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초기 형식

한대에 전해 내려오는 육지, 치, 한, 모 4 개 시학, 그리고 최근 발견한 푸양 한간, 죽간, 청화죽간, 죽간, 해악후묘간약 등 출토된 자료는 모두 선진 () 시경 () 과 후세 () 이 본 것과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러한 차이는 서로 다른 문학 체계를 형성할 만큼 크지 않다. 이는' 시경' 에 비교적 안정적인' 줄기' 나' 핵심' 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시경' 의 출현과 유포는 주대의 예악 제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른바' 핵심' 도 예악 제도의 건립과 역할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야 한다. 주초 예제가 확립되었을 때' 시' 가 예악에 맞춰 일종의 수요가 된 것은 상상할 수 있다. 당시 예악 체계에 포함된 작품들은' 시경' 의 최초의 핵심으로 볼 수 있으며, 그 기능과 분류는' 시경' 의' 초기 형태' 를 구성한다. 그러나' 시경' 의 격조, 야, 송삼점은 분명히 가장 이른 분류로 삼을 수 없다. 주초 예의제도에는 격조, 야, 송삼분의 대응이 있다는 증거가 없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국풍' 과' 소야' 중 일부만이 서주에서 기원할 수 있다. 게다가, 전세 문헌의 바람, 야, 짱 묘사에도 약간의 모순이 있다. 따라서, 우리는' 시경' 이 형성 초기에 어떤 부분으로 구성되어야 하는지 다시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

고대 학자들도 이 문제에 대해 논술을 했는데,' 일록 4 곡' 중' 4 곡' 을 고려하면 꽤 계발적인 의의가 있다. 그는' 주남' 과' 남방을 부르다' 는 모두 남쪽이며 바람이 없다고 생각한다. \ "계서 \" 는 \ "계시 \" 라고도 하고, \ "야 \" 라고도 하며, \ "송송 \" 이라고도 하며, \ "바람 \" 이 아니다. \ "남 \", \ "계서 \", \ "야 \", \ "송송 \" 네 곡, 다른 나라의 바람, 이 시 서문도 붙어 있다. 소위' 원시서' 라고 부르는 것은 사실' 시경' 의 초기 형식을 토론하는 것이다. 제풍 아래 12 개국 풍조가 늦게 형성되기 때문에 주초에는 주남, 조남, 추풍 3 개국 풍조만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감정 이론에 따르면, 주초 예악 제도가 확립되었을 때 시경은 남, 경건, 야, 송사 종류로만 나눌 수 있었다.

구 () 의 말은 일리가 있다. 아속을 막론하고, 이전 시대를 제외하고, 엘남과 풍건은 다른 민족 풍격에 비해 많은 특색을 가지고 있다. 먼저' 풍기' 를 말하는데, 그중' 7 월' 이 가장 특별하다. 주나라 사람들이 아직 제나라에 살고 있을 때 전해 내려오는 가요라고 생각하는 것은 주공 시대에 쓴 것 같다. 그리고' 풍건' 이라는 책의 다른 문장 들도 주공과 관련이 있어 더 일찍 생겨나야 한다. 이주 장호' 에 따르면 주나라 제사시에는' 영시',' 영야',' 용' 이라는 말이 있다. 전통적인 견해는' 7 월' 이라는 시가 세 가지 다른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7 월' 이나' 수' 를' 바람' 으로 분류하는 것은 불합리하다. 또한' 7 월' 텍스트는 시와 하력, 주력이 뒤섞여 있고, 대부분의 시가 연속성이 부족한 등 강한' 콜라주' 흔적을 가지고 있다. 아마도 많은 시사나 속담의 재창작에 근거한 것 같다. 필자는' 7 월' 이 주초' 신시악' 을 반영한 것은' 낡은 재료' 를 바탕으로 창작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나이는 주초에 시악이 풍부하지만 아직 안정된 글과 문헌을 형성하지 않아' 주초 시악군' 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군은' 시',' 야',' 부' 의 총분류를 채택했을 수도 있는데, 이것도' 시',' 야',' 부' 의 원천이기도 하다. \ "Li Zhou \" 기록에 따르면, bu jun 시는 더위를 맞이하는 데 사용되고, bu junya 는 천조, 밭 가장자리, bu jun 송은 왁스 예배에 사용됩니다. 그 예악 기능은 오늘날의 문체, 아속, 송문과 현저히 다르며, 같은 체계에 속할 수 없다. 시경' 의 초기 형식이' 점술' 이라는 입장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주인의 민족 전통문화에 대한 전승이나 추억일 것이다.

주남과 조남에 관해서는 그 특수성이 더욱 두드러진다. 우선, 소야 드럼 시계에는' 남방의 아야' 가 있고, 남방은 야와 나란히 있다. 이에 따라 학자들은' 남' 을 악기, 악조, 시체로 해석한다. 둘째, 엘난의 예악 지위는 비교적 특별하다. 이일' 은 시골의식, 이암, 사격식 등을 포함한다. 그리고' 시골 음악' 이라고 불리며, 엘난도' 방의 음악' 으로 여겨진다. 셋째, 공자는 특히 두 남자에게 관심을 갖는다. 논어 양품' 은 "사람은 주남 조남을 위해 벽에 서지 않는다!" 라고 말했다. 상하이 박상의 대나무 제인' 논공자시' 도 다른 국풍, 야, 짱 대비 두 남자를 대량으로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현재 보고 있는 각종 문헌들이 민족 풍속 질서를 반영할 수 있는 것은 모두 1 위이며 예외가 없다. 따라서 우리는' 남' 이 먼저 독립적이고 중요한 범주여야 하고, 그 다음에 국풍에 속해야 한다고 추측할 이유가 있다. 게다가, 필자는 두 남자의 출처가 문왕의 아내 태우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태사는 은상 왕실의' 시경'' 대명' 등이다. 문헌에서' 신' 과 관련된 지명은 9 개 이상이며 모두 황하 남쪽에 있다. 황하 이남에는 주로 신인이 거주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 곡조는' 남' 이라고 부른다. "남" 은 태사 혼인으로 저우 왕조로 전해졌다. 문왕의 아내와 어머니로서 테스는 상대 후기와 주초에 모두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어 주나라의 후손들에게 높은 존경을 받았으며, 그녀의 미덕은 모범이 되었다. 주초 예제 건설을 주도한 주공단은 치우의 아들로 여겨진다. 이에 따라 엘난은 결국 부부관계를 규범화하는' 문왕',' 후비의 덕',' 방 속의 음악' 형식으로 예악 체계에 포함됐다. 또한' 시경' 의 초기 형식인' 남' 의 존재는 주왕실에서 처모문화의 중요한 지위를 반영할 수 있다. 물론' 2 난' 의 초기 내용은 제한되어 있지만, 오늘은 그것이 점차 진화한 결과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야호부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합시다. "다야" 중 일부 작위는 "문왕", "대명" 등 제사시와 같이 좀 더 이르지만, 마땅히 야정립의 핵심이어야 한다. 다시 말해서, 최초의 우아함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노래와 음악이어야 한다. 나머지' 다야' 편은 예악의 이 기능에 의지하여 연이어 생겨났고, 주대례제가 바뀌면서 내용도 빗나갔다. 예를 들어' 노루',' 술 취함' 등 문장 등은 주로 잔치를 위해 쓴 반면, 사람의 노동, 뽕살을 풍자하는 것은 주대 잔치에서' 시 서정' 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화청죽제인' 야심인정' 에는 연회장에서 시로 서정적인 예가 있다. 소아는 예제 진화의 산물이며 잔치시가 더욱 독립된 산물이기 때문에 의례에 실린 사대부층의 예제는' 소야' 의 장을 대량으로 사용했다. 푸에 관해서는,' 상부',' 루푸' 가 비교적 특수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주부' 만 토론한다. 일반적으로' 주송' 은 서주시대에 생긴 사당 예락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실제로 남, 수, 야는 사당 제사에 사용되지 않는다. 예를 들면 야제문왕, 수제천조, 천경, 이남은 시골음악의' 관곡' 으로 물론 사당 제사에도 쓰인다. 주송의 차이는 그것의 등급, 규모, 춤 능력에 있다. 그것은 분명히 또 다른 제사제도를 보여 주기 때문에, 주송의 초기 시는 무운한 단편이 아니었다.

이것은 한 가지 질문을 제기한다: 왜 같은 예제에서 이런 기능이 반복되는가? 한 가지 설명은 그들이 사용하는 제사가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노래와 음악도 다르다는 것이다. 하지만 또 다른 해석은 서주의 예악제도 자체가 기존 각종 제도에 대한 흡수와 조화이기 때문에 직능의 중복이 불가피하다는 것이다. 앞서 논술한 바와 같이 서주의 예악은 최소한 다음 네 가지 시악 문화를 흡수하고 조화시켰다.' 세' 는 주족의 전통문화를 구현했다. "남쪽" 을 반영하는 주모가의 신 문화; 저우 사람들이 만든 여름 문화의 "야" 를 반영합니다. 저우 사람들이 은상 문화를 계승하는' 송송' 을 구현했다. "야" 가 하문화를 반영하는 이유는 "야" 가 "하" 라는 뜻이기 때문이다. 순자는 "사람이 평화로울수록 사람이 평화로워지고 군자가 평화로워질수록 안아가 안샤라는 뜻이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주인은 상인을 물리치기 위해 상인이 멸망하기 전후로 일부러 여름 문화를 건설하여 자신을 여름의 후계자로 만들었다. 송송에 대해' 이주수시부' 는 고대 문인학수인' 상인전' 에 관한 책이 있는데, 상인예제를 계승하고 운용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 의' 유록' 은 주인들이 상대백로 춤에 대한 흡수를 썼다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주송을 상대 예악에 대한 계승이나 모방으로 이해하는 것은 합리적이다.

음, 결국 우리는 서주 초년에 발생한 예악 제도의' 시경' 이 남, 부, 야, 송사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른바' 시원서' 를 돌보는' 사서' 다. 이들은 각각 신주문화를 구성하는 네 가지 하위 문화를 대표하며, 당시 무시할 수 없었던 네 가지 정치력, 즉 주모족, 주구 귀족, 멸상 과정에서 탄생한 신귀귀족, 은유민 귀족을 대표할 수도 있다. 주초의 예악 제도 건설은 바로 이러한 문화나 정치력을 조화시키고 새로운 사회 질서를 수립하고 유지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이로 인한' 시경' 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런 문화 정치 생태를 반영하고 있다. 물론 주나라의 예제도 하루아침에 고정된 것은 아니다. 현대학자들은 주초 예악 제도의 성숙이 강왕 시대보다 늦을지도 모른다고 널리 믿고 있으며, 여전히 진화하는 과정이다. 예를 들어, 일부 학자들은 주무왕과 왕현의 예절 제도가 대규모로 변했다고 지적했다. 주대례제의 변화에 따라' 시경' 이 확장, 조정 또는 삭제되었다. 시경' 에는 분명히 다른 시대의 예악식에 속하는 시와 내용이 비슷하지만 텍스트 차이가 큰 시가 있다. 예를 들면 청화죽간이 본 주공귀뚜라미, 진무 등이 이런 진화의 증거다.

《시경》의 초기 형태를 탐구하는 것은 의미가 있으며, 《시경》의 이후 진화와 정형에 대한 비교 근거를 제공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야' 시의 주제가 어떻게 제사에서 잔치와 풍자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왜 독보적일 수 있는지를 더 연구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애초에 존재하지 않았던' 국풍' 이 왜 생겨났는지, 왜 남화집이 결국' 바람' 으로 분류되었는지도 논의할 수 있다. 이러한 것들은 주대례제의 변화와 분명히 관련이 있으며, 새로운 예악 수요는 새로운 시 유형을 탄생시킬 수 있으며, 편폭이 잠시 펼쳐지지 않는 것으로 제한된다. 또한 이 노드에서 되돌아가면 앞서 언급한' 전주시악군' 과 같은 더 오래된 시 형태를 탐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