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서양 문학에는 인성, 본질 귀환, 탐구에 관한 문학 작품이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첫째, 키워드: 인간 본성

둘째, 내용:

이 글은 고대 그리스 문학에서 출발하여 고대 로마 문학, 중세 문학, 르네상스 문학, 17 세기 문학,1

셋째, 본문:

인간성이란 무엇인가? 인간성의 표현은 무엇입니까? 이 논문의 주제를 토론하려면 먼저 이 문제를 이해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인간성을 인성, 자연, 인격적 특징, 기질적 특징으로 이해한다. 이 문제를 이해하면 서양 문학 작품에서 인간성에 대한 묘사가 무엇인지, 어떻게 묘사되는지 알 수 있다.

고대 그리스 로마 문학과 히브리 기독교 문학은 유럽 문학의 두 가지 주요 원천이다. 르네상스 이후 유럽의 일부 국가들은 인문주의 문학, 고전주의 문학, 계몽주의 문학 등 문학 현상을 잇따라 출현하여 유럽 문학사의 유파 변혁과 사조 발전 모델을 형성하였다. 이 사상유파들은 항상 심오하고 깊은 인문 이념을 포함하고 관통한다.

고대 그리스 문학은 원시 형태로' 사람' 이라는 개념을 포함하고 있으며, 고대 로마문학을 통해 이후의 서방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쳐 서방 문학에서 인문주의 전통의 주요 원천 중 하나가 되었다.

고 대 그리스 신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이야기와 영웅의 전설. 그리스 신화 속의 신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정욕, 선악, 심계, 혈연 관계를 지닌 인격화 이미지이다. 여기서 인간의 자연스러운 욕망은 남김없이 드러났고, 신령은 불후의 것으로, 마음대로 변형할 수 있고, 각각 묘기와 위력이 크며, 그들의 호악은 하등 인류의 생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이것은 고대 그리스 원시인들의 하느님에 대한 숭배, 생명에 대한 갈망, 인간의 개성과 능력에 대한 불확실성, 지식에 대한 갈망을 반영한다. 영웅 전설의 영웅들은 모두 신과 사람의 후손이며 반신반인이다. 그들은 비범한 재능과 비범한 끈기를 지녔고, 어떤 신의 비호 아래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으며, 집단의 지혜와 힘을 결집시켜 초기 그리스인들의 근면, 용기, 영웅주의에 대한 찬사와 동경을 표현했다. 이곳에서 초기 그리스인들은 자신의 재능과 능력에 대한 인식과 공로 건립에 대한 열망을 통쾌하게 표현했다. 즉, 하나님의 보호 아래, 우리는 우리의 지혜를 이용하여 집단의 힘에 의지하여 위대한 업적을 창조할 수 있다.

호머 서사시는 고대 그리스 문학의 걸출한 대표로 많은 영웅 이미지를 만들었다. 이 영웅들은 강하고 공격적이며, 그들은 개인의 명예를 위해 싸운다. 아킬레스는 전쟁터에서 영예를 얻는 것을 제 1 생명으로 여긴다. 헥터는 트로이가 패하고 도시가 파괴될 것이라는 것을 알았지만, 그는 여전히 죽을 때까지 싸웠다. 그의 아내는 그들의 유일한 아들을 안고 눈물을 머금고 전쟁터에서 물러나라고 간청했지만,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만약 내가 겁쟁이처럼 숨어서 참전을 거부한다면, 나는 더 이상 트로이인과 가운을 끌고 있는 트로이인을 볼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은 내가 하고 싶지 않은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줄곧 자신을 좋은 병사로 훈련시켰기 때문에, 나는 돌격하여 아버지와 자신을 위해 영광을 쟁취할 것이다. "이것은 호머 시대의 그리스 국민들이 강건하고 위풍당당하며 전투의 영예를 특별히 중시하는 영웅적 기개를 반영한다. 오디세우스는 용감하고, 완강하고, 선전하고, 총명한 영웅이다. 그는 개인의 사유재산, 개인의 권리, 명예를 위해 싸우며 인간의 자의식의 각성을 구현했다. 어려움에 직면하여 오디세우스는 혼자서도 투쟁을 견지했다. 인간성에서, 그는 인간의 총명함과 지혜를 충분히 발휘하고, 최선을 다해, 독립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로 진보를 추구하고, 승리의 면모를 드러내지 못하고, 결코 뒤돌아보지 않는다.

한정된 생명으로 무한한 고난과 고난을 막고, 짧은 인생에서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가장 격렬한 반항 핫스팟에서 용기와 지혜와 정신의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사람은 결국 죽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생사전에서 단련을 받아 가장 추운 상황에서도 전투와 자기시험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보였다. 인간 중의 엘리트들은 생명의 도전을 회피해서는 안 된다. 오히려 물불 가리지 않는 실천에서 생명에 대한 사랑을 생명의 가치 추구로 끌어올릴 책임이 있다. 호머 서사시는 영웅적 이미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고대 그리스인들이 생명을 사랑하고, 개인의 가치를 중시하며, 인간의 세속적 가치를 긍정하고 추구하는 개인의식과 긍정적인 인문사상을 깊이 보여준다.

고대 그리스 드라마의 최고 업적은 비극과 희극이다. 인간의 자의식이 점차 각성하면서 사람들은 자연과 사회주인의 자랑을 느낄 뿐만 아니라, 자연적 이기력 이외의 사회이기력의 속박도 느꼈다. 오이디푸스 왕' 에서 오이디푸스의 강렬한 행동의식은 인간의 주체성이 자각의식의 고도로 상승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의 결말은' 운명' 에 반항하는 과정이 운명의 함정에 들어가는 과정이라는 것을 보여주지만, 바로 이런 투쟁의식은 개인의 생명의 끝없는 추구와' 운명' 의 끊임없는 징벌 사이의 갈등을 반영해 그리스의 비극정신을 구성한다.

집단인 사람 (고대 그리스 신화) 이 자연과 사회 앞에서 보여준 행동의식, 자유관념, 주체정신, 개인인 사람 (호머 서사시와 고대 그리스 연극) 이 인류 문명 초기에 보여준 고대 그리스인의 원시 욕망의 잠재적 충동. 고대 그리스 문학의 깊은 수준은 원시적인 욕망의 자유에 대한 강한 열망을 불러일으켰으며, 그것은 인간의 생명력을 충분히 실현하는 심리적 추진력을 보여 주었다.

고대 로마문학은 그리스 문학에 대한 직접적인 계승이지만, 고대 그리스 문학보다 더 이성적이고 책임이 있다. 고대 그리스 문학의 낭만과 열정색보다 고대 로마 문학은 점잖고 숭고한 경향이 있으며, 고대 로마인들이 용감할 때 반드시 국가의 이성 정신에 복종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 준다.

히브리-기독교 문학은 유럽 문학의 또 다른 원천이며, 그 속에 포함된' 사람' 의 개념은 중세 유럽의 모든 방면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하느님은 인류의 원시 욕망이 거의 없고, 단지 인류의 원시 욕망의 반대인 이성만을 대표한다. 제우스에서 하느님으로의 변화는 인간성의 변화를 반영한다. 신은 인류의 극단적인 이성의 화신이다. 반대로, 하나님에 의해 확대된 원시적인 욕망, 혹은 사악함, 이성은 하느님에게만 속한 것 같아서 사람은 항상 유죄이다. 이렇게 되면 사람과 신이 본질적으로 극단화된 후에 뚜렷한 대립이 형성되었다. 신은 인류의 원시적인 욕망을 전혀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고대 그리스 신화 속의 신과 다르다. 히브리 신화 속의 영웅은 그리스 신화 속 영웅의 자유 의지와 원시 야성이 부족하다. 사람들은 인간의 생명의 휘황찬란함과 찬란함뿐만 아니라 인간의 창백함과 가난함도 인식하고 있다. 사람은 이성, 선함, 정신의지 등 자신의 이성 성분뿐만 아니라 악한 인격성분도 가지고 있다. 히브리-기독교 문학에서의 신 숭배는 인간의 본성에 대한 추구가 이성과 정신 경지로 향하고 있음을 보여 주며, 사람들이 자신의 원시적인 생명력과 개인의 생명가치를 억누르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은 인간의 주체성의 위축이다. 이때 인간성의 자기희생 정신, 민족과 집단에 대한 책임감, 민족우환 의식이 고대 로마 시대보다 더 강해져서 인류의 고난을 구하고 전 인류를 사랑하는 세계주의와 박애로 발전하여 인간성의 아름다운 면이 다시 번쩍였다.

단테의' 신곡' 은 중세 사회의 변화를 반영한 작품이다. 시인이 이 책을 쓴 목적은 현실을 반영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계발하고, 세상을 시련을 겪고, 실수에서 벗어나고, 선함과 진리를 실현하고, 이탈리아를 고난에서 벗어나게 하고, 혼란을 헤치고, 정치와 도덕적 부흥의 길을 찾는 것이다. 이 책은 당시 인간성에 대한 생각을 반영했다. 사람은 자신의 재능과 지혜를 가지고 있지만 잔인하고 탐욕스럽고 사기, 흉악한 면도 있다. 현실에 대한 항쟁, 명예, 고난, 지식, 불후의 추구를 통해서만 사람은 점점 진실되고 완벽해질 수 있고, 사람은 정신과 영혼의 빛을 진정으로 인식하고 인간으로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인간의 정신과 영혼을 중시하고 건너편 세계의 가치를 추구하는 것은 히브리 기독교 문학에서 인간성에 대한 깊은 묘사임을 알 수 있다.

중세 후반, 인간의 원시적인 욕망에 대한 교회의 지나친 억압은 르네상스 시대의' 휴머니즘' 사조의 탄생을 촉진시켰는데, 여기서 우리는 인간 본성에서 자유를 갈망하고 반항정신이 충만한 성분을 볼 수 있다.

인문주의 문학은 르네상스 시대의 유럽 문학의 주류이다. 서로 다른 시기, 다른 나라의 휴머니즘 문학에 포함된' 사람' 의 개념은 이 시기 사람들의 인간성에 대한 다양한 탐구의 표현이다.

박가추와 라베레는 초기 휴머니즘 작가의 대표이다. 박가추의' 십일담' 은 인간의 원시적인 욕망을 자연스럽고 합리적인 것으로 묘사하여 세속생활의 무궁무진한 즐거움을 추구하게 한다. 그는 사랑이 인간성이라고 주장했다. 인간은 평등하게 태어났다. 지혜는 행복의 원천입니다. 우정은 가장 신성한 것 중 하나이다. 라베레' 거인전' 의' 거인' 이미지는 인간의 지혜의 힘이 무궁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테리아메이 수도원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산다고 주장했다. 드롄미 수도원에는 단 하나의 규칙만 있습니다. "하고 싶은 대로 하세요." 이상적인 교육은 전지전능한 사람을 양성해야 한다.

세르반테스와 셰익스피어는 후기 휴머니즘 작가의 대표이다.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 에서 돈키호테는 강한 자연욕구 추구와 개인주의 색채가 거의 없다. 그는 적나라하고 원시적인 욕망이 충동적인 고대 그리스 로마의' 영웅' 이 아니라 우환의식과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가득 찬 히브리 구세주로 우스꽝스럽다. 반면, 또 다른 역할인 산추는 세속적 이익에 집착하고 인간의 자연욕구를 긍정하는 그리스의 가치취향을 보여준다. 이 두 인물의 대립은 작가의 인간성에 대한 복잡성과 모순성에 대한 사고를 깊이 반영하고 있다.

셰익스피어는 르네상스 시대의 휴머니즘 문학 성취의 최고 대표이다. 르네상스가 확실히' 인간의 발견' 의 시대라면 셰익스피어의 창작에서만 이' 사람' 이 가장 포괄적이고 풍부하고 깊이 발견될 수 있다.

햄릿: 얼마나 위대한 노동자인가! 이성이 얼마나 고귀한가! 힘이 얼마나 무궁한가! 외모와 행동거지가 얼마나 정확하고 우수한가! 행동상, 정말 천사야! 지혜로 말하자면, 얼마나 신과 같습니까! 우주의 본질! 만물의 영! 그러나, 나를 위해, 이 토양에서 추출한 무엇입니까?

햄릿의 지연' 은 개성해방을 강조하며, 방종하려는 욕망은 사회와 사람의 생존 발전에 해롭고, 사람들은 이성, 질서, 새로운 도덕과 사회적 이상을 요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햄릿 이미지 속의' 생존 또는 파괴' 사상은 유럽 현대문학이 인류 문제를 생각하는 기본 방향이 되었다.

게다가, 셰익스피어의 다른 작품들도 인간성에 대해 깊은 분석을 했다. 예를 들어 아테네의 태문은 돈의 악세력이 인간성을 부식시킨다고 지적했다. 베니스 상인' 은 작가의 관점을 반영한다: 동정과 연민은 인류의 가장 고귀한 자질이며, 인종차별을 반대하고 평등을 요구한다. 로미오와 줄리엣은 사랑의 신성함을 찬양합니다. 헨리 5 세는 군주와 국민이 모두 인간이라고 지적했다.

한편으로 르네상스는 인간 해방과 사회 발전을 가져왔다. 한편 개인의 자유에 대한 일방적인 추구는 사람들의 도덕 수준 하락과 사회적 혼란을 야기했다. "자유" 와 혼란스러운 사회 현실을 동반하여 사람들은 이성과 질서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고대 로마 문화와 문학에서 강한 왕권 의식, 민족 관념, 정치적 열정이 다시 한 번 고전 문학에 의해 끌려왔다. 이성' 은 인간성 자체가 갖추어야 할 정신으로 여겨진다. 인간성의 위선과 속임수는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정신이 있으며, 인간성의 위선과 속임수는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강하게 비판된다. 몰리에르의' 위선자' 가 대표적인 대표다. 자유의 개념을 재검토할 때, 밀턴은 자유가 이성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언론의 자유는 옳고 그름과 선악을 분별하는 보장이다. 악은 책을 통해 퍼지지 않는다. 자유의 원칙은 당신이 자유를 원한다면 다른 사람의 자유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평화로운 환경에서 자유는 최악의 노예가 될 수 있다.

18 세기의 계몽문학은 인간의 자연감정의 합리성과 인간의 이성, 그래서 계몽문학은 이성의 힘, 즉 사람의 개성을 높이는 것을 긍정한다. 중세 문학과는 달리 인간성이 이성적이라는 것을 긍정하는 이 시기의 문학은 인간성의 선과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데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류가 창조한 문명 (현실) 은 인간성의 오물과 악의 번식지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감정과 이성의 통일을 추구하고, 외물과 충돌하지 않고, 개인의 욕망을 만족시키지 않고, 사회 도덕법을 위반하지 않는 전제 하에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갖춘 길을 찾아야 한다. 인간성은 단순한 악도 아니고, 단순한 선도 아니며, 늘 자아와 나의 모순에 처해 있다.

고대 그리스에서 18 세기까지 서양 문학은 내용에 인간성에 대한 많은 묘사를 담고 있다.

첫째, 슬픔과 행복

슬픔은' 가치를 잃는다' 라고 불리는데, 이는' 좋은 일' (가치를 잃는다) 이다. 만회하고 싶어도 어쩔 수 없다. 그래서 마크 데가와 같은 어떤 사람들은 슬픔이 아쉬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셰익스피어의 비극' 오델로' 는 이아고의 비방을 경신하여 무고한 태스 디모나를 교살시켰다. 비극의 주인공 오셀로의 슬픔은 자기 판단과 애인을 잃은 아쉬움에 의해 부각되었다.

둘째, 가치

1, 관념의 차이는 문화뿐만 아니라 개인의 차이 때문에 고대 그리스 로마인들의 가치관과 계몽운동 시절 사람들은 크게 달랐다. 같은 작품, 같은 배경의 인물인 메피스토펠레스는 파우스트를 조롱했다. "이것은 정말 소가 푸른 들판에서 건초를 먹는 것과 같다."

가치 사이에는 모순이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친구의 행복을 기대하며 그가 좋은 직위를 가지고 있다는 도덕적 상징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반면에,' 대의멸친' 과 같은 도덕적 상징이 있기 때문에 햄릿은 삶과 죽음의 어려운 선택에 계속 빠질 것이다.

사람들은 항상 삶의 가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고대 그리스 로마 문학, 르네상스 문학, 계몽문학에서 두드러진 표현이 있다.

셋째, 아름다움

인간성의 숭고함과 아름다움은 대립적이다. 칸트는 "이해력은 숭고하고 기지는 아름답다" 고 말했다. "용기는 숭고하고 위대하며, 총명함은 보잘것없고 아름답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비극은 숭고하고 희극은 아름답다. 클릭합니다 괴테의 작품에서 드러난 인간성의 숭고함과 위대함은 실생활에서 드러난 보잘것없는 것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인간성이 매우 복잡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설명한다.

넷째, 열등감

열등감은 진정한 서투른 인식이 아니라' 자신의 가치에 대한 의심' 으로 자신의 서툴러움을 걱정하는 것이다. 오셀로가 아크의 비방을 믿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만약 그가 백인이라면, 태스 디모나가 그의 것이었을 것이라고 자신하고, 그가 충분한 매력이 영원히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한다면, 에크가 비방한 발언이 도움이 될 수 있을까?

다섯째, 우울

우울함은' 내가 끝났다' 는 느낌이고, 실패의 느낌이다. 우울한 왕자 햄릿의 정신세계의 풍부함과 복잡성은 그의 우울함과 행동의 둔화로 이어졌다.

여섯째, 권태

권태는 삶의 훌륭함을 바꾸기 위해 다른 일을 하거나 생활을 재설계하는 동력이다. 서양 문학에는 권태에 대한 묘사가 많다. 예를 들어, 파우스트 박사는 철학, 의학, 법률, 신학에 관한 모든 책을 읽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의사, 변호사, 신학자, 과학자, 교수라고 존경스럽게 불렀지만, 하루 종일 그 빌어먹을 오두막에 갇혀 지루하고 지쳐서 자살을 생각했다.

러셀은 자극과 흥분을 추구하는 경향이 남성에게 특히 강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하여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사람들은 스포츠 경기뿐만 아니라 사회 발전과 함께 전쟁, 학살, 박해에 종사하는 것은 권태를 피하기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러셀의 말에 따르면, 인간의 죄 중 적어도 절반은 권태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심지어' 로빈슨 표류기' 와 같은 모험도 권태를 피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일곱째, 위선

좋은 행동은 타인의 행복감을 높이기 위한 것이고, 금기는 도덕의 원천이지만, 욕망은 종종 도덕과 충돌하며, 억눌린 욕망은 왕왕 마음속에 존재한다. 모리애의' 위선자' 는 인간성의 위선과 속임수에 대해 세밀한 묘사를 했다.

여덟, 탐욕

나는 사람들이 강렬하고 탐욕스럽다고 주장하지만, 그들의 행동은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탐욕스럽게 돈 (예: 수전노) 을 추구하고, 어떤 사람들은 탐욕스럽게 명예 (예: 고대 그리스 신화 속의 영웅), 어떤 사람들은 생명의 가치 (예: 파우스트) 를 탐욕스럽게 추구한다. 하지만 동시에, 서양 문학이 우리의 사고를 불러일으킨 한 가지 질문은 탐욕이 타고난 것인가? 인간인가요?

아홉, 자살

만약 메피스토펠레스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엔젤 합창단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부스드가 독약을 마시는 생각은 성공하지 못할까?

감정적 자살은' 모든 것이 지루하다',' 나는 한 푼의 가치도 없고, 사는 것도 무의미하다' 등의 관념의 지배하에 발생한다. 로미오는 줄리엣이 죽은 줄 알고 자살했다. 줄리엣이 깨어났을 때, 그녀는 그녀의 연인이 이미 죽었다는 것을 알고 자살했다. 이것도 인간성의 강인함과 연약함을 반영한 것일까?

X. 인간 본성의 소외

1, 자각과 자각의 상실. 사람은 생각할 때도' 스스로 생각하는' 느낌이 있고, 행동할 때도' 스스로 하는' 느낌이 든다. 민코프스키는 이런 느낌을' 자기귀속감' 이라고 부른다. 자아감각의 상실이나 자아감각을 잃는 상태는 일반적으로 정신자아 (내가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조작됨) 와 관련이 있으며, 오셀로의 아쉬움은 그가 아이크의 그리움의 통제를 받아 자아감각을 잃는 것과 관련이 있다. 몸과도 관련이 있고 (내 몸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몸임), 내 모든 방면에서 잃을 수도 있다.

XI. 자유 의지

사람들은 항상 자신이 자유롭게 행동한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이것은 일종의 착각이다. 과학적 관점에서 보면 자유가 없다. 있다면 일종의 자유감일 뿐이다.

고대 그리스 신화 속의 영웅은 개인의 명예, 자유, 대담함을 추구하지만 여전히' 운명' 의 발톱을 벗어날 수 없다. 고대 로마인들은 자유롭게 확장하고, 정복하고, 결국 멸망했다. 신은 지극히 높은 지위를 부여받았지만, 세상은 여전히 고난, 가난, 죄악으로 가득 차 있다. 사람들은 재능과 지혜로 가득 차 있지만, 개인의 정신 해방과 사회 도덕 통일의 길을 찾을 수 없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서구 문학에 대한 인간의 자유 의지에 대한 묘사는 여전히 탐구, 혼란, 불확실성으로 가득 차 있다.

열두. 자아

"자아" 의 범위를 결정하는 방법에 관해서는 제임스의 견해에 따르면, 가장 넓은 의미의 "자아" 는 종종 나와 내가 생각할 수 있는 몸뿐만 아니라 내 아이, 내 아내, 내 친구, 내 집 등 "나의" 의식을 수반하는 것을 포함한다. 모두' 자아' 에 속하기 때문에' 자아' 는 모든 나와 내 몸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그리스 영웅: 헬렌은 제 것입니다. 승리는 나의 것이다 이것은 나의 영광이다.

인본주의 문학: 평등의 자유는 내 것이다. 사랑은 내 것이고, 재산은 내 것이다. 나는 내 것이고, 나는 외롭다.

고전 문학: 집단은 내 것이다. 나라는 내 것이다.

계몽 문학: 이성은 내 것이다. 지혜는 내 것이다. 질서는 내 것이다.

고대 그리스에서 18 세기까지 서구 문학에 이르기까지 인간성에 대한 묘사는 단순함에서 복잡함, 단순한 선과 단순한 악에서 인간성의 풍부함, 복잡함, 황당함, 인간성의 각 방면에는 감정과 이성의 서로 다른 표현이 포함되어 있다. 작가는 작품을 통해 인간성에 대한 심도 있는 사고를 통해 그 자체가 일종의 탐구이며, 지식욕과 자기개조의 표현이다.

그래서 서양 문학에서 인간성에 대한 묘사는 심오하고 심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