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라는 단어의 유래를 묻다

"중국어 성어 사전" 을 조사해 보니 한자에 대한 해석은 "나라" 뿐이다. "국가" 에 대한 해석은 "계급 통치의 도구" 는 지배 계급이 지배 계급에 독재를 가하는 폭력조직으로 주로 군대, 경찰, 법원, 교도소로 구성된다. 국가는 계급 갈등이 화해 할 수 없는 산물이자 표현이다. 그것은 계급의 출현에 따라 생겨났고, 계급의 소멸에 따라 스스로 소멸되었다. " 두 번째 "한 나라의 전체 지역을 가리킨다." 이 사전을 본 발행일은 1998, 165438+ 10 월이다. 이 기사가 나중에 재판될 때 수정될지 모르겠네요. 집의 설명을 다시 한 번 살펴보면,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집과 비슷한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가족이고, 하나는 가정집이다.

이런 해석은 분명히 정확하지 않다. 나는 이해한다:

국가: 일정한 수의 인구와 토지로 구성된 주권 독립체. 주권은 행정권, 사법권, 영토 보전권, 시민권 등 많은 권력을 포함한다.

집: 혈연이나 혈연 관계로 유지되는 일정한 재산권 경계 내의 생존 공간.

이 둘의 유사점은 공간 범위에 있다. 국유 국경, 집도 마찬가지다. 또한 * * * * 가 없습니다.

문제는 국가와 가정이 연결되어 병행구를 형성하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한 어구가 나란히 있으면 양쪽으로 강조할 수 있다. 국가일 수도 있고 모국일 수도 있다. 말 그대로 국가는 집이고, 집은 나라라고 해석할 수 있을 것 같다. 나라를 집으로 하거나 나라를 나라로 삼는다.

이렇게 이해하면 이 단어의 문제가 심각해진다.

과거 왕실 시대에는 국가가 왕실에만 속해 있었고, 국가의 집이거나 국가의 집일 수 있었다. 그러나 민주시대에 접어들면서 국가는 대중에 속하고 중화민국이나 미국에 속하며 국가는 더 이상 어떤 개인에도 속하지 않는다. 따라서 집이나 집이 될 수 없습니다.

관련 자료를 보면 국가의 기원은 사실 내가 여기서 설명하는 나라도 아니고 우리 모두가 이해하는 나라도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국가의 원래 의도는 사실 "도시 또는 도시" 를 의미한다.

"이주권 35": "금궁, 금관, 금국, 금야, 금군." 국가의 해석은 "도시에서" 이다.

예기' 권 3: "들어오면 금지하고, 들어오면 풍속을 묻고, 들어오면 금기를 묻는다." 국가의 주석도 "도시에서" 이다.

맹자 만장하: "나라에 있는 자, 시신, 야야, 현신이라고 한다." 이곳의 국민적 주석은' 나라가 도성이라고 부른다' 이다.

국가의 글리프가 서주 중기의 금문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며' 시체 () 가 감히 내국을 벌목한다' 는 말이 있는 자료가 있다. 이곳의 내국은 제후지, 즉 우리가 자주 말하는 제후국을 가리킨다.

한자는 원래 속족의 영토나 국가를 가리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제후가 국가에 소속된 것이 원래 오늘 국가의 개념인가? 분명히 아닙니다. 우리는 단지 국민성의 구조만 보면 된다. 첫째, 성벽 사방에' 입' 이라는 글자가 있는데, 그 안에는' 형' 과'?' 어른들이 서로 버티지 못하는 것으로 이해될 수도 있고, 성외의 대도시가 작은 마을이라고 이해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상형으로만 이해하면, "국가" 는 수비성이다. 이것은 두의나 성중이 상술한 문헌에서 설명한 것과 정확히 같다.

<역경> 속에는 구름이 있다. "그러므로 군자는 위험을 잊지 않고, 지키며, 죽음을 잊지 않고, 다스리고, 혼란을 잊지 않는다." 。 이것은 병렬 국가라는 단어의 첫 번째 예라고 한다. 하지만 이 언어의 국가는 분명히 우리가 오늘 이해하는 나라가 아니라 국가와 집이라는 두 개의 다른 단위를 가리킨다. 게다가,' 상서' 에는 또 하나의' 나라' 가 있다. 이곳의 국가도 복합어로 국가와 가정이 나란히 있다.

국가가 나란히 선 것은 주나라의 봉건 제도 때문이다. 주조는 제후와 문인으로 나뉘고, 어떤 나라는 둘로 나뉘었다는 말이 있다.

희란 황제가 관할하는 땅이다. "상서 열전": "매듭 (길) 자도 천자의 경지에 있다." "상조송 현새" 시: "나라가 천리 밖에 있다" 는 말은 천제 직속의 영토가 천리 밖에 방원 있다는 뜻이다. 여기에' 벽력' 이라는 새로운 개념이 등장했고, 조미 주석도 나왔다.' 벽력 안에 천리 떨어진 밭자 수도 안의 땅' 이라고 불린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예기 지식망' 구름: "천리 이내, 이른바 전전."

이로부터 주조가 분봉하고, 주천하가 먼저 황성 부근에서 천리의 땅을 자신의 강역으로 그려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땅에는 제나라, 희 (실제 명절은 희), 가게, 주, 현이라고 불리는 여러 가지 이름이 있다. 춘추 초년의' 국란', 이곳의' 나라' 는 황성을 가리킨다. 그것은 한 나라도 아니고 한 나라도 아니다. 국가가 수도를 가리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사실이다. 오늘날 국가의 개념은 주조의' 조' 와 동일해야 한다.

분봉제 이후 제후가 관할하는 지역은' 국가' 라고도 불린다. 오늘 우리의 이해에 따르면, 이 봉지는 키르기스의 성질이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국가는 단지 성을 봉한 국가를 가리키는데, 제후국과 제도는 모두 성벽이다. 그래서 오늘 우리가 말하는 6 개국은 사실 6 개 도시에 불과하다. 제나라, 조, 추, 진 등. , 정확한 이해는 제나라, 조성, 진성이어야 한다. 다만 전국 후기에 이르러 봉국의 본질은 더 이상 성벽에 국한되지 않고 나라가 생겼고, 약속된 속칭 때문에 성씨의 출발점이 되기도 했다. 게다가 주조의 실제 존재까지 더해져 일부 국가는 황제를 주제넘게 불렀지만 왕조를 주제넘게 부르는 나라는 하나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주제넘음, 주제넘음, 주제넘음, 주제넘음, 주제넘음) 국민성은 오늘날 국가의 내포를 갖기 시작했다.

먼저' 수도 안의 도시' 와' 수도 밖의 시골' 을 말한다.

주제도에서 도성 밖의 토지는 제후로 봉쇄되어 나라라고 불린다. 수도의 토지는 모두 문인에게 주어져 도시라고 불리며,' 집' 이라고도 불린다. 그래서 제후의 땅은 나라라고 하고 문인의 땅은 집이라고 부른다.

분명히, 집의 본의는 오늘의 집과 다르다. 오늘 집의 개념은 원래의 개념 외연보다 훨씬 작다. 분명히' 상서' 나' <역경>' 는 국가를 나란히 두고 있다. 왕공이든 문인이든 모두 조중의 사람들이니,' 가호국' 의 뜻은 더 이상 이해할 수 없다.

요약하자면, 오늘도 여전히 국가를 사용한다는 개념은 틀리지 않다. 이미 좁혀진 집을 이용하는 개념도 좋다. 그러나 국가라는 개념도 사용한다면 논의할 가치가 있다.

2 1 세기는 이미 민주시대에 들어섰다. 국가는 인민의 나라이지만 집은 사적인 집이다. 나라와 집의 결합은 분명히 오늘날의 시대정신에 맞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