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비교
예:
태성
유우석
타이성 6 대는 사치를 다투고,
봄에 섹스하는 것이 가장 사치스러운 일이다.
집집마다 앞문에 잡초가 가득하다.
뒷마당의 꽃 때문에.
분석: 이곳은 6 조 제왕이 집권한 곳이었다. 작가는 통치자들이 다투고, 황음무도하고, 들풀을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권력자에게 교훈을 얻어야지, 마음껏 내색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결국 슬프다!
예:
봄말에 고산초당으로 돌아가다.
천치
곡구 봄의 잔황새는 드물다.
신이 활짝 피었다.
산을 돕는 창문 아래를 불쌍히 여기기 시작했습니다.
마음을 바꾸지 말고 나에게 잘해 줘.
분석: 돈은' 춘잔자',' 황새가 희소하다',' 꽃이 다 써버린다' 라는 단어를 동원해' 내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유람조' 와는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둘째, 비교
예:
슈 스님 루이 피아노 연주 듣기
이백
바다가 육지를 안고-은은한 노랫소리가 먼 아미산에서 왔다.
내가 송곡의 소리를 들었을 때, 마음대로 손을 흔들었다.
나는 그가 맑은 개울에 있는 것을 들었고, 나는 그가 차가운 종소리에 있는 것을 들었다.
어느새 황혼이 청산에 뒤덮여 있고, 가을구름이 쓸쓸하고 황혼의 하늘이 가득하다.
분석:' 손님 마음은 흐르는 물처럼 씻고, 어느새 황혼이 살며시 오고, 가을구름 변색까지' 을 배경으로 촉중 고승이 거문고를 타는 뛰어난 기예를 표현한다.
또한' 비파행' 은 새로운 커리큘럼 필수 3 으로 선정됐다. 그중' 동주 정서' 가 있는데,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심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비파녀의 뛰어난 연주 기교를 돋보이게 한다.
셋째, 출발하자
예:
커피 세나
이옥
얼마나 미워하는가, 어젯밤의 꿈에서, 옛날 유원지처럼, 차는 말처럼 용처럼 흐르고, 꽃과 달은 봄바람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분석: 이 시는 이욱이 망국의 군일 때 지은 것이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자신이 한 나라의 군주였을 때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회상하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다! 이곳의 시인은 대비법을 사용했는데, 어제 황제가 된 그는 그렇게 아름다웠다: 봄꽃과 가을달, 차마론, 추종자는 구름과 같다. 오늘 얼마나 외로운가! 과거의 생활이 즐거울수록, 오늘 죄수가 될수록 더욱 고통스러워진다!
그에 더하여,' 매미는 숲 속을 고요하게 하고, 음궁산은 더욱 그윽하게 한다' 는 것도 두드러진 수법을 활용한 유명한 예이다.
넷째, 렌더링
이런 표현 수법은 중국 전통 회화 기법으로 강조해야 할 곳에서 색채가 알록달록하여 화면 이미지의 한 방면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솔직히 말하자면 문학 작품에서 경물을 묘사함으로써 어떤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다.
예:
요크
조사수
황매철에는 집에 비가 옵니다.
이른 봄에는 연못 곳곳에 개구리들이 널려 있었다.
나는 자정을 예약할 수 없다.
바둑돌을 마음대로 두드려 넘어져서 코가 시퍼렇게 부었다.
분석: 여기서 작가는 개구리 소리, 바둑말 두드리는 소리, 코담배 소리로 밤의 적막을 렌더링합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플래그
예:
벼랑주성 좌측에 오르다
이덕유
수도만 봐도
새 한 마리가 반년 동안 날아야 한다.
청산은 사람을 살려고 하는 것 같다.
이미 현성을 수천 번 돌았다.
분석: 한 세대의 정치가로서 이덕유는 위험한 처지에 직면해 있다. 이 시에서' 산더미' 와' 군둘레' 는 네가 포위되어 들어갈 수 없고 돌아올 수 없는 경지를 상징한다.
여섯째, 선을 긋다
예:
부용산의 주인은 모든 눈 속에 있다
류청청
석양은 창산이 멀고, 하늘은 춥고 집은 가난하다.
장작문은 개 짖는 소리를 듣고, 설야에 집에 돌아온다.
분석: 이 시에서 시인은 석양, 창산, 한기, 백가, 차이 문, 개 짖는 소리, 설경, 언어 응축, 생생한 이미지,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묘사했다.
예:
농업 가정/가구
아버지는 밭을 경작하고, 호미산은 폐지한다.
6 월 식량이 드러나지 않아 집사는 이미 창고를 수리했다.
해석: 이 시에서' 부경',' 호미',' 관수창고' 등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소품은 민간이 파종에만 관심을 갖고 있고, 당국은 수확에만 관심을 갖고 있는 사회적 불공정 현상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일곱째, 허실의 결합.
예:
빗속에서 울리는 종소리
유용
가을의 매미는 이렇게 처량하고 다급하게 울며 장정을 마주하고 있는데, 바로 저녁 무렵이었고, 갑작스러운 비가 막 멎었다. 모든 계좌는 기분이 없어서 장소와 란주가 생각나서 보내달라고 재촉했다. 손을 잡고 상대방을 바라보며, 눈물이 눈가에 맴돌고, 결국 말이 없을 때까지, 수많은 말이 목구멍에 걸려 말을 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생각하며 천리 밥 짓는 연기, 황혼이 짙고 초하늘이 넓다. 예로부터 정이 상처를 입고 이별을 하니, 더욱 푸대접할 만하다!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아? 버드나무 기슭에는 작은 바람과 그윽한 달이 있다. 요 몇 년 동안, 천시지리인과 풍토만종이어야 하는데, 누구와 이야기할까!
분석: 상궐과 연인에 대한 애석한 광경에 대한 리얼한 묘사와 하늘과 안개에 대한 경물 묘사입니다. 그러나 술이 깨어난 후의 정경을 상상하고, 노을새의 미래에 호소할 곳이 없는 느낌을 묘사하는 것은 상상적인 글쓰기에 속한다. 이곳의 허실이 결합되어 이' 이별' 의 작품이 수천 년 동안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여덟, 정적 및 동적 조합
예:
한 곡으로 전해지다
두보
강열은 몇 피트만 걸었습니다.
허리케인등이 밤에 빛을 발한다.
사두술루 연정천,
물고기가 선미로 뛰어올라 비명을 질렀다.
분석:' 사두술루 연정천' 은 서너다섯 떼의 황로가 눈모래사장에서 안면해 고요한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물고기가 선미로 뛰어들어 비명을 질렀다." 이 조용한 밤에, 나는 물고기가 수면에서 뛰어내리는 소리를 들었는데, 이것은 일종의 역동적인 묘사이다. 이곳은 조용하고 조용하여 시인이 시련을 겪으며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정신 상태를 깊이 묘사했다.
사실, 표현의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우리는 독자에게만 제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