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경험 보고 모델 기사 1
루가오 작가 협회 회장 Ji Jian 씨로부터 작가 Ding Jie가 "The Joy"에 대해 강연했다는 소식을 행운을 얻었습니다. 문학박사'는 난퉁 문예계 연맹 예술 활동 센터에 있습니다. 남편이 차를 타고 동행했고, 작가 협회의 친구 왕샤오친이 그 때 도착했습니다. 난퉁시는 장강(長江)의 모래톱에 위치해 있으며, 예로부터 연못이 많고 도랑에 물이 풍부하게 흐르고 있습니다. 현대적인 준설 작업과 제방 녹지 계획 및 건설을 거쳐 완성된 해자는 마치 빛나는 진주 목걸이와 같아서 "현대 최초의 도시"로 알려진 퉁청을 더욱 우아하고 낭만적으로 물 위에 떠있게 만들었습니다. 초가을 날씨,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푸른 나무와 맑은 물, 줄지어 늘어선 건물과 도로, 모든 것이 너무나 맑고 맑습니다. 문예계 연맹 활동 센터는 구시가지의 남동쪽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쪽은 문봉 공원, 서쪽은 안뜰 벽 바깥쪽에 문봉탑이 있습니다. 건물은 고풍스럽고 안뜰이 2개 있습니다. 강의 장소는 뒷마당에 있습니다. 안뜰 내부에는 작은 정자와 붉은 물고기 떼가 놀고 있는 큰 수영장이 있습니다. 나는 이미 작가 Ding Jie와 그의 작품에 대해 조금 알고 있습니다. 그는 몇 달 전 루가오(Rugao)에서 강연을 했고 그의 작품도 읽었다. 하지만 이 강의는 여전히 집중해서 듣게 만드는 매력이 있었고, 두 시간이 눈 깜짝할 사이처럼 느껴졌습니다. 강연의 주제는 '문학의 즐거움'이다. 강의 방식은 여전히 태평하고 유창하다. 가끔 열정을 이야기할 때도 그는 '광범위한' 말을 몇 마디 뱉어내며 그의 열정을 모두가 느낄 수 있게 한다. 그러나 의미는 끝이 없습니다.
돌아와서 계속 생각해보니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욕구가 강했어요. 내가 듣고, 느끼고, 생각한 것을 간략히 요약하자면, 문학이 주는 기쁨과 사랑, 그 완전한 표현은 문학에 반영되거나 표현되는 사람들의 기쁨과 사랑이라고 생각합니다. Ding Jie가 말했듯이 문학은 사람들의 삶과 정신, 정신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Ding Jie는 그가 말하는 사랑은 사람의 육체적, 정서적 사랑을 의미하거나 단지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 정신, 심지어 영혼의 사랑을 의미한다고 믿습니다. 그는 문학 작품의 한 유형, 특히 소설이 사회를 반영한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작품은 비판적 현실주의 작품을 포함한 현실주의 작품입니다. 다른 유형은 인간 본성을 반영합니다. 그는 후자가 전자보다 더 크고 더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때문에 그는 '진핑메이'가 '붉은 저택의 꿈'보다 위대하고 낫다고 평했다. 나는 진핑메이의 의의에 대한 그의 평가에 동의하며, 누가 더 좋고 더 위대하다고 판단할 능력도 없고 감히 말할 수도 없지만, 인간의 본성을 반영하는 소설에 대한 그의 긍정과 높은 평가에는 동의하고 또한 그의 높은 평가에 감탄한다. 진핑메이의 용기. Ding Jie는 자신의 작품인 "Excited" 및 "Snuggle"과 관련하여 "Dream of Red Mansions" 및 "Excited"와 같은 소설은 사회와 세속 생활을 반영하는 반면 "Jin Ping Mei" 및 "Snuggle"과 같은 소설은 사회와 세속적 삶을 반영한다고 믿습니다. Snuggle'은 인간의 본성을 반영합니다. 깊이 파고들어 구체화하세요. 후자의 글쓰기는 전자보다 더 어렵고 심오하다. 그는 '가장 즐거운 사랑'이 무엇인지 더 잘 설명하기 위해 일본 작가 토베 추이치의 소설을 소개하고 사랑의 대가의 작품을 해석했다. 두비엔춘이의 소설에서는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 모두 '섹스를 하면서 사랑을 나누고' 결국 섹스로 인해 죽는다. 그는 남자와 여자가 가장 행복한 섹스의 순간에 독약을 먹고 죽는 소설의 예를 든다. 나는 이 소설을 읽은 적도 없고 이 작가에 대해 들어본 적도 없습니다.
그런데 이 말을 듣고 저도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사랑을 위한 희생은 예로부터 국내외에 존재해 왔습니다. 사랑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하는 상황에 직면했을 때 남성과 여성이 하는 행동이 바로 그것이다. Ding Jie는 이 소설에서 남자와 여자 사이의 사랑의 발전에 뚜렷한 장애물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궁극적인 사랑"을 위해 죽었습니다. 그는 이것이 최고의 사랑이고, 이런 극단적인 사랑은 죽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기쁨과 사랑의 궁극적인 것은 죽음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이해할 수 있는 일이다. 남성의 기원에 관한 서양 신화에서 여성은 남성의 갈비뼈 중 하나라고 하는데, 이는 여성이 남성의 일부라는 뜻이다. 그러므로 남자와 여자는 늘 서로의 소중한 상대를 찾고 싶어하기 때문에 사랑은 두 사람이 결합하는 방식이므로 사랑은 그만큼 중요하고 필요한 것입니다. 사랑이 없으면 남자나 여자 개개인은 고독하고 불완전합니다. 섹스는 사랑을 품은 남자와 여자 사이의 가장 기본적이고 이상적이고 최고의 사랑 표현 방식이므로, 섹스에서는 개개인이 더 이상 혼자가 아닌 몸과 마음까지 깊어지는 따뜻함과 만족감을 얻는 것이 필요하다! 각 개인은 완전한 통일성과 조화를 이룹니다.
이것이 바로 '궁극'이다. 그러나 이런 결합은 수명이 짧고 제한적이다. 머지않아 육체는 공간에서 분리될 수밖에 없고, 정신과 정신은 완전한 고도의 통합을 유지할 수 없다. 사랑은 그것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사실, 그들은 죽음을 완벽하게 선택했습니다! 그들은 그 순간 극도의 기쁨과 극도의 조화 속에서 죽었고, 결코 몸에서 영혼으로 분리될 수 없고 전체적으로 하나로 통합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
중국의 도교가 생각난다. 도교는 세상의 근본은 무(無)이며, 이는 만물을 담고 있는 무(無)이며, 그 안에는 약간의 참양이 존재하고, 이로부터 천지, 만물과 꽃의 세계가 있다고 믿는다. 도는 하나를 낳고, 하나는 둘을 낳고, 둘은 셋을 낳고, 셋은 만물을 낳는다. 그러나 만물의 작용과 발전은 법칙을 따르며, 결국에는 만물을 창조한 무(無)로 돌아가게 된다. 더욱이 도교에서는 우주 만물의 존재가 앞뒤로 끊임없이 움직이는 상태, 즉 역동적이고 조화로운 평온함의 상태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죽음이 삶의 또 다른 형태이며 삶과 노화를 위한 마련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장자는 “삶과 죽음은 하나이다”라고 말하며 아내의 죽음 앞에서 노래를 불렀다. 도교 철학의 관점에서 보면, 위에서 언급한 궁극적인 사랑의 죽음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우리가 '죽음'이라고 생각하거나 '죽음'이라고 부르는 것은 실제로는 그들의 별개의 삶이 합쳐진 것을 의미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로 새로운 형태로 변환되었습니다. 서양 종교의 천국이든, 중국 도교의 무(無)이든, 내 생각에는 그것은 사람이 이생 이후의 삶을 위해 마련한 것입니다.
이른바 '죽음'은 그냥 그 정착지로 가는 표일 뿐이다(외국 신부님들과 목회자들이 자주 죽는 사람들을 위한 기도회는 표를 배달하러 오는 메신저들이구나, 하하). 두려움과 고통을 겪을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러므로 죽음의 경험은 삶의 가장 숭고하고 심오한 경험입니다. 물론 내가 말하는 '죽음의 경험'은 '죽음'의 결과가 아니라 죽음의 과정에서의 경험이다. 넓은 의미에서 사람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끊임없이 죽음에 가까워진다. 그러므로 넓은 의미에서 죽음의 경험은 삶 전체의 경험, 기쁨과 사랑, 고통의 경험이라고도 할 수 있다. . 좁은 죽음은 근본적인 신체적 변화가 일어나는 순간이나 기간을 말합니다. Ding Jie는 또한 인간의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고통에 대한 종교의 진정 효과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톰 아저씨의 오두막』에 나오는 노예 주인의 열두 살, 열세 살 난 딸을 분석하고, 노예 톰이 죽기 전 종교로 인한 고통이 완화되는 과정을 분석했다. 종교가 그런 역할을 할 수 있는 이유는 본질적으로 종교적 신념이 사람들에게 사랑과 다른 종류의 사랑을 주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타인에 대한 사랑, 신에 대한 사랑도 일종의 타인에 대한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 작가 딩지에(Ding Jie)는 특히 독일 작가의 소설 '향수'를 추천합니다. 나는 그것을 읽지 않았습니다. 소설에서는 많은 범죄를 저지르고 범죄를 저지른 살인자가 다시 재판을 받게 되자 품에서 집에서 만든 향수를 꺼낸 뒤, 원래 흥분했던 청중을 재빠르게 침묵시키고 그를 살인자로 단죄했다. 더 이상 그를 원망하지 않고, 심지어 그를 숭배하고 사랑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렇다면 이 마법의 '향수'는 무엇인가? 그는 26명의 소녀를 살해하고 그들의 몸을 이용해 끊임없이 실험하고 추출한 것으로 밝혀졌다.
판타지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저자는 아름답고 착하고 순수한 소녀의 몸으로 만든 향수가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고통스러운 딜레마에서 사람들을 해방시키는 것이 바로 사랑임을 설명하고자 한다. 그러므로 내가 딩지에의 강연을 통해 이해한 것은 그가 자신과 타인의 소설을 분석하고 검토함으로써 인간 본성에 있는 사랑의 희로애락을 문학이 표현하고 있음을 드러내고 설명하고 있다는 것이다. 강의가 시작될 때 Ding Jie는 강의의 또 다른 이름인 Joy to Pain이 있다고 말했지만 주최자는 "Happiness to Love"라고 부르는 것이 더 쉬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기쁨은 고통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그는 이 주제를 말할 때 여전히 고통이라는 단어를 피할 수 없다. 그는 예를 들었습니다. 인생에서 우리가 극도의 행복을 묘사할 때 우리는 "너무 행복해요"라고 말하고, 극도의 행복을 표현할 때 우리는 "감정적이고 희망적인 생각"이라고 말합니다. 이때 강의실에는 아는 웃음이 터졌다. 이런 점에서 나는 여전히 고전 철학을 사용하여 해석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주역』은 극도로 평화롭고 번영할 수 있는지, 강하지만 후회가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며, 음양의 양면성을 이야기한다. 삶의 고통과 행복이 어찌 한 순간이라도 떨어져 있을 수 있겠는가? 기쁨과 고통의 결정적 순간은 모두 현재로부터의 초월이자 해방이다. 강의가 끝날 무렵 Ding Jie는 사랑은 영혼이 스스로를 발견하는 것이라고 모든 사람에게 격려했습니다. 오직 사랑만이 우리의 삶을 더 따뜻하고 더 좋게 만들 수 있으며 우리의 삶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저에게 이 강의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학문적이고 우아한 장소에서 소울 작가 Ding Jie의 "문학의 기쁨과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영혼이 삶의 기쁨과 고통을 깊이 경험하게 하는 방법을 배우고, 마침내 평범한 세속 생활에 녹아들었습니다. 강의체험보고서 샘플 2부
칭다오시 초중등학교 체육교사, 보건교사의 전문성과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2015년 5월 29일 제2실험중학교에서 회의가 개최되었습니다. 칭다오시 청양구 초중등학교 체육 및 보건교과 교사양성대회. 회의에는 각 구, 시의 체육보건과 교직원, 체육보건과 중심그룹 성원들, 칭다오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 교학운영위원회 위원들과 체육보건과 교직원들이 참가하였다. 시내 각 국 및 관련 사립학교 체육보건과 교수연구팀장 및 핵심교사, 칭다오 체육보건학과 중추교사 양성반, 젊은 교사 양성반 전원, 핵심교사 700여 명 포함 , 훈련에 참여했습니다. 칭다오의 교육연구원인 Lu Zhong 선생님이 강의를 주재하셨습니다.
강의가 시작되기 전, 칭다오의 교직연구원인 루종 선생님이 사회를 맡아 왕샤오잔 교수를 따뜻하게 환영하는 환영사를 펼쳤다. 왕샤오잔(Wang Xiaozan) 교수는 화동사범대학교 체육대학 학장, 박사 지도교수, 전국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개혁 그룹의 핵심 멤버, 미국 방문 학자로 활동하고 있다. 수년간 교육과정 개혁과 교육과정 평가제도에 대한 연구와 실천을 통해 우리나라 체육 교육과정 개혁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칭다오의 모든 중추 체육 교사들에게 "체육과 건강 증진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방식 탐구? 국제 경험과 현지 실습"이라는 제목으로 열정적으로 훌륭한 강의를 했습니다.
왕 교수의 강의는 유머를 통해 진정한 지식을 드러낸다. 그녀는 삶의 많은 예를 인용하고 이를 수년간의 실제 연구와 결합하여 다시 한 번 우리의 교육 개념과 읽고 쓰는 능력을 향상시켰다. 훌륭한 강의가 진행된 날, 왕 교수는 아이들의 현재 건강 문제, 스포츠에 참여하는 부모를 위한 가족 교육의 중요성, 아이들의 체력과 학습 구성원 간의 관계, 우수한 외국 체육 교육 커리큘럼 모델, 외국 체육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커리큘럼 개혁 및 교육 뛰어난 실무 경험, 완전한 체육 이론, 체육 교육 스타일의 스펙트럼 이론에서 영감을 얻어 "역동적인 캠퍼스" 만들기 및 왕교수님의 구체적인 설명과 실습, 연기 수업 및 실습? 내레이션이 생생하고 흥미롭다. 중국 체육과목과 외국 체육과목을 면밀히 비교 분석하여 교사들이 외국 체육과목의 내용과 교육과정 설정을 이해하고 시야를 넓히며 혁신적인 교육과정 설정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미래의 체육 교육 과정 개혁을 생각합니다. 선진화된 교육과정 개념, 과학적인 교육과정 운영 모델, 학생의 감성 체험에 밀착한 교수 콘텐츠, 창의적인 교수법 시스템, 폭넓은 일선 체육 연구 기반과 어린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가 이 모든 핵심 교사를 탄생시켰습니다. 칭다오의 현재는 새로워졌습니다.
왕 교수는 체육수업에서 학생들에게 스포츠 기술을 가르치는 동시에 스포츠 문화를 확산하고 스포츠 정신이 스며들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체육 교사들은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또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수많은 사진, 자료, 마이크로 비디오를 통해 스포츠가 아이들에게 갖는 중요성을 간략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Brain Break의 긍정적인 의미는 아이들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미세 운동 영상을 직접 활용하거나 제작하여 선생님들이 강의를 들으며 조금 지쳤을 때, 3분간의 행복한 운동 습관을 길러준다는 것입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마이크로 운동 영상이 삽입되었고, 선생님들이 열정적으로 시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지루했던 분위기가 금새 조정되고 강의에 대한 열정과 집중력이 높아졌습니다. 생생하고 단순하여 매혹적이고 생각을 자극했으며 주요 교사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연이 끝난 뒤 왕 교수는 교사들과 화기애애한 대화를 나눴다. 왕샤오잔 교수의 강의는 뜨거운 박수로 마무리됐다.
강의가 끝난 후, 시 교육 연구원인 Lu 선생님은 회의를 주재하며 Wang Xiaozan 교수의 훌륭한 강의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는 모든 교사들이 강의를 통해 자양분을 얻고 축적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지식을 갖고 교육 및 과학 연구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모두는 이러한 강의가 교사의 교육 및 과학 연구 분야의 지평을 넓혔고 미래 교육 및 과학 연구 작업의 혁신에 대한 교사의 인식을 향상시켰다고 말했습니다.
이 교육은 효율적이며 일선 체육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지침을 제공합니다. 전문가들이 구현하는 열정과 전문성은 대면 접촉과 의사소통을 통해 배우고 또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 지식과 이론 외에도 영적인 차원에서도 승화되었습니다.
요컨대, 이번 훈련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있었습니다. 앞으로 저에게 도움이 될 지식. 저는 이번 훈련에서 배운 지식을 실천과 결합하여 훌륭한 인민 교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강의 경험 보고서 샘플 기사 3
Tian Hengping 교수는 주로 교장 인 Tian 교수의 관리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학교는 최근 Tian Hengping 교수의 훌륭한 강의 "Making Success in Inaction"을 듣기 위해 모든 교사를 조직했습니다. 그는 고작 60세이고 별로 잘생기지 않았지만 그의 보고서는 청중을 자석처럼 끌어당겨 종종 청중으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티안 교수님의 특별 레포트를 들으면서 배움이 정말 즐겁다는 걸 느꼈습니다.
내 기억에 남아있는 것은 천 교수가 목표 견인: 기적을 창조하려는 희망에 대해 이야기할 때, 천 교수가 '서유기'에서 당승의 네 명의 스승과 제자를 비유로 사용했다는 것이다. 수업관리를 위해 Tian 박사는 Tang Seng의 네 스승과 제자가 하나의 팀이라고 믿습니다. Tang Seng은 가장 능력이 떨어지는 사람이지만 그가 팀을 이끌고 서양 고전을 획득하는 이유는 바로 목표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목표는 서쪽에서 서쪽으로, 서쪽으로, 다시 서쪽으로 성경을 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Tang Seng이 고수하는 신념입니다. 학급도 팀처럼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하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한다는 신념이 있어야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능력은 무지, 무능, 무용, 무욕입니다. 소설 속에서 탕셍은 사람들에게 그가 가는 곳마다 “오공아, 이곳은 어디인가? 오공아, 이것은 어떤 나무인가?”라고 묻는다. 차례로 Tang Seng에게 물었습니다. "스승님", Tang Seng이 무지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의 무지는 가장하고 경고하며 자신을 무지한 위치에 두는 것입니다. 따라서 Dr. Tian은 담임 교사가 수업을 관리할 때 학생들에게 약점을 보여주는 방법을 배워야 학생들의 자신감과 열정을 높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당생은 괴물을 식별할 수 없고, 괴물과 싸울 수 없으며, 괴물과 싸울 무기도 없습니다. 그는 무능하고 쓸모없는 사람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분석해 보면 당생의 전문성은 괴물과 싸우는 데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부처님을 숭배하고 경전을 독송하는 데 있어서 불경은 그의 강력한 무기이고, 금고리 저주는 당승이 오공을 징계하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그러므로 담임교사로서 학생들을 이해하고, 수업을 관리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를 찾고, 올바른 약을 처방해야 합니다. 세 번째 능력은 자비입니다. Tang Seng의 네 스승과 제자로 구성된 팀 중 가장 유능한 사람은 Wukong이고 Wukong은 전체 팀의 구세주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Wukong은 이 팀의 리더가 되어야 하는데, 왜 그럴 수 있을까요? 지도자가 될 수는 없지만 Tang Seng은 할 수 있습니까? Tian 박사는 Tang Seng이 자비롭다고 믿습니다. Tang Seng은 Wukong의 열정을 동원하는 데 능숙하며 항상 Wukong에게 가장 어려운 작업을 제공하여 Wukong이 재사용되는 것처럼 느끼게 하기 때문에 Wukong은 매번 행복하게 작업을 받아들입니다. Tang Seng은 항상 그의 제자들을 친절하게 대했습니다. Wukong이 Bajie에게 욕심이 많다고 꾸짖었을 때 그는 Wukong에게 "Wukong, 먹게 해주세요. Bajie는 식욕이 많습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한편 그는 바지에에게 "바지에야, 더 먹어라. 식욕이 왕성하다"고 위로했다. ?따라서 티안 박사는 담임교사로서 먼저 친절한 마음을 갖고 학생들이 저성취자든 우수학생이든 공정하게 대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티안 박사는 '서유기'를 이렇게 해석하고, '서유기'를 수업 운영에 대한 비유로 사용하는 것은 처음 듣는 말인데, 사람들에게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Tian 교수는 노자의 '아무것도 하지 않는 통치'를 존경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교사로서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려면 교사가 Tang Seng과 같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무지하고, 무능하고, 쓸모없고, 욕망이 없는 개인은 학생들에게 탐구, 수행, 성공의 기회를 남겨줍니다. 교사는 학생들의 자신감과 열정을 높이기 위해 학생들에게 약점을 보여주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교사는 발달 목표를 설정하고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목표를 추구하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Tian 교수는 담임 교사가 수업을 관리할 때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 일을 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즉, 교사는 방관자이자 현명한 사람이 되어야 하며 학생들이 자기 계발의 주인이라는 것을 더욱 이해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꼭 제갈량처럼 모든 일을 다 할 필요는 없다. 지쳐서 죽어도 이 시민만큼 사람을 잘 활용하고 사람을 잘 알고 배치해야 한다.
담임교사는 권력을 내려놓고, 학생들을 홀로 서게 하고, 기회를 학생들에게 맡겨 궁극적으로 학생 자기 관리의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교육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언제나 야심 찬 목표를 가지고 학생들의 종합적인 자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을 교육 목표로 설정해 왔으며, 교육은 점수나 시험이 아니라 개인의 행복한 삶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3시간이 넘는 특별 보고서에서 티안 교수는 기업 경영, 정치 경영, 팀 관리 등 모든 측면을 다루며 고대와 현대, 중국과 외국의 고전을 인용했습니다. 장 루이민 회장 하이얼그룹의 고전 『서유기』, 제갈량, 리세민, 마오쩌둥, 덩샤오핑 등 역사적 유명인이나 명작을 아무렇지도 않게 집어들었지만 자세히 설명할 수 있었다. 그의 지식은 대단해요! 티안 교수님도 재치 있는 말씀을 많이 하시고, 심오한 내용을 간단한 말로 설명해주시며 화목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이 포럼에서 공부한 후에는 내 영혼이 침식과 충돌을 경험했고 내 생각이 날카로워지고 승화되었으며 내 자신의 결점과 격차도 보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는 미래의 담임 교사로서의 경력에서 더 조용하고 평화로울 수 있다고 믿으며 지적이고 개인화된 담임 교사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강의 경험 보고서 모델 4
12월 12일 저녁, 우리는 운 좋게도 실험실 건물 303호 교실에서 "류마티스 관절염의 진단 및 치료와 새로운 진전"에 관한 Li Zeguang 박사의 훌륭한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를 통해 배웠을 뿐만 아니라, 한의학과 서양의학의 융합이라는 개념 하에 류마티스를 진단하고 치료한 경험을 통해 리교수님의 여유로운 강의 스타일과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도 느꼈습니다. , 엄격한 교육 언어, 화려한 교육 장면은 저에게 큰 감동과 충격을주었습니다. 듣고 나서 느낀 점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먼저 시야를 넓히고 생각을 바꾸세요. 리 교수는 자신의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강의에 접목해 심오한 내용을 간단한 용어로 설명했다. 류마티스관절염의 정의와 진단부터 임상양상, 예방과 예후, 류마티스관절염에서 병인과 발병기전, 서양의학에서 한의학, 그리고 한의학과 서양의학의 결합까지 이 글에서는 설명하겠습니다. 류머티즘과 류마티스 질환의 감별진단과 각각의 특성을 다각적이고 다방면으로 연구했으며, 새로운 국제적 발전을 통해 많은 유익을 얻었고 미래의 한의학과 서양의학의 융합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는 또한 류마티스 질환 치료에 있어 한의학의 특징을 강조하며 학생들이 한의학의 장점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열심히 공부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했습니다. 리교수님의 탄탄한 이론적 기초, 심오한 문화적 축적, 그림과 글을 활용한 강의, 생각을 확장하는 교수법 등은 저의 시야를 넓히고 자연스럽고 신선한 느낌을 주며 유명 선생님의 분위기를 반영했습니다.
둘째, 학생을 존중하고 평등하게 소통합니다. 수업이 끝난 후 질의응답 시간에 리 교수는 학생들 사이를 걸으며 참을성 있게 학생들의 내면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질문에 답했다. 독립적인 탐구는 학생에 대한 존중을 반영하며, 학생에 대한 존중은 학생들이 독립적인 탐구에 참여하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그의 수업에서 저는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소통하는 목소리를 정말로 들었습니다. 그의 대답은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사고력을 자극하며, 교실 분위기를 활기차게 하고, 나를 따뜻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저는 리 교수님의 수업을 매우 좋아합니다. 한의학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교육 철학과 평등한 상호 작용의 교육 스타일을 강조하며 뛰어난 교수 능력뿐만 아니라 심오한 지식과 풍부한 지식, 문화유산과 겸손한 성품. 그러나 리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나니 제 삶의 모든 면에서 더욱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한마디로 리박사님께 배울 점이 많다. 그러므로 앞으로의 업무와 연구에서 나는 Li Zeguang 박사의 교육 이념을 깊이 이해하고 적용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계속 탐색하고 연구하며 계속 학습하고 개선합니다. 강의 보고서 샘플 기사 5
자이훙셴(Zhai Hongshen) 교수는 중국 전통 문화의 옹호자이자 보급자, 응용 중국학의 대가, 서예가, 연설가이자 국제 TAT(Thinking, Action, 표현) 학술제도 창시자.
중국학 스승님의 훌륭한 연설을 들었는데 마치 스승님이 말씀하신 '깨달음'과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자이훙센 스승은 중국학의 본질을 실생활과 연결하고, 이를 일상생활에 적용하며, 우리가 알아야 할 많은 진리를 알려 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불교, 도교, 유교의 사상은 가정을 화목하게 하고 나라를 다스리며 세계를 평화롭게 하기 위해 인품 수양과 신체 수양을 강조한다. 올바른 이타적 사고와 박애주의적 사고가 있어야만 우리는 큰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부자라면 세상을 도울 수 있고, 가난하다면 혼자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할 수 있다면 그 사람의 삶은 의미가 있습니다.
자이홍신(Zhai Hongshen) 스승님의 말씀 중 "돈을 버는 대신 돈 버는 법을 배워야 한다", "눈 하나 깜빡하지 말고 돈을 쓰라", "작은 효가 가정을 다스린다. 효가 기업을 다스리고, 큰 효가 나라를 다스린다", "인, 정의, 예, 지혜와 신의", "도"에는 천지, 자아와 행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사랑은 마음을 단순화 할 수 없습니다." . . . . . 참 단순하면서도 철학적인 말씀이네요!
직접 접하진 못했지만 강의를 듣고 보니 그 자리에 있는 것보다 더 좋았습니다. 이 말들 중 상당수는 나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고 나는 그 말들로부터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색깔은 어렵다?, 외모는 마음에서 나온다. 이것이 의사소통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것입니다. 의사소통은 마음에서 나오므로, 우리가 행복하든 우울하든 얼굴 표정은 이를 명확하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대인 의사소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얼굴에 죽은 표정이 있나요?
중국 전통 문화와 대승 지혜의 실천자이자 전파자인 자이 교수는 항상 강한 민족주의와 사명감을 가지고 중국 전통 문화와 철학 연구에 전념해 왔습니다. 국제 그는 주류 철학과 마케팅 이론을 중국의 실제 상황과 결합하여 연구한 후 경영 과학, 의사 결정 과학, 인재 교육, 마케팅, 기업 팀 등에 대한 일련의 독특한 솔루션을 제안하여 학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지역 사회.
Zhai Hongshen 교수가 개발한 유명한 'TAT(Thinking, Action, Expression)' 과정은 칭화대학교, 북경대학교, 중국 인민대학교, 과학대학교, Technology Beijing 및 National University of America의 MBA, EMBA, DBA, 우수한 리더십 프로그램 및 기타 교육 과정이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그는 중국의 5,000년 유교 문화에 대해 철저한 이해를 갖고 있으며, 우리 조상들의 지혜를 활용하여 오늘날의 사회를 이해하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공자의 사상은 깊고 심오하며 좋은 것은 결코 유행을 벗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저는 '변화'의 힘이 세상에서 가장 큰 힘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배우고 변화해야 하며, 변화 속에서 스스로 변화해야 합니다. 성장할 수 있습니다. "변화의 책"은 "세 가지 변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단순함, 변경 가능, 어려움. 변화의 지혜와 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이론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의 직업, 수양, 기질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자들은 들어갈 때는 효도하고, 나갈 때는 형제애를 가지고 성실하고 믿음직하며 남을 친절하고 사랑해야 하며, 능력이 있으면 문학을 공부해야 합니까? 당신은 인생에 대해, 당신의 부모, 가족, 친구, 그리고 사회 전체를 위해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해야 합니다. 엄격한 요구로 자신을 수련하고 넓은 마음으로 처신하십시오.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고 도덕적으로 행동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