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8 문장은 1 층으로, 관직의 실의에 빠진 후의 불만과 당시의 갈등 처지를 주로 쓴다. 위진 남조, 권력 투쟁이 치열하고 벼슬길이 험악하다. 따라서 문인은 진취적인 의지와 은둔의 뜻을 모두 가지고 있지만 시인은 둘 다 없는 곤경에 직면해 있다. 시의 시작부터 나는' 돈공' 은 은둔 자상생활을 비유하고,' 홍비' 는 분발하는 경지를 비유한다. 다음 두 문장은 전자든 후자든 스스로 할 수 없다는 것이 매우 부끄럽다는 것이다. 네 문장 중 세 번째 문장은 두 번째 문장을 바짝 따르고, 네 번째 문장은 첫 번째 문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시적인 일관성이다. 위의 네 문장은 비유의 비유를 써서 자신의 곤경을 썼는데, 왜 이러는지 잘 모르기 때문에, 마지막 네 문장은 처음 네 문장을 실현하였다. 입덕' 은 진보를 의미하고, 세상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하며,' 홍비' 라는 말과 맞먹는다. -하지만 이런 야망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똑똑하지는 않습니다. 이 말의 실제 뜻은 솔직히 고백하는 것은 정직하며, 심지어 다른 사람에게 모함을 당하는 것이다. "퇴전" 은 귀향농영농이 스스로 손익을 책임지는 것이고, 그에 상응하는 것은' 다이빙' 이라는 말이다. -하지만 이 소원은 내 능력을 초월한다. 감사의 부로 당연히' 농지를 숲으로 되 돌리는' 문제는 없다. 이 말의 실제 뜻은 은퇴할 마음이 많지만 정세 때문에 이룰 수 없다는 것이다. 당시 사령운이 부임 거부를 하고 권력자에 대한 반대를 공개적으로 표명하면 더 큰 번거로움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나는 절망 속에서 이 외진 바다 구석에 왔고, 겨울철에 들어선 후 오랜 시간 동안 병원 병상에 누워 쓸쓸한 빈 숲을 마주하고 있다고 더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전체가 허입실하고, 멀리서 가깝고, 분위기가 점차 최저점으로 내려갔다.
아래' 베개' 에서 2 층까지 여덟 마디, 네가 위층으로 올라갈 때 본 것을 써라. "베개를 베고 잠을 자고, 계절기후를 돌보지 않는다" 는 말은 "빈 숲" 에서 나온 것이다. 병이 났을 때는 이미 겨울봄이었는데, 자연히 후기의' 임시 상륙' 으로 이어졌다. 잠시' 은 시간이 짧다는 뜻으로 아플 때 강해야 한다는 뜻이다. 귀를 기울이다',' 눈을 들어' 는 시인의 자연경관에 대한 극도의 사랑을 묘사한다. 연못 물결의 두드리는 소리는 사람들이 자세히 들으면 마음이 맑아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먼 산이 괴석이 우뚝 솟아 먼 곳을 바라보니 마음이 후련하다. 눈앞에 한 장면이 나타났다.' 제 1 막' 은 새해의 햇빛으로' 화풍' 즉 겨울의 여풍을 벗어나고 있다.' 신양' 은 봄이 이미' 구음' 즉 겨울의 법칙을 대체했다. 제 1 현장' 과' 신양' 이 전체적인 느낌을 쓰는 것은 허필이다. 다음 두 문장' 연못' 과' 원류' 는 클로즈업 렌즈의 구체적인 묘사로 바뀌었다. 춘초가 연못에서 자라면서 버드나무가 명금 한 마리가 되었다' 는 사석의 가장 유명한 시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의 감상을 끌었고, 심지어 신비한 전설까지 불러일으켰다. 종페이시는 셰' 가세록' 을 인용해 "(사령운이 작공을 습격함) 혜련 (사혜련, 영운의 동생) 마다 좋은 말이 있다" 고 말했다. 나중에 영가서당에서 시를 생각했지만 낮잠을 자다가 갑자기 혜련을 보고' 풀 속 춘초' 가 되었다. 그러므로 구름을 맛보라:' 이 말은 하늘의 도움이 되고, 내 말도 아니다.' " 이야기의 진실성에 관계없이, 이 대련의 명성은 꽤 큰 것 같다. 그러나 이 두 문장은 정말 평범하고 칭찬할 것이 없다는 주장도 있다. 어떻게 보는지 조금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부 (특히 이전 문장) 는 정말 평범하고 단련할 힘도 없고, 쓴 풍경도 특별하지 않은 것 같다. 그러나 초봄의 특징과 시인의 당시의 심경을 잘 표현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연못 주변의 풀 (특히 태양을 향하는 곳) 은 연못의 촉촉함과 산비탈의 찬바람에 가로막혀 일찍 회복되고, 빨리 자라고, 푸르고, 싱싱하고, 번창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너무 보편적이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사령운 구병 초기에 이런 평소의 보잘것없는 풍경이 갑자기 그를 감동시켜 봄날의 만물의 생기를 느끼게 해 자연스럽게 이 싱그러운 말을 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원의 버드나무가 명금류가 되었다' 는 말은 새로 이주한 새들이 버드나무 가지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도 일종의 잠정적인 변화이다. 두 편의 시는 시인의 예민한 느낌과 우울한 감정이 봄 리듬에서 진동하는 것을 표현했다. 그리고 사령운으로 대표되는 송초에는 좋은 문장을 추구하는 풍조가 있는데, 통상적인 좋은 문구는 모두 반복적인 조각과 교묘한 천공으로 얻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분위기 속에서 이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매력적인 시는 더욱 뛰어나다. 결론적으로, 구체적인 문학 환경과 구체적인 시로 볼 때,' 춘초가 연못에서 자라고,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 은 확실히 좋은 문장이다. 단독평론은 의미가 없다. 시 전체를 보면 여기까지 쓰면 내 마음은 점차 즐겁고 기쁨의 열렬한 기조로 변한다.
2 층은 이 시의 가장 멋진 부분이다. 시인은 병상에서 겨울을 보냈지만 지금은 이른 봄이다. 그는 창가에 앉아서 먼 파도가 해안을 치는 것을 들었다. 기복이 있는 산들을 우러러보다. 근처에서 본 경치는' 춘초 장당, 원류성 명금' 이다. " 시인은 많은 겨울에 봄이 오는 장면에서 작고 전형적인 장면을 선택했다. 어느새 건물 밖의 연못에 봄풀이 만발했다. 작은 정원에서 수양버들 사이의 새소리도 변했다. 연못가든의 변화에서 오랫동안 아팠던 시인들이 갑자기 밖에 강한 봄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곳의 경치는 오색찬란하고 거리가 멀고 생기발랄하다. "연못" 이라는 단어는 예로부터 시론자들이 칭송해 왔다. 그것의 아름다움은 자연이 신선하고 거짓이 아니라는 것이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세 번째 층이다. 처음 두 구절은 고시가 봄색을 묘사하고 계단을 오르는 것부터 춘련을 보는 것까지, 전고로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이 슬픔으로 바뀌는 것을 묘사한다. 치치 장티푸스 노래' 의' 장티푸스 노래' 는' 시경 7 월' 편을 가리키며, 그중에는 봄빛을 묘사한 문장 (예:' 채치치') 이 있다. 모시서',' 시보' 등의 전통에 따르면' 장티푸스 노래' 는 주공이 헛소문을 듣고 중상을 피하기 위해 출가하여 동거할 때 한 것이다. 사령은 이 비유적인 암시를 사용했다. 초은감' 의' 초은감' 은' 초사 소은자' 편을 가리키며, 그중에는' 춘초가 길고 길다' 라는 말이 있다. 이른바' 감추' 란 은둔자의 생활을 느끼는 것이다. 이 두 문장은 다시 1 층으로 돌아갔지만 단순한 반복이 아니라 어색한 처지에서 벗어나 은둔의 길로 가기로 했다. 그런 다음' 은거' 와' 은거' 에 관한 두 문장을 쓰면 은거가 세월이 길고, 생활이 무미건조하며, 안심할 수 없다는 뜻이다. 시적으로 말하자면, 이 두 문장은 보통 사람의 사상을 가리키는 것이지, 자신이 아니다. 그러나 잠재적 심리학에서 이런 거절당한 생각도 자신의 의혹을 어렴풋이 드러냈다. 출신 화영의 사령운, 세인의 중시, 교만, 자만심. 그에게는 은둔 생활이 쉽지 않다. 그러나 아무리 길상이라도 그는 이미 은퇴하기로 결심했다. 시 끝에는 "훈련을 하는 것이 독특한가? 오늘은 조금도 지루하지 않다! " "귀찮지 않다" 는 것은 <역경> 출신으로, 대덕의 사람을 의미하며, 세상 걱정이 없다는 뜻이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절개를 지키면 고대인뿐만 아니라 변화의 책인 "세상과 단절" 이라고 불리며, 오늘날 사람들에게도 시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의 의경은 딜레마에서 벗어나, 전편은 높은 음조로 마무리된다. 약 6 개월 후, 사령운은 마침내 사직하여 퇴직하여 그의 셈에 있는 조상의 집으로 돌아갔다.
이 시에서 시인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신의 내면의 고민을 표현하거나, 비흥을 표현하고, 가을과 홍의 득실로 자신의 실증을 설명한다. 아니면 타향에서 혼자 사는 외로움을 하소연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아니면 경정으로 글을 쓰거나 강남의 재미있는 봄빛으로 시인의 내면의 억압을 부각시킬 수도 있다.
이 시는 수영장을 오르는 데 중점을 두고 여러 가지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자기애 감정, 정치적 좌절, 좌절감, 정적에 대한 원한, 은둔에 대한 흥미가 있다. 언어는 비교적 난해하고 이해하기 어렵지만, 확실히 내면 활동의 과정을 보여준다. 시 속의 경물 묘사 부분은 서정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시 속의 감정 변화의 허브가 되었다. 풍경에 대한 묘사도 시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과 민감성을 반영한 것으로, 그가 산수시파를 창조한 조건이다. 하지만 언어는 너무 심오하고, 문장 패턴은 변화가 부족하며, 어떤 반복은 대립으로 인한 것이며, 이것도 눈에 띄는 약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이것들은 모두 시정하기 위해 시의 발전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