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는 중국 고대 시의 일종이다. 그것은 양으로 시작하여 당에서 형성되어 송에 성성성하였다. 시는 《시경》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둘째, 제목에서 보면:
시는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할 수 있고, 단어에는 반드시 어패명이 있어야 한다.
셋째, 음악과의 관계에서:
고대에는 기분 나쁘게 시를 부르고, 즐겁게 노래를 불렀다. 현대에서는 그것들을 통칭하여 시가라고 부른다. 그러나 시는 결국 음악에서 벗어나 음악에서 벗어나서야 성숙과 번영으로 접어들었다. 그러나 단어는 음악의 토양에서 기원하며, 음악성은 어체문학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다. 남송에 이르러도 단어는 더 이상 음악 창곡에 완전히 들어가지 않고, 새로운 율시가 된 후에도 여전히 단어에 규정된 리듬과 곡조에 따라 채워야 한다.
넷째, 형식적으로:
1, 다른 문장 패턴:
율시와 절구, 7 언시와 오언시가 있다. 율시식 통일, 고시 장단,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예를 들어, 유종원의' 어부' 는 칠언율시입니다.
한 늙은 어부가 여기서 하룻밤을 보냈는데, 서쪽의 절벽 밑에서 그는 순수한 물을 찍어 죽불을 피웠다.
태양이 구름에서 사라지고 청산녹수에서 노 소리가 들려왔다.
돌이켜 보면 어선은 이미 지평선 아래로 떠내려갔고, 흰 구름은 산속에서 떠다니며 서로 쫓았다.
왕위의' 송별' 은 오언시이다.
나는 말에서 내려와 너에게 술을 따르며, 네가 어디로 가는지, 왜 가느냐고 물었다.
너는 생활이 자랑스럽지 않기 때문에, 돌아가서 종남산에 산다고 말했다.
그러니 내가 떠나도록 허락해 주세요. 어떤 질문도 하지 마세요. 흰 구름은 거기서 끝이 없어요.
글자는 대략 소령 (58 자 이내), 중음 (59-90 자), 장음 (9 1 자 이상, 최대 240 자) 으로 나눌 수 있다. 한 단어, 일부는 단조롭다는 단 하나의 단락 만 있습니다. 일부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 져 있는데, 이를 이중음이라고 한다. 일부는 세 단락 또는 네 단락으로 나뉘는데, 이를 세 단락 또는 네 단락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단어에는 경구가 있고, 단어는 각 경구 이름 아래에 고정된 형식이 있으며, 말마다 몇 단어가 요구된다.
예를 들어' 남가자' 의 비문 형식은 (예: 문)
평평하고, 밋밋하고, 잔잔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손에 금앵무새를 들고 있다. 가슴에 피닉스를 수놓다. 한쪽 눈을 훔쳐 어두운 모습을 하다. 결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원앙 한 마리를 만들다.
"꿈 같은" 카드 형식 (예: Li Qingzhao)
밋밋하고 밋밋하다. 매우 평평하고, 매우 평평하고, 매우 평평하다. 평면, 평면 (겹친 문장), 평면, 평면.
정자 옆 개울가에 있는 정자를 자주 기억하다가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까지 아름다운 풍경에 도취되어 돌아오는 것을 잊는다. 항상 신나게 놀다가 주봉 수영장 깊은 곳에 있는 수영장에 졌다. 어떻게 배를 저어 나왔는지 조심하지 않아 올루 한 무리를 놀라게 했다.
시의 운율 규칙도 다릅니다.
운율 시는 평정운으로만 압운되어 있고, 압운은 끝까지, 격구는 압운을 맞추고, 첫 문장은 누르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글자는 평평하고, 중간은 압운할 수 있고, 운은 가변적이지만, 격법에 따라 규정되어 있다.
시의 대결 규칙도 크게 다릅니다.
율시의 제 2 연과 제 3 련은 반드시 대립해야 하지만, 싸우면 훨씬 유연하고 통일된 요구는 없다. 위의 예에서 이 두 점을 알 수 있다. 제재의 내용 방면에서: "시언지" (가국을 많이 쓰면 인생이 가라앉는다); "로맨스" (주로 남녀 간의 로맨스와 사랑). 시는 정치 제재를 위주로 국가 흥망, 민생 질고, 야망, 벼슬길이 주요 내용으로 사회 집단의 감정을 주로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