가락:

오필자근 공식

수평 영역:

G 왕은 통통하고 푸른 머리는 5 월 1 일을 눌렀다.

포투슬간 10 인치의 강우량

대천삼 (양) 고석공장

목밭

아공 조격두 오른쪽 틀 7

수직 영역:

H-eye 는 맨 위에서 끝나는 호랑이 가죽을 가지고 있다

아침, 아침, 아침, 저녁, 곤충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입과 천은 뿌리가 묽다.

L 필드 플러스 프레임 차량 힘

미산은 껍데기에 의지하고, 상자는 몇 개이다.

스키닝 영역:

주씨, 두 사람은 머리를 한 번 젖히고 머리를 기대고 삼일역에 서 있습니다

R 처음 3 ~ 2 근은 아무것도 없다.

거위 악산유 영가일디

W 는 아직 8, 3, 4 마일 남았다

Q 금수저에는 단점이 있다. 꼬리없는 물고기, 개에게 먹을 저녁이 조금 남아 있고, 일곱 명의 아내 (옷) 가 없다.

제어 영역:

4 1 에서 Y 자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데 누가 머리를 치켜들까요?

★ 새로운 2 점 6 가지 질병

나는 물가에서 물구나무서기를 했다.

오, 화재 야두, 4 시 방향

P 바오 표지, 옷 벗으세요

접기 영역:

N 반 가득, 왼쪽 상자가 고장났습니다.

을은 아들의 귀도 들어 올렸다.

V 여자 칼 구구구산은 서쪽을 향하고 있다.

C 는 또 화살을 잃어버렸다.

X 자모는 굽은 활 비수의 뜻이 없어 약해도 바람을 피할 수 없다.

추가 고려 사항:

규칙은 철자이고, 큰 우선 순위를 취하고, 분리할 수 없고, 연결할 수 없다.

키보드 문자: 4 개의 키보드 조합 예: 금 (QQQQ)

어근: 어근이 있는 키+첫 번째 펜+두 번째 펜+마지막 펜.

2 단 퀵코드: 1 부+2 부+공백

3 급 퀵코드: 1 부+2 부+3 부+공백

전체 코드 (4 단계 코드): 첫 번째 루트+두 번째 루트+세 번째 루트+마지막 루트.

Z 키는 모든 그룹 (오목 MMGD, 볼록 HGMG) 을 대체할 수 있는 만능 키입니다.

식별자: (한 단어가 모든 어근을 입력한 후 필요한 텍스트를 얻지 못한 경우)

마지막 펜은 지역 번호+단어 구조에 있습니다.

1: 좌우 2: 상하 3 복합성

예: 나머지 (WTU) 의 마지막 획은 Si (4)+ 상하구조 (2) 입니다. 즉 코드는 (42) 입니다.

구문 게임:

두 글자는 각 글자의 처음 두 획을 치고, 세 글자는 처음 두 글자의 처음 두 획과 세 번째 글자의 처음 두 획을 치고, 네 글자는 각 글자의 첫 획을 치고, 네 글자 이상은 마지막 글자의 처음 세 글자와 첫 획을 친다.

5 개의 부분 옆에 있는 확인 코드: 마지막 펜이 5 개 영역 (횡단, 수직 영역, 아포스트로피 영역, 그립 영역, 접기 영역) 중 어느 영역에 속하는지, 이 단어가 어느 쪽에 속하는지, 해당 영역에서 마지막 확인 코드와 동일한 문자 키를 찾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