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수봉
청나라? 위안 메이
전체 이야기를 찾을 수 없었고, 산봉우리가 갑자기 나타나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남북두칠성에 직접 꽂혔다.
계림산수원은 십중팔구 기이하지만, 독수봉은 더욱 손꼽힌다.
수백 급 사다리를 타고 정상에 이르면 도시 전체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지만, 가벼운 안개가 자욱하고 푸른 파도가 출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청산은 여전히 현처럼 직설적인데, 인생은 어떻게 세상과 단절될 수 있습니까?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두수봉' 이라는 시는 말년에 계림을 다시 방문할 때 만든 계림산수를 쓴 것이다.
계림산수는 중국의 10 대 풍경 명소 중 하나로, "계림산수 갑천하" 로 불린다. 계림의 산수는 서로 잘 어울리고, 산빛은 괴상하다. 주요 산경은 코끼리 코산, 부보산, 겹겹이 쌓인 산, 구마화산이다. 물은 맑고 투명하며, 주요 수경은 이강, 양강, 사호이다. 시인은 이 시에서 계림의 산인 두수봉을 썼다. 두수봉의 묘사에 대해 시인은 직접 묘사하지 않고 필봉이 힘차고, 첫 대련이 공중에서 쪼개지고, 언어가 과장되어 계림산의 웅장함과 비범함을 표현했다. 삽입' 이란 단어는 시인이 예기치 않게 두수봉을 만났을 때 예리하고 독특한 미감을 형상적으로 묘사하며 두수봉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두수봉고봉의 비범한 기세를 생동감 있게 부각시켰다. 전욱은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고 두수봉에 대한 찬사를 표했다. 인간을 내려다보며' 목걸이' 의 작가들은 연기와 안개가 자욱한 물성을 보고 호매한 심정을 드러냈다. 처음 세 코너는 모두 꽉 찬 상황이고, 뒤의 코너도 뒤따를 것이다.
그 문장 "청산은 여전히 현처럼 직설적인데, 인생이 어떻게 세상과 단절될 수 있단 말인가?" 작가가 두수봉으로부터 얻은 삶에 대한 깨달음이다. 두수봉은 현처럼 우뚝 솟아 있다. 하늘에 꽂힌 칼처럼 높이 솟아 있다. 그것은 차갑게 서서, 세상 속사와 동행하지 않고, 일종의 고독하고 자기지키는 정서를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필자는 두수봉 높은 기슭의 험준함에 탄복하여 자신이 산속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정직은 때때로 고립되어 무력하고 혼자 친구가 없을 수도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그는 독특한 아름다움과 숭고하고 정직한 정신을 가지고 있다. 다만 두이과 수봉은 세상과 단절되었지만 장엄하고 불멸의 존재로 작가가 평생 추구하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이며 상향적인 인생 태도를 보이고 있다.
이 시화는 정적이고, 무형을 유형화하고, 정적인 두수봉에 동적인 이미지를 부여하며, 두수봉이 하늘로 치솟는 이미지를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독서 확장: 위안 메이의 등장 인물의 삶
건륭 4 년 (1739), 24 세의 원메이가 과거시험에 응시하여 형부 상서 윤계선이라는 칭호를 받고 수재를 얻어 국자감 서기스를 수여받았다.
건륭 7 년 (1742) 개관, 수양 (1743-1745), 강녕, 상원 등 지지사 역임. 그는 법치를 제창하고 권세를 피하지 않아 그를 상당히 성공시키고 당시 총독 윤계선의 인정을 받았다.
건륭 14 년 (1749),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원매가 관양모를 사임했다. 그는 Jiangning (이 난징) 에서 수이 폐기물 정원 을 구입, 정원 과 함께 이름을 바꾸고, 집을 짓고 정착하고, 역사는 정원 과 함께 했다.
건륭 38 년 (1773) 그는 유서 한 통을 요구하여 모든 선본을 청정에 바치고' 삼희숙' 을 훈계로 삼았다. 장서에는' 도수의 문',' 백석산방',' 꽃배 선인',' 전당소소는 촌민',' 여기서 복을 누리다',' 수원장서',' 소창산방 장서인' 이 찍혀 있다.
건륭 53 년 (1788), 73 세의 원기는 수양 유명인 육일정 초청을 받아 다시 수양을 방문하고, 수양 각계 인사들은 앞 30 리에서 맞이했다. 그렇게 많은 그를 지지하는 사람들을 마주하고, 원기는 수양으로 돌아가는 진지한 그림을 한 장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위안메이는 이 잡문에서 "국민을 집으로 삼고, 거처를 잊어서는 안 되며, 그 땅을 잊어서는 안 된다" 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관애민, 민애관, 정말 일가의 주님의 예이다.
가경 2 년 (1798 65438+ 10 월 3 일) 1 1 월 17 일
독서 확장: 위안 메이의 주요 작품
작품집: 소창 방선시집, 수원시집, 16 권, 보보, 수원 메뉴, 산문, 편지 등. 30 여 종
노트 소설: 자오우 (일명 신제조화) 24 권, 서자옥어 10 권
산문:' 언니에게 바치다',' 협강사 전비정',' 황생대출론',' 나의 좋은 정자의 이야기' 등.
산문: "강과의 편지", "절비 재건" 등.
필적: 필적에서 그윽한 음까지; 서예가 영동하고, 자연스럽고 한가하며, 원기의' 영자연' 의 사상에 부합한다. 법도가 약간 짧지만 인재가 배출되는 것도 좋은 구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