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무덤은 고인의 옷이고, 무덤은 평범한 옷이며, 기념비는 수놓은 옷이다. -풀러를 위해 건배
형제는 손발과 같고 여자는 옷과 같다. 낡은 옷은 아직 수선할 수 있는데, 지금은 방홍이 밍크코트 한 벌 더 많아졌다. --전종서 "포위 공격"
4. 덕만 배우고, 오직 행동만 한다. 사람보다는 진취심이 있어야 한다. 옷, 음식, 사람보다 못하다, 슬퍼하지 마라. --Li yixiu 의 "제자의 법칙"
그녀는 한 사람이 변했고 옷도 변했는데, 나는 그녀가 점점 더 이상해졌다고 생각한다. -골키의 어린 시절
6. 말을 할 줄 모르는 사람에게 옷은 언어이며 휴대하는 포켓극이다. -장 애석
7. 절대로 화려하고 저속하게 굴지 마라. 한 사람이 종종 그의 옷차림에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셰익스피어
8. 정말 아름다운 사람은 진한 화장을 함부로 하지 않고 옷을 함부로 입지 않는 사람이다. -라오스
9. 거위에게 옷을 입혀도 그 속성을 바꿀 수 없다. 소로
10. 여자는 옷과 같고 형제는 손발과 같다. -조조
1 1. 좋은 사람의 옷은 항상 도둑에게 적합하다. -셰익스피어
12. 기발한 이복은 트렌디한 옷을 입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 -로베르톤
13. 외모, 옷, 영혼, 생각을 포함한 모든 것이 아름다워야 한다. -체호프
14. 우리 옷은 너무 화려하고 촌스럽고 너무 초라하거나 더러워서는 안 된다. 세네카
옷은 왕왕 성격을 드러낸다. -셰익스피어
2. 옷에 손을 뻗고 밥에 입을 벌리는 유명한 격언은 무엇입니까? 게으름은 매우 느리게 가고, 가난은 곧 그것을 능가할 것이다. 프랭클린
게으름은 열심히 일하는 것보다 건강을 더 소모한다-민간 속담
게으름에는 이가 없지만 사람의 지혜인 익명을 삼킬 수 있다.
늦잠을 자지 마라, 만약 네가 태양과 함께 일어나지 않는다면, 너는 실패할 것이다.' 근면은 행운의 어머니' 이고, 반대로 게으름은 공허하고 포부가 있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세르반테스
근면하고, 추위를 막고, 배불리 먹는다. 게으른 사람들은 삶을 어렵게 만듭니다-민속 속담
천부적인 재능이 게으름에 지배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크레로프
게으름은 한 사람을 생매장하는 것과 같다. 테일러
천부적인 재능이 높은 사람이 게으르다면, 즉 자신의 재능을 발전시키려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그의 업적은 크지 않을 것이며, 때로는 천부적인 재능이 낮은 사람들만큼 좋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마오 돈
오늘은 내일을 만들고 미래는 당신 앞에 있습니다. 당신이 미래를 기다릴 때, 미래는 당신의 기형적이고 못생긴 게으른 손인 클라우세비츠에서 나올 것입니다.
노동은 사람을 전사로 바꿀 수 있고, 게으름은 사람을 악마인 카자흐족으로 바꿀 수 있다.
3. 검소한 명언 (1) 국가는 근검해야 하고, 집은 검소하게 해야 한다.
대의효과: 국가사업에 부지런하고 가정생활에 검소하다.
(2) 절약은 미덕의 미덕이다. 낭비는 대악이다.
부주의: 절약은 선행의 큰 미덕이다. 사치는 모든 악의 으뜸이다.
절약은 번영을 가져오고, 음행은 죽음을 초래한다.
(3) 효과: 절약은 흥성하고, 음탕한 일은 죽는다.
(4)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절약에서 사치로 바꾸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하게 바꾸는 것은 어렵다.
1 검소한 그 자체가 큰 재원이다. 신니카
2. 절약은 네가 평생 다 먹을 수 없는 맛있는 잔치이다. 에머슨
3. 일단 습관이 되면, 즐거움이 거의 없다고 느끼게 하는 편안한 즐거움은 사람들의 진정한 수요가 된다. 루소
4. 평일에 의복을 절약하는 사람은 가난하면 어려움을 극복하기 쉽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세디의 장미원
5. 사치는 남의 노동에서 즐거움을 얻기 위한 것일 뿐이다. 몬테스키외 (Montesquieu) 의 "법적 정신"
6,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만 해도 쉽지 않다. 반가닥이라 사물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의 \ "Zhu jiaxun \"
7.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자의 논어와 위령공
8, 제한된 부, 무한한 지출, 양입출금. 안지추
9.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자의 《한비자현학》
4. 검소한 명언 1. 절약은 그 자체로 거대한 금전의 원천이다. 신니카
2. 절약은 네가 평생 다 먹을 수 없는 맛있는 잔치이다. 에머슨
3. 일단 습관이 되면, 즐거움이 거의 없다고 느끼게 하는 편안한 즐거움은 사람들의 진정한 수요가 된다. -루소
4. 평일에 의복을 절약하는 사람은 가난하면 어려움을 극복하기 쉽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세디의 장미 정원
5. 사치는 남의 노동에서 즐거움을 얻기 위한 것일 뿐이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6,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만 해도 쉽지 않다. 반가닥이라 사물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주백려 《주가훈》
7.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의 논어와 위령공
8, 제한된 부, 무한한 지출, 양입출금. -연의 푸시
9.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자는' 한비자의 학습'
10, 항상 생각하고, 계속 가져가지 마세요. -"당증 레저 텍스트"
1 1. 건강을 위해 조용하고 도덕적이고 검소하다. -제갈량
12, 나는 나의 힘으로 죽을 것이다. --진 전 "주오 주안 샹공 29 년"
13, 세상 일은 왕왕 검소하게 변해 사치에 지는 경향이 있다. -육유
14, 사치는 더 많은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군자는 많으면 부유해지고, 폐지하려면 빠르다. --Sima guang "근검연병이 건강해 보인다"
15, 사치가 성공하면 행복은 안전하고 이중 위험이다. -왕안석
16, 군자는 검소한 데크난으로 부귀한 영광을 얻지 못한다. --진 전 이순신 패스 아니오
17, 절약은 미덕이다 * *: 사치는 대악이다. --진 전 "주오 주앙 공" 24 년
18, 사치하고 검소한 축제는 반드시 천하의 풍요를 전제로 해야 한다. --진 전 "삼국지 슈웨이 기카이전"
19, 그 나라를 감금하고, 쓸모없는 비용을 가면 두 배로 늘릴 수 있다. --진 전 "모지 검소"
20. 절은 내용되고 나무는 외덕에 있다. --진 전 좌전공 19 년
절약
● 절약은 당신의 삶에서 끝없는 잔치입니다 (에머슨)
● 사소한 일로 돈을 절약하고 주머니를 비우지 않는다 (토르 무어)
동전은 둥글다. 그래서 그것들은 쉽게 굴러간다. (톨리아노)
1 펜스를 절약하는 것은 1 펜스 (영국) 를 생산하는 것과 같다
● 당신이 절약하는 것은 당신이 얻는 것입니다 (덴마크)
● 금은 종류가 없고 검소한 집에서 나온다.
배불리 먹고 한 입 아끼고, 배가 고파서 한 통을 아끼다.
● 잔물이 길어서 재난이 없을 염려가 없다.
● 술과 담배에 돈을 절약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이다.
● 부족할 때, 공석을 구하고, 공석을 구하라.
● 생활의 이점, 돈의 고통.
반년을 조심해라, 기근을 만나도 어렵지 않다.
● 해마다 저축이 있고, 흉년에 사람이 부족하지 않다.
사치의 필연적인 결과: 풍화의 해체, 오히려 이익의 부패 (영국)
사치는 사람의 정신 순결을 망칠 수 있다. 불행히도, 더 많이 얻을수록 욕심이 많아지고, 항상 자신을 만족시킬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사치는 술과 같고, 사람을 흥분시키고, 사람을 허약하게 한다 (칼)
● 사치와 방탕은 사회적 부패의 한 가지 현상일 뿐, 결코 원인이 아니다 (노신)
●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높은 수준의 물질적 생활을 추구하는 사람은 사상윤리적으로 낮은 수준이어야 한다.
● 사치는 미덕과 정의의 죽음 (스위스)
● 사치는 국가 쇠약의 출발점이다 (쿠바)
만족은 자연의 재산이고 사치는 인위적인 빈곤 (그리스) 이다
5. 백의천사 명언 당대의 의학가 손사우는' 대의정성' 이라는 글을 썼다. "모든 대의가 병을 치료하면, 숨을 쉬고, 욕심이 없고, 먼저 큰 자비를 보이고, 일반 정신적 고통을 구하겠다고 맹세했다. 위험, 낮과 밤, 한서, 굶주림, 피로를 피하지 않는다
이것은 일생의 좋은 의사가 될 수 있다. 살구림 춘훈'' 살구림 춘훈' 은 의술이 뛰어나고 의덕이 고상한 의사를 찬양하는 데 자주 쓰인다.
삼국 시대에 명의인 동봉이 여산에 은거했다고 전해진다. 그는 치료비를 받은 적이 없고, 완치된 환자만 살구나무를 심는다.
몇 년 후, 수많은 사람들이 완치되어 10 여만 그루의 살구나무가 있어 숲이 되었다. 살구가 익을 때마다 동단풍은 여기에 살구를 사러 온 사람은 모두 쌀로 살구를 바꾸고 돈을 받지 않는다는 공고를 붙였다.
그런 다음 동봉은 그가 받은 모든 쌀로 가난한 사람들을 도왔다. 마을 사람들은 동봉의 인품과 의덕에 감탄하여' 살구림 춘훈' 이라는 현수막을 써서 그의 집 앞에 걸었다.
이후' 살구꽃 춘훈' 이라는 단어가 점차 전해지면서 지금까지도 사용되고 있다. 현주전자 제세' 와' 후한서 방추전' 에는 이상한 전설이 있다. 동한 중에 페이장방이라는 사람이 있다.
어느 날, 그는 식당에서 술을 마시며 답답함을 풀고, 우연히 거리에서 약을 파는 노인이 있는 것을 보고, 약박을 걸어 알약과 가루약을 팔았다. 잠시 동안 판매, 거리 보행자 점차 분산, 노인은 조용히 조롱박 에 들어갔다.
페이장방은 노인이 결코 빈둥빈둥 노는 사람이 아니라고 단정했다. 그는 술과 고기를 사서 노인을 공손하게 방문했다.
그의 찾아온 뜻을 알고 노인은 그를 조롱박으로 안내했다. 눈을 뜨고, 주란이 그린 건물을 보았는데, 기세가 웅장하고 기이한 화초가 마치 선산의 조안각처럼, 별동천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Fei changfang 은 노인과 10 일 이상 마술을 배웠다. 떠나기 전에 노인은 그에게 대나무 장대를 주어 파리처럼 탔다. 그가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그의 가족은 그가 죽었다고 생각했다. 원래 십여 년이 지나갔다.
그 이후로, Fei Chang 은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고, 전염병을 몰아 내고, 사람들을 다시 살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지 신화 전설일 뿐, 종사자들에게' 신비한 외투' 를 입혔다.
나중에 이 전설적인 의사를 기념하기 위해 민간 의사는 약국 입구에 호리병박을 걸어 의술의 상징으로 삼았다. 오늘날 한의학의' 현주전자' 는 이미 보기 드물지만' 현주전자' 라는 단어는 계속 남아 있다.
백의천사가 사스에 맞서 싸우는 시를 찬양하다. 너 때문에 생활이 번쩍인다. 너 때문에 더 이상 어둡지 않기를 바란다. 너는 항상 천사처럼 미소를 짓기 때문에 환자는 더 이상 당황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당신은 항상 생명을 구하고, 생명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너 때문에 어려운 것은 없다. 비바람이 아무리 심해도 우리는 마치 * * * * 의 산처럼 강하다. 목표가 일치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여 사스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미래는 햇빛이 찬란하다. 그들의 책임은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돕는 것이다. 봉사 천사 천사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주치의입니다. 생명을 구하는 천사 다른 사람을 돌보는 천사 주치의입니다.
의사와 간호사가 손을 잡고 생명을 구하다. 의사와 간호사는 긴밀히 협력하여 생명을 구했다. 주전자를 매달아 세상을 구제하고, 묘수 인심을 품다.
6. 옥명언: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아하다. 혁명
군자는 멈추고, 옷은 옥을 수놓고, 장수시험은 잊지 않는다. -'시경'. 펭 웨이. 남방의 끝 "
여동료, 안여순영, 날 수 있고, 우페도 날 수 있다. -'시경'. 정봉. 레즈비언 차가 있습니다. "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돈 리 shangyin
란릉주 튤립, 옥그릇에 호박빛이 가득 담겨 있다. -돈 이백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돈 이백
옥이 옥이 아니라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깨끗해. 건륭
옥병 역존, 옥액 금지방. -돈 바이 주이
소박한 머리봉황이 천하를 아름답게 하는데, 조안화의 나무는 정말 명실상부하다. 남송. 육유
옥을 닦으면 닦을수록 밝아진다.
옥은 계곡의 돌과 같고, 조각은 미인과 같다.
근면은 당신의 인생에서 맛있는 식사입니다 (에머슨)
작은 일은 돈을 절약하지 않고, 빈 가방 (신뢰? 무어)
동전은 둥글어서 쉽게 꺼져요 (토리안)
과거 성현들의 나라와 가정을 뒤져 검소하게 변해 사치에 패했다. "이상연"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
● 성공은 근면과 사치에서 비롯된다.
● 절약은 쉽고 절약은 어렵다.
돈이 있으면 뽐내고, 돈이 없으면 굶는다.
● 먹을 것과 입을 것, 절약이 가장 중요하다.
● 해마다 두 손을 꼭 잡는다
● 근면은 서투른 것을 보충할 수 있고, 절약은 가난을 보충할 수 있다.
심사숙고하고 나서서 부지런히 먹고 입는다.
● 알뜰하게 계산하면 기름소금은 변하지 않는다.
낡은 망토를 입은 사람들은 종종 주량이 좋다 (스페인)
저곡 만석에도 조잡한 급식이 필요하다.
● 먹을 수 있으면 천 끼를 먹고, 먹을 수 없으면 한 끼를 먹는다.
● 알뜰하게 계산하면 기름소금은 변하지 않는다.
낡은 망토를 입은 사람들은 종종 주량이 좋다 (스페인)
● 죽 1 미터 땀의 변화.
● 집안 살림을 하지 않고 쌀값이 비싼 줄 모른다.
그녀의 간단한 얼굴이 그들 중 가장 귀엽다는 것을 누가 알았을까. * * * 불쌍한 이 시대는 옷차림이 소박하다.
● 완제품을 훼손해서는 안 된다.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하게 자기 재배-제갈량의 계명 책.
1, 군자는 검소하게 데크를 어렵다.
부주의: 군자는 검소한 덕으로 위험을 피한다.
2. 나라에서는 근검해야 하고, 집에서는 검소하게 해야 한다.
대의효과: 국가사업에 부지런하고 가정생활에 검소하다.
3, 검소하고 덕행도 * * *; 낭비는 대악이다.
부주의: 절약은 선행의 큰 미덕이다. 사치는 모든 악의 으뜸이다.
4. 민생은 부지런하고 근면은 서툴지 않다.
대의효과: 백성들의 생계는 근면에 있고, 근면해야만 재산이 부족하지 않다.
5, 절약은 창창, 음행은 망한다.
절약은 번영을 초래하고, 음탕함과 쾌락은 멸망한다.
6. 제초날 정오에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대심: 농민들은 정오에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김을 매고, 땀이 어린 묘목이 자란 토양에 떨어졌다. 접시의 모든 식사가 그렇게 쉽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7. 옛 성현의 국가와 가정을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러운 결과가 된다.
대심: 역사를 보면, 국가에서 가정에 이르기까지 검소하고 사치로 죽는다.
8.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대심: 국가대사에서 열심히 일하면 나라가 번영하고 발전할 수 있고, 안일함과 즐거움을 추구하면 자신의 멸망을 초래할 수 있다고 걱정합니다.
9,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절약에서 사치로 바꾸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하게 바꾸는 것은 어렵다.
10, 적당량 복용, 적당량 사용, 영원히 충분합니다.
계획적으로 들고 절제하게 쓰면 너는 영원히 부자가 될 것이다.
1 1, 절약은 성실을 도울 수 있지만 용서는 미덕이 될 수 있다.
절약만이 사람을 성실하고 정직하게 할 수 있고, 관용만이 사람을 좋은 품성으로 키울 수 있다.
12,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할 때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대의효과: 죽 한 끼라도 오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해야 한다. 반가닥이라도 노동의 고달픔을 생각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