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 초등교육이란 무엇인가요? 맹설(孟論), 즉 오늘날의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 해당하는 계몽을 위한 사립학교인 맹간(孟幹)이다.
질문 2: 초등교육 교과서란 무엇인가요? 오늘날의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와 같습니다. (2)몽골 도서관에서 학습한 교과서와 내용. 현행 초등학교 교과서 및 내용과 동일합니다. 중국의 전통 초등 교육 교과서에는 주로 "삼자 고전", "백성", "천자 수필", "젊은 학습 경림"등이 포함됩니다. "사서오경" 등에 관해서는.
질문 3: 맹학의 기본 의미 맹학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유아 계몽 교육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초등학교, 대학교와 함께 우리나라 전통교육의 중요한 단계입니다. 현재 학계에서 '초등교육'이라는 용어는 좁은 의미와 넓은 의미로 구분할 수 있는데, 크게는 일반적으로 교육제도, 교수법, 교재 등을 포함한 고대의 계몽교육을 가리킨다. 좁은 의미로는 구체적으로 계몽교과서, 즉 어린이 초등학교 교과서를 가리킨다. 옛날에는 아이들이 4세쯤에 깨달음을 얻고 교육을 받았다. 지금은 4세가 한자를 배우기에 가장 좋은 나이라는 견해가 있다. 초등학교 교육의 기본 목표는 어린이의 읽고 쓰는 능력을 키우고, 좋은 일상 습관을 기르며, 기본적인 도덕 및 윤리적 기준을 갖추며, 중국의 기초 문화와 일상 생활 상식을 어느 정도 습득하는 것입니다. 또한 맹설은 오늘날의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 해당하는 계몽을 위한 사립학교인 맹감(孟干)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Wu Woyao의 "역사 소설 일반 서문": "한 번 받아 읽었습니다. 초등학교 및 중학교 책은 너무 간단합니다. 고등 교육은 여전히 오래된 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질문 4: '교육'이란 무엇인가요? 소위 초등교육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유아교육을 총칭하는 말이다. 초등학교, 대학교와 함께 우리나라 전통교육의 중요한 단계입니다.
질문 5: "전통 중국학의 상식" 초등학교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송원 시대 초등학교 교육 내용에는 어린이에게 지혜를 깨달을 때 "성인의 길"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 『삼백천』을 활용해 문해력에 초점을 맞추고 덕에도 초점을 맞춘 기초 문화 지식을 배워보세요. 『백성』, 『삼자고전』, 『천자고전』은 초등학교에서 흔히 사용하는 문해 교과서 시리즈이다. 송나라가 유교의 계승과 발전이며 수양교육에 중시하는 것은 자명하다. 청소년기에는 "어린이 맹순"( "Lv 어린이 맹순"이라고도 함), "어린이 맹순", "어린이 자이 구이"및 기타 교과서와 같은 교과서가 주로 사용됩니다. 시 훈련은 주로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의 독서 훈련을 가리킨다. 초등학교 교육 단계에서는 처음에는 '포인트 리딩'만 하는데, 이것이 이른바 '북 포인트'다. 먼저 읽을 문장을 지적하고, 두 번째로 읽기 방법을 가르친다. 계몽기에는 '삼, 백, 천'을 읽는 한편, 단어, 문장, 속쌍, 잎 운율을 다듬는 법을 배웁니다. 송원시대 초등학교 교육의 경험: 1. 송원시대 초등학교 교육의 내용은 광범위하다 (1) 유아교육에 관심을 갖는다 (2) 자기수양교육에 관심을 갖는다 (3) ) 시 훈련에 주의한다. (4) 작문 훈련과 서예 훈련의 계승과 발전에 주의한다. 2. 교육 프로그램은 비교적 안정적이다. 학교에서는 주로 공립 학교, 학원 입학 및 과거 시험 응시를 위한 기본 준비 사항인 읽기, 서예 및 작문의 세 가지 측면에서 교육을 제공합니다. 교육의 각 측면에는 특정 순서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읽을 때 먼저 읽고 쓰는 능력에 집중하세요. 천자 이상을 외운 후에는 『삼자전』, 『백가성』, 『천자전』, 『사서』를 읽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아이들은 주로 따라하기, 읽기, 암송에 중점을 둡니다. 이를 바탕으로 선생님은 책에 담긴 봉건적 정치사상과 윤리원칙을 중심으로 강의를 하셨습니다. 서예를 배우는 순서는 선생님이 먼저 손으로 쓰고, 그다음 빨간색으로 그림을 그린 뒤, 글쓰기 과정에 들어간다. 에세이를 쓰기 전에 실수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사립학교에서는 개별적인 지도가 이루어지며, 이를 받아들이는 학생의 능력에 따라 수업 진행이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으로 진행하는 원리를 따르며, 이전 단계의 학습은 다음 단계의 학습을 위한 기초를 마련합니다. 가르칠 때, 교사는 학생들이 이전 수업과 새로운 수업을 계획적이고 단계별로 복습하도록 조직하고 지도합니다. (바이두도서관-송원시대의 초등교육에서 발췌)
질문 6: 맹학 소개 맹학, 즉 깨달음의 학교 맹학입니다. 오늘날의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와 같습니다.
질문 7: 중국의 전통 초등학교는 무엇인가요? 천가의 시, 운율의 깨달음, 이왕의 운율, 제자, 효경, 증광현문 그리고 이어서 사서오경
"조근담"과 "의 시" 천가문'은 '주희가문', '원시범', '연가문'도 읽을 수 있습니다. 질문 8: 우리 나라 최초의 초등학교 교육 교과서는 무엇입니까? '삼자고전', '백가문', '' 천자경'은 한때 3, 10, 1000을 총칭하여 서로 보완하는 완전한 세트가 되었습니다. 계몽교과서가 청나라 말기까지 유통되었습니다. 3, 100, 1000은 이후 소수언어로 번역되어 "몽고-한문삼자고전", "만주-한문삼자고전" 등의 몽골-중국어, 만주-한어 비교본으로 편찬되었다. , 만주족과 몽골족 어린이들이 중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몽고한자백자비교』, 『백자여진자모』, 『만주족과 중국천자문』, 『몽골한족천자문』을 수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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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9: 고대 초등교육에는 어떤 책이 포함되어 있나요? 고대에도 사립학교의 등장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크게 변하지 않았으며, 오랫동안 국가의 정치적, 경제적 기반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 많이 변해요. 『삼자전』, 『백호성』, 『천자전』은 각기 다른 왕조(남송, 오대, 남조)에 걸쳐 저술되었으며, 널리 퍼지면서 점차 사회적 인지도를 얻어 가장 흔한 어린이용 고전이 되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문맹 퇴치 책. 『논어』와 『맹자』는 고전 독서자료로, 이때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편입됐다.
사립학교 교육은 읽고 쓰는 능력에서 시작하여 8부작 에세이 작성을 배우는 것으로 끝납니다. 이 교육 과정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첫 번째는 문해력인데, 네모난 글자를 인식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일반적으로 몇 달, 혹은 반년이 지나면 문해력 교과서에 해당하는 『삼백천』, 『명현선집』, 『신동의 시』를 읽을 수 있다. , 다양한 "기타 문자"(예: "5자 기타 문자", "7자 기타 문자") 등. 이들 문해 교과서는 문장이 짧고, 문장이 깔끔하고, 사성이 명확하고, 사선어와 사선어가 반대이고, 음절이 읽기 쉽고, 글자가 크다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별로 똑똑하지 않은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고, 빨리 읽을 수 있고, 문장도 잘 읽을 수 있고, 단어도 확실히 기억할 수 있습니다. 단음절과 4음절의 한자와 한자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고, 유년기의 강한 기억력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며, 유년기의 이해력 부족의 단점을 완전히 피합니다. 기억력의 발달과 단련을 강조하는 것은 2000년 이상 우리나라의 한자 계몽교육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특징이다. 그것이 매우 중요한 효과를 갖는 이유를 현대과학적 관점에서 재검토하고 분석한다. 이 방법 자체는 중국어의 객관적 현실과 어린이의 연령 특성과 매우 일치합니다. 이제 교육자들이 이 기능을 무시하는 것은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1~2년 만에 처음으로 문해교육을 마치고, 독서교육이 시작됐다. 소위 '읽기'란 소리를 읽어서 기억에 남게 만들고, 읽기와 암기를 강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독서 범위는 우선 『사서』와 『오경』이다. 사서(五書)에서는 『대학』과 『중용』을 먼저 읽고 『논어』를 읽거나 『논어』를 먼저 읽고 『다』를 읽는다. 그리고 종". 드디어 『맹자』를 읽었다. 『사자서』는 읽는 순서에 대한 규정이 없지만, 『맹자』는 항상 먼저 읽지 않고 마지막으로 읽는다. 깨달음 과정에서 『삼백천』과 같은 대중적인 계몽서적을 읽지 않았던 학자들도 몇 가지 네모꼴을 알고 나서 『사서』를 읽기 시작했다. 우핑보 선생은 3살 때부터 『대학』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1983년에 저에게 이렇게 썼습니다. “최근에 3살 때 『대학』을 읽었지만 아직도 이해가 안 돼요. 8년이 헛된 일이군요." 10년이 넘도록 정말 웃기네요. 그 노인이 농담을 하려는 것인지, 비꼬려는 의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세상의 많은 일이 이와 같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거의 100년 전, 세 살짜리 아이들이 『대학』을 읽었지만, 여든, 아흔이 되어도 여전히 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요즘 예닐곱 살짜리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다닐 때, 여든 살이나 아흔 살이 되어도 여전히 '훌륭하다...'라는 단어가 불분명한 경우가 많지 않습니까? '기억'과 '이해'는 원래 서로 다른 것인데, 당연히 대부분은 통일될 수 있지만, 통일될 수 없는 것도 많을 것이다. 즉, 젊어서 기억하면 늙어서도 잊혀지지 않고, 젊어서 이해하지 못했던 이상한 일은 늙어서도 이해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현대에는 누구도 바꿀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건 쓸데없는 얘기니 무시하세요. 『사서』를 읽는 상황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 보통 지능을 가진 사람이 익숙해지는 데는 1년 반에서 2년 정도 걸린다. 『사서』 백문에 따르면 논어는 12,700자이고, 『맹자』는 34,600자 이상이고, 『대종』을 덧붙이면 약 50,000자 정도 되는데, 주희의 주석까지 외워야 한다. 익혀서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그러나 이것이 팔다리 에세이를 쓰기 위한 가장 중요한 기초이다. 이 기술은 십대 때 숙달되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시서", "좌전", "서서", "의례서", "역서" 등을 읽으십시오. 당연히 잘 읽고 암송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친숙한 책들을 잊어버리지 않으려면 자주 복습해야 하며, 특히 『사서』는 반드시 본문과 메모를 동반하여 항상 마음속에 철저하게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인용하는 것은 말하는 것만큼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이 기본적인 기술이 없으면 팔다리 에세이를 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붉은 저택의 꿈"의 9장에는 Jia Zheng이 Li Gui에게 Baoyu의 독서 상황에 대해 심문했다고 나와 있습니다. Li Gui는 "형님, 저는 "시경"의 세 번째 책을 읽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Jia Zheng은 Li에게 물었습니다. 구이는 학교의 왕자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시경』을 30권 더 읽는 것이 다른 사람을 속이는 것이 아닐까 두렵습니다... 『시경』이나 고대 산문을 거짓 이야기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사서』를 함께 외우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질문 10: 고대 초등학교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초등학교는 '몽골 학교'라고도 불립니다. "자해"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중국 어린이들에게 계몽 교육을 제공한 학교. 교육 내용은 주로 문맹 퇴치, 작문, 윤리 및 도덕 교육을 포함했습니다. 송나라 이후의 교재는 일반적으로 "삼자 고전"이었습니다. , "백성", "천자 수필", "맹추", "사서"등 정해진 연한이 없으며 암송과 실천에 중점을 둔 개별 교육을 채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