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의 일생
1770 12 17, 루드비히 반 베토벤이 본의 한 교회에서 세례를 받았다. 베토벤이 태어났을 때 본은 인구가 3 만 명도 안 되는 작은 마을이었다. 성동림라인 강, 성북산봉우리가 연면하여 초록빛이 완연하다. 꿈의 저자인 슈만은 이렇게 썼습니다. "... 라인강의 한 배가 이곳을 지나갈 때, 외국인이 거인의 이름을 물었을 때, 모든 아이들이 대답할 수 있었다. 그것은 베토벤이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꿈명언) 배 위의 외국인은 독일 황제의 이름인 줄 알았다. 슈만의 마지막 문장은 이미 100 년 이상 바뀌었다. 베토벤은 현재 전 세계에 속해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그의 운명, 영웅, 열정, 슬픔을 알고 있으며, 창작자 베토벤은 위대한 음악가이자 인간의 영혼의 엔지니어이다.
베토벤 시대에 본은 쾰른이 뽑은 궁정의 소재지였다. 베토벤의 할아버지 루트비히 (1712-1773) 는 궁중 악사이다. 베토벤의 아버지 존 (약1740-1792) 도 궁중 관현악단에서 바이올린을 부르고 연주하며, 1756 년에는 궁중 악사가 되었다. 수입이 적기 때문에, 그는 사립학교 학생들을 가르치고 피아노를 치며 생계를 꾸렸다. 베토벤의 어머니 마리아 마그달레노 (1746-1787) 는 궁정 요리사의 딸이다. 그들은 남자 다섯 명과 여자 두 명을 낳았지만 베토벤과 그의 두 동생만 자랐다.
베토벤은 어릴 때 아버지로부터 피아노를 배웠는데, 일찍부터 음악적 재능을 보여 주었다. 1778 년 3 월 26 일, 일곱 살 된 베토벤이 처음으로 음악회에서 공연을 했다. 그때 그는 피아노 협주곡 한 곡을 연주했다. 삼중주 공연에도 참가했다. 베토벤 청년기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선생님은 독일 작곡가 본 궁중 오르간 연주자 네비 (1748-1798) 였다. 178 1 부터 니페이는 베토벤 피아노, 오르간, 작곡을 가르치고 베토벤에게 바흐의 스타일을 설명했다. 니페이는 베토벤에 관한 기사를 써서 1783 년 3 월' 음악' 잡지에 게재했다. 문장 (WHO) 는 이렇게 썼다. "그는 열한 살 된 소년이다. 재능이 출중하고 전도가 원대하다. 그의 피아노 연주는 매우 민첩하고 힘이 있어서, 시주 능력이 뛰어나다. 바흐의' 평균 리듬 피아노 곡집' 은 거의 쉽게 연주할 수 있다 ... 이제 니 스비는 베토벤 작곡을 훈련하기 시작했다. 작곡을 장려하기 위해 그는 맨하임에서 3 월을 주제로 한 변주곡 9 곡을 발표했다. 이 젊은 천재는 그의 여행에 대한 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다. 만약 그가 지금처럼 계속 진보한다면, 그는 반드시 두 번째 모차르트가 될 것이다. " 이 보도는 니페이가 안목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베토벤이 당시 비범한 음악적 재능을 보여 주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보도에 언급된 나이는 베토벤의 실제 나이보다 작다. 베토벤의 아버지는 그가 음악 신동이라고 말했고, 베토벤은 처음 연주할 때' 6 세' (실제로는 7 세 3 개월) 였다. 이를 위해 베토벤 자신도 줄곧 두 살로 자신의 나이를 계산하고 있다. 올해 베토벤은 1782- 1783 에 쓴 피아노 곡 3 곡' 선택소나타' 를 스파르의 보스러 학회에서 출판했다. 같은 해 회전곡 한 곡과 노래 한 곡도 출판했다.
1784 년 2 월 베토벤은 궁중 악사로 일하기 시작했다.
1787 년 4 월 초, 그는 비엔나에 처음 와서 모차르트의 연주를 들었다. 하지만 보름도 채 안 되어,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소식에 베토벤은 본으로 돌아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어머니는 병으로 돌아가셨다. 베토벤은 한 편지에서 감정적으로 이렇게 썼다. "나에게 그녀는 아주 좋은 어머니이다. 나는 어머니를 사랑하고, 그녀는 나의 가장 친한 친구이다. "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아버지가 술을 많이 마시는 악습이 더욱 심해져서, 더 이상 이 집을 돌보지 않기 때문이다. 생활의 무거운 짐이 열일곱 살 미만의 베토벤의 어깨에 떨어졌다. 그는 반드시 가난을 극복하고 아버지 대신 동생 두 명을 부양해야 한다. 1788 년, 베토벤은 왕궁 극장에서 비올라 악사로 재직했고, 이듬해 궁정에서 아버지의 월급의 절반과 아버지에게 지급했던 밀을 받았다. 베토벤은 빈약한 수입으로 겨우 이 집을 유지했다. 생활은 운이 없는 싸움이다. 베토벤은 현실 생활의 맹렬한 충격을 받았지만, 젊은 베토벤은 의연하게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풍랑을 맞으며 성큼성큼 전진했다.
1789 년 5 월 베토벤은 궁중 악사인 친구 라이셜과 함께 본 대학에 입학했다. 베토벤은 스펀지처럼 레신, 괴테, 실러로부터 영양을 빨아들인다. 베토벤은 본의 유명한 브라우닝 가문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베토벤은 브라우닝의 집에 모인 청년 예술가들로부터 풍부한 문학 철학 역사 지식을 얻었고 발터스탄 (1762- 1823) 이라는 친구를 사귀었다.
1792 년 7 월, 위대한 오스트리아 작곡가 하이튼이 런던에서 돌아오는 길에 본에 왔다. 궁중 악사들은 그를 교외의 골드부르크에 초청하여 만찬에 참가하게 했다. 이때 베토벤은 그의 칸타타를 꺼내서 하이튼에게 시정해 달라고 부탁했다. 다 보고 나서 하이튼은 비엔나에서 작곡을 가르쳐 주겠다고 약속했다. 발데스탄의 열렬한 도움으로 쾰른 후보는 베토벤에게 1 년 휴가를 주고 비엔나에 가서 깊이 연구하게 하기로 동의했다. 떠나기 전에 발스탄은 베토벤의 앨범에서 "해돈으로부터 모차르트의 정신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썼습니다. "
1792165438+10 월10 약, 베토벤이 비엔나에 도착했을 때, 교사는 하이튼에서 대위법을 배웠다. 베토벤은 그 해에 245 개의 연습을 했는데, 그 중 42 개는 하이튼에 의해 시정되었다. 하이튼 1794+0 년 6 월 비엔나를 떠난 후 베토벤은 세인트 스티븐 대성당의 음악 감독 알브레크츠버그에서 공부하는 것을 매우 좋아했다. 이 음악 이론가, 작곡가, 음악 교육가는 자신의 작곡 기초과정을 베토벤의 교재로 사용한다. 이 엄한 선생님의 지도 아래 베토벤은 14 개월 동안 E 장조 피아노 삼중주와 미완성 C 장조 1 교향곡 1 편을 썼다. 이 두 선생님을 제외하고 베토벤은 1793 년 8 월부터 1794 년 5 월 말까지 존 신크 밑에서 작곡을 배웠다.
1794 년 3 월 본 법원은 베토벤 생활비를 지급하지 않았다. 베토벤은 공연, 사학생 교육, 출판작품을 통해 생계를 꾸려야 했다. 1795 년 유명 피아니스트가 운집한 비엔나에서 데뷔해 최고의 피아니스트로 음악계에 활약했다. 같은 해 베토벤은 자비로 피아노 삼중주를 출판했다. 이때 그의 두 남동생은 연이어 비엔나에 왔다. 그들에게 베토벤은 어쩔 수 없이 경제수입 문제를 고려해야 했다. 베토벤의 일부 오케스트라 댄스곡들은 바로 이런 맥락에서 생겨났다. 예를 들어 1795+65438 예술가연금협회 10 월 22 일 열린 가면무도회를 위해' 12 분' 과' 12 지덕춤' 을 만들어 세 형제의 생활을 수입으로 부양했다.
1800 년 4 월 2 일 베토벤은 그의 첫 독주 음악회를 열었다. 곡목은 모차르트의 교향곡과 하이튼 청창극의 아리아 외에도 개정된 첫 피아노 협주곡, 제 1 교향곡, 같은 해에 완성한 E 장조 7 중주, 베토벤 자신의 피아노 즉흥 창작을 포함한다. 베토벤은 작곡가로서의 지위가 공고해졌다. 이듬해 그는' 달빛소나타',' 전원소나타',' 바이올린 소나타',' 봄' 등의 명작을 창작했다.
1802, 10 년 6 월 6 일과 10 년 6 월 6 일, 베토벤은 비엔나 외곽의 작은 마을인 해리겐슈타트에서 그의 두 남동생을 위해 유언장을 두 개 썼다. 음악가들에게는 맥박보다 더 중요한 청각이 현저히 악화되어 베토벤에게 치명적인 일격을 가해 절망감과 극도의 외로움, 자살까지 생각하며 유언장을 썼다. 그러나, 역경 속에서도 베토벤은 여전히 사람들이 행복하기를 바란다. 65438+ 10 월 6 일 유언장은 "나는 너의 그리움에 합당하다. 내 평생 너를 자주 그리워하고 너를 기쁘게 해주고 싶기 때문이다. 네가 행복하길 바래! " 일부 평론가들이 지적한 바와 같이, 하이리겐 슈타트의 유서는 베토벤 위기의 산물이라기보다 베토벤이 위기를 이겨낸 증거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치명적인 청력 문제에 시달렸고, 심지어 한때 목숨을 끊었다. 그러나 작곡가로서의 책임감이 그를 각성시켰고, 그는 운명과 싸우기 위해 자신을 부흥시키기로 결심했다. 이 줄거리 과정은' 영웅교향곡' 의 문학적 원형이자 베토벤 연극 창작 스타일의 기본 원칙이다.
65438 년부터 0802 년까지 유언장을 쓰는 동안 베토벤은 바이올린 소나타 3 곡과 피아노 소나타 3 곡을 완성했는데, 이 소나타는 폭풍우 소나타를 포함한다. 이듬해 여름, 그는' 영웅교향곡' 창작에 전념하여 제 3 의 피아노 협주곡을 완성했다. 발스탄 소나타는 1804 년에 창작되었다. 1805 년' 열정 소나타' 와 오페라' 리오노라' 를 완성했다. 이듬해는 바이올린 협주곡, 네 번째 피아노 협주곡, 네 번째 교향곡,1807-1808 은 운명교향곡, 전원교향곡, 코요란서곡, 레오노라 제 1 서곡이다. 1809 는 다섯 번째' 황제' 협주곡을 창작했다. 이듬해 그는 괴테의 비극' 에그몬트' 를 위해 같은 이름의 서곡과 다른 9 곡의 곡을 쓰고' 작별소나타' 를 완성했다. 위에 열거된 곡들에서 볼 수 있듯이, 하이리겐 슈타트의 유서를 쓴 지 몇 년 만에 베토벤은 쇠사슬을 끊은 프로메테우스처럼 창의력이 생명의 불꽃을 뿜어내고 또 한 편의 걸작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작품들은 투쟁을 통해 승리를 얻는다는 신념으로 가득 차 있다.
베토벤의 만년은 비참하고 처량하다. 조카 칼의 보호자가 되기 위해, 그는 형수와 4 년 반 동안 소송을 했다. 그리고 칼은 계속 베토벤에게 고통을 더했다. 1820 년 후 베토벤은 귀가 다 먹었지만 여전히 행복을 빌었다.
1824 년 2 월 베토벤은 9 번 합창 교향곡을 완성하여 실러의' 환희송' 으로 끝났다. 같은 해 그는 대표작' 엄숙한 미사' 도 완성했다. 그의 만년 대표작에는 마지막 피아노 소나타 다섯 곡과 현악 사중주 여섯 곡이 있다.
1827 년 2 월 27 일 간경화로 3 개월 동안 누워 있던 베토벤은 네 번째 수술로 복수를 받았다. 그는 죽음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3 월 23 일, 그는 라틴어로 그의 친구 브라우닝과 개인 비서 신들러에게 말했다. "아! 친구들, 정신 차려, 희극이 끝났어. " 3 월 24 일, 의사는 베토벤에게 마지막 순간이 왔다고 말했다. 그날 밤부터 베토벤은 혼수상태에 빠졌다.
1827 3 월 26 일 오후 5 시쯤 큰비가 눈송이와 뒤섞여 있다. 5 시 45 분에 봄천둥이 울리고 번개가 어두운 방을 비추었다. 베토벤은 갑자기 눈을 뜨고 꽉 잡은 오른손을 들었다. 몇 초 후, 그는 오른손을 내려놓았고, 베토벤은 이미 세상을 떠났다.
베토벤의 장례식은 3 월 29 일 오후 3 시에 열렸다. 1827. 영구는 가수에 의해 들어올렸고, 여덟 명의 악사가 손에 관을 덮고 있는 천을 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사, 악사, 악사, 악사, 악사) 슈베르트, 셀니 등은 횃불의 호위하에 관 양쪽의 송명 나뭇가지에서 내려왔다. 약 2 만 명의 비엔나 시민들이 먼저 비엔나의 첫 숙소인 아차가의 교회에서 베토벤으로 가서 안혼곡 의식을 거행했다. 이때 채프리드는 16 성부 무반주곡' 주여, 우리를 해방시키세요' 를 불렀다. 그리고 영관은 네 마리의 말이 끄는 마차에서 웨린저의 묘지로 운반되었다. 묘지 입구에서 배우 안슈츠는 베토벤의 친구, 오스트리아의 유명한 연극가 그리르 파제가 쓴 추모사를 낭독했다. 그리고 관은 묘지로 옮겨져 미리 준비한 3 월 계서와 함께 장례를 치렀다. 1888 년 베토벤의 시신과 슈베르트의 시신은 비엔나 중앙공동묘지로 옮겨져 다른 음악가들과 함께 잠을 잤다.
"네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자유를 사랑하는 것이 무엇보다 낫다. 왕위를 위해서라도 진실을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베토벤의 일생은 그가 스물두 살 때 쓴 이 명언을 증명했다. 베토벤은 생명, 빛, 평화, 진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의 지음이다. 베토벤의 음악은 끊임없이 사람들의 생활에 용기와 힘을 더한다. 베토벤의 음악은 이제 전 세계 사람들의 가장 소중한 정신적 식량이 되었다.
운명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 베토벤.
역사상 많은 유명한 음악가들이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베토벤이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작곡가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불요불굴하고 용감하게 액운에 맞서 싸우는 전범이기 때문이다.
운명은 때때로 사람을 놀리는 데 능하다. 그것은 사람을 소름끼치게 한다. 그것은 변덕스럽고, 차갑고, 종잡을 수 없고, 동정심도 없고, 이치에 맞지 않는다.
베토벤이 비엔나에서 천재 뮤지션 모차르트로부터' 천하를 널리 알릴 것' 이라는 칭찬을 받고 음악사에서 새로운 페이지를 열겠다는 의지를 품고 있을 때 운명의 신이 이 웅장한 젊은 음악가에게 농담을 하기 시작했다. 운명의 신은 당연히 베토벤이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를 빼놓을 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단지 그가 어떤 소리와도 거리를 두려고 했을 뿐이다.
운명의 신은 끝없는 윙윙거리는 소리로 베토벤의 청각신경을 완전히 교란하기 시작했다. 예민한 베토벤은 조용한 세상이 그를 향해 오고 있다고 예감했다. 그의 어린 마음은 두려움, 고통, 슬픔, 분노로 가득 차 있다. 그는 무인의 황야에 이르러 하느님을 마주하고, 천고의 광대한 하늘을 마주하고, 자신의 머리카락을 찢고, 고통스럽게 외치며, 하느님께 자신을 불쌍히 여기고, 분노하며 저주하고, 운명의 신의 불공정을 저주했다. 그는 사람들 앞에서 귀머거리인 척하고, 친구의 위로와 동정을 받아들일 용기가 없고, 적의 조롱과 비웃음에 직면할 용기가 없다는 것을 인정할 용기가 없었다. 그는 도시를 떠나 군중을 떠나 각종 모임을 떠나 자신과 인연을 맺은 음악을 떠났다. 그는 엄청난 내면의 고통을 참으며 비엔나 교외의 작은 마을에 왔다. 여기서 그는 점점 허약해지고, 점점 무력해지고, 점점 비관적이 되었다. 결국 베토벤은 죽음을 생각했다.
이것은 1802+00 년 6 월의 하루입니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초목이 시들었습니다. 베토벤은 이미 하이리건이라는 이 작은 마을에서 반년을 보냈다. 반년 동안 음악을 위해 태어난 베토벤은 음악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 그가 사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그는 펜을 집어 들고 이 세상에 자신의 유언을 남기고 싶었다. 죽기 전에, 그는 자신이 겪은 정신적 고통과 삶과 죽음 사이의 발버둥을 세상에 알릴 것이다.
"오, 당신은 나를 원한, 미친, 냉소적인 사람으로 묘사했습니다. 너는 정말 나를 오해했다! 그 현상들 아래에 숨겨진 이유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어린 시절부터 내 마음과 정신은 선의에 대해 다정다감하고 친절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나는 수시로 위대한 쾌거를 완성할 준비가 되어 있다. 그러나 지금 나는 이미 궁지에 빠졌다. 무지한 의사가 나의 병세를 가중시켰기 때문이다. 해마다 그들은 나에게 개선의 희망이 있다고 거짓말을 했고, 결국 나는 치료할 수 없는 불치병에 직면했다. 나는 천성적으로 성격이 뜨겁고 심지어 사교 활동에 열중하지만, 너무 일찍 다른 사람과 격리되어 외로운 생활을 하도록 강요당했다. 때때로, 나는 이 모든 것을 극복할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항상 나의 불완전한 청력에 밀려 두 배의 고통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다른 사람에게' 크게, 너희들의 목소리를 놓아라, 내가 귀머거리니까!' 라고 말할 수 없다 오, 어떻게 사람들에게 내 청력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릴 수 있습니까? 듣기는 나에게 남보다 더 완벽해야 하는데, 그전에 나의 청력도 확실히 음악계의 선두주자였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말할 수 없다. 나의 불행한 경험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나를 외로움으로 인도하는 것이다. 나는 친구가 있을 수 없고, 나와 다시 화해할 수 없고, 상대방과 긴 대화를 할 수 없고, 사상적으로 서로 교류할 수 없기 때문에 사회는 더 이상 나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나는 여기서 정말 탈주범처럼 몇 년 동안 초췌해졌다. 내가 한 무리의 사람들에게 다가갔을 때, 한차례의 전율이 내 온몸을 가득 채웠다. 왜냐하면 나는 다른 사람이 나를 귀머거리로 발견할까 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
"그래서 저는 최근 6 개월 동안 시골에서 살았습니다. 나의 총명한 의사는 내가 가능한 한 나의 청력을 보호할 것을 건의하는데, 이것이 바로 내가 지금 원하는 것이다. 하지만 때로는 사교적인 충동이 있어서 자신을 통제할 수 없을 때가 있다. 내 옆에 서 있는 사람이 먼 피리 소리를 듣고 나는 들을 수 없거나, 목동이 노래하는 것을 듣고 나는 들을 수 없을 때, 이것은 얼마나 참을 수 없는 일이다. 이런 경험은 나를 거의 궁지에 몰아넣었다. 나는 더 이상 망설일 필요가 없다. 나는 이미 생명의 끝자락에 이르렀다. "
그러나 베토벤은 결국 베토벤이다. 그는 마음이 넓고, 사상이 깊고, 성격이 고집이 세고, 감히 모든 것을 경멸하며, 위대한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 여러 차례의 고통스러운 사고를 통해 그는 마침내 깨달았다. "만약 내가 아무것도 창조하지 않고 세상을 떠난다면, 그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나는 운명과 싸우고 싶다. 그것은 나를 정복할 수 없다. 나는 운명의 목을 졸라매고 싶다! " 베토벤은 운명에 도전하기로 결정했다. 그의 상처받은 마음이 서서히 아물고, 외부의 재난이 베토벤의 내면의 힘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그는 귀가 먹었지만 베토벤은 인간의 정신에서 가장 고귀한 목소리를 열심히 잡았다. 소리는 없지만 베토벤의 음악 사상은 그 어느 때보다 풍부하고 심오합니다. 베토벤 이후의 음악 창작에서 우리는 새롭고 확고한 수법, 깊고 순수한 장면을 보고 들었다.
1803 년 베토벤은 그의' 영웅변주곡' 이후 유명한' 영웅교향곡' 을 완성했다. 이 작품은 베토벤의 자서전과 다름없이 운명에 불복종한 영웅이 운명과의 싸움에서 운명을 이겼다고 세상에 알렸다.
1807 년 베토벤은 운명 교향곡을 썼다. 이 작품은' 승리의 교향곡' 이라고도 불리며 액운과 싸워 결국 승리하는 과정을 다시 한 번 보여 주었다. 사나운 운명이 문을 두드리고 있지만 두려워하지 말고 굴복하지 마라. 고개를 들고, 일어서서 주먹을 꽉 쥐고, 때리고, 때리고, 다시 때린다. 승리는 강인하고 불굴의 사람에게 속한다. 들어봐, 승리의 환호를 들어라! 평생' 자유, 평등, 박애' 를 추구하는 베토벤은 그의 작품으로 우리에게 경고했다.
1824 년 5 월 7 일 베토벤의 합창 교향곡이 비엔나에서 초연됐다. 이것은' 운명 교향곡' 과 마찬가지로 후세에 심오하고 깊은 영향을 미치는 작품이다. 공연이 매우 성공하여 관중들은 열렬히 박수를 쳤다. 베토벤은 귀가 어두워서 박수를 들을 수 없다. 친절한 독창자는 그에게 이 신나고 따뜻한 광경을 생각나게 했다.
사실, 베토벤은 일깨워줄 필요가 없다. 베토벤은 두 귀 청력을 잃었지만, 더욱 예민하고 더 강한' 심귀' 를 얻었기 때문이다. 베토벤은 바로 이' 마음 귀' 로 세상의 목소리를 듣고 인류와 진실하고 아름다운 교류를 했다.
베토벤의 청력이 너무 일찍 쇠약해져서 결국 허무로 돌아가지만, 그가 창작한 수많은 회자된 음악 작품과 운명과의 싸움의 용기, 의지, 힘은 인류의 귀중한 정신부로서 영원히 쇠약해지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항상 나의 장애에 대해 생각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베토벤은 가난했다.
1824 년 5 월 7 일 비엔나 오페라하우스에서 박수가 터져 베토벤의 9 번 교향곡이 처음으로 상연되고 있다. 후곡' 환락송' 이 음악을 마지막 클라이맥스로 데려왔을 때, 많은 청중들이 흥분해서 눈물을 흘렸다. "기쁨의 여신, 거룩하고 아름다운, 대지에 빛나는 광채, 우리는 불타는 열정을 가지고 당신의 성전에 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이 아름다운 말들이 콘서트홀에서 오랫동안 메아리쳤다. 공연은 매우 성공적이었다. 베토벤이 소프라노의 도움으로 나와서 그에게 감사했을 때, 전체가 들끓었다. 어떤 사람은 그에게 모자를 던지고, 어떤 사람은 흥분해서 마루를 동동 구르며, 더 많은 사람들이 지나치게 흥분하여 목놓아 울었다. 환호성과 박수 소리가 막 떨어지자마자 5 회 연속 멈추지 않았다. 이 끓는 장면은 결국 경찰에 개입할 수밖에 없었다. 비엔나의 습관에 따르면 황제가 나타나도 세 번의 박수에 불과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음악 성인',' 교향악의 왕' 으로 불리는 이 작곡가가 그의 선생님 모차르트보다 일생의 우여곡절이 더 많다는 것을 누가 상상이나 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1770 65438+2 월 베토벤은 본의 한 음악가에서 태어났다. 우리 아버지는 진절머리 나는 궁중 테너이고, 우리 어머니는 궁중 요리사이다.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매우 힘들었다. 그는 체계적인 학교 교육을 받지 않고 4 살 때부터 아버지의 엄격한 지도 아래 고대 피아노 등 다양한 악기를 공부했다. 많은 손님들이 젊은 베토벤이 눈물을 머금고 연습하는 것을 자주 본다. 13 세, 궁중 극장 수석 바이올린 겸 보조 오르간 연주자.
17 세 때 베토벤은 지식욕에 이끌려 비엔나로 혼자 가서 유명 뮤지션 모차르트에게 다시 한 번 가르침을 구했다. 베토벤의 음악적 재능이 모차르트의 주의를 끌었다. 베토벤의 즉흥적인 창작을 듣고 그는 흥분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말했다. "이 젊은이를 주의해라. 그는 세상을 뒤흔들 것이다."
베토벤은 모차르트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그는 자신을 호텔에 가두고, 실내에 머무르고, 손님을 볼 수 없고, 필사적으로 피아노 연습을 했다. 어느 날 아래층에 사는 한 여성이 갑자기 소리쳤다. "마루가 물방울을 떨어뜨리고 있으니 위층의 사람들에게 주의하세요!" " "그러나 물방울은 계속 떨어진다. 이 여자는 화가 나서 가게 주인에게 불평했다. 그들이 베토벤의 방으로 들어갔을 때, 그들은 매우 놀랐다. 나는 베토벤이 피아노 옆에 찬물 한 대야를 넣는 것을 보았다. 그는 피아노를 칠 때마다 손가락이 뜨거워질 때까지 찬물에 잠시 넣고 물방울을 버리고 연습을 계속한다. 이때 대야의 물은 거의 다 떨어졌지만 바닥은 물이 그렁그렁했다. 몇 달 후 베토벤은 갑자기 어머니의 병이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고 어쩔 수 없이 본으로 돌아갔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아버지는 술에 취해 미성년자 동생 두 명을 아무도 돌보지 않고 남겨 두셨고, 베토벤은 일찍 가족을 부양하는 중책을 짊어져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긴장된 일과 힘든 집안일로 베토벤은 몇 차례 중병에 걸려 천연두에 감염되었다. 이것은 그의 건강뿐만 아니라 그의 얼굴도 손상시켰다.
젊었을 때의 굴곡진 생활은 베토벤의 음악적 재능의 발전을 방해하지 않았다. 그는 1782 부터 작곡을 시작했다. 장례식 합창과 대관합창이 그의 이 시기의 대표작이 되었다. 1792 년부터 10 년까지 베토벤은 본을 떠나 당시 유럽의 음악센터인 비엔나로 진학하고 창작하기로 결정하여 그의 음악 창작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곧 비엔나의 슈퍼스타가 되었다.
베토벤은 유럽 역사상 유례없는 격동의 시대에 살고 있다. 1789 년 발발한 프랑스 대혁명은 베토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그로 하여금' 자유, 평등, 박애' 에 대한 생각에 큰 열정과 신념을 갖게 했다. 일찍이 본 대학의 철학 수업에서 베토벤은 일기장에서 흥분해서 이렇게 썼다. "자유를 사랑하는 것이 무엇보다 낫다. 군주 앞에서도 진리를 배반할 것이다!" 이를 위해 그는 프랑스 대혁명을 찬양하는 교향곡을 쓰기로 결심했다.
1804 년, 제 3 교향곡 (영웅교향곡) 이 정식으로 완성되어 첫 공연이 크게 성공했다. 베토벤은 이 음악 서사시를 창작하면서 프랑스 대혁명의 지휘관인 나폴레옹을 매우 존경했고, 이 교향곡의 속표지에는 "나폴레옹 보나바에게 헌정" 이라고 적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하지만 이 작품이 완성되자 나폴레옹은 이미 * * * 를 버리고, 베토벤은 고통스럽게 이 줄을 그어' 영웅교향곡-위인 기념' 으로 바꿨다.
베토벤은 비엔나에서 예술 창작에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봉건 사충세력의 통치하에 있는 이 나라에서는 빈한한 출신의 베토벤이 귀족의 호문의 냉대와 차별을 자주 받았다. 완고한 베토벤은 지금까지 달관 귀인에게 고개를 숙인 적이 없다.
베토벤이 그가 사랑하는 음악에 정력과 열정이 충만했을 때 불행한 일이 일어났다. 귀병으로 베토벤의 청력이 점차 떨어지고 50 대 때 청각이 끊겼다. 이것은 한 뮤지션에게 사형 선고보다 더 고통스럽다! 베토벤은 필사적으로 자살을 생각하고 유언장을 썼지만 격렬한 사상 투쟁을 거쳐 그는 꿋꿋하게 살아남았다. "예술입니다. 예술만이 저를 붙잡을 수 있습니다. 나는 나의 사명을 완수할 때까지 이 세상을 떠날 수 없다! "
베토벤은 용감하게 운명에 도전하기 시작했다. "나는 운명의 목을 졸라매겠다. 결코 나를 굴복시키지 않을 것이다!" 이 문장은 베토벤의 모토가되었습니다. 그는 이전보다 더 활기차고 부지런했다. \ "휴식 하지 않았다! 나는 잠자는 것 외에 또 어떤 휴식이 있는지 모르겠다. ...... "
생명의 마지막 몇 년 동안 그는 일련의 우수한 작품들, 특히 1824 년에 완성한' 9 번 교향곡' 을 창작하여 그의 모든 작품의 왕관이 되었다. 이 불후의 작품에서 베토벤은 관현악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성악 합창을 교향악으로 끌어들여 교향악의 새로운 지평을 넓혔다. 그는 음악 예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 음악을 완전히 마음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변모시켰고, 봉건 독재에 반항하고, 더 나은 미래를 쟁취하는 강한 의지와 그들의 승리 후의 기쁨과 흥청거림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러나, 옛 귀족의 통치하에 오스트리아에서 베토벤의 위대한 예술 창작은 그에게 정당한 인정을 가져다주지 못했다. 신성한 동맹' 이 성립된 후 베토벤은 비엔나 경찰서에 의해 위험한 * * * 사회주의자로 여겨져 다시 한 번 빈곤의 비참한 처지에 빠졌다. 한동안 그는 구두를 살 돈도 없었다.
베토벤은 평생 음악사업에 전념해 교향곡 9 편, 피아노 소나타 32 곡, 피아노 200 곡, 바이올린 협주곡 200 곡을 창작했다. 그러나 그는 결혼도 가족도 없었다. 친척과 친구가 죽고 친구가 떠나자 그는 만년에 매우 외로웠다.
1827 년 3 월 26 일, 뇌우의 밤, 음악의 거장 베토벤이 외롭게 세상을 떠나 57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베토벤이 사망했다는 소식은 비엔나 사람들을 비통에 빠뜨렸다. 2 만여 명이 그의 장례식에 참석했다. 오스트리아의 걸출한 작곡가 슈베르트는 호탕한 장례 행렬에서 대열 앞을 걷고, 손에 불을 들고 눈물을 글썽였다.
베토벤의 교향곡에 대해 이야기할 때, 거스는 이렇게 썼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렇게 웅장한 작품을 들어 본 적이 없다면, 당신은 평생 어떤 좋은 음악도 들어 본 적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첫째, 예술미를 창조하는 대가
운명에 고개를 숙인 적이 없는 베토벤.
베토벤이 비엔나에 있을 때, 리신노프 공작이 돌보았다. 한번은 공작의 장원에서 몇 명의' 존귀한' 손님이 왔다. 이 손님들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비엔나를 침략한 나폴레옹 장교들이다. 장교들이 유명한 베토벤이 장원에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들은 모두 탄복했다. 공작은 이 손님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 정중하게 베토벤에게 한 곡을 연주하라고 요청했지만, 베토벤은 민간인 음악가의 애국적인 열정으로 침입자를 위해 한 음을 연주하기를 거부했다. 공작이 그에게 이렇게 하도록 강요했을 때, 분노한 베토벤은 바깥의 억수 같은 비에도 불구하고 거실 문을 세게 밀고 노기등등하게 떠났다. 숙소로 돌아왔을 때, 그는 리시노프 공작이 그에게 준 흉상을 부수고 강경한 문구를 썼다. 그는 편지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공작님, 당신이 공작이 된 것은 단지 당신의 사고로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내가 베토벤이 된 것은 나 자신 때문이다. 공작은 지금 많이 있고, 앞으로도 많이 있을 것이고, 베토벤은 하나밖에 없다. ""
또 다른 이야기는 베토벤의 완고한 성격을 설명할 수 있다. 베토벤은 스물여섯 살 때 자신의 청력이 점차 떨어지는 것을 발견하기 시작했다. 45 세의 나이에, 그는 완전히 청각을 잃었다. 음악가에게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치명적인 타격이다. 그러나, 고집이 센 베토벤은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자신이 말했듯이, "운명의 목을 졸라 ..." "그는 작은 나무 막대기를 사용하고, 한쪽 끝은 피아노 상자에 꽂고, 다른 쪽 끝은 이빨로 물고, 작곡할 때" 듣는다 "고 말했다. 이 모든 것에 얼마나 많은 끈기가 필요한지 상상할 수 있다! 1824 년 5 월 7 일, 베토벤은 귀가 먹은 후 그가 창작한 불후의 작품' 9 번 교향곡 (합창)' 을 지휘하는 데 성공했다. 관객들 사이에서 우레와 같은 박수 소리가 울렸을 때 작곡가는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다. 한 여가수가 그의 손을 잡고 관중을 대면하게 할 때까지 그는 비로소 이 감동적인 광경을 보았다. 그는 결국 완강한 의지와 믿음으로 운명을 이기고 국민의 존경을 받았다.
베토벤은 1770 년생으로 18 세기의 독일 작곡가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음악가로 인정받았다. 그의 작품은 고전음악의 걸작이자 낭만음악의 선성이다. 음악 여정에서 그는 하이튼, 모차르트, 괴테, 실러의 영향을 받아 프랑스 대혁명의 이상을 숭상하고' 평등, 자유, 박애' 를 동경하며 봉건압박을 싫어하며 개인의 자유와 존엄성에 열정적으로 관심을 기울였다. 그는 음악이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 삶의 철학을 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음악 형식에서 그는 소나타, 교향곡, 협주곡, 사중주의 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9 번 교향곡' 에서는 전례 없는 형식으로 성악과 기악을 결합해 심포니의 연주 범위를 넓혔다. 베토벤의 가장 큰 업적은 기악의 지위를 높이는 것이다. 18 세기 이전에는 음악이 문학과 그림에 버금가는 예술로 여겨져 왔다. 그 후, 음악은 더 이상 "즐거운 예술" 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베토벤은 뛰어난 예술적 재능으로 그의 음악 작품을 강렬한 사상 감정과 완벽한 음악 형식을 결합한 산물이 되었다.
베토벤은 일생 동안 대량의 작품을 창작했고, 각 작품은 모두 번쩍였다. 그의 일생은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초기 작품은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영향을 받아 스타일이 가볍고 부드럽다. 중기 작품은 그 자신의 독특한 음악 풍격을 반영하고, 열정이 팽배하며,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그의 일생의 대부분의 작품들은 이 시기에 창작되었다. 후기 작품은 성숙한 기교와 깊고 복잡한 사상을 가지고 있으며, 내용적으로도 낭만주의 요소가 있다.
베토벤의 일생의 주요 작품은 교향곡 9 편, 오페라 65,438+0 편, 피아노 협주곡 5 편, 바이올린 협주곡 65,438+0 편, 피아노 소나타 32 편, 바이올린 소나타 65,438+00 편, 바이올린 소나타 65,438+00 편 그중' 달빛소나타',' 제 3 교향곡 (영웅)' 과' 제 6 교향곡 (전원)' 은 모두 널리 알려진 대표작이다. 교향곡 5 번 (운명) 과 교향곡 9 번 (합창) 이 후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1827 년 3 월 26 일, 이 위대하고 불굴의 음악 거장이 가난과 병환으로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음악 작품은 인류 문화의 보고에서 풍성한 재산이 되어 세상에 남아 있다. 베토벤, 불멸의 이름, 영원히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살 것이다.
장해디
장해디, 여자, 1955 제남, 한족, 철학 석사, 당원, 산둥 성작가협회 1 급 작가, 9 회, 10 회 정협위원, 중국 잔련 부회장, 중국작가협회 전국위원회 위원, 산둥 성작가협회 부회장.
그녀는 장애를 앓고 있지만 많은 건강한 사람들이 할 수 없는 일을 해냈기 때문에 중국 세대의 젊은이들의 본보기가 되어' 중국의 폴' 으로 불린다.
장해디: 여자. 1955 제남에서 태어나 신현에서 자랐다. * * * 당원. 석사 학위. 현재 산둥 성 작가협회 문학창작실 1 급 작가, 제 9 회, 제 10 회 정협위원, 산둥 성 작가협회 부주석, 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