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계지령에는 5 무 () 의 정원이 없고, 독서의 원래 의도는 원원 () 이다. --루 투어 독서
2, 다나카 사단은 무요순에서 사해 승평을 조용히 기다리고 있다. -가오 카이 "노인 농업 숨겨진 연습"
3. 마음이 늙기 때문에 반 배우고 반 읽는다. --왕건 \ "노산승 보내기 \"
4. 사람은 알기 시작하지만 부자연스러운 것을 배우지 않는다. -멩 교외 \ "설득 \"
5. 그런데 책을 많이 하면 늙어요. --리우 는 \ "학원 \"
6. 나의 정문은 산간샛길로 버드나무가 나의 오두막을 둘러싸고 있다. -리우 의 \ "핀치 \"
7, 추운 밤에 책을 읽고 자는 것을 잊고 향로는 연기가 나지 않는다. -위안 메이 \ "추운 밤 \"
8, 구덩이 회색은 춥지 않고, 루 guolan, 리우 xiangyuan 은 배우지 않는다. --장 웨이 \ "불타는 구덩이 \" 책
9, 가슴 에 책 맛, 오래된 와인을 마시고 싶습니다. --위안 메이는 \ "시 는 나에게 사랑 을 보내 \"
10, 젊은이들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된다. --주 \ "설득 시 \"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당 안진경" "
역학은 농사짓는 것과 같고, 근면은 졸작을 보충할 수 있다. 그러나 책을 많이 하면 늙었다. (송유국서원)
어제, 어제, 어제는 정말 좋았어! 어제는 지나갔고, 오늘은 단지 고민일 뿐이다. 세상은 어제를 안타까워하지만, 오늘이 또 지나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물이 졸졸 흘러내려 석양 아래 보내는 시간이 적다. 오늘 일이 오늘 끝났으니 명나라 오늘 후회하지 마라. "익명" 어제의 노래 "
오늘 다시 오늘, 오늘은 어찌 적을까! 오늘 하지 않으면 언제 일어날까요? 오늘은 생명의 100 년이다. 오늘은 아쉬움이 아니다! 명나라까지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너를 위해 오늘의 시를 써라.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명나라 원자바오 지아" 오늘의 노래 "
내일 이후의 내일,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내일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그것은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동쪽은 흐르는 물을 보고, 황혼은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본다. 100 년 후의 내일은 어떤 모습일까요? 나의 내일의 노래 (용감한' 내일의 노래')
반 무 () 의 방당이 열리고, 하늘과 달이 빙빙 돈다. 운하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맑다. 왜냐하면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송주희의 독서 사상)
나무가 물에 빠지고, 천절벽이 말라서, 나는 나를 볼 수 있다. 위를 향해 담벼락에 앉아 한밤중에 눈을 읊다. 난로 차 한 주전자, 살아있는 불을 삶아, 명백하게, 수재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디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습니까? 매화를 세어 보다. "'사계절 겨울 독서 스펙트럼'"
봄에는 재미를 읽고, 벼루를 갈고, 꽃을 쓴다. 독서는 게으름을 피워서는 안 된다. 천지의 일월은 사람보다 바쁘다. 안형은 알고, 이백은 문장 쓴다. "웅보일" "민국 사계절 독서가"
독서는 서두르고 수영은 재미있다. 너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그대로 내버려 두어도 무방하지만, 너는 긴급히 고려해야 한다. "루송구원" 독서 "
독서에 고생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마치 의미가 불분명한 것처럼. 충분하면 배우지 않고, 충분하면 배우지 않는다. "당한은" 권유시 "
고시를 읽다
생수정에서 책을 읽는 것에 대한 두 가지 생각 (1 부)
송 주씨
반 무 () 의 네모난 연못을 열었더니,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연못의 물을 묻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참고: 이것은 철학시입니다. 연못을 이용하여 담수를 주입하는 현상은 우리가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받아들여야 사상의 활약과 진보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책을 다 읽은 후에 사람들은 왕왕 갑자기 명랑한 느낌을 갖게 된다. 시에서 이런 내면의 감정은 상징적인 수단으로 묘사되어 독자들이 그 속의 오묘함을 스스로 체득할 수 있게 한다. 이른바' 근원생수' 란 책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는 것을 말한다.
두 악장, 첫 번째 부분
진나라의 도연명
어제 남촌에 살고 싶었는데 집을 위해서가 아니야.
나는 더 많은 사람들을 듣고 아침과 저녁을 즐기게 되어 기쁘다.
나는 이것을 임신한 지 이미 몇 년이 되었는데, 오늘 나는 우리의 서비스이다.
왜 열세가 넓어야 하는가? 충분한 물건을 가지고 매트리스를 덮다.
이웃 노래가 수시로 오니, 항자는 이미 과거이다.
기필에 대한 감상 분석.
참고:' 양악장' 제 1 악장은 진대 시인 도연명이 전원거에서 남촌으로 이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지은 것이다. 이 시는 남촌에서 이웃과 교제하는 즐거움을 쓴 것이다. 하나는 새 집이 낡고 나지막하지만 남촌에 무관심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아침저녁으로 함께 지내며 과거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즐겁다. 그 중 "호기심 많은 사람은 감상하고, 의심자는 분석한다." 내가 말하는 것은 좋은 문장 보고 함께 감상하고, 어려움에 부딪히면 함께 연구하는 조화로운 그림이다.
읽기
송대 육구연
급하게 책을 읽지 마라, 수영이 재미있기 때문이다.
내가 알기도 전에 놓아주는 게 낫겠지만, 나는 자세히 토론할 필요가 있다.
참고: 육구연의 이 시는 사실 독서 경험이며, 가장 얻기 어려운 것은' 네가 내려놓아도 된다' 는 말이다. 이런 학습 태도는 질문하는 사람보다 훨씬 낫다. 조용히 읽고, 당황하지 말고, 수영에 대해 이야기하고, 천천히 씹고, 천천히 소화해야 재미있을 수 있다. 만약 네가 이해하지 못한다면, 너는 미주알고주알 캐낼 필요가 없다. 너는 그것을 건너뛰어도 무방하다. 읽은 후에는' 개인화' 하고, 자신의 사상을 형성하고, 자신의 작품을 쓰고,' 급한 사람' 을 써야 한다. 마지막 문장은 통속적이어야 한다. 책을 읽을 때 전부 빼지 말고 찾아보아야 한다는 뜻이다.
학습을 장려하다
송대의 조항
부자는 양전을 살 필요가 없고, 책에는 수천만 방울의 양귀비가 들어 있다.
안거에는 고층 건물이 필요하지 않고, 책에는 금옥이 애교가 숨어 있다.
결혼하면 무량한 언론을 싫어하지 마라. 책에는 옥처럼 얼굴이 있다.
외출할 때 한 사람을 미워하지 마라. 책에 그렇게 많은 차마가 있다.
남자는 평평하고 뜻이 있고, 오경은 창문을 부지런히 읽는다.
참고: 이 기사는 사람들이 시의 형태로 공부하도록 격려합니다. 시 속에는 부귀명리를 지나치게 추구하는 혐의가 있지만, 그 생생한 비유는 천년을 전해준다. 이 시는 사람들이 독서를 장려하기 위해 자주 쓰이기 때문에' 독서를 좋아하는 것이 책을 읽지 않는 것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공리의 명성은 독서의 거대한 동력이 되어 사회 발전에 유익하다. 물론, 독서는 공리를 배제하지 않지만, 동기가 고상할 때 공리는 그 안에 있다. 금옥에 애교를 감추지 않아도 자연히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기가 사악할 때는 책을 읽지 않는 것이 좋다.
책을 읽다
명대 우겸
책에 대한 나의 감정은 마치 다년간의 친구와 같다. 아침저녁으로 항상 슬픔이나 기쁨이 동반된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무수한 글의 눈앞에 속세세속적인 사상이 가슴에 없다.
신선한 생각이 끊임없이 떠오르는데, 동풍 속의 바람처럼 꽃은 새로운 것이다.
금안장을 유람하고, 권세자들은 여전히 한 가지 물건을 구하기 어렵다고 한탄하고 있는데, 이 서재에는 봄빛이 없다고 믿지 않는다.
참고: 시 짱 책의 이점, 독서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시의 첫 번째 대련은 "책은 예전과 같이 다정하고, 새벽빛은 어두컴컴하다." 의인화 수법을 이용하여 책을 다정한 오랜 친구에 비유하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항상 자신과 함께 있는 슬픈 * * * 시인의 지칠 줄 모르는 독서와 즐거움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