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 Wei 의 Li Wei 의 고전 인용문

반드시 강화되어야 할 것은 심장과 몸의 중요한 부위이지 몸의 사지가 아니다. 사지가 없어도 살 수 있고 심장이 맞으면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 나라들은 심장을 무방비 상태로 만들고 사지를 무장시켰다.

사람이 별로 능력이 없는 상황에서 운명은 그 힘을 충분히 보여준다. 운명의 변화는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국가와 정권은 자주 바뀌고, 항상 바뀌고 있다. 이렇게 고대를 사랑하는 어떤 사람이 운명을 이런 정도로 통제할 수 있기 때문에 운명이 매일 그의 능력을 보여줄 수는 없다.

이런 상황에 경험이 없는 사람은 쉽게 속는다. 그 상황에는 겉으로 보이는 요소가 많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런 것들을 믿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이것이 운명이 한 사람에게 다른 이유입니다. 운명이 시대를 바꾸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처사 방식을 바꾸지 않았다.

이것이 바로 인간의 본성이다: 비굴하게 아첨하든지, 아니면 의기양양하게 행동하든지.

이런 관점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이런 이유들은 겉으로는 정확해 보이지만 사실은 완전히 사실에 어긋난다.

정복욕은 종종 사람의 마음을 속이는데, 그들은 자신에게 유리해 보이는 것만 본다.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사람들은 결코 좋은 일을 하지 않지만, 자유를 충분히 선택할 수 있는 곳에서는 방탕을 이용할 수 있을 때 모든 것이 즉시 혼란과 무질서로 가득 차 있다.

인민이 부패하여 법조차 통제할 수 없을 때, 우리는 그 법들과 함께 더 강력한 힘을 형성해야 한다. 이런 권력은 황제와 같은 철권이며, 절대적이고 심상치 않은 힘으로 권세의 과도한 야망과 부패를 억제할 수 있다.

그를 질투하는 위대한 시민들에게 이것은 그를 반대하려고 시도하는 것보다 국가의 다른 부분이 그의 멸망에 따라 파괴되도록 하는 것보다 더 쉽고, 더 체면이 좋고, 더 위험하지 않고, * * * 와 국가에 대한 피해가 적다.

즉, 중화인민공화국이 법률을 이용해 한 시민에 대한 분노에 대한 수출을 제공하는 것도 유용하고 필요한 것이다. 합법적인 수단이 없을 때 사람들은 불법 수단에 호소할 것이기 때문이다. 후자의 결과가 전자보다 훨씬 더 심각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매우 합리적인 것은, 행동적으로는 비난받아야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용서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용서명언) 만약 결과가 좋다면, 그는 항상 용서받아야 한다. 왜냐하면 폭력으로 파괴된 사람은 폭력으로 재편된 사람이 아니라 그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위선과 허영심에 눈이 멀었다. 자원하거나 무지에서 나온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러한 폐단이 나타나자마자 식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 어려움은 애초에 너에게 사기를 만들어 주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따라서 그들을 인식한 후에 폭력으로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더 현명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만약 우리가 그들에게 시간을 준다면, 그들이 자멸할 수도 있고, 아니면 적어도 우리는 그런 상처를 더 오래 연기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어쨌든, 군주가 그들을 제거하거나 그들의 권력과 영향력을 반대하려고 한다면, 그들은 눈을 크게 뜨고, 그들에게 이득이 되는 것보다 오히려 그들을 해치고, 그들이 무엇을 밀어내려고 하지 않는 한, 그들은 물을 주지 말아야 한다. 그들이 식물을 익사시키려 하지 않는 한. 그러나, 우리는 이 폐병의 위력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네가 그것을 없애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할 때, 주저하지 않고 손을 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을 가자, 어떤 식으로든 그것을 만지지 마라.

최선을 다하지 않고 자신의 모든 운명을 위험에 빠뜨리는 것은 결코 현명한 결정으로 여겨지지 않는다.

사람의 질투심 때문에 새로운 방식과 시스템을 찾는 것은 항상 미지의 수원과 땅을 찾는 것만큼이나 위험하다. 그러나, 내 마음속에는 항상 타고난 갈망이 있었다. 그것은 주저하지 않고 모두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욕망의 부추김에 나는 아무도 걸어본 적이 없는 길로 들어가기로 결심했다. 이것은 나에게 어려움과 어려움을 가져다 줄 수도 있지만, 나의 노력의 목적을 선의로 바라보는 사람들을 통해 나에게 보답을 가져다 줄 수도 있다. 비록 나의 지능이 부족하고, 당대 사물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고, 고대 사물에 대한 피상적인 이해가 부족하고, 나의 시도에 결함이 있고, 쓸모가 없지만, 적어도 어떤 덕행이 더 높고, 추리 판단력이 더 강하며, 반드시 나의 의도를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이 길을 가리켰다. 이것이 나를 칭찬하지 못한다면, 나를 비난받아서도 안 된다.

똑똑한 사람은 일을 할 때 항상 모든 행동을 취하여 자신을 위해 영예와 이익을 얻는다. 어쨌든 강요당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고금의 사무를 고려하는 사람들은 모든 도시 국가들, 모든 민족이 같은 욕망과 기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쉽게 깨달을 수 있다. 따라서 지난 일을 진지하게 연구하는 사람들에게는 각 나라의 미래를 예견하고 고대인들이 사용한 편법을 준비하기 쉽다. 아니면, 사용한 방법을 찾을 수 없다면, 사건 간의 유사성에 따라 새로운 방법을 쉽게 생각해 낼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고려 사항은 사서 독자들에 의해 무시되거나 이해되지 않기 때문이다. 아니면, 설령 그들이 이해된다 하더라도, 그들은 통치자에게 알려지지 않을 것이다. 결과적으로, 같은 불행은 항상 모든 시대에 일어난다.

당시 모든 사람들은 이런 자제, 정의, 고귀함을 보여 주었는데, 지금은 한 사람도 볼 수 없다.

언뜻 보면, 그들이 믿고 싶은 것은 이윤이나 결손인 것 같고, 당신이 취하는 전략은 용감하고 소심한 결정인 것 같다. 만약 국민들이 제기한 물건에 뚜렷한 이익이 있다면 (그 밑에 손실이 숨겨져 있어도), 그리고 용감한 결정으로 보인다면 (그 아래에 * * * 와 국가의 멸망이 숨겨져 있다 해도), 그것은 국민들이 항상 그것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찬가지로, 그 결정들이 비겁하거나 실의를 나타낸다면, 그 아래에 국가 안보와 이익이 숨겨져 있다 해도 그 결정을 받아들이기가 항상 어렵다.

사람은 자신의 의도를 표명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소망을 이루기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해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무기를 요구하면 충분하기 때문에, "내가 그것들을 써서 너를 죽일 것이다" 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네가 손에 든 그 무기들을 가지고 나면 너의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인간성은 야망이 있고 의심이 많으며, 누구도 자신의 운명을 어떻게 통제할 줄 모른다.

사람은 왕왕 역경 속에서 근심하고, 순경 속에서 짜증을 낸다. 이 두 가지 감정은 전자든 후자든 결과는 똑같다. 사람들이 필요에서 전투를 멈출 때마다, 그들은 야심에서 싸울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람들의 차분한 마음 속에서 이런 야망은 너무 강해서 사람들이 어떤 등급으로 오르더라도 떠날 수 없다. 그 이유는 자연이 인간을 창조하여 인류가 모든 것을 갈망하지만 모든 것을 얻을 수는 없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욕망은 항상 얻는 능력보다 크기 때문에, 그 결과는 자신이 지금 가지고 있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그로부터 만족감을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욕망명언) 이것은 그들의 다른 운명을 초래했다. 어떤 사람들은 더 많은 것을 갖고 싶어하고, 어떤 사람들은 이미 얻은 모든 것을 잃을까 봐 결국 적대와 전쟁으로 나아가서 한 지역의 파멸과 다른 지역의 성공을 초래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모든 행동 계획을 채택할 때, 그들은 그것의 결함과 위험을 고려해야 한다. 폐단이 이익보다 크다면, 이 방안이 그들의 결정에 부합한다 해도 채택하지 마라.

사람은 일반 사무에서는 자주 실수를 하지만, 구체적인 일에는 실수를 하지 않는다.

사람은 무지하지만, 믿을 만한 사람이 그들에게 진실을 말할 때, 그들은 진실을 이해하고 쉽게 양보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사람들은 종종 이익의 환각에 눈이 멀어 그들 자신의 파멸을 가져오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만약 국민이 신뢰하는 사람이 이것이 나쁜 일이라는 것을 그들에게 알릴 수 없다면, 무엇이 좋은 일인지, 이 나라들에서 끝없는 위험과 해를 입힐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운명이 사람을 불신하게 할 때 (과거에 어떤 일이나 누군가에게 속았기 때문에) 멸종을 향해 가는 것과 같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사람들은 종종 죽음의 결정적인 순간에' 만세' 를 외치고, 잘 살 때' 죽어라' 를 외치곤 한다. 누군가에 대한 신뢰가 부족해서 민국에서는 때때로 좋은 결정을 내리지 못할 때가 있다.

사람은 자신과 관련된 사물과 사건에 대해 일반적인 판단을 내릴 때 실수를 하기 쉬우며, 일단 그 사물들을 자세히 알게 되면 이전의 사기를 잃는다.

아무도 다른 사람이 한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당황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서문에서 말했듯이, 사람의 출생, 생과 죽음은 항상 같은 순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의 잘못이 악의에서 나온 것이라면 인도적으로 그를 벌하라 만약 무지에서 나온 것이라면, 그것은 그를 처벌하는 것이 아니라, 그에게 상을 주고 그를 존중하는 것이다. 패배한 치욕은 이 사람들을 벌하기에 충분하며, 그들은 다른 더 큰 징벌로 그들을 겁주려 하지 않는다.

폭력으로 무언가를 보존하고 싶다면, 협박자는 협박자보다 더 강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폭력명언)

약국의 가장 큰 결점은 우유부단함이다. 그들이 하는 모든 결정은 어쩔 수 없이 해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그들이 가끔 좋은 결정을 내린다면, 그것은 강요된 것이지, 그들의 영리함 때문이 아니다.

먼저, 한 나라나 한 나라의 내부 또는 외부 요인으로 인한 번거로움이 너무 커져서 모두가 두려움을 느끼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정은 그것을 파괴하려고 시도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처리할 기회를 기다리는 것이다. 그것을 파괴하려고 시도하는 사람들은 거의 항상 그것을 더욱 강하게 만들고, 그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고 의심하게 하기 때문이다.

모든 악례는 좋은 출발에서 비롯된다.

하늘의 신은 인류에게 더 큰 영광의 기회를 줄 수 없고, 인간도 더 큰 기회를 기대할 수 없다. 좋은 도시를 질서를 회복하기 위해 원수의 통치를 뒤집을 필요가 있지만, 질서를 회복하지 않고 원수의 지위를 잃고 싶지 않은 사람은 용서받을 수 있다. 그러나 만약 그가 국가 원수의 지위를 유지하고 그것을 정리할 수 있다면, 그는 전혀 용서할 가치가 없다. 결론적으로, 하느님이 이 기회를 주신 사람은 그들 앞에 놓인 두 가지 길이 있다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하나는 그들의 생명의 안전을 보장하고, 죽은 후에 그들에게 존엄과 영광을 주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그들의 삶을 끊임없이 어려움과 고민으로 몰아넣었는데, 그들이 죽은 후의 설법은 매우 어수선하고, 수천 년 동안 악명이 높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쨌든, 만약 네가 잘하지 못한다면, 너는 그렇게 빠른 성공과 근리를 서두르지 않을 것이고, 일을 할 때도 이리저리 두리번거리면서 심사숙고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누가 정권을 잡든, * * * 국가, 군주는 똑같다. 그는 재난이 언제 자신에게 닥칠지, 불리할 때 누가 필요할지 미리 생각해야 한다. 그리고 그가 무슨 일이 있어도 반드시 대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그들을 대한다. 그렇게 하지 않는 사람, 군주든 국가든, 위험이 발생하는 순간 선량함으로 인심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며, 그는 자신을 속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자신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파멸을 가속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도시 국가 제도를 개혁하고자 하거나 개혁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이 제도가 받아들여지길 바란다면, 모든 사람이 만족할 수 있도록 이 제도를 유지하려면 적어도 고대 모델의 모습을 유지해야 한다. 사람들이 보기에 이런 제도는 변하지 않았다. 비록 실제로 새로운 제도가 이전 제도와 완전히 다르긴 하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모에 대한 몰입도가 실질에 대한 몰입도 못지않고, 심지어 많은 경우, 그들을 감동시키는 것은 실제 모습이 아니라 외모의 모습이기 때문이다.

시민의 야망, 가장 좋은 방법, 가장 위험하지 않은 방법, 가장 간단한 방법, 아마도 그가 원하는 권력 지위를 달성하기 위해 분명히 취하고 싶은 수단을 봉쇄하는 것이다.

국민이 권력을 가진 나라를 파괴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위대한 사업에 힘쓰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명예명언) 만약 국민들이 의사결정에 어느 정도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면, 이런 사업은 항상 받아들여질 것이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의견이 다른 사람도 어쩔 수 없다. 그러나, 만약 이것이 성방의 파멸을 초래한다면, 그것은 또한-그리고 더 흔한 것은-이 사업의 지도자로 지정된 시민 개인의 파멸이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자신이 승리할 것이라고 믿지만 결과는 실패할 때 운명을 탓하지 않고, 이 일을 주관한 사람이 객관적으로 할 수 없는 것을 탓하지 않고, 그의 악의와 무지를 탓하며, 대부분 그를 처형하거나 감금하거나 유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격동하는 사람들을 막고 싶다면, 가장 적합한 것은 영향력과 권위를 가진 사람들이 그들을 반대하고 존중해 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명예명언)

한 시민이 높은 직위를 얻은 후에 낮은 직위를 받아들이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이런 물건은 개인에게는 떳떳하지만 나라에는 전혀 쓸모가 없다.

한 나라와 한 나라나 군주는 위기 때 국민에게 은혜를 주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이 은혜가 당신에게서 오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상대로부터 오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들은 아마 그 중요한 순간을 두려워한 것 같습니다. 당신이 부득이하게 당신이 그들에게 준 것을 되찾았기 때문에 그들은 당신에게 전혀 감사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후계자가 전임 군주만큼 능력이 없다면, 그는 전임 통치자의 능력 때문에 한 나라를 유지하고 그의 노동의 열매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만약 그가 너무 오래 살았거나, 그 후에 또 다른 국왕이 무겁고 개국왕의 능력이 없다면, 그 왕국은 멸망할 것이다. 따라서 반대로, 만약 두 군주가 모두 많은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그들은 종종 매우 위대한 사업을 이루게 될 것이며, 그로 인해 명성이 매우 높은 사람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그래서 그들은 승리 직후 군대를 떠나고 싶지 않고 겸손하게 행동할 수 없고 폭력적이지만 존경할 만한 행동을 할 줄 모르는 경우가 항상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래서 그들이 썸을 탔기 때문에, 그들은 그런 망설임과 애매함 사이에서 파괴되었다.

새로운 것이 사람들의 마음을 어지럽히기 때문에, 사람들의 마음을 어지럽히는 혁신들이 가능한 한 낡은 제도의 모습을 유지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제도들을 조금씩 개혁하려면, 시초자는 이런 폐해에 대해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심지어 그것이 나타날 때 예견된 신중한 사람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성방에서 이런 유형의 사람은 영원히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설령 그가 실제로 나타난다고 해도, 결코 다른 사람에게 그가 아는 것을 믿게 하지 않을 것이다. 어떤 패턴에 따라 생활하는 것에 익숙한 사람들은 이런 패턴을 바꾸고 싶지 않기 때문에, 이런 폐단을 직접 목격하지 않고 징조를 통해 표현해야 할 때 더욱 그렇다.

실력으로 직함을 얻는 것은 쉽지만, 칭호로 실력을 얻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우유부단한 나라는 부득이하지 않는 한 결코 좋은 결정을 내리지 않을 것이다. 몇 가지 의문이 있을 때, 그들의 약점은 결코 그들로 하여금 결정을 내리게 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의심을 없애는 결정을 내릴 강력한 힘이 없다면, 그들은 영원히 우울한 상태에 있을 것이다.

인류의 모든 것이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가만히 있을 수 없고, 반드시 위나 아래로 내려갈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일들은 이성에 의해 촉발된 것이 아니라, 필요성으로 인해 네가 하게 된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돈은 전쟁의 버팀목이 아니다. 보편적인 견해로 생각하는 바와 같이, 훌륭한 병사가 전쟁의 버팀목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돈만으로는 좋은 병사를 얻을 수 없고, 좋은 병사를 가지면 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겸손은 무익할 뿐만 아니라 해롭다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특히 교만하고 불합리하며 질투나 다른 이유로 당신에게 악의를 품고 있는 사람들을 대하는 데 사용될 때 더욱 그러하다. (존 F. 케네디, 겸손명언)

큰일을 처리할 때 한 손으로 최고 권력을 장악하는 것이 유용하다.

그러나 선함이 악에 쉽게 억제될 수 있을 때, 그런 선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결코 그것을 발전시켜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운명이 자신의 강력한 힘이 막히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때, 마음을 이 정도로 눈멀게 한다.

사람들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대해 모호하고 주저할 때, 그들은 적절한 단어를 찾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일단 목표가 정해지면 다음에 무엇을 할지 결정하면 그 일에 대한 견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적에게 부적절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대부분 승리나 승리에 대한 잘못된 희망에 대한 오만함에서 비롯된다. (조지 버나드 쇼, 원수명언) 이런 허위적인 희망은 말로만 실수를 할 뿐만 아니라 행동에서도 실수를 하게 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의 마음속에 이런 사치가 있을 때, 지나치게 행동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들은 불확실하고 더 좋은 것을 원하기 때문에, 보통 확정된 좋은 것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잃는다. 게다가, 이것은 생각할 만한 문제이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이 일에 자주 실수를 해서 자기 나라를 해치기 때문이다.

장군에게 적의 결정과 의도를 이해하는 것만큼 필요하고 유용한 것은 없다. 이런 지식은 비교적 어렵기 때문에 추측을 통해 아는 사람이 더 칭찬할 만하다. 적의 의도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만, 때로는 적의 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더 어렵고, 먼 적의 행동을 이해하는 것도 지금처럼 어렵지 않다.

* * * 나라와 나라 간의 불화의 원인은 보통 게으름과 평화이고, 통일의 원칙은 공황과 전쟁이다.

칸니가 로마인을 물리친 후 한니발은 사자를 카르타고로 보내 승리를 선언하고 증원을 요청했다. 상원에서 사람들은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 논쟁한다. 늙고 신중한 카르타고 시민인 한이 건의하면, 실패 후 반드시 화해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이번 승리를 현명하게 이용해 로마인과 화해해야 한다. (우리가 이겼기 때문에 유리한 조건으로 이 계약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카르타고의 의도는 로마인들을 이길 수 있는 능력을 로마에 보여 주는 것이었기 때문에, 그들이 승리를 거둔 후에는 더 큰 승리를 얻기 위해 그것을 잃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였습니다.

곧, 그가 더 이상 어떠한 위협도 구성하지 않자, 사람들은 그를 위해 괴로워하기 시작했다.

씁쓸한 농담이 진실에 너무 가까워지면 고통스러운 기억이 남는다.

낡은 상처는 영원히 새로운 이익에 의해 제거되지 않을 것이다. 새로운 이익은 이전의 피해에 비해 적을수록, 그 피해는 덜 없어진다.

함께 모여, 그들은 치열합니다. 일단 외롭으면 누구나 두려움 때문에 온순해진다.

군주의 영광은 무수한 위험을 무릅쓰고 도시를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도시를 벌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군주가 잘못을 저지른 사람을 처벌하지 않고 앞으로 더 이상 실수하지 않게 하면 무지하거나 나약한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번거로움이나 잘못은 부주의로 인한 것이 아니라 용기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 두 가지 중 어느 하나라도 너를 방해할 것이다. 그리고 그런 사상의 혼란에 이끌릴 때, 해서는 안 되는 말을 하고 해서는 안 되는 일을 하게 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약자가 어쩔 수 없이 토론하고 결정을 내릴 때마다 그들은 늘 이런 망설임을 나타냈다. 느린 결정은 애매모호함만큼 해롭다. 특히 친구를 돕기 위해 해야 할 결정들. 그들은 느리기 때문에, 아무도 도울 수 없고, 자신을 해친다. 이런 결정은 성격과 실력의 연약함이나 결정을 내리고자 하는 사람의 악의에서 나온 것이다. 이 사람들은 고의로 국가를 파괴하거나 그들의 다른 소망을 실현하려고 한다. 이런 사적인 의지에 이끌려, 그들은 스스로 결정을 내리지 못하게 하고, 결정을 보류하고, 결정을 저지한다. 좋은 시민들은 국민의 지지가 국가에 해로운 결정으로 바뀌는 것을 보고도, 특히 즉각적인 결정이 필요한 결정을 방해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종종 대담하게 그들의 지도자의 결정에 반대한다. 그러나, 그들이 징벌이 눈앞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들은 상호 불신 때문에 급하게 복종했다. 그래서, 분명히,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기질이 좋고 나쁘다고 말하는 것에 너무 신경 쓸 필요가 없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성질이 좋을 때 그들을 잘 안배할 수 있다면, 그들이 성질이 좋지 않을 때 너를 해치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나쁜 성질은 그들이 자유를 잃거나, 사랑하는, 아직 살아 있는 지도자를 잃는 것이 아니라, 어떤 다른 이유로 생겨났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런 이유로 생긴 나쁜 성질은 그 어떤 것보다도 무섭기 때문에 강력한 구제책이 필요하다. 다른 민원은 망명을 요청할 수 있는 지도자가 한 잘 처리되었다.

운명은 이렇게 안배되어 있다. 위대한 일을 완성하려고 할 때, 그가 선택한 사람은 이렇게 큰 용기와 능력을 갖게 될 것이다. 그래서 그는 그것이 그에게 가져온 기회를 깨달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그래서 마찬가지로, 운명이 대파괴를 끝내려 할 때, 그 위험한 임무를 가속할 능력이 없는 사람들에게 넘겨준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만약 누군가가 그러한 파괴를 막을 수 있다면, 운명은 그를 죽이거나, 그의 모든 순조로운 행동의 가능성을 박탈할 것이다.

그 결정들은 걸출한 사람이 하지 않으면 종종 정확하지 않다.

군주에 대한 공개 전쟁을 벌일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모든 사람은 군주를 반대하는 음모를 꾸밀 수 있다. 음모의 모든 단계에서 매우 어렵고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이를 위해 음모의 시도는 많지만, 성공은 매우 적다.

당신이 그들을 소유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보여줄수록, 더 많은 사람이 당신의 품에 안길 것입니다. 네가 그들에게 친절할수록, 그들은 네가 그들의 자유의 위협이 될까봐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남자는 운명에 복종할 수 있지만, 그녀를 저항할 수는 없다. 그 원사들을 짜낼 수는 있지만 부러뜨릴 수는 없다. 그러나 그들은 결코 낙심하지 말라. 왜냐하면 그들은 운명의 의도를 알지 못하며, 그녀가 예사로운 길을 걷지 않는 것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런 다음, 그들은 항상 희망을 가져야 하며, 희망이 있을 때 자신감을 잃어서는 안 된다. 그들이 어떤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고, 그들이 어떤 고통을 겪을 수도 있다.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은 자신이 판단하는 것과 자신에 대한 그런 우정에서 실수를 저지를 것이며, 당신이 그것을 테스트하지 않는 한, 그것은 이 일에 매우 위험하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친구명언) 비록 당신이 다른 위험한 물건에 대해 그것을 시험하여 그들이 당신에게 충성한다는 것을 증명하더라도, 당신은 그 물건에 대한 충성으로 그것을 측정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 물건의 위험은 다른 각종 위험보다 훨씬 더 많기 때문입니다. (존 F. 케네디, 위험명언)

사람들이 말로 누군가를 위협하거나 모욕하는 것을 피하는 것에 익숙한 것은 큰 신중함이다. 둘 다 적의 힘을 빼앗을 수 없기 때문이다. 반대로, 위협은 적을 더욱 조심하게 하고, 모욕은 적을 더욱 미워하게 하며, 그가 적극적으로 방법을 강구하여 너를 해치게 할 것이다.

사람은 일을 할 때, 특히 큰일을 할 때는 반드시 시기를 고려해야 하며, 속물에 따라 인도해야 한다. 부적절한 선택이나 천성으로 시대 요구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은 보통 생활이 행복하지 않고 행동이 실패한다. 시대에 순응하는 사람은 성공할 것이다.

만약 네가 패배한다면, 너는 낙심하지 않을 것이다. 이기는 것은 오만함에 익숙하지 않다.

약자의 표현은 다르다. 운이 좋으면 오만하고 오만하기 때문에 자신이 가진 모든 아름다움을 자신이 가지지 못한 미덕으로 돌리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그래서 그들은 주변 사람들을 참을 수 없게 만들고 후회했다. 이것은 그들의 운명이 좋고 나쁨을 결정한다. 액운이 임박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들은 즉시 반대의 실수에 빠져 소심하고 비천해졌다. 그 결과, 이런 군주는 역경 속에서도 도망가는 것이 자기 방어보다 낫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기 방어에 대해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전에 자신의 행운을 어떻게 이용해야 할지 몰랐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행운명언)

시간은 기다릴 수 없다. 선량함은 충분하지 않다. 운명은 변화무쌍하다. 악의는 어떤 은혜도 가라앉을 수 없다.

공격당한 군주가 자신보다 훨씬 더 강한 사람에게 공격을 받았을 때, 그가 범한 가장 큰 실수는 모든 합의, 특히 그에게 제기한 합의를 거절하는 것이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어떤 제안도 있을 수 없고, 그 조항은 수취인에게 아무런 이득이 없을 정도로 가혹하며, 심지어 그에게 승리인 것도 포함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과거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관찰해야 한다. 매 시대마다 세상의 만물은 모두 그 오래된 대응물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이유는 사람들이 하는 것이고, 그 사람들은 지금 과거의 욕망과 같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같은 결과를 낳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진리에서 벗어나는 이 모든 방법과 관점은 통치자의 연약함에서 비롯되며, 그들은 무력과 미덕으로 그 도시들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 계략에 의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러한 수법은 때때로 평화와 평온에 유용하지만, 역경과 전쟁이 닥칠 때는 터무니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탐욕과 사치가 우리를 점령하고 우리가 정복한 세상을 위해 복수한다.

위대한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도 냉정하다. 그들의 운명이 불안정하더라도, 그들은 여전히 냉정을 유지하고, 시종 확고한 정신의지를 유지하여, 모든 사람들이 운명이 그들에게 아무런 힘이 없다는 것을 알게 한다.

제 생각에는, 우리의 최고의 이익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 말을 하는 것 보다 더 중요 한 결정 합니다. 일단 결정을 내리면 일에 따라 자신의 언사를 조정하기 쉽다.

영리한 장군은 전투의 필연성을 모두 그의 병사들에게 놓아야 하고, 전투의 필연성을 모두 적병에서 없애야 한다.

군주, 만약 그의 국민들이 무장하고 전쟁 훈련을 받았다면, 외국에 가서 싸우지 말고 국내에서 크고 위험한 전쟁을 영원히 기다려야 한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그러나 군주의 신하가 빈털터리이고 그의 나라가 전쟁에 익숙하지 않다면, 그는 항상 전쟁을 그의 나라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지게 해야 한다.

영명하고 인자한 군주, 자신의 인자함을 유지하기 위해 아들들에게 나쁜 이유와 용기를 주지 않는 것은 결코 요새를 짓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그의 아들들은 요새가 아니라 국민의 사랑에 의지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음모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군주는 그가 너무 많은 은혜를 베푸는 사람이 아니라, 그가 너무 많은 상처를 주는 사람이 아니라, 후자가 그를 해칠 기회가 부족하기 때문에, 전자는 많은 기회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들의 소원은 일치한다. 통치의 욕망은 복수의 욕망만큼 크고 심지어 더 크기 때문이다. 그래서 군주는 반드시 자신의 친구에게 권력을 줘야 한다. 이 권력과 황위 사이에는 일정한 거리가 있고, 중간에 욕망이 있는 것이 있다.

훌륭한 장군은 다른 규율을 규정해야 할 뿐만 아니라, 누가 그의 명령을 받아들이고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야 하는지를 확정해야 한다. 그들의 병사들이 그의 명령을 전달하는 사람들만을 믿는 것에 익숙해지게 하고, 그들의 장교들이 그의 명령만을 전달하는 것에 익숙해지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종종 큰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훌륭한 장군은 두 가지 일을 해야 한다. 첫째, 이와 같은 새로운 무늬로 적을 겁주려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적들이 자신에게 이런 수법을 시도할 때, 그가 그들을 폭로하여 그들을 무용지물로 만들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원수명언)

놀라움과 용기로, 너는 종종 정상적인 경로로 영원히 얻을 수 없는 것을 얻을 수 있다.

한 사람이 자신에게 유용한 것을 빼앗겼을 때, 그는 사소한 수요라도 이런 수요가 매일 발생한다는 것을 결코 잊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너는 매일 잊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또 다른 이유는 오만방자하고 오만해서 잊는 것이다. 이것은 사람이 가장 미워하는 것이다. 특히 자유인이다. (마하트마 간디,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이런 오만과 자만이 그들에게 아무런 해를 끼치지 않더라도, 그들은 그렇게 하는 사람을 싫어한다. 군주는 항행할 때 암초를 경계하는 것처럼 경계해야 한다. 증오를 불러일으켜 어떤 이득도 얻지 못하는 것은 완전히 경솔하고 현명하지 못한 것이다.

누구나 마음대로 전쟁을 시작할 수 있지만 마음대로 전쟁을 끝낼 수는 없기 때문에 군주는 전쟁을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실력을 측정하고 그 실력에 따라 자신을 구속해야 한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실력을 잘못 판단하지 않도록 매우 신중해야 한다. 그는 돈이나 지리적 조건이나 인민의 선의에 따라 자신의 실력을 측정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군대가 부족할 때마다 오판을 한다. 위의 요인들이 확실히 너의 실력을 증가시켰지만, 너에게 그 실력을 전혀 주지 않았기 때문에, 그 자체는 아무런 가치도 없다. 충성스러운 군대가 없으면 그들은 쓸모가 없다. 충직 한 군대가 없다면 더 많은 돈이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무리 험준한 지형도 당신에게 쓸모가 없습니다. 사람들의 충성과 호감은 오래 가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이 사람들을 보호 할 수 없다면, 그들은 당신에게 충성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강대한 수비군, 모든 산, 모든 호수, 도착하기 어려운 모든 곳이 마평천이 될 것이다. 돈은 너를 보호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너를 더 빨리 빼앗길 수 있게 한다.

많은 훌륭한 사람들이 한 사람을 찾거나 교육하기 쉽기 때문에, 그가 우수해질 때까지, 훌륭한 사람이 많은 사람을 우수하게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한편으로는, 천마가 허무하고, 군룡이 우두머리가 없는 사람들보다 더 위험한 것은 없다. 반면에, 당신이 첫 번째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요새가 있다면 항복하는 것도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들의 감정이 가라앉았을 때, 모두가 집에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그들은 자신을 의심하기 시작했고, 도망가거나 합의를 통해 목숨을 건질 것을 고려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이 음모의 폭로는 밀고자나 추측 때문이 아니다.

불후의 신은 너를 이 결정의 주인으로 만들고, 너는 가장 영광스러운 방식으로 전개할 기회가 있다. 물론, 가장 안정된 통치는 국민을 만족시키는 통치이다. 그러므로 그들의 마음이 기대로 인해 무감각해지면, 징벌이나 은혜로 그들의 마음을 정복해야 한다.

모든 것이 고유의 결함을 숨기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예상치 못한 폐단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제도로 예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