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 류루라이 스승의 유언 전문

약사 류루라이 부처님의 장단점을 알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한 권)

그러므로 내가 듣건대, 보관보살이 여러 나라를 여행하다가 연광시에 이르러 음악나무 아래 거하면서 8천 명, 3만 6천 보살, 왕, 장관, 바라문, 사제, 천인, 용, 약사, 비인간 등에게 둘러싸이고 공손히 선언을 한 적이 있었느니라.

그 때 부처님의 힘을 이어받은 슈만릭 달마 왕자는 오른쪽 무릎을 땅에 꿇고 바그완에게 절을 하고 팔짱을 끼고 "세존이시여, 저는 오직 부처님의 이름을 닮은 설법을 하고자 하며, 큰 공덕을 얻어서 듣는 모든 이가 업장을 없애고 부처님의 법을 돌리는 모든 마음을 즐겁게 하고자 합니다."라고 말했지요.

그 때 부처님은 슈만의 소년을 칭찬하며 "잘했다! 아주 잘했다! 슈만 쉬리야, 너는 큰 슬픔으로 부처님들의 이름과 본래의 원력, 공덕과 허물을 말하면서, 업의 장애를 뿌리 뽑기 위해 감정에 얽매여 있으며, 그 이익과 즐거움이 법의 수레바퀴가 돌 때 생기는 감정과 같다고 설득했다. 당신은 열심히 듣고 잘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여러분을 대변해야 합니다."

만수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기꺼이 말씀드리고 싶을 뿐이며, 그 말씀을 들으면 기쁠 것입니다."

부처님께서 수만수리에게 말씀하시기를, "지금 이 시간까지 동방에서 자샤 등 열 가지 불국토를 지나면 세계적으로 유명한 청정한 유리의 한 면이 있습니다. 불교 약사 유리는 밝고, 반응이 빠르고, 냉정하고, 잘 행동하고, 잘 여행하고, 세속적이며, 최고이며, 남편 인 하늘과 인간의 주님, 부처님과 바가바타를 규제합니다. 슈만 십리, 유명한 약사 류는 보살의 길을 수행하기 위해 저에게 와서 모든 존재가 자신의 길을 가질 수 있도록 열두 가지 소원을 빌었습니다.

"첫 번째 소원은, 다음 생에 제가 삼보를 성취하면 제 빛으로 무량무진한 세계를 비추고, 서른둘과 팔십만 대중과 같은 존엄을 갖추어 모든 중생이 저와 같이 되기를 원합니다.

"두 번째 소원은 다음 생에 보리를 성취할 때 내 몸이 유리와 같아서 안팎이 맑고 흠이 없으며, 빛이 광대하고 공덕이 크며, 몸이 선하고 평화롭고, 불꽃 그물이 해와 달보다 더 장엄하리라는 것입니다. 지하세계의 모든 중생은 이 사실을 알고 소원하는 대로 행합니다.

"세 번째 소원은 내가 다음 생에 보리를 성취할 때 무한한 지혜로 모든 중생이 끝없는 이익을 얻어서 부족한 것이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 소원은 내가 다음 생에 보리를 성취할 때 중생들이 악을 행하면 보리의 길에 머물게 하고, 이 말을 듣고 외로움을 느끼면 대승에 안착하게 하는 것입니다.

"다섯째, 내가 다음 생에 보리를 성취할 때, 법으로 보리를 닦는 중생이 무량하고 모두 삼계로 완성되며, 파괴하는 자가 있더라도 내 이름을 들으면 깨끗해져서 악에 빠지지 않기를 원하나이다.

"여섯 번째 소원은 내가 다음 생에 보리를 성취할 때, 제2의 몸에 뿌리가 없고, 못생기고, 치매에 걸리고, 눈멀고, 귀먹고, 벙어리가 되고, 경련을 일으키고, 뒤로 물러나고, 하얗고, 미친 중생이 있다면, 그들이 내 이름을 들으면 모두 의롭고 지혜롭고 모든 뿌리가 완성되어 모든 고통에서 벗어나기를 원하느니라.

"일곱 번째 소원은 내가 다음 생에 보리를 성취할 때 중생들이 구원도 없고 약도 없고 친척도 없고 가족도 없이 큰 가난과 비참함 속에서 죽음에 내몰려 있을 때, 그들이 내 이름을 들으면 모든 병이 없어지고 몸과 마음이 자유롭고 가족들이 복을 받으며 최고의 보리임을 증명하는 것이니라.

"여덟 번째 소원은, 내가 보리를 성취한 다음 생에 여악에 시달리는 여인이 있으면 몸을 버리고 내 이름을 들으면 모든 것이 여인에서 남자로 변하여 남편의 모습을 갖추고, 지극한 보리로 증득하게 되기를 원하노라.

"아홉 번째 소원은 다음 생에 보리를 성취하면 모든 중생을 마구니의 그물과 모든 외적 인연에서 벗어나게 하고, 온갖 악의 울창한 숲에 얽매여 있는 사람은 바른 관을 세우고 점차 보리를 닦을 수 있게 하여 자신이 보리와 동등한 최고의 존재임을 신속히 증명하게 하소서.

"열 번째 소원은, 다음 생에 그대가 보리를 성취할 때 모든 중생의 왕들이 그것을 기록한다면, 그대는 밧줄로 묶여 채찍질을 당하고 감옥에 갇히고 고문을 당하며 수많은 칼파의 굴욕을 당하고 슬픔과 몸과 마음의 괴로움을 겪게 될 것이나, 나의 이름을 들으면 나의 큰 힘 때문에 모든 번뇌와 괴로움을 벗어나기를 원하느니라.

"열두 번째 소원은 다음 생에 내가 보리를 얻었을 때 모든 중생이 가난하고 옷을 입지 못하여 모기와 모기, 추위와 더위로 밤낮으로 괴로워할 때, 내 이름을 들으면 온갖 아름다운 옷과 온갖 화려한 옷과 향과 북과 음악과 온갖 기생들을 받아 원하는 만큼의 즐거움을 누리게 하려는 것이다.

"십리 약사여, 보살도를 행할 때 부처님으로 느끼고 의로움으로 느끼며 열두 가지 미묘한 소원을 빌어야 한다.

"약사 류 부처님은 보살의 길을 갈 때 큰 소원을 빌었더니 불국토가 공덕으로 풍성해졌습니다. 내가 강도를 당하면, 내가 강도를 당하면, 나는 충분히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부처님의 땅은 항상 깨끗하여 여자도 없고, 악의 이익도 없고, 고통의 소리도 없습니다. 유약을 바른 땅은 땅이고 황금빛 밧줄은 길입니다. 성문, 궁전의 누각, 누각의 창문, 그물망은 모두 일곱 가지 보물입니다. 서방 극락과 마찬가지로 공덕과 덕이 나뉘지 않습니다. 그의 왕국에는 두 보살이 있는데, 하나는 햇빛을 가진 보살이고 다른 하나는 달빛을 가진 보살로, 무수한 보살 중 첫 번째 보살은 법의 보배를 지니고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 있는 수만 리의 모든 선남선녀는 모두 부처님의 영역에서 살기를 원해야 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때 부처님께서 수만 십리 아이에게 대답하셨다:

"수만 십리에는 선과 악을 알지 못하고 욕심만 많고 비참하며, 보시하고 베풀 줄 모르고 무지하고 믿음이 부족하며 보물을 많이 쌓고 부지런히 지키는 중생들이 있다."

"수만 십리 아이여. 거지가 오는 것을 보고도 마음이 괴롭지 않고, 구제를 받지 않고 스스로 끊어버리면 깊이 후회한다. 욕심 없이 재물을 축적하는 것은 부모, 아내, 하인, 대사, 거지를 두는 것은 물론이고 아무런 이득이 없습니다. 결국 굶주린 귀신의 세계로 가거나 그곳에서 행복해하는 중생이 있습니다. 루드라는 약사여래의 유약광명에 대해 듣던 시절부터, 악취 속에서 루드라라는 이름을 기억해야 했던 시절, 즉 학창 시절에 그곳에서 태어나지 않은 이방인으로부터 운명론적이고, 악을 두려워하고, 불행하고, 베푸는 것이 선하고 지혜롭고, 베푸는 사람을 칭찬하고, 탐욕 없이 모든 것을 배우는 것을 머리로, 눈으로, 손으로, 발로, 피로, 살로, 나의 정체성으로 구할 수 있었기 때문에, 나는 루드라의 존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거듭 말하지만 슈만의 방은 이익이 됩니다. 모든 생명체가 사랑하면 부처님의 학교에서 파괴되고, 어떤 사람들은 몸을 부수고 궤도를 부수고, 몸의 몸에서 궤도는 나쁘지 않지만 올바른 견해를 파괴하고, 어떤 사람들은 올바른 견해를 파괴하지 않지만 많은 것을 버리고, 부처님은 행위의 깊은 의미를 풀 수 없다고 말했고, 많이 듣지만 천천히 증가하여 천천히 증가하여 마음을 덮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독선적이고 법을 무시하며 악마의 동반자입니다. 어리석은 사람이 혼자 악에 빠지면 모든 중생을 위험한 구덩이에 빠지도록 명령할 것입니다. 이 중생들은 지옥과 저승, 그리고 귀신을 통해 끝없이 흘러가야 합니다. 이 약사의 이름을 들을 수 있다면 악업을 포기하고 악에 대한 관심을 잃지 않고 선업을 닦을 것입니다. 악업을 삼갈 수 없고 선업을 닦을 수 없으며 악업에 갇히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끄리쉬나의 본래 소원의 힘으로 그는 일시적으로 유명해질 것이고, 그의 삶에서 흥미를 잃지 않을 것이며, 집을 포기하고 자신의 삶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소멸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된 제자는 끄리쉬나의 법에서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듣고, 그 깊은 뜻을 이해하고, 천천히 성장하고, 법을 훼손하지 않고, 마귀를 동반자로 삼지 않으며, 모든 보살을 점차적으로 빠르고 성공적으로 수양하게 됩니다.

"다시 말하거니와, 수만 중생이 탐욕스럽고 시기하면 그를 칭찬하고 그를 멸할 것이다. 그들이 세 가지 악에 빠지면 그들은 드라마에 시달릴 것입니다. 저승에서 이 세상에 태어나 소나 말이나 낙타나 당나귀가 되어 끊임없이 채찍질을 당하고 배고프고 지루하며 길에서 끊임없이 짐을 지고 다니는 드라마로 고통받습니다. 또는 사람이 되어 비천한 곳에서 노예로 살면서 그에게 끌려 다니며 결코 편안하지 않습니다. 과거에 끄리쉬나 약사여래의 이름을 들었으므로 지금 다시 마음속으로 생각하니, 부처님의 신통력으로 사람은 고통에서 벗어나고, 모든 것의 근원은 지혜와 지식이며, 끊임없이 정진하고, 좋은 벗을 자주 만나고, 항상 마법의 벽돌을 깨고, 무지[계곡+알]를 깨고, 고난의 강을 소진하여 탄생과 늙음과 병과 죽음에서 모든 고통과 슬픔을 해소하는 것입니다.

"반복해서 말하지만, 수만 리 현실, 모든 존재는 서로 떨어져서 기뻐하면 서로 싸우고, 스스로 짜증을 내고, 자신의 몸과 말과 마음으로 온갖 종류의 나쁜 업을 늘릴 것입니다. 전시회는 종종 용서하지 않고 서로를 죽입니다. 산, 숲, 나무 매장 및 기타 신을 소환하고, 모든 존재를 죽여 살과 피를 취하고, 약 포크, 락샤사 시바에게 희생하고, 사람들의 이름을 비난하는 책, 사람들의 이미지 생성, 만트라의 악한 저주, 방법을 매혹하는 혐오, 유령의 저주, 몸을 죽이고 파괴하는 것. 모든 존재는 존재입니다. 모두 존재입니다. 이 약사의 이름을 루드라로 유약 한 빛을 들으면 모든 악한 것들이 무해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모든 전시회는 선과 행복, 걱정이나 미움의 손실이 없으며, 각자는 행복하고 공격성이 아닌 행복에서 태어나 서로를 용서합니다.

"거듭해서 슈만 십리, 연추, 연추니, 우보소자, 우보시자, 유정 등 네 사람이 있으면 선남선녀를 믿고, 1년 또는 3개월의 단식, 즉 학교가 받아들이는 8점을 받아들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이런 선량함으로 서쪽 행복의 세계에서 무한 장수의 부처님에 대해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처님의 이름을 들으면 여덟 보살은 생의 마지막에 기적의 힘으로 그들의 길을 인도할 것이며, 즉 저승의 여러 가지 색의 보배에서 자연스럽게 다시 태어날 것입니다. 또는 그들 중 일부는 하늘에서 태어났지만 선의 뿌리가 아직 소진되지 않은 곳에서 더 이상 악한 이익을 되살리지 않을 것이며, 하늘의 생명이 아직 살아 있거나 사대륙을 담당하는 바퀴의 왕이거나 베다 자아가 편안하고 열 가지 덕의 길에 천 가지 애정이있는 곳 또는 크러쉬 체프 계급, 브라만, 재가자와 같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온 곳에서도 태어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보물이 풍부하고 창고가 가득하며 외모가 엄격하고 가족 구성원이 가득하며 헤라클레스처럼 영리하고 용감합니다. 여자라면 부처님 약사라는 이름을 듣고 내면의 지지를 얻으며 더 이상 여자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자 십마일 아이가 부처님께 헛되이 말하기를, "세존이시여, 저는 부처님께서 성불하실 때에 모든 중생이 선남자를 믿게 하여 약사여래의 이름을 듣게 하고 잠을 자다가도 부처님의 이름을 듣고 깨어나게 하도록 모든 편의를 다하여 맹세하오니, 부처님의 성불을 기원합니다. 부처님, 만약 부처님께서 이곳에 오셔서 글을 읽거나 말씀을 하시고, 책을 쓰시거나 사람들에게 법을 설하신다면, 공경하고 존경하며, 온갖 향과 그림과 좃과 불과 좃과 덮개와 가부키 등으로 공양하고, 오색으로 가방을 만들고 깨끗한 곳을 쓸고 높은 자리를 펴고 안전한 곳을 사용해야 합니다. 당시 사대 천왕과 그 가족은 물론 수천 명의 사람들이 그 집에 살면서 그들을 보호했습니다. 부처님, 이 고전적인 보물은 인기가 있으면 지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약사 유광루의 공덕과 본래의 소원대로 죽음이 좋은 곳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악귀를 위해 정수를 취하지 않았어야 합니다. 정수를 취했더라도 여전히 동일하며 몸과 마음이 행복합니다."

부처님께서 만줄리에게 말씀하시기를, "그렇다면, 그렇다면, 그대의 말대로. 수만 천리, 만약 남자, 여자 등이 있다면. 선정을 믿고 부처님께 공양하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부처님 상을 세우고 청정한 자리를 마련하여 살아야 한다. 온갖 꽃을 뿌리고 온갖 향을 피우며 온갖 건물로 엄숙하게 만듭니다. 일곱 날 밤낮 여덟 시간 동안 금식하고 깨끗한 음식을 먹고 향기롭고 깨끗한 목욕을 하며 깨끗하고 새 옷을 입어야 합니다. 나는 성냄과 해악이 없는 맑고 깨끗한 마음을 가져야 하며, 모든 중생과 함께 기뻐하고 평등하게 북을 치고 찬탄하며 부처님 불상 주위를 맴돌아야 합니다. 부처님의 공덕을 외우고, 이 경을 찬탄하고, 그 의미를 생각하며 말해야 합니다. 모든 일이 잘되고, 오래 살고 싶고, 부자가 되고 싶고, 관리가 되고 싶고, 남자가 되고 싶고, 여자가 되고 싶고, 원하는 대로 하세요.

"누군가 갑자기 악몽을 꾸거나 귀신이나 이상한 새가 해가 지거나 집에 오는 것을 본다면. 이 사람이 온갖 놀라운 재료로 이 세상의 의술의 스승이신 부처님께 정중히 공양한다면, 모든 악몽은 불길한 것이므로 재앙이 될 수 없습니다. 또는 물에 대한 두려움, 불에 대한 두려움, 칼에 대한 두려움, 독에 대한 두려움, 매달린 위험에 대한 두려움, 사악한 코끼리에 대한 두려움, 스승에 대한 두려움, 호랑이에 대한 두려움, 늑대에 대한 두려움, 곰에 대한 두려움, 독사에 대한 두려움, 사악한 전갈, 지네, 잠자리에 대한 두려움, 모기, 파리에 대한 두려움 등이 있을 수 있죠. 부처님을 존경하는 마음으로 기억하고 부처님께 공양하면 모든 두려움이 사라질 것입니다. 다른 나라가 침략하고 도적들이 반란을 일으켜도 모두 안심하고 존귀한 부처님을 기억합니다.

"거듭해서 슈만은 매우 유익합니다. 좋은 남자, 좋은 여자 등이 있으면 형식도 충분하지 않습니다. 형식만으로는 부족하고 부처님의 가르침, 부처님의 가르침을 암송하는 데 정진하면 오계, 십계, 보살의 사백계, 사천의 250계, 사천의 500계가 모두 갖추어져 있습니다. 부처님의 이름을 외우고 공양하는 사람들을 존중할 수 있다면 세 가지 악의 영향을받지 않을 것입니다. 또는 출산을 앞두고 큰 고통을 겪고 있는 여인이 있는데, 그 여인이 찾아오는 사람들을 칭찬하고 공경할 수 있다면 모든 고통이 사라질 것입니다. 태어나는 아들은 정체성이 가득하고 형태와 색깔이 정확하며 영적인 뿌리가 있고 조용하고 덜 아프며 아무도 그 본질을 빼앗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 때 부처님은 아난다에게 "내가 모든 공덕과 결점을 가진 유주성 약사여, 이것이 부처님의 깊은 곳이라고 말한다면 이해하기 어렵다! 당신은 믿습니까?"

아난다는 퉁명스럽게 말했다."대덕이시여, 부처님, 저는 루라의 말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뭐요? 모든 것은 몸과 마음과 업에서 비롯됩니다. 세존이시여, 해와 달의 수레바퀴가 세존을 넘어지게 할 수도 있고, 산의 경이로운 왕이 세존을 기울게 할 수도 있으며, 부처님들도 그렇게 말씀하십니다! 부처님, 중생들은 모두 무아를 믿습니다. 부처님들께서 이 문제를 깊이 상의하여 '약사여래의 이름을 부처님이라고 외우는 것이 어찌하여 승리하는가'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이것을 믿지 않고 명예를 훼손당하여 긴 밤 동안 큰 이익을 잃고 악을 행하지 않으며 끝없이 흘러간다."라고 하였다.

부처님은 아난다에게 "모든 존재는 다 부처님이다. 그대가 부처님의 약사 류의 이름을 듣는다면, 그대는 내면에서 지지를 받을 것이다. 의심이 없다면 그대는 쓸모가 없다." 아난다, 이것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깊은 부처님들의 계보입니다! 오늘을 견딜 수 있다면, 이것이 바로 끄리쉬나의 힘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아난다여, 모든 목소리들, 외롭고 근거 없는 보살들은 평생 자신이 속해 있던 보살들이 아니면 진정으로 이해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아난다여, 인간이 삼보 가운데서 존경과 명예를 얻는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부처님의 이름을 얻기도 어렵습니다, 약사 류! 아난다여, 보살이 무수히 많고 지혜와 편리함이 무수히 많으며 소원이 무수히 많은 약사여, 약사 류가 오셨나이다. 내가 강도라면, 내가 말하면 강도는 빨리 끝날 수 있고, 부처님께서는 재치와 편리함을 원하십니다."

그 때 구원보살이라는 보살이 그 자리에서 한쪽 어깨를 땅에 기대고 오른쪽 무릎을 땅에 대고 절을 굽혀 손바닥을 합장하고 "세존이시여, 부처님의 법이 바뀌었을 때 모든 중생들은 온갖 병에 걸려 오래 앓고 몸이 가늘어지고 먹고 마시지 못하고 목과 입이 마르고, 부모와 친척들이 죽기 전에 고통을 당했습니다. 그러나 그 자신은 여기에 누워 악마의 사자를 보고 신들이 악마의 법왕 옌 앞에서 인식하도록 이끌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존재는 신을 가지고 있으며 원하는대로 행동하고 모두 책을 가지고 있으며 마왕에게 바칩니다. 그 때 베드로 왕은 그를 심문하고 그가 한 일을 세어 그의 죄와 쾌락에 따라 그를 심판했습니다. 그 때 환자의 친척의 지식을 약사여래불로 개종시키고 승려들에게 이 경을 외우게 하고 일곱 겹의 등불을 켜고 오색을 걸어서 신들의 생명을 새롭게 하거나 잘못이 있으면 마치 꿈에서 본 것처럼 알아차릴 수 있을 것입니다. 또는 7일, 21일, 35일, 49일이 지나면 그것을 알고, 꿈에서 그것을 느끼고, 선을 알고 선을 행하지 않은 결과를 기억합니다. 자기 증거에서 업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사는 것조차 어렵고 나쁜 업을 만들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선을 믿는 남녀는 약사 류의 이름을 존중하고 최대한 공경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 때 아난다는 구원의 보살에게 "선남자여, 왜 세계적으로 유명한 약사 류리광을 정중히 지지하는가?"라고 물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제 삶을 새롭게 할 수 있을까요?"

구원의 보살은 "타타가타여, 환자가 병과 고통을 없애고 싶다면 7일 밤낮으로 8일 동안 금식해야 합니다. 음식과 여분의 장비를 준비하여 스님들을 먹이고, 밤낮으로 여섯 시에 부처님의 의약 스승인 이율광불을 공양해야 합니다. 이 경을 마흔 아홉 번 암송하고 마흔 아홉 개의 등불을 밝힙니다. 부처님을 일곱 개의 몸으로 만들고 각 몸 앞에 일곱 개의 등불, 바퀴만큼 큰 등불, 심지어 마흔아홉 날 동안 켜진 등불까지 일곱 개의 몸처럼 보이게 합니다. 오색으로 만들어진 49개의 포인터는 길다. 마흔아홉 개의 등불에는 온갖 중생을 다 풀어줘야 합니다. 악한 영혼이 아니라 위험한 영혼이 너무 많을 수 있어요.

"아난다, 흐루시초프가 왕 등을 깨달은 경우, 어려움의시기, 소위 질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 다른 나라가 반란군의 영역이 어렵고 별과 별이 이상하게 변하고 태양과 달이 일식, 시대착오의 어려움, 시대착오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어려운 사람들을 침략하고 억압하는 시대, 시대착오가 어렵지 않습니다. 페트라에우스는 왕과 다른 사람들을 계몽 할 때 모든 존재에 대한 연민을 나타내고 모든 애착을 용서해야합니다. 위 표의 공양 방법에 따르면, 공양은 크리슈나의 약 류에게 바쳤습니다. 그 결과 라다라니의 선한 뿌리와 소원대로 그의 왕국은 평화롭고 바람과 비는 호의적이며 곡식이 풍성하고 모든 중생은 행복하고 질병이 없습니다. 그의 나라에는 모든 존재를 괴롭히는 사악한 약포크와 다른 신들이 없으니 모든 악한 면이 사라집니다. 그리고 질병이 없는 사카린드라 왕의 수명, 피부색, 힘도 모두 증가합니다. 아난다여, 만일 왕후, 후궁, 왕세자, 왕세자비, 대신, 신하, 시녀, 관백리수 등이 병에 걸려서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으면 오색신을 만들어 등불을 밝히고 중생들을 살게 하고 여러 가지 색을 뿌리고 향을 피워 중생들의 병을 없애서 중생들이 병을 없애지 못하도록 하라."라고 하셨습니다.

그 때 아난다는 구세주께 "선남자여, 제가 어떻게 하면 제 스스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라고 물었습니다.

구세주 보살이 말하기를, "대덕이여, 아홉 번 죽는다는 끄리쉬나의 말을 못 들었느냐?"라고 하였다. 그러므로 생명을 이어가기 위해 등불을 짓고 주푸를 수리하는 것이 좋으며, 복을 닦기 위해서는 고통 없는 삶을 살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난다는 "아홉 가지 계층의 구름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구구보살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병든 중생은 모두 가벼우나 약이 없습니다. 의사가 약이 아닌 약을 준다면 급사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나는 또한 세상의 악령, 악마의 주인 [쉬에 / 여성]이 선과 악에 대해 말도 안되는 말을 내뱉고 감히 움직이지 않고 마음이 옳지 않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문제를 찾고, 온갖 종류의 존재를 죽이고, 신과 여신을 해결하고, 귀신과 신을 부르고, 허베이에서 생명을 연장하기를 바라며 축복을 구하지만 결코 얻지 못합니다. 어리 석고 혼란스럽고 악을 믿고 그것을 보았 기 때문에 지옥에서 죽었고 날짜가 없습니다. 이것이 제 이름의 시작입니다. 둘 다 왕파 지에 의해 학살당했습니다. 셋째, 사냥과 놀이, 술에 탐닉하고, 억제되지 않고, 비인간적이며, 최고를 취합니다. 넷, 수평으로 불타다 다섯, 수평 익사. 여섯, 수평으로 모든 종류의 사악한 짐승을 겪었습니다. VII. 절벽을 건너는 것. 여덟, 수평 중독, 기도 혐오, 입의 저주, 구울 등. 아홉, 굶주림과 갈증에 갇혀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죽어가는 것. 끄리쉬나를 위해 아홉 가지 종류의 수평적 죽음이 있습니다. 나머지는 끝없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악마의 왕인 아난다는 세계의 명부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모든 중생이 효의 다섯 가지 위반을 범하고, 삼보를 어기고, 왕과 대신의 법을 어기고, 믿음과 정의의 말씀을 파괴하면 마왕은 그 죄의 경중에 따라 그들을 벌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이제 모든 중생들에게 등불을 밝히고 깃발을 만들고, 마음을 내려놓고 복을 닦아 온갖 고통을 받지 않도록 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당시 군중 속에는 열두 명의 약사가 있었는데, 그들은 모두 회의에 앉았습니다. 곤필로 장군, 바이쉬노 장군, 반 로치 장군, 안드로 장군, 요로 장군, 산드로 장군, 인다로 장군, 보이로 장군, 모후로 장군, 킨다로 장군, 모집 두로 장군, 피사로 장군 등이었죠.

칠천 약장수 열두 장군은 각자 가족이라고 생각하면서 동시에 백부님의 말씀 한 문장을 올렸습니다."부처님, 우리는 부처님의 힘으로 힘을 얻었고, 약사여래의 위대한 이름을 들었으니 더 이상 악이 두렵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두 한마음으로 불교, 불교로 돌아가 모든 중생을 책임지고 정의와 이익을 위해 노력할 것을 맹세합니다. 마을, 도시, 국가, 유휴 숲에이 경전이 유포되거나 리우 약사를 명예로운 제물로 존경하면 내 가족은 사람이며 모든 고통을 덜어주고 모든 소원을 충족시킬 것입니다. 또는 없애고 싶은 병이 있으면 이 경을 외우면 오색이 내 이름에 묶여 원하는 것을 얻고 그 병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 때 부처님은 약포크를 칭찬하며 "잘했어! 아주 훌륭하다! 약포의 장군들이여, 천하의 유명한 약사 류의 은혜를 갚고자 하는 사람은 항상 이와 같아야 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때 아난다는 부처님께 "부처님, 이 법을 무엇이라고 하십니까? 제가 무엇을 기다리고 있습니까?"

부처님께서 아난다에게 말씀하시기를 "이 법의 이름은 '공덕을 세우고자 하는 약사 류를 말하는 것'이며, '중생을 구제하고 모든 신들의 만트라를 기원하는 열두 신장을 말하는 것'이라고도 하고 '업장을 뽑는 것'이라고도 한다. '라는 뜻이므로 개최되어야 합니다."

그 때 바가바탐이 설한 이 말씀을 부처님, 보살, 마하살, 왕, 장관, 바라문, 사제, 천신, 용, 약사, 루드락샤, 아수라, 루드락샤의 교관, 티실로, 모후루가, 무도 등이 큰 소리로 들었습니다. 부처님의 말씀을 듣고 모두 기뻐하며 믿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