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쪽으로의 여행의 역사적 배경은 좁다

첫째, 은상시대의 중국 서예사-갑골문 서주-명 문동주-석고문진-소전한-예서 위진-진서, 행서, 초서-해서체 한서예는 두 가지 주요 형식으로 나뉜다. 하나는 중국 석각의 주류 체계이다. 하나는 와당인이고, 하나는 죽보 동맹서묵이다.

후한서 운기비' 는 한립이 성숙으로 나아가는 상징이다. 절벽석각 (절벽에 새겨진 글) 에서' 석문송' 으로 가장 유명하며 서예가는 그것을' 걸작' 으로 본다.

이와 함께 채 상어의' 자경' 은 복고리, 태생의 선하의 요구에 도달했다. 비각은 시대와 음운을 반영하는 가장 중요한 예술 형식이다. 그중에서도 풍용산, 서사랑기, 공주, 이영, 진석, 장건, 조권, 방항 등의 비각은 특히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되고 모방된다.

모든 기념비는 독특하고 유사점이 없다고 할 수 있다. 북서는 웅장하고, 남서는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사' 와' 속속' 계층의 다른 심미 추구를 구현한다.

와당 도장과 간필서는 예술성과 실용성의 결합을 구현했다. 서예 예술의 번영은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서예 이론의 저작은 동한 시대에 나타났고, 양한교에서 만난 양웅은 최초의 서예 이론 저자였다. 첫 서예 이론 전문 저서는 동한 최원의 초서이다.

한대의 서예가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한대의 서예가이며, 채용을 대표한다. 일류는 초서 작가로 두두 최원 장지를 대표해 후자를' 조성' 이라고 부른다.

제인 서예는 한대 서예의 특징을 가장 잘 대표한다. 동한 시대의 비문이 많다. 이 시기의 비문은 한립이 새긴 것으로, 글씨체가 정사각형이고 법도가 엄격하며 파도가 뚜렷하다.

이때 예서는 이미 절정에 이르렀다. 한대 초서의 창작과 탄생은 서예 예술사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서예가 고도로 자유롭게 * * * 의 정을 표현하고 서예가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예술이 되기 시작했다. 초서의 초급 단계는 초서이다. 동한 시기에 초서가 더 발전하여 조창을 형성하였다. 나중에 장지는 현대 서예, 즉 초서를 창설했다.

(2) 위진 남북조 서예 예술: 1:

해서체로 석각사에 들어간 것은 삼국 시대였다. 삼국 (위) 시대의' 추천 시즌 직표'.

"신고서" 등은 모두 여러 세대의 귀염둥이가 되었다. 2. 진대, 김은 일상생활에서' 야' 와' 품' 을 제창하고 예술적으로 중용의 아름다움과 온유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서예가가 배출되며, 죽간은 더욱 이왕 (왕희지) 이다.

왕헌지) 안방의 예술적 품위가 문인 아사의 요구에 영합하여, 사람들은 글의 심미적 가치를 점점 더 의식하고 있다. 왕희지는 위진 정신을 가장 잘 대표하는 서예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서예가로' 서성' 으로 불린다.

왕희지의 행서' 난정서' 는' 천하 제일행서' 로 불린다. 평론가는 그의 문필이 뜬구름 같고, 아들 왕헌의' 로신푸' 는 기세가 웅장하고, 그의' 파체' 와' 책' 은 서예사의 큰 공헌이라고 말한다. 육기, 위진, 소정, 왕도, 셰안, 양건 등 서예 세가의 지원으로 남파 서예가 상당히 번영하였다.

남송의 양신, 제나라, 양지의 소자운, 진 등은 모두 그의 발걸음을 따랐다. 김대서예의 전성기에는 주로 행서에서 초서와 해서체 사이에 나타난다. 예를 들면 원보첩, 빠른 설청첩, 중추첩 등이다.

3. 남북조 남북조 시대, 중국 서예예술이 북비남첩 시대에 들어섰다. 북조비각 서예는 북위 동위가 가장 정교하고 스타일도 다채롭다.

대표 작품으로는' 장몽룡비',' 스정군비' 가 있다. 비문 속의 대표 작품은 천자 진초이다.

북조는 선인을 표창하고 가업을 폭로하며 북비남첩, 북개남투어, 북웅남수 등 많은 석두 (예: 북비남첩, 북개남투어, 북웅남수) 를 새겼다. 예를 들어 남북 두 파의 대표작은 남량의 호명이다. 북위의' 정문공비' 는 남북 쌍성이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북방 작가들은 서민인데, 이 책은 익명이다. 따라서 서예는' 책 성인' 으로 선정되었고, 북방 작가는 왕우군이었다.

중국 서예 5: 계규연법-수당 5 대 (1) 수나라 서예: 수나라는 남북조의 혼란을 끝내고 중국을 통일한 뒤 당도는 비교적 안정된 시기다. 남우북비의 발전은 수나라와 함께 진행되며 해서체 형식이 정식으로 완성되어 서사에서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수이 카이 (sui kai) 는 진 남북조의 진화를 물려 받았다.

당나라는 새로운 표준화국을 설립했다. 수대가 남긴 비문이 있는데, 대부분 진본이며, 네 가지 스타일로 나뉜다: 1: 평화정도호의' 제법사비' 등 2: 안모조동묘비명 등. 3: 심오하고 둥글다. 예를 들면 신불선사의 선정 등이다. 4: 청아하고 우아하다. 예를 들면 (2) 서예가 전성한 당나라: 1: 당대의 서예 소개 당대의 문화는 심오하고 휘황찬란하여 우리나라 봉건 문화의 정점에 이르렀는데,' 초당 서예 성성' 이라고 할 수 있다.

"당대의 먹물은 전대보다 많았고, 대량의 비각이 진귀한 서예 작품을 남겼다. 당대 전체의 서예는 모두 전대에 대한 계승과 혁신이다.

해서체 행서 초서는 당대에 모두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어 두드러진 시대적 특징을 지녔으며 후세에 미치는 영향도 그 어느 시대보다 훨씬 컸다. 당초 중국 서예는 국력이 강성하고, 서예는 육조 유풍에서 이륙하여, 모두들 구양문의를 해서체로 삼았다.

여사남. 추 suiliang, Xue Ji, Ouyang tong 은 서예의 주류입니다.

전반적인 특징은 구조가 치밀하고 가지런하기 때문에 후세에는' 성당 중틀' 이라는 말이 있어 한때' 서예의 왕관' 으로 여겨져 성당까지 이어졌다. 유교와 도교의 결합, 이영개우군은 독보적이다. 장욱 () 과 회소 () 는 광취로 초서의 표현을 극치로 밀고, 손초서 () 는 하늘하늘한 시각으로, 호 () 등도 진실을 창조하는데 힘쓰고 있다. 그리고 yanzhenqing 밖으로, 새로운 아이디어 에서 고대 법 을 받아 들였고, 고대 의미 밖에서 새로운 법이 탄생했습니다.

동치창은 당나라가 책에서 공부했고 노공이 큰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당말 5 대, 국가 정세가 쇠퇴하고 심전사.

유공권은 또 시범법을 바꾸었다. 자신의 날씬함과 강함을 폭로하다.

그것은 더욱 풍부한 방법으로 5 대에 이르러 동시에 얼굴과 유씨를 이용했다. 두 왕이 왕위에 올랐을 때, 옆쪽은 자세를 취하고 주먹을 크게 펼쳤다. 그래서 그들이 난세를 떠날 때, 유승평의 유일한 이미지이자 당서의 빛이었다.

5 대를 즈음하여 광선 () 을 하다.

2. q: 동한 시대의 예서 비문에는 어떤 전형적인 스타일이 있습니까? 숙현 선생님: 한대 비문의 배경은 무엇입니까? 동한 시대의 예서 비문에는 어떤 전형적인 풍격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답: 한대는 서예교육을 매우 중시하고, 동한영제는 홍도학당을 설립하여 서예교육을 독립된 예술교육으로 끌어올려 서예 인재를 양성하였다. * * * 계율법에 따라 서예 인재를 선발하고, 경술로 관원을 선발하여 서예 스타일의 성행을 강력하게 촉진시켰다.

한나라 효는 천하를 다스리고, 효도하고 충실한 제도가 있다. 이 바람이 불자, 중상이 성행하자, 사대부의 좋은 명풍이 한창이었다. 사후에 모두 비석을 세워 축하하여 한대 서예가를 위한 자리를 제공하였다. 객관적으로, 그것은 한대 비문 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동한 예서 비문에는 세 가지 풍격이 새겨져 있다. 비석의 한쪽 끝은 정기이고 법도는 엄격하다.

자유잔석, 의영비, 원보비, 장정비, 서악화산묘비, 사아침비, 서평석경, 왕세인비가 있습니다. 둘째, 길의 글씨가 예쁘고 예뻐요.

예악비, 공주비, 여주비, 조전비가 있습니다. 셋째,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깊고 깊은 비문.

배중심점' 제공비',' 현옥황비',' 방항비',' 장이전비',' 석문부',' 봉용산 푸',' Xi 좁은 푸',' 고격부' 등이 있다.

셋째, 서예의 기원 서예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서예란 무엇인가? 중국 서예는 이른바 미학 연구에 대한 새로운 창구를 열었다. 왕선생은 이것에 대해 긍정적이고 멋진 사고를 했다.

네, 감사합니다. 중국의 서예가 시각예술, 조형예술, 추상예술, 표현예술의' 하나' 또는' 다른 것' 이라고 할 수 있는지는 논의할 만하다.

그러나 이러한 주장과 연구는 중국 서예가 시각예술 등의 속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뿐, 중국 서예의 고유한 소중한 특징을 포함할 수는 없으며, 중국 서예의' 위치' 나' 귀속' 은 더더욱 포함할 수 없다. 게다가, 이러한 개념들은 일반적으로 몇 가지 특별한 정의와 출처를 가지고 있다.

이것도 우리가 주의해야 할 것이다. 중요한 문제는 중국 서예의 연구가 어떤 예술 분류의' 취향' 이나' 귀속' 을 포함한 어떤 기존 개념에서도 출발할 수 없다는 것이다.

연구의 필요성을 위해, 단지 연구의 필요성을 위해 예술은 여러 각도와 계층, 또는 다른 각도와 계층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러한 분류는 종종 편파적이고 제한적이거나, 단지 어떤 각도에서, 어떤 수준에서 연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제기된 것이다.

위치 또는 소유가 아니어야 합니다. 더군다나 우리는 구상예술 대신 소위 분류라고 할 수 없다.

중국 서예의 연구는 중국 서예의 현실에서 출발할 수밖에 없다. 예술의 출현은 예술의 분류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다.

예술 분류는 언제나 후세 사람들이 하는 일이다. 예술 분류의 목적이 예술에 포지셔닝하는 것이라면, 예술 분류의 목적이 예술의 특징, 특히 그 독특함을 제한하거나 지우는 것이라면 이런 연구는 포기해야 한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중국의 서예가 일종의 시각 예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중국어의 음성, 의미, 서예와의 관계, 심지어 이 부분의 음성이 서예와 무관하다고 생각합니다. 중국 서예에 대한 연구는 서예를 예술의 보편적인 속성으로 연구할 뿐만 아니라 중국 서예의 특수성도 연구해야 한다. 중국 서예를 연구하려면 중국 서예의 어떤 특징 (예: 시각예술, 조형예술, 추상예술, 표현예술 등) 을 연구해야 한다. 또한 중국 서예의 다른 예술이 가지고 있지 않은 특징을 탐구하고 깊이 연구해야 한다.

중국 서예와 이른바 시각예술, 조형예술, 추상예술, 표현예술의 관계는' 종' 관계가 아니다. 중국의 서예는 이른바 시각예술, 조형예술, 추상예술, 표현예술 등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중국의 서예는 이른바 순시각예술, 조형예술, 추상예술, 표현예술이 아니다.

중국 서예의 우수하고 소중하며 독특한 특징들은 이른바 시각예술, 조형예술, 추상예술, 표현예술에 포함될 수 없다. 중국의 서예는 확실한 전통 민족 예술이다.

중국의 서예는 한자의 재창조이다. 중국 서예의 형식은 모양, 음, 의미의 또 한 번 완벽한 통일이다.

인식성, 가독성 (이 모양은' 음' 이 있음), 유통성 (이 모양은' 의미' 가 있음) 이 없는 형태는 중국 서예의 예술 형식이 아니다. 중국의 서예 연구는 기성품 예술 분류에 따라 포지셔닝하거나 분배할 수 없다.

자신을 묶어서 땅을 감옥으로 그리지 마라. 2004 년 2 월 7 일 서예 금사가 남호 취옹에 대한 대답: 예술의 분류에 대해 학자들은 종종 다른 각도나 어떤 각도에서 예술을 보고 연구하기에 편리하다. 나는 그들이 분명히 말하고, 이유를 제시하고, 분류의 기준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야영' 은 무슨 뜻인가요? 사실, 예술의 분류에는 많은 각도와 방법이 있습니다. 단일한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각종 예술의 고유 특성과 특징은 조금도 모호하지 않다.

서예도 시간미와 공간미의 결합이라면, 우리는 중국 서예예술의 시간과 운동성을 강조하고 싶지만, 이로 인해 회화의 시간과 운동성을 모호하거나 부정할 수는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국의 프리 핸드, 서구의 펜, 많은 만화, 만화 등 그림의 시간성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심지어 선생은' 시공관' 절에서 그림의 성질이 서예와 정반대라는 결론을 내리기까지 했다. 하나는 정지된 것이고, 하나는 운동일 뿐, 하나는 공간적일 뿐, 하나는 시공간적일 뿐, 이것은 아마 비현실적일 수도 있고, 아마도 터무니없는 것일 수도 있다. 따라서 "그림은 결과에서 결과를 찾는 것", "서예는 결과에서 과정을 찾는 것" 이라는 결론을 내린다.

여기서 "결과" 는 무엇입니까? 프로세스란 무엇입니까? 또 다른 질문은: 정지와 운동의 관계, 정지, 운동, 시간 공간성의 관계? -"앉아서 하루에 8 만 리를 걷고, 하늘을 바라보며 천강을 바라보다. 클릭합니다 서예금사도 2004 년 2 월 7 일' 다남호 취옹': 음악은' 순수한 시간예술' 인가요? 음악에 대해 말하자면, 진진영 씨도 "그것은 순전히 시간예술이고, 허구의 공간만 있고, 실천할 공간이 부족하다" 고 생각한다.

우리는' 초서 자습서' 에서 음악이' 노래와 정리' 의 예술과 같다고 언급했다. 순시간 예술이란 무엇입니까? 심지어 선생은 시공간이 완전히 분리되어 있다는 관점이 비현실적이고, 마찬가지로 터무니없다고 생각한다.

시간과 공간은 모든 객관적인 존재의 기본 형태이며, 모든 사물의 보편적인 속성이며 분리할 수 없다. 회화와 일반 시각예술의 시간성은 음악과 일반 청각예술의 공간성처럼 동시에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구체적인 형식과 특징이 다르거나 비교적 은폐되어 직접 느끼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다양한 특수 개인과 다양한 예술 시간 공간의 구체적인 형태와 성질의 특수성과 상대성이다. 다시 말해, 세계 만물의 시공간의 구체적인 형태와 특징의 다양성은 우리 문화예술원에 꽃이 만발한 곳이다. 어떻게 이것이 적을 수 있습니까? 연구는 우리가 힘든 일을 하고, 구체적인 것을 분석하고, 그들의 고유한 특수한 비밀을 깊이 밝혀야 한다는 것은 재미있는 일이다! 과학은 빛이 운동의 물질이고, 소리도 운동의 물질이거나 물질의 운동이라는 것을 오래전부터 증명했다.

음악작품은 예술로서 물질적 존재도 있고 공간도 있고,' 허구의 공간' 도 아니다. 더구나 음악은 오선 스펙트럼과 악보법으로 기록하거나 인간 뇌, 컴퓨터, 테이프, CD 에 저장할 수 있다.

회화는 객관적으로 동시에 시간성을 가지고 있고, 음악은 객관적으로 동시에 공간을 가지고 있다. 상대적' 결과와 과정' 과' 전진과 후퇴' 를 먼저 말하다. 나야?

4. 한립과 청대의 차이는 중국 서체 발전사에서 매우 특별한 시기이다. 진말부터 동한 말까지, 전서는 그 복잡성으로 인해 점점 더 편리하고 아름다운 예서에 위치하게 되었지만, 예서가 성숙해가는 과정에서 초서, 행서, 해서서가 조용히 통합되고,' 정체' 와' 속체

이 시기 각종 글씨체가 변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실용적인 글쓰기의 속도 추구와 인간성의 장식에 대한 선호도 때문이다. 예서는 수태에서 완전 성숙에 이르기까지 이런 여러 줄의 맥락에서 자신의 글씨체' 자율적' 의 영향을 받으며 각종' 타율' 의 지배를 받으며 끊임없이 배회하고 있다.

그러므로 후대의 예서에 대한 견해는 때와 장소, 전조 규정, 출토 자료의 객관적 역사적 조건으로 인해 모두 다르다. 바로 시대마다 다른 견해 때문에 예서는 왕왕' 산중수의문' 으로 바뀌어 돌이킬 수 없다. 이 글은 한립형제의 다양화에서 몇 가지 예서 구분 유형을 빗어 내세예서 창작과 변화의 다양한 사고방식을 탐구할 계획이다.

글로 제한되어서, 이 글은 예서의 유형을 대충 열거할 뿐, 그 원인을 상세히 분석하지는 않았다. 첫째, 예서 자체 발전의 수직적 맥락.

초기 전서는 몸에서 탈태되어 둥글게 돌고, 세로길이에서 편액으로 바뀌어 구조공간을 강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후기 체태는 신중하고, 펜으로 풍부하며, 획의 형식을 강조한다. 둘째, 한립 발전의 지역 배치가 형성하는 측면 구도이다.

루예섬비식, 천섬마절벽식, 가시초죽사식, 서북죽목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분은 시간적으로 완전히 동기화되지는 않지만 공통성이 강하기 때문에 스타일이 두드러져 채택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글꼴 진화의 잡체 현상. "예서 혼예서", "예서 혼예서", "예서 혼예서" 등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주관적으로 한립을 빗어 분류하고 분류하면, 우리가 근원에서 연구와 혁신서서의 다른 사고방식을 정리하고, 예서 혁신을 더욱 추진하기 위한 이론적 참고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학술적 능력으로 제한되니, 누락을 피할 수 없으니, 시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예서 부흥기 한립 자체 발전의 수직적 맥락과 관심사의 진화-청초 예서의 전형적인 특징과 예서 복고관념. 동한 () 가 명절 () 을 표방하고 효도를 숭상하는 풍조, 미신신선 (), 사치 () 를 추구하는 풍습, 사회 각계 인사들이 서예 예술을 선호하는 심리, 서예가의 점진적인 출현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환릉 시대에 대량의 비문이 생겨났다. 여덟 가닥의 서예는 깔끔하고 아름답고, 필법이 풍부하며, 장식성이 강하여, 비문에 가장 적합한 서예 스타일로, 당시의 서예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1)' 의영비' (그림 1),' 조전비' (그림 2),' 사천비' (그림 3) 와 같은 한립시대의 작품 해서체의 급속한 부상과 송원 명 3 대가 초서를 중시하고 전서를 소홀히 함에 따라 청초 서예가가 한대에 눈길을 돌렸을 때, 자료의 부족과 당대의 몇몇 판례서가의 영향으로 누에머리 봉미의 가로세로 의심할 여지 없이 그들의 마음 속 가장 전형적인 한립 이미지가 되었다.

부흥 초창기에' 중국인처럼' 에 새겨진 것처럼, 청초 몇 명의 예서가의 노력도 왕세민, 데이이, 정지와 주이존, 만정, 곽종창, 푸산 등 전형적인 한립을 모방하는 데만 머물렀다. 왕세민, 다이 이순신, 만경의 예서 작품에는 심지어 뚜렷한' 당력' 흔적이 있어 깔끔하고 힘이 없다. 정지만 (그림 4) 과 주이존 (그림 5) 의 예서 성취가 약간 높다. 전자는 영령에서 한립의' 두터운' 을 얻었고, 후자는 엄밀함과 우아함 속에서 한립의' 순수함' 을 얻었다. 그러나 중장 후기의 예서 스님에 비해 이들은 기본적으로 창조성이 없어 여전히 한립 기법의 탐구기에 있다. 그 이유는 이전 세대가 참고할 만한 경험이 없었기 때문이다.' 전형적인 예서서' 의 사유는 그들이 프랑스어를 배우는 범위를 제한하는데, 이는 그들이 일반적으로 조전비의 간판을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유항선생이 지적한 바와 같이, "선전의 예서는 기본적으로 예서 서예가 당난의 상태를 배우는 것에서 한립으로 돌아가는 것, 고대를 스승으로 삼는 전환 과정을 반영한다. 송대 이후 예서가 점차 쇠퇴하면서 원명 시대가 되면서 고 * * * 법이 완전히 사라지면서 예서 작가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충분히 발휘하여' 세복, 누에머리, 연미, 갈고리, 장서까래, 대추석' 등 많은 점화규칙을 발명했다.

명청 시대에는 예서를 잘 쓰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런 습관에 물들었다. 진한쟁' 으로 여겨지는 걸출한 대사인 왕세민, 푸산, 정지조차도 속세를 면할 수 없다. 그들의 작품에서 과장된 펜, 생소한 글, 독특한 글리프는 이런 습관의 폐단을 반영한다. (3) 이 시기의 예서 창작자가 멀리 떨어진 한나라에게 눈을 돌릴 때, 사실 한립의 진화에 대한 개념은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다만 동한 성숙 시기의 전형적 예서 작품을 전체에센스로 여기고, 연미잠두와 한립필법을 회복하려는 노력을 일부러 강조하며' 시야가 좁다' 는 낙인을 깊이 찍었지만, 바로 이런 복고풍에 가까운 분위기였다

공간감-획' 의 양극과 다칸 기상예서가 성숙을 추구하는 과정도 점차 전서의 세로스타일과 건축 공간감을 강조하며 획선 표현력을 적극적으로 찾는 과정이다. 예서가 빠를수록 파동의 의미가 분명하지 않고, 예서가 늦을수록 공간감이 약해진다. 이' 공필' 이 진화하는 궤적을 아래 도표에서 분명히 볼 수 있다. 기원전 56 년 (루 34 년) 오봉의 발문, 15 년 (천풍 2 년) 라이자후의 발문, 63 년 (동한 영평 6 년) 사경사로

5. 1 의 예서를 어떻게 쓰는가) 정예서의 전통 표기법.

(2) 예서는 전서에서 발전한 것으로, 전서를 단순화하고, 원을 네모로 만들고, 호를 곧게 만드는 것이다.

예서의 구조적 특징

1 정사각형 좌우로 흩어지다.

2. 붓을 들어 누에의 머리 펜을 접는다.

3. 원을 정사각형으로, 호를 직선으로 만듭니다

4. 점으로 그리기, 연결 해제로 변경

5. 상승과 하강의 두께 변화를 강화한다.

한위 석각의 서예예술은 어떤 표현이 있습니까? 한위 석각과 서예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 석각에 반영된 서예 예술은 한위 13 품 마애석각에서 뚜렷하게 구현되었다.

땅이 석문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석문 13 품" 이라고도 불린다. 한위 13 척, 비스듬한 사거리 부근은 산시 () 가 친링 () 를 가로지르는 고대 교통요로이다.

이 주요 도로는 북기미현 구호 () 에서 남쪽으로 한중포곡 () 까지 길이가 약 235 킬로미터이다. 전국 시대에 지어졌습니다. 길 남단에 석문이라는 터널이 있는데, 중국 고대 최초의' 불물' 방법으로 인공적으로 파낸 터널이다.

터널의 동쪽, 서쪽 벽, 터널 밖 남북의 위태로운 비탈, 절벽, 강 중앙과 모래사장에 있는 큰 돌 위에는 한송시대의 절벽석각, 역대 경사로, 석문, 호산댐의 개통 및 보수 기록, 견학을 위한 기념품이 많이 있다. 그중 서예가들에게 가장 칭찬을 받는 진귀한 보물은 이른바 한위 13 품이다.

그중 한위 시대의 서예는 전서를 위주로 하여 진품이 많지 않다. 첫 번째 제품인' 석문' 절벽에는' 석문'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어 큰 글씨 절벽으로 감정을 표현한 작품이다.

제 2 품, 옹군은 상사로를 열고, 일명 옹군개상사로각석이라고도 하며, 속칭' 대개비' 또는' 개비' 로, 석문동 남산절벽에 새겨져 있다. 서기 63 년 동한 영평년 동안 서체는 전서와 예서 사이에 새겨져 있다.

이 비석은 산토에 묻혀서 1000 여 년이 지나서야 남송에서 발견되었다. 비문에 따르면 동한 영평 63 년, 한중 () 이 거대한 사슴의 왕을 순회하며 광한 (), 촉 (), 바삼현 () 에 2,600 여 명의 범인을 위탁해 경사잔도 건설을 시작한 지 3 년이 걸렸다.

사료기록과 조사에 따르면 잔도에서 유명한 고석문 터널이 초기에 개통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석서는 기운이 웅장하고 배치가 충만하며, 획이 가늘고 두껍고, 전서의 뜻에 녹아들어, 고대가 서툴고, 천연의 석두 배경과 어우러져 더욱 기묘함을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것의 작문 스타일은 오래되고, 편안하고, 광범위하다. 천연의 돌세 때문에 글자의 크기와 획의 길이가 고르지 않고 파도가 없다. 유치하고 기세가 있어 초기 예서의 많은 특징을 간직하고 있다. 제 3 편, 제 2 편 아래에 위치한' 제군비주' 는 남송남정현 능모연의 비문으로 송광종 소희년 1 194 에 새겨진 이탤릭체 작품이다.

모염은 남송 소희 시대의 남정 현령이다. 그는 옛것을 좋아해서, 특히 예서를 잘 쓴다. 그는 송대 이래 첫 예서 대사로 칭송받았다. 1 193 년 동한 영평년 사이에 새겨진' 옹군개사로' 라는 책이 비 때문에 드러났다.

모염은 발견한 후 매우 흥분하여, 원절벽 아래에 또 하나의 절벽을 새겼다. 즉, 한대가 처음으로 이 절벽과 원각 문자를 발견한 내용을 주석하고, 고고학자들은 이 절벽을' 주군비석' 이라고 부른다. 네 번째 제품은 이준표 () 이거나 이성동군정로 유복풍 () 과 한영수석문 잔해 () 라고 불린다.

이준이의 이름은 이옥입니다. 동한 순제영건년.

내용은 이욱이 비스듬한 잔도를 건설하는 공적을 칭찬하는 것이다. 석각은 석문동 북문 밖의 서벽에 위치해 있지만 오랫동안 진흙으로 폐쇄돼 1000 년 이후 청나라 동치년 사이에 발견됐다.

이준고도 70cm, 상연 폭 40cm, 하연 폭 43cm. 이것은 공식적인 대본이다. 필적은 더욱 분산되고, 구조는 더욱 정사각형이며, 고졸은 더 간단하다.

다섯 번째 작품' 석문송' 은 한국의' 양동송송' 의 전칭으로' 양송',' 양송',' 양옥비' 라고도 불린다. 동한 건설 기간 동안 이수는 새겨졌다.

이마의 제목은 "그래서 이사의 한 대장은 양동송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 이다. 본명 환아, 글자.

비문은 "한영평 4 년 양개광, 환제건 2 년, 승한중현 () 은 동군의 왕, 각석 짱 덕운사" 라고 썼다. 석문송' 은 원래 직립형 직사각형, 20 줄, 행당 30 자 ~ 3 1 자, 길이 26 1 센티미터, 너비 205cm 로 조각됐다.

전체 텍스트 ***655 단어. 내용은 한중 현 () 이 양 () 등 석문 통로를 파는 공적을 표창하기 위해 동한 한중 현 () 이 쓴 것이다.

"석문송" 의 예술적 성과는 예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 단어는 극도로 자유분방하고, 몸이 날씬하고, 건재하며, 자태가 우아하고 자연스럽다.

동그란 펜을 많이 쓰고, 펜이 바로 앞에 있고, 펜이 앞에 등을 대고, 펜 중간에 강건하고 차분해서, 붓이 고, 굵고, 은은하고, 튕겨진다. 통편은 이 단어가 돌의 기세를 따르고, 높낮이가 고르지 않고, 종횡무진하며, 소탈하고 소탈하며, 정취가 넘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석문부' 를 대표해' 이촉' 으로 불린다. 글의' 천명',' 승천',' 독경' 등의 글은 한립석조에서도 드물다.

석문송' 중의 마애석각은 중국의 유명한 판화 중의 하나이다. 낙양의' 정푸' 와 간쑤 성현의' 서협부' 와 함께' 한부' 라고 부른다. 석문송' 은 동한 최고의 예서이자 절벽석각의 대표작이다.

이후 서예예술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쳐 국보로 불리는 청대 서예가, 인감가 장조의는 300 년 동안 한비를 연구한 사람은 드물지만' 석문송' 을 연구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강건하고 분방한 정신이기 때문이다. 겁이 많은 사람은 배울 수 없고, 나약한 사람은 배울 수 없다.

여섯 번째 제품, yanghuai 테이블 기록, 전체 이름 yanghuai, xiayong 코끼리 코 테이블 기록 중위, 일명 yanghuai 준비 에 종사하는 것입니다. 동한 서평년 173 에 새겨져 있습니다.

양품은' 석문푸' 중 교위 양의 후손이다. 그의 동료 는 \ "석문송 \" 이 양개석문의 공적을 칭찬하는 것을 보고 양씨의 두 후손 양와이, 양필의 관직과 공적을 석각으로 거슬러 올라가기 때문에' 석문송' 이라고도 불린다. 양회표기' 는 마애예서, 명문 7 행, 행당 25 자 ~ 26 자 등 총 173 자이다.

이 비석 서예는 고풍스럽고 우아하여' 석문송' 과 비슷하다. "아카시아 표기" 서예는 힘차고, 필봉이 넓고, 필치가 차분하고 착실하며, 글씨가 들쭉날쭉하고, 고졸하다.

그 구도는 석세에 의해 쓰여지고, 세로로는 가로지르지 않고, 자태는 글리프로 인해 자연스럽다. 예를 들어, 여섯 번째 줄의 "잎" 은 이 줄의 마지막 글자이므로 모양이 더 크다. 일곱 번째 줄 "곽, 이것, 추격, 서술" 네 글자가 펴져 필봉이 활짝 열렸다.

이 순간을' 석문푸' 와' 개상길 투절벽' 과 같은 시기 산둥 곡부의 사조비, 공표비 등 사찰고적과 비교하면 두 곳의 서로 다른 지역 서풍을 볼 수 있다. 일곱 번째 제품인 옥주전자는 석문남보강의 큰 돌 위에 새겨져 있다. 그 돌은 자연히 대야 모양으로 매끄럽고 옥처럼 매끄럽고, 돌 주위에는' 가난한 강의 승리, 조각옥' 이라는 비문이 새겨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