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언고시는 고시의 정통으로 쓴 사람이 많다.
7 언고시는 고전시의 주류가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기원이 늦기 때문이다. 그래서 칠언체는 칠언근체시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오언고시와 칠언고시는 모두 단어로 정돈된 고시이다. 또 하나의 고시용 단어가 뒤섞여, 글자 속의 행간이 다르고, 들쭉날쭉하다.
1. 문장은 질서 정연하다. 중국의 고전시사는 단어와 노래 외에 대부분 편폭이 매우 깔끔하다. 예를 들어,' 시경' 은 기본적으로 4 언이고, 초사는 보통 6 언에' Xi' 라는 글자를 더한 것이고, 고시와 근체시는 대부분 오칠언이다. 관이삭을 닫는 비둘기,
하천에 있다.
나의 아름다운 여인,
군자가 호호 () 하다.
("시경 관화")
2. 평화와 대립
"핑" 과 "노" 는 중국어 성조의 두 가지 주요 범주이다. 현대시, 단어, 노래에서는 평정의 사용에 대해 상당히 엄격한 규정이 있다. 어떤 직위는 반드시 평어를 사용해야 하고, 어떤 직위는 반드시 평어를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비밀 축제를 전파하고,
가급적 길게 보내주세요.
한유: "봄눈")
대전은 한 쌍의 대련에서 상하 문장에서 같은 위치에 있는 단어가 같은 부류에 속해야 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동원매, 서원 푸른 풀' 이다. "동" 과 "서", "묘포" 와 "정원", "청매" 와 "푸른 풀", "개발" 과 "개방" 은 대립적이다. 3. 단어와 문법
각 한자는 기본적으로 독립된 단위이며, 형성과 의리를 겸비하고 있으며, 많은 한자는 다차원적이며, 단어와 단어 사이의 접착 관계는 다양하기 때문에 이 접착시의 단어는 매우 복잡하고 다양하다. 예를 들어, "바람" 단어 뒤에 단어를 추가하면 운율, 풍경, 바람, 바람, 바람 등 많은 단어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구문학적으로 볼 때, 중국어의 특징 때문에 (예: 어휘 부족과 유연한 구조 등). ) 와 한자의 독립성, 고전시에서 두 한자를 분리하거나 일부 한자를 뒤에서 앞으로 옮기는 경우가 많다. 전형적인 것은 두보의 시' 향미 쪼아 앵무새 알갱이, 봉황이 낡은 가지에 서식한다' 는 것이다. 정상적인 구법은' 앵무새가 향미, 봉황이 낡은 가지를 쪼아먹는다' 는 것이다.
단어는 당대에 나타난 독특한 시 문체와 새로운 문학 양식이다. 송대에 이르러 오랜 발전을 거쳐 전성기에 들어섰다. 단어는 곡사, 긴 단문, 시로 일컬어지는데, 일종의 연회가 가득한 노래시이다. 품사는 단어의 성조의 명칭이다. 서로 다른 묘지에는 총 글자 수, 말마다 글자 수, 등급에 대한 규정이 있다.
단어의 특징
1 .. 모든 단어에는 음악성을 표현하는 음조 (어표) 가 있다. 일반적으로 단어의 어조는 단어의 주제가 아니라 악보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송대에서는 일부 시인들이 단어의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종종 단어의 기조 아래 문제를 더하거나 작은 순서를 쓴다. 2. 단어는 일반적으로 두 단락 (상하 또는 상하) 으로 나뉘며, 세그먼트화되지 않거나 분할되지 않은 경우는 거의 없다.
3. 일반적으로 성조의 글자 수와 문장의 길이는 고정적이며 일정한 형식이 있다.
4. 단어의 문장 형식이 고르지 않아 기본적으로 긴 단문이다.
5. 글자 속의 음운의 규칙은 특히 엄격하므로 글자는 계층이 있어야 한다. 각 글자의 성조의 평평함은 모두 자신의 법칙을 가지고 있어서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