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30 편 300 자 독서 노트 (50 점 추가)

서유기 독서 보고서

카탈로그

1, 머리말

2. 저팔계에 대한 나의 견해

손오공에 대한 나의 견해.

4. 당승에 대한 나의 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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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머리말

중국의 4 대 고전 작품은 무엇입니까? 서유기, 홍루몽, 수호전, 삼국연의. 비록 나는 4 대 고전 소설을 알고 있지만, 나는 많이 읽지 않고 서유기와 홍루몽만 읽는다. 대조적으로, 나는' 홍루몽' 을 더 좋아한다. 명청소설 속 푸송령의' 라마단' 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다른 것에 대해서는 우리의 시야를 4 대 고전 소설 중 하나인 책으로 좁혀 서유기할 수밖에 없다.

서유기' 도 다양한 형태의 문예 작품으로 촬영됐다. 예를 들어 드라마' 서유기', 만화' 서유기', 영화' 큰소리 서유', 서유기에 관한 실내 시트콤' 하하 텔레비전의 신기한 초콜릿' ... 이 문예작품들 중 많은 것들이 서유기의 본모습을 뒤엎었다. 하지만 드라마 중 하나인 서유기는 여전히 낙관적이다. 올여름, 많은 방송국들이' 서유기' 를 재방송했다. 여섯 살 남자아이 중 한 명이 연기하는 원숭이가 상당히 제자리에 있다. 모든 일은 마치 원숭이 한 마리와 같고, 관중 앞에 있다. 게다가 당승은 마음씨가 착하고 피부가 연하다. 저팔계 등 요괴는 매우 추하다. 나는 이 배역을 맡은 배우가 틀림없이 고생을 많이 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돼지가 더 이상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손발을 제외하고 분명히 돼지야! 인물은 정말 생동감이 있다! 내용과 극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기본적으로 원작에 따른다. 관객을 수십 년 동안 지치게 하려면 많은 기교가 필요하다.

미술작품으로 볼 때, 서유기의 책도 각종 그림과 무성, 만화, 전전이다. 제가 본 것은 백화판 전전, 상해고적출판사 199 1 년 10 월 출판입니다. 이것은 이전 버전에 속한다. 당연히 더 이른 것이 있다. 어차피 내가 직접 봤을 때 알아본 것 같지만 드라마 내용에 따라 한두 가지를 읽을 수 있다. 제가 여기에 이 독서 보고서를 썼는데, 여러분들의 가르침을 바랍니다.

2. 저팔계에 대한 나의 견해

저팔계는 코가 길고 귀가 큰 괴물이다. 그는 시간만 있으면 자고, 물건이 있으면 먹는 돼지다. 그는 매우 추하다. 당승의 서천취경을 호위하는 길에 좌절을 당할 때마다 그가 그 고노장을 그리워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면 그가 고노장에 대해 여전히 미련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차피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저팔계에 대한 나의 첫 번째 견해는' 게으름' 이다. 나는 한 가지 이유가 있다: 손오공은 저팔계가 정산에서 벗어나라고 명령했다. 산이 가파르기 때문이다. 저팔계는 산에 둘러싸여 돌멩이 속을 왔다갔다했다. 그는 원숭이가 음흉하다고 입소문을 퍼붓고, 그에게 길을 찾아보라고 해서, 그에게 적지 않은 고통을 주었다. 그래서 그것은 석두 위에 기대어 잠이 들었다. 손오공은 저팔계가 아직 오지 않은 것을 보고 저팔계를 찾아갔는데, 저팔계가 이미 잠든 것을 발견하고 딱따구리로 변해 저팔계를 놀렸다. 딱따구리가 저팔계의 코에 세게 쪼아대자 저팔계가 깨어났다. 그는 딱따구리를 보자마자 농담을 하며 말했다. "이봐, 너는 분명히 내 코를 나무로 삼았을 거야." 그리고 옷으로 코를 가리고 계속 잠을 잔다. 손오공은 저팔계가 아직 일어나지 않은 것을 보고 또 한 수를 생각하고 불었다. 저팔계는 얼굴에 젖은 것만 느끼고 깼다. 그것은 소변으로 밝혀졌습니다. 저팔계는 딱따구리를 욕하며 혼잣말로 말했다. "돌아가서 사부님께 어떻게 말해?" " 결국 그는 거짓말을 지어내어 도망쳤지만 손오공은 누가 도망칠 수 있을까? 게으름과 탐욕은 친한 친구이다. 저팔계는 게을러질 뿐만 아니라 탐식도 한다. 그의 처리량은 특히 크다. 드라마가 연기이기 때문에 그는 돼지 팔계의 탐욕을 충분히 발휘한다. 여기서 나는 책에서 돼지 팔계의 탐욕을 발견했다. 예를 들면 창자가 크다. 밥 한 끼에 삼삼오오 쌀을 먹어야 한다. 아침에 너는 과자 100 조각을 먹어야 똑똑하다고 할 수 있다. 나는 채식주의자여서 기쁘다. 만약 내가 고기와 술을 놓쳤다면, 이것은 단지 오래된 땅일 뿐이다. 상반기에 하지 않으면, 나는 전부 먹을 것이다. 이것은 고노장 () 의 때, 고노가 당승 () 과 손오공 () 에게 하소연할 때이다. 여기에서 이 돼지 입이 얼마나 탐욕스러운지 알 수 있다! 그러나 저팔계는 여전히 전붕원수로 남아 있으며, 그도 어느 정도의 기교와 힘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돼지 팔계가 매우 탐욕스럽다는 것이다. 내가 너에게 증거를 보여 줄게: 일단 손오공이 돼지팔계에게 석두 한 조각을 옮기라고 명령했는데, 점차 그는 기꺼이 했다. 손원숭이가 말했다: "아래에 보물이 있습니다. 너는 그것을 움직이지 않는다, 그것은 바로 나의 것이다. " 그래서 나는 석두 옮기는 척했다. 저팔계는 보물이 있다는 말을 듣자마자 원숭이와 함께 움직였지만 우물을 발견하고 말했다. "어? 원숭이 형제, 너 나 한테 거짓말 했어, 어디서 왔니? 클릭합니다 오공이 말했다. "팔계야, 안심해, 이 우물 밑으로 내려가면 아기가 바로 밑에 있어." 팔계신은 진짜라고 생각하고, 금띠를 따라 우물 밑으로 내려갔다. 용왕을 만나면 "용왕! 너 여기 무슨 보배 있어! " 정룡왕은 멍해졌다. "나는 여기에 아기가 없다! 클릭합니다 손오공이 아래에 저팔계 아기가 있다고 말하지 않는다면, 그는 내려가지 않을 것이고, 우물 밑으로 내려가는 것도 한마음 한뜻으로 보물을 찾는 것이다. 여기에서 돼지 팔계는 매우 탐욕스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차피 나는 저팔계가 탐욕스럽고, 호색하고, 아첨하고, 당승의 눈을 현혹시킨다고 생각한다. 그는 항상 당승 앞에서 손오공의 험담을 한다. 그리고 그는 겁이 많고 요정을 두려워하는 돼지다. 괴물을 치러 갈 때마다 그는 항상 미끄러져 게으르다. 때리지 않으면 때리지 않고 잡힐까 봐 두렵다. 나는 돼지 팔계라는 배역을 좋아하지 않는다.

손오공에 대한 나의 견해.

손오공은 털원숭이, 석두 속에서 튀어나온 원숭이이다. 몇 가지 마법 무기가 있습니다: 1, 바다 앵커 핀 2, 전운 3, 72 변경. 이 법보들은 그가 스승의 서행을 보호하는 길에 각종 요괴와 학대를 더 빠르고 더 잘 몰아내는 데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이런 신력 외에도 천정에서 이렇게 오랫동안 홀랑거리는 피마옹의 인간관계가 필요하다. 신선들에게 관계를 잘 해 달라고 부탁한다. 이렇게 하면 서천에서 경을 구하는 길에 어떤 요괴를 만나야만 그들이 너를 도울 수 있다. 또한 태상노군단로에서 구운 화안 금눈은 서행 도요괴의 변화를 꿰뚫어 당승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다. 손오공 삼다스 백골정에서 사용하는 화안 금눈과도 같다. 하지만 손오공으로서 또 다른 불편함은 석두 위의 주문이다. 당승이 읽으면 손오공이 아무리 대단하더라도 무릎을 꿇고 용서를 빌어야 한다. 훌라후프의 마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당승이 주문을 외우려던 참인데, 행인이 말 앞으로 달려가 소리쳤다. "사부님, 읽지 마세요, 읽지 마세요! 또 한 당승이 마음이 여려 팔계의 말을 믿고 다시 한 번 말했다. 원숭이는 통증을 느끼는 것을 금지하고 도로로 돌아가 "생각하지 마, 생각하지 마!" 라고 불렀다. 빨리 뭔가 말해! 이에 따라 당승이 읽기 전에 손오공은 이미 놀라서 하늘도 두려워하지 않는 손오공을 겁주어 hooping 주문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었다. 서점은 손오공이 고통스러울 때의 모습을 조금 묘사했다.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배우들을 극치로 발휘시켰다. 그는 울었고, 가련하고, 땅바닥에서 뒹굴며, 정말 시도해 볼 수 없을 것 같았다. 마치 이 마술처럼 손오공의 법력을 단번에 모두 폐지시켰다. 그러나 만약의 압박이 없다면 손오공은 풍경이 무한할 것이다! 일흔두 번 변하면 사람이고, 한편으로는 작은 비충이고, 한편으로는 우왕묵이다. 정말 독단적이야! 손오공의 72 변은 많은 사람들이 갖고 싶어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손오공이라는 캐릭터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 72 개의 변화는 또한 많은 고블린의 햇빛을 현혹시켰으며, 구주인들을 들키지 않고 구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손오공이 파초 부채를 빌려 소왕머가 된 것처럼, 금안수를 속여 그를 철선공주의 숙소로 보낸 다음, 구멍에 들어가 철선공주의 파초 부채를 속여, 작은 속임수로 파초 팬의 용법을 알게 한 다음 원형으로 되돌아가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흔두 가지가 진짜가 되다! 철선공주 한 명도 진위를 분간할 수 없다. 이 작고 유용한 파초 부채는 쉽게 속는다. 먼저 손오공은 파초 부채를 빌릴 수 없을 때 바람을 피웠고, 그가 한 일은 진지한 일이었다. 그러나 손오공의 까다로운 눈빛이 약할 때, 그는 파초 부채를 들고 주인의 사무실로 돌진했다. 길에서 그는 우왕머가 바꾼' 팔계' 를 만났다. 손오공이 뜻밖에도 방심하여 진상을 꿰뚫어보지 못했다. 파초 부채는 또 우왕묵의 손에 떨어졌다. 아아! 너무 아깝다! 손오공도 만능이 아닌 것 같다.

마지막으로 손오공에 대한 나의 전반적인 평가는 충성이다. 그는 일심으로 당승이 서천에 가서 경전을 따러 갈 것을 보증했다. 도중에 사악하고 덕을 쌓고 백성을 위해 선을 행하지만, 늘 당승에게 억울함을 당한다. 운이 나쁘다!

4. 당승에 대한 나의 견해.

첫째, 당승은 인의도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영원히 아미타불이지만, 옳고 그름을 알 수 없는 것들이 있다. 그는 손오공이 자백할 때까지 항상 마법의 주문을 읽어서 손오공을 괴롭힌다. 이것은 그의 막막하고 폭력적인 면이다. 둘째, 분명히 팔계의 마음을 빗나갔다. 왜요 팔계가 나에게 아첨하고, 몇 마디 감언이설로 당승이 헷갈렸고, 손오공 키드가' ㅋㅋㅋ 셋째, 당승은 요괴를 보자마자 기절했다. 제자의 도움이 아니었다면, 그는 양문을 나서기도 전에 호랑이 입에 들어갔는데, 서양을 경유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었다. 매번 악마를 쫓을 때마다 그가 영예를 누리고 있는 것이 틀림없다. 그를 봐라, 칭찬과 웃음에 직면하여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심지어 이것이 누구의 공로인지 잊기도 한다. 넷째, 미녀를 보고 돌아섰다. 이것은 불교의 금기이지만, 그는 여러 차례 죄를 짓고 고치지 않는다. 너무 우습다. 그가 딸 국왕 앞에서 어떻게 했는지 보세요. 국왕은 중들이 모두 텅 비었으니 왜 내 눈을 감히 보지 못하느냐? 당승은 말이 없다. 입을 막고 있습니다. 이 말이 그의 위장을 폭로했기 때문이다. 보리무수' 의 경지는 당승이 도달할 수 없는 경지인데, 그가 어떻게 옥제봉의 스님이라고 자칭할 수 있단 말인가? 다섯째, 당승과 팔계가 자모강의 물을 마셨을 때, 그들은 곧 아이를 낳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손오공에게 한 가지 물약을 찾아 아이를 때려줄 것을 요구했다. 태아는 생명인데, 불교도들은 계율 없이 살생하지 않는가? 이로 인해 그는 또 다른 용서할 수 없는 죄를 저질렀다. 그러나 그도 좋은 면이 있다. 세상 물정을 모르지만, 줄곧 자비로운 마음으로 하늘을 감동시켰다. 결국 그는 갖은 고생 끝에 서방에 갔다가 마침내 진경을 얻었다.

당승에 대한 나의 전반적인 평가는 그가 도리를 따지지 않고 손오공을 여러 번 억울하게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손오공이 백골정 세 다스, 진위손오공 등이다. 좀 이상해서 항상 주인의 선반을 놓는다. 하지만 내 마음은 착하고 동정심이 있다.

서유기의 독서 보고

나의 첫 인상에서 손오공의 탄생은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게 하는 장관이었다.' 비' 가 석두 속에서 만장만장 빛을 뿜어냈다. 원작에는 이렇게 적혀 있다. "곽화산에 선인석이 하나 있는데, 알을 하나 낳고 풍화된 석원숭이 한 마리를 보았다." 과거 뇌의 장관 광경은' 바람을 보고 키를 만든다' 는 것이 완전히 뒤집혔고, 대신' 화' 라는 글자가 가져온 신비감, 즉 정신의 뿌리를 낳는 선석이 우리의 육안으로는 영원했지만, 우리가 느낄 수 없는 변화가 시시각각 발생하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

중임으로 임명된 당승은 내 마음속에서 줄곧 욕망이 없고 불법을 잘 아는 완벽한 이미지로 묘사되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책을 읽는 동안, 나는 당승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지 못하고 늘 신경질적인 상태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많은 장에서 돈의 표현, 높은 산과 험난함,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렸을 때) 그의 표현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마음, 모든 종류의 마술 학생" 을 알지 못합니까? 마음 밖으로, 온갖 마술 밖으로 "?

우리는 항상 우리가 이전에 얻은 결론을 끊임없이 뒤집는가? 심미, 맛, 취미, 심지어 내면에 뿌리를 둔 인생관 ...

한때 나는 녹색의 해명과 눈에 띄는 것이 가장 촌스럽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좀 더' 필묵' 을 발견하면 그녀는 깊은 곳에서 공포의 적막을 드러낼 것이다. 예전에는 화초와 고양이와 개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갑자기 어느 날 아침 눈을 떴을 때 가장 보고 싶었던 것은 베란다에 활짝 핀 말굽련이 한 송이 있었다.

인생은 종종' 긍정-의심-부정-재긍정' 과정에서 자아를 실현한다. 하늘, 땅, 일, 달의 에센스로 잉태되어 있으며, 통달한 석원숭이도 예외가 아니다. 이 석원숭이의 각종 호칭:' 원숭이 왕, 미원숭이 왕, 비, 원숭이 왕, 원숭이 왕, 두불' 을 보면, 매번 호칭의 변화는 그 신분에 대해' 의심, 부정, 긍정' 하는 과정이다. 신분의 정의는 경계에 얽매이는 제한을 가져올 것이다. 어떻게 이 한계를 뛰어넘을 것인가는 신분 자체를 넘어설 때까지 이미 정해진 신분을 뒤집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손오공은' 화과산복지' 에서 근심 걱정 없는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지만, 이런 행복은 여전히 그가' 생로병사' 에 눈을 돌리게 할 수 없다. 3500 년이 지나면서 그가 생명의 종점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을 예고하고, 생명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이 그를 사태를 두려워하게 했다. 손오공을 겁먹게 하는 것은 죽음 자체가 아니라,' 노인이 앞으로 죽을 것이고, 연희가 노인이 은밀히 일을 맡을 것이다' 는 것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죽음의 속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그는 업력의 바퀴에서 6 대 사단을 탈출할 수 있는' 불, 신, 신' 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그의 고난의 시작이다.

수십 년을 찾아 서보리를 스승으로 모시다. 허 보리는 부처의 10 대 제자 중 한 명이다. 허보리는 이곳에서 도교와 불교를 융합한 인물이지만 손오공과 보리의 만남은 그의 운명을 예고하는 것 같고, 부처는 인연을 중시하는 것 같다. 보리는 그에게' 사람' 이라는 이름을 주었다. 손오공. 그는 원숭이에서 사람으로 변했다. 이때 그는 장생불로와 72 변술의 기술을 배웠다. 그가 오래 살 것이라고 생각했을 때, 더 이상 죽음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을 때, 그는 한 번의 술에 취한 수면에서 두 명의 혼령에게 명계로 끌려갔는데, 이것은 사실' 죽음' 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여기서, 나는 이것이 그의 신분의 상실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오선오충' 의 10 대 범주를 뛰어넘는' 영명석원숭이' 이다.

"사람" 이라는 이름으로 "불, 신, 신" 의 경지에 이르렀는데, 그는 도대체 원숭이인가? 사람인가요? 아니면 신선인가? 화가 나서 그는 생사부에 있는 모든 원숭이의 이름을 체크했다. 그는 자신이 신선이라고 느꼈기 때문에 신선의 신분에 대한 일종의 정체성, 일종의 동종 간의 상호 인정이 필요했다. 동해의 보물을 가져갔기 때문에 저승의 생사부에 이름을 달아 마침내 천정의 주의를 끌었다. 삼계 9 사를 아는 사람은 누구나 신선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천정은 그에게 성선의 자격을 부여했다. 그를' 비' 로 끌어들이고 그의 성선 신분을 인정했다.

그러나 순진한 원숭이는 이 신선도 존비의 구분이 있을 줄은 몰랐다. 자신의 신선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마음속의 분노를 터뜨리기 위해, 그는 화과산으로 돌아가 야심차게 자신을' 원숭이 왕' 이라고 명명했다. 하늘이 두 번째로 그를 안아주고 그를 명목상의 원숭이 왕으로 봉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신선 신분과 지위가 안정되었습니까? 그는 모든 신선들이 복숭아꽃 모임에 가는 것을 보았지만, 그는 제외되었고, 그는 천정의 적이 되어 신선의 반대-요괴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단로의 칠칠칠사십구일은 손오공의' 혜안' 뿐만 아니라 손오공이 천궁에서 한바탕 소란을 피우는 박력과 결의도 이루었다. 그는 천국에 반항하고, 속박을 깨고, 하늘 높이 솟은 홀의 용 의자에 앉고 싶어한다. 다만 운명은 위반해서는 안 된다. 아마도 운명에 대한 그의 반항 자체가 그가 반드시 겪을 재난일지도 모른다. 어쨌든 그는 도망갈 수 없다. 그는 신선과 인연이 없고, 천국은 그의 것이 아니며, 그도 천국에 속하지 않는다. 부처와의 두 번째 만남은 운명으로 정해져 있다. 그가 천명을 벗어나지 못하고 여래의 손바닥을 벗어날 수 없는 것처럼, 이때 원숭이의 마음은 잡념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그는 한계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500 년, 5 세기, 오지산 아래 다섯 번의 윤회,' 해령은 아직 벨사람을 매야 한다', 부처가 그를 눌렀고, 부처만이 그를 구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를 구한 유일한 이유는 그가 부처와 인연이 있고, 불신의 인연이 있기 때문이다. 부처는 하늘과 땅의 일월 에센스를 모아 모처럼의 지혜의 뿌리를 쉽게 놓지 않을 것이며, 부처는 그를 중심으로 할 것이다. 그래서 원숭이의 운명은 하늘의 손에서 유비쿼터스 부처의 손에 넘어갔다. 마음이 꺼지고 제불이 꺼지다. 부처의 둘째 제자 김매미가 환생한 당승은 오행산에서' 압첩' 을 폭로했지만 머리에' 금띠봉' 을 달았다. 이때 원숭이는 이미 손오공이 아니라 성승 서천취경을 보호하는 고행승인 손행자입니다.

당삼장 중에서 손오공은 그 사람처럼 부처가 된 유일한 사람이다. 서쪽으로 가는 도중에 그는 십팔천리, 팔십일난을 겪었다. 원숭이 형은 공헌이 가장 크고 이해력이 가장 높다. 동시에, 그도 가장 외로운 사람이다. 그의 까다로운 눈초리만이 요괴와 신선을 구별할 수 있지만, 당승은 그의 충고를 듣지 않고, 심지어 그를 믿지 않는다. 하물며 고집이 센 저팔계, 사승은 자신의 세계에 사는 것 같다. 그리스 신화 중에는 유명한 비극적인 이미지인 라오콘이 있다. 그의 비극은 그가 진상을 예지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데 있다. 그러나 동시에 그는 징벌을 받을 때 영원히 신임을 받지 못할 것이다. 이런 비극감도 워커를 둘러싸고 있다. 몸을 돌릴 힘이 없는 거리감은 행인을' 쌍심' 하게 하고, 유인원의 악은 행인을 어쩔 수 없게 한다. 이것은 81 난중 마흔여섯 번째 어려움이며, 원숭이에게 가장 큰 시험이며, 그들로 하여금 생각을 정리하게 한다. 진행자와 가짜 행자의 유사점은 신통 광대한 관음보살과도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더 신통하고 광대한 여래불을 찾아 구분할 수 밖에 없다. 부처가 고명한지 그의 손바닥을 벗어날 수 없다. 그는 가짜 워커의 내력에 대해 말했다. "이것은 유이키위다." 유이는' 눈 귀 코 혀 몸 의미' 6 명의 도둑을 가리킨다. 오공이' 밝고 어둡다' 는 두 가지 마음으로 유인원은 사악하여 당승을 죽이고 예서를 가져가고 당승으로 가장해 서천경으로 갈 준비를 하는 가증스러운 행동을 했다. 나는 이러한 행위들이 모두 오공의 무의식 속에서 일어난다는 것을 의심할 수 없다. 이것은 오공에 대한 일종의 해독으로, 그의 내면의 악을 결합시켰다. 결국 부처는 그가 마음속의 악을 이겨내고' 명' 을 통해' 어둠' 을 제거하도록 도왔다. 이때부터 오공은 진정으로 자아를 초월하여 경경을 취하는 예언자가 되었다. 서쪽으로 가는 길이 선명해지기 시작했다. 탕옌 (Wukong) 이 불평하는 것이 무엇이든, 길에서 어떤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Wukong 은 침착하게 대면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이미 모든 것을 보았다. 두링운 맞은편 탕옌 함락도 오공이 추진한 것이다. 만약 오공이 없다면, 당승은 어떻게 무저한 배에서 태신을 벗고 무한한 건너편으로 올라갈 수 있을까? 이 시점에서 임무를 완수했습니다. 부처는 그가 서유에서 시종일관 악랄하게 승승장구하며 그를' 부처를 물리치다' 라고 불렀다. 부처가 된 후, 머리 위의 금띠봉은 자연히 없어졌다. "심생, 각종 불생" 입니다. 마음이 꺼지고 제불이 꺼지다. "

석두 풍화로 만든 이 원숭이는 원래' 오선오충' 의 10 대 부류에 속하지 않았지만, 그가 성장하는 동안 그의 신분은 한 번에 전복되고 재건되어 요괴, 사람, 신, 신, 불 5 명의 신선의 신분을 해석했다. 부처의 경지에는 모든 것이 텅 비어 있고, 마음속에는 아무것도 없다. 신분 정의의 제한에 관해서는, 내 마음속에는 이미 아무것도 없다. 두승' 은 그가 부처가 되기 전의 업적을 대표할 뿐,' 불' 은 그의 인생의 궁극적인 해석이다. 우리는 원숭이만큼 위대하지도 않고,' 끊임없이 자신을 뒤엎고, 다시 자신을 실현한다' 는 순환 모델을 벗어날 수 없다. 이런 자신에 대한 끊임없는 부정과 의심은 어디서 오는가? 생활에 대한 끊임없는 이해인가, 성장에 대한 감사인가? 어디서 왔든 간에, 우리는 모두 이 순환에서 자신을 재건하는 과정에서 성장했다. 우리는 영원히 살 수 없다. 생명은 언젠가는 끝까지 밀려날 것이다. 그러나 유한한 생명은 끊임없는 자기실현의 과정에서 무한히 확장되고 확장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

성장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철피구' 의 오스카는 삶의 추함을 보고 성장을 멈췄고, 결국 성장의 기묘한 영향으로 다시 성장했다. 이런 끊임없는 변화 속에서, 우리도 끊임없이 성장의 과정을 경험하고 있으며, 경험하고, 가지고 있어야 이해할 수 있다 ...

서유기의 독서 보고

서유기는 모두가 좋아하는 책이다. 소설은 당승사도 취경 도중에 일어난 아슬아슬하고 우여곡절한 이야기를 통해 대사의 대담함과 의협심을 보여 주었다. 책 속의 모든 인물은 손오공, 게으른 돼지, 제각기 신통이 있는 요정 요염처럼 생생하다. 내 눈에는 그들이 그렇게 착하고, 그렇게 믿을 만하고, 그렇게 생동적이다.

많은 학우들이 손오공의 스승 당승보다는 신통이 많은 손오공을 선호하지만, 나는 당승이야말로 정통이라고 생각한다. 현실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어느 정도 당승과 비슷한 단점을 가지고 있다. 당승의 특징을 분석하는 것은 나에게 매우 깨우침이 있다.

한 세대의 스님으로서 당승은 확실히 마음씨가 착한 사람이다. 그러나 그의 지나친 선량함, 옳고 그름, 요괴의 몸, 요괴에게 속아 이용당하여 경경을 놓칠 뻔한 큰일. 예를 들어, 잘 알려진 이야기, 당승은 백리에 속아 촌고모, 노인, 노부인이 되어 손오공에게 무고한 사람을 마구잡이로 전가했다.

당승은 여전히 마음이 여리고, 자기 의견을 고집하고, 소문을 듣는 사람이다. 심지어 그가 여자아이가 보낸 음식이 개구리와 벌레라는 것을 직접 보았을 때에도, 결국 손오공에게 맞아 죽은 노인이 백이었는데도 당승은 아첨하는 돼지 팔계의 비방을 잘 듣고 손오공이 어려움이 있다고 주장하며 좋은 사람을 잘못 죽이고 손오공을 후프 저주로 처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손오공의 애원에 직면하여 당승은 스승의 우정을 전혀 돌보지 않고 의연하게 손오공을 내쫓아 사람을 소름 끼치게 했다. 그래서 당승처럼 그렇게 많은 결점이 있는 사람이 제자와 보살의 도움이 없었다면, 자신은 영원히 서천에 가서 경을 얻을 수 없었을 것이다.

사실, 우리는 당승으로부터 많은 경험과 교훈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의 조언을 따르고, 자신의 독립적인 견해와 판단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고 예리한 관찰력과 통찰력이 없다. 마음이 여려 좋은 말을 듣고 모자를 쓰는 등.

우리는 당승으로부터 어떻게 사람이 되고 어떤 사람이 되는지 알아야 한다.

그리고 저팔계도 있는데, 저는 이 인물이 오승은이 쓴 가장 생동감 있는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팔계는 힘이 있고, 일을 할 수 있고, 어수룩하다. 전쟁 기간 동안 그는 손오공의 유능한 조수였다. 그러나 그의 결점과 결점도 분명하다. 그는 재물을 탐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며, 부처를 배우고 경전을 취하는 신념이 확고하지 않다. 좌절을 당하면 짐을 나누어 고노장으로 돌아가 사위가 되고 싶다. 그도 약간 이기적이다. 월경하는 길에 몰래 돈을 모아 귀에 숨겼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당승 앞에서 손오공에 관한 험담을 안배하다. 그러나 서투르기 때문에 자주 속는다. 하지만 당승이 몇몇 제자 중에서 저팔계를 가장 좋아하는 것은 그의 아첨 때문인 것 같다. 그러나 이것은 그가 매우 수완이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실 손오공의 관점에서 우리는 어떤 친구를 사귀어야 할지 생각해야 한다. 나는 반드시 어수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결정적인 순간에 그들에게 의지할 수 있다. 책 속의 저팔계에는 이런 단점이 있지만 손오공은 가끔 이 얄미운 동생을 놀리는 것 외에 기본적으로 저팔계를 용인한다. 바로 그가 결정적인 순간에 어수룩하고 믿을 수 있는 특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돼지 팔계의 정수이다. 손오공이 당승에게 제명되었을 때, 저팔계는 큰형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그는 중요한 책임을 지고 있다. 이때 그는 책임감을 보여 용감하게 괴물과 싸웠다. 탕옌 체포 후에도 그는 괴물과 싸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혼자 도망가지 않았다. 그는 탕옌 들과 함께 잡힐 때까지 이 괴물에 계속 도전하기로 했다.

우리 주변에는 평소에는 여러 가지 단점이 있지만, 먼저 그의 결점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본질적 특징을 판단해야 한다. 우리는 세부 사항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주요 품질에 근거하여 사람을 판단해야 한다.

사승, 그는 믿을 만한 사람이다. 그는 사람됨이 충직하고 성실하다. 손오공은 저팔계와 싸울 때 자발적으로 싸움을 권유한다. 그러나 그는 능력이 제한되어 있어서 생각을 잘 하지 못하고 기회가 부족하다. 충성, 노력, 켄은 그의 가장 큰 특징이자 매우 귀중한 장점이다.

소설은 또 일련의 아슬아슬하고 우여곡절한 이야기를 통해 많은 요괴와 신선을 묘사하며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서유기' 는 중국 고대의 우수한 동화로서 봉건사회의 현실생활을 반영한 것으로, 신선도깨비의 이야기를 통해 사회생활 현황을 반영한다. 읽은 후에는 상상력을 풍부하게하고, 지혜를 키우고, 끈기를 키우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봉건 사회에 대한 인식을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