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 입을 먹고 부채질할 수 있어요?
독수리 입은 토끼를 잡기가 어렵고, 고양이 입은 물고기를 잡기가 어렵다. 할 수 없다 할 수 없다
독수리가 푸른 하늘을 날고, 밤마다 길을 걷는다.
독수리는 푸른 하늘을 날고, 여우는 야행성, 자신의 길을 걷는다.
독수리의 날개는 연습한 것이다.
닭이 독수리를 만나면, 한 번 기뻐하고 한 번 근심한다. 행복, 기쁨, 슬픔
다리에 독수리를 묶은 거북이는 날지도, 오르지도 않는다.
토끼가 독수리를 놀리는 것은 문제를 일으켰다. 스스로 번거로움을 자초하다. 번거로움을 자초하다
고개를 들어 독수리를 보고 고개를 숙이고 닭눈을 보다.
송휘종의 독수리와 조자앙의 말은 이렇게 생동감 있다.
독수리는 절벽 꼭대기에 서서 높이 서서 멀리 보았다. 지존고원
외톨이의 눈은 매우 날카롭다
부엉이는 한쪽 눈을 감고 졸았다. 어리석은 척하다
부엉이는 기쁜 소식을 전하고 근심을 보고하지 않고, 이름은 듣기 싫다.
참새는 독수리를 칠 것이지 상대가 아니다.
그 독수리는 논두렁에서 쪼아먹고 뾰족한 입이 날카로워졌다.
독수리가 하늘 밑에서 토끼를 쫓고 있다.
독수리 입에 뱀 한 마리를 물고 있다.
독수리가 소를 게걸스럽게 먹는다.
독수리는 기뻐서 밖을 내다보았다.
독수리가 사냥하고 임기응변을 하다.
독수리는 밤 올빼미가 되고, 세대는 세대보다 못하다. 세대는 세대보다 더 나쁘다.
토끼를 봐야 독수리가 날 수 있고 출정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집새는 독수리에 대한 평가가 높다.
독수리가 요의 발을 잡는 것은 갈라놓을 수 없다.
고사포는 독수리 앞에서 득실을 얻지 못했다.
배고픈 독수리는 닭을 먹지 않고 부드러운 척한다.
간사한 그림자가 양계장으로 임용하면 좋은 마음이 없다
독수리는 코끼리를 물릴 수 있습니다. 자신을 잘 평가하지 않았다
독수리는 배불리 먹으면 토끼를 잡지 않고, 토끼는 배불리 먹지 않으면 게으름을 피운다.
토끼가 독수리 털을 보았다.
토끼, 콩, 독수리가 문제를 찾고 있다
그가 너에게 병아리 한 마리와 독수리 두 마리를 주었을 때, 그는 기분이 나빴다.
뱀이 쥐를 삼키고 독수리가 뱀을 잡았다. 한 가지가 한 가지를 내리다.
부엉이는 노래도 부르고 부르기도 한다.
일을 하는 것이 온당하여 토끼가 독수리를 뿌리지 않는 것을 보지 못한다.
토끼를 죽이고 독수리에게 먹이를 주는 것은 악인에게 좋은 점을 주었다.
토끼를 잡고 죽다. 독수리가 득보다 실이 많다.
두 소녀는 독수리를 참을 수 없다.
새가 독수리를 만나는 것은 불길하다.
개 한 마리가 그것에서 멀리 떨어진 독수리 한 마리를 물었다. 이와는 거리가 멀다.
홍택호의 어호크 노인.
당근은 독수리를 점점 더 멀어지게 부른다.
교활한 토끼가 독수리를 치는 데 공이 있다.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데, 하나는 슬프고 하나는 기쁨이다
병아리의 입 껍데기가 아무리 굳어도 살 수 없다.
부엉이는 이상한 음조로 노래를 부르며 맹목적으로 짖었다.
부엉이는 쥐를 잡아서 좋은 일을 하고 우물에 돌을 던졌다.
올빼미의 밤 파티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다-슬프고 즐겁다.
토끼 한 마리를 죽이고 독수리를 먹이고 다른 사람에게 주었다.
독수리가 대마섬유를 잡아도 발톱에서 벗어날 수 없다.
황영이 연을 잡았고, 두 사람 모두 붙잡혔다.
게는 어떤 후어가 있습니까?
게가 길을 건너는 것은 게가 길을 건너는 것 중 하나이다 (8)
대나무 꼬치 캐치 게, 열 아홉 안정; 너의 손을 내밀기만 하면, 너는 네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발 8 개 게가 옳습니다. 실수할 가능성은 희박하다
맹인은 게를 먹어야 한다. 모두 잘 지냈어요.
무대에서 게를 파는 장사는 많지 않다.
게를 익히면 들판을 달릴 수 없다.
10 월 게는 며칠 동안 야생을 할 수 없다.
시중에 나와 있는 게는 며칠 동안 뛰어다니지 않는다.
세 명 반은 게를 잡고 요리사가 너무 많다.
게 반란이 횡행하다.
게가 구유를 그치지 않다.
게는 비늘이 있고, 물고기는 발이 있으니, 정말 이상한 일이다. 이상한 일
게는 나무에 오르기를 기다릴 수 없다
게는 여덟 발에 걸려 있다.
게가 길을 기어올라 횡포하다.
게는 여기저기 기어다니며 여기저기 뛰어다녔다.
게는 휴지통에 들어갔지만 나가지 않았다.
알이 있는 게가 뒹굴며 기어오른다. 뒹굴며 기어가다. 가/가
게는 발톱이 부러져서 며칠 동안 야생을 달릴 수 없었다.
게굴에서 싸우고, 둥지에서 건너다
게의 눈은 죽어도 눈을 감을 수 없다
게의 발은 매우 휘었다.
게는 고리 버들 가지에 수천 가닥의 실을 가지고 있다.
옥상에 올라간 게는 기승을 부리며 정상에 올랐다.
국이 있는 게는 매우 급하다.
버드나무 가지가 게를 입고 결탁하다.
게 두 마리가 한데 얽혀 싸우다.
밭의 게는 며칠 동안 뛰어다니지 않는다.
대머리 해석 위의 게가 뚜렷하다
해룡왕은 게를 먹고 골수를 빨아들인다.
한 발이 잘려진 게는 며칠 동안 야생을 달릴 수 없다.
게를 무대에 올려 파는 자세가 크지 않다.
꼬치게는 며칠 동안 야생을 달릴 수 없다.
게가 미친 듯이 걷다.
물고기 광주리의 게는 들어오기 쉽고 나가기 어렵다.
게는 수레를 끌고 바른 길로 가지 않는다.
어항 속의 게, 너는 어떤 방법으로 세느냐?
게는 겨울에 오랫동안 뛰어다닐 수 없다.
샤브샤브 안의 게발이 긁히고 있다
게를 끓는 냄비에 넣고 끓여서 네가 얼마나 질주하는지 보자.
길에 게가 횡행하다.
벼랑 끝의 갈라진 틈에 끼인 게는 십중팔구 안정되었다.
여덟 발 게는 사람을 괴롭힌다.
다리가 부러진 게는 도망갈 수 없다.
뒤집힌 게는 곳곳에 널려 있다.
뚱뚱한 발게 여러분 (편집)
솥 안의 게는 너무 오래 횡행하지 않을 것이다.
강가에서 게 한 마리를 잡다.
길 한복판에 있는 게는 매우 위압적이다.
게를 파는 사람은 무대 위에 색채가 많아 노래를 많이 부를 수 없다.
게는 아이들에게 정확한 길을 확신하지 못하게 가르친다
게 수레는 바른 길로 가지 않는다. 가로줄
게는 결혼할 때 모두 똥구멍이다.
게가 구유를 그치지 않다.
게를 날것으로 먹어서 장을 어지럽히다.
발이 부러진 게는 들판을 달릴 수 없다.
게는 산문에 들어가 신선을 잡는다.
게는 수수를 먹고 줄기를 따라 기어간다.
게가 막 껍질을 벗기자 고기가 아주 연하다.
대나무는 어떤 후어가 있습니까?
골목에서 대나무 장대를 들고 곧장 죽순으로 달려가니 출토된 죽순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대나무 바구니로 물을 긷다-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대나무 피리는 끝없는 화를 참을 수 없다.
대나무에 이상한 호박이 하나 있다. 이상한 일
대나무가 뜯어져 북이 되었다.
대나무는 긴 가지와 여러 가지가 있다. (지엽적인 문제를 가리킴) 갑자기 나타나다
대나무 장대가 대나무 바구니를 골라 가족과 만나다.
대나무 통으로 베개를 만들고, 양쪽 끝이 비어 있다. 두 실패; 백일몽
솜이 꽂혀 있는 대나무 통은 비어 있다.
대나무 통에서 하늘의 구멍을 보았다. 보기 흉하다.
대나무 통에서 불을 지르는 것은 오직 하나의 마음뿐이다.
대나무 통으로 공대공을 치다
죽통에 기어든 벌레 (뱀) 가 곧장 나오다.
대나무 통 속의 등불을 잘 보살피다
대나무 통에 막대기를 꽂고 곧장 가다. 곧장 나오다
완두콩을 죽통에 쏟다.
대나무 통이 물에 잠겨 득의양양하다.
대나무 체질은 다심적인 솥뚜껑이다. 사랑이 많다
대나무 체에 수공이 가득하다.
대나무 꼬치 캐치 게, 열 아홉 안정; 너의 손을 내밀기만 하면, 너는 네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대나무 꼬챙이는 장어에 입었다.
대나무로 대나무를 묶고, 대나무로 자신을 묶다.
대나무 바구니의 미꾸라지는 뛰지 않았다. 도망갈 수 없다
대나무 숲에 노송 나무를 심으면 친척과 같다.
대나무 숲에 등롱을 달고 있는 것은 바람이 높고 구름이 옅은 명절이다
대숲에 연 한 마리를 놓다.
대나무 숲 속의 봉황은 날개로 날지 못한다.
대나무 울타리에 석회를 바르는 것은 빛 아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표면이 아름답고 광택이 좋다
대나무 바구니에 담은 죽이 빈틈이 많다
대나무 바구니에서 물을 긷다.
대나무 바구니의 양쪽 끝이 비어 있다. 두 번 실패하다
대나무 통 안이 넓지 않다.
대나무 장대가 상심하여 다리를 건너다
대나무 장대는 기름을 짜낼 수 없다.
대나무 장대가 대나무 통을 두드리며 꿈을 꾸다
대나무 장대로 오리를 잡아 개굴개굴 울다
대나무 장대와 하늘이 크게 다르다.
대나무 장대는 달을 때릴 수 없다.
대나무 장대가 우열을 가리지 않고 물을 긷다.
대나무 장대가 규칙적으로 꽹과리를 친다.
대나무 장대로 배를 떠받치는 것은 수지가 맞지 않는다.
죽충이 죽근을 깨물어 함께 죽다.
대나무 통을 베고 자다. 환상; 헛된 꿈
곡예단 안의 공죽들이 끊임없이 흔들린다.
정월대보름에 폭죽을 싸는 사탕포탄.
비가 내린 후 죽순은 길수록 높아진다. 꾸준히 상승하다
거지가 죽판으로 어리석은 척하다.
바위 아래에 그려진 죽순은 눈에 띄기 어렵다.
작은 대나무 꼬챙이가 규칙적으로 북을 친다.
대나무를 메고 있는 골목길에서 돌기가 어렵다. 뒤돌아 볼 수 없다.
아이들은 좋아하면서도 폭죽을 무서워한다.
아이들이 죽순을 맨 위로 꺾었다
탬버린을 들고, 대나무 피리를 들고, 박수를 친다. 자랑과 아첨
죽순은 길수록 높아진다. 마디마디가 높다
단단한 대나무로 만든 피리는 소리를 내지 않는다.
실대나무는 아무것도 모른다. 감금되다
죽순은 석두 갈라진 틈에서 자란다.
대나무 정원 죽순 10 에이커, 특히 귀중한; 유니크하다
젖은 대나무 장대는 피리를 불지 않는다.
어떤 휴식 언어 _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휴식 언어
어떤 휴식 언어 _ 일반적인 휴식 언어 1. 염색방에서 스승을 모시다.
2. 청석 청석은 역사서이다. 그렇다면 역사는 왜 역사의 역사라고 불리는가? 청사 중의 청지는 죽간을 가리킨다. 사실 대나무 제인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 가장 좋은 대나무를 골라야 하고, 다른 대나무는 형편없기 때문에 푸르러야 한다. 역사는 역사나 사서를 가리킨다. 고대에는 종이가 발명되기 전에 보통 책이 대부분 죽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대나무 제인을 만드는 또 다른 과정은 대나무 통을 불 위에 올려 굽는 것이다. 구운 죽간은 글자를 새기는 것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좀먹는 것을 방지하여 장기간 보존할 수 있다. 당시 사람들은 이런 불구이 과정을' 정록' 이라고 불렀고,' 역사' 라고도 불렀다. 고대인들은 이 죽간들을 그림책처럼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그것은 고대인들에 의해 필기도구로 사용되었고, 역사를 기록하는 데도 사용되었기 때문에 나중에 사서라고 불렸다. 예를 들어 문천상의 명구: 인생은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고, 단심을 취하여 청사를 찍는다.
3, 참깨, 누에, 뽕나무, 기름, 실크 없음 (걱정 없음)
4. 나귀를 데리고 장보러 갈 때 잃어버렸어요. 거의 끝나간다고 해서 일이 바뀌었어요. 계획이 비었어요. 이준 실행: 샤오 칼 소리 쳤다: 나는 원하지 않는다! 나는하지 않을 것이다! 이마이는 그의 동그란 머리를 두드리며 웃었다. "장터에 당나귀가 없어, 네가 기어가라!
5. 족제비가 나쁘게 닭장에 들어갔다.
균열을 볼 때 구더기의 은유입니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파괴하거나 나쁜 일을 한다는 뜻이다.
7. 죽엽청죽엽청주가 중국과 외국에 유명하다. 그것의 이름은 대나무와 관련이 있습니까? 죽엽청과 펀주 산지는 같다. 펀주를 원료로, 빙당 설탕 대나무 잎 진피 등 12 종의 한약을 보조재로 삼다. 이 술은 맛도 좋고 달다. 산서주점은 매년 칵테일 파티를 열어 사람들이 각종 신주를 맛보도록 초청하여 순위를 매길 것이라고 한다. 올해는 칵테일 파티가 또 열린다. 한 호텔 주인이 두 점원에게 먼저 새 술 한 단을 들어 올리라고 했다. 그 두 녀석은 중도에 실려 땀을 흘리며 대나무 숲을 지나자 들어가서 시원하게 했다. 갈증으로 인해 그는 몰래 제단을 열고 술을 반쯤 마신 후에야 계속 전진했다. 그러나 술의 절반이 없으면 안 된다. 그래서 그들은 또 다른 대나무 숲에 갔는데, 석근 밑에 걸프가 있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항아리를 물로 가득 채웠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술자리에서 모두들 좋은 술이라고 말했고, 감정 결과가 1 위였다. 술집 주인은 이 술이 그가 빚은 술보다 훨씬 맛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 두 사람에게 물었고, 그 두 사람은 진실을 말했다. 술집 주인은 죽천이 술을 담그는 좋은 물이라는 것을 알고 그곳에 우물을 하나 쳐서 술집을 옮겼다. 그 이후로 녹색의 맑고 투명한 술이 양조되었다. 그 색깔은 대나무 잎과 같고, 우물은 대나무 숲에 있기 때문에 대나무 잎청이라고 불린다.
8, 죽음을 말하지 마라, 큰길로 가지 마라, 상황이 변하고 있으니, 결과를 고려해야지, 여지를 남겨야 한다. 유연림' 봄바람': 조급해하지 마, 조급해하지 마, 죽지 말고 큰길로 가지 말고, 우리 다시 한 번 연구하자.
9. 이웃은 저울을 하나 가지고 있고, 이웃은 천 개의 거울을 가지고 있다. 해석: 이웃의 판단과 거리 담합이 천평처럼 정확하고 거울처럼 분명하다는 뜻이다. 예문: 이 세 노인은 왈가왈부하지만 이웃의 저울, 이웃의 거울일 뿐이다 그들은 모두 소문이 성실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10, 의도적으로 꽃을 심지 않고, 무심코 버드나무를 심어 그늘을 만들고,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 나는 원하지 않지만, 나는 쉽게 얻을 수 있다. 뜻밖, 뜻밖. 대만성 이오' 웃음 50 년': 고난의 중국 인민들은 한 번의 농담을 참을 수 없었다. 결국 그들은 한숨을 내쉬며 일부러 꽃을 심었지만 버드나무를 심으려 하지 않았다. 그냥 내버려 두어라, 운명을 인정해라.
1 1, 말린 생선을 사서 놓아라.
12, 나무가 자꾸 마르고 사람이 자꾸 구부러진다. 해석: 나무의 오래된 가지가 마르다. 노인은 허리를 굽혀 등이 굽었다. 사람이 늙어서 소용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예문: 다섯째가 눈꺼풀을 닦고 시무룩하게 말했다: 작은 볼트, 네가 내 마음에 간다고 했잖아. 나무가 늙고 사람도 늙었다. 내가 대덕당에게 무덤을 보여 주었을 때, 나는 늘 내가 반이 짧다고 느꼈다.
13, 책가방을 떨어뜨리는 것은 경전을 인용하는 것을 가리키며 재능을 과시하는 것을 좋아한다. 책 이동의 부담이기도 하다.
14, 칼을 마음에 두다.
15. 쥐가 굴레를 입고 큰 동물을 핍박한다.
16, 독 안에 든 거북, 가지고 오는 것은 매우 쉽거나 자신 있다. 더 많은 것은 사람을 잡는 것을 가리킨다. 독 안에 든 쥐다. 독 안에 든 쥐를 잡다.
17, 말이 일화인데, 사방팔방을 밟는 것은 원래 바둑 수를 뜻하는데, 이는 조치를 취하여 전체를 이끌고 있다는 뜻이다. 광명일보 (1988, 1, 12): 모든 똑똑한 기사들이 알고 있습니다. 말은 사방으로 갑니다. 연해지역에서 외향형 발전 전략을 실시하여 국제시장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면, 각 업종이 이곳에서 성적을 내고 연해지역의 경제 발전 속도를 가속화할 수밖에 없다.
18, 토하고 설사하는 데 바쁘다
19, 천리에 거위털을 선물하고, 예의는 경박하다. 해석: 선물은 가볍지만 깊은 뜻이 있다. 예: 제단 위에는 팥 한 묶음, 물주 두 잔, 대추 한 무더기, 당근 한 묶음이 놓여 있다. 이것도 천리에 거위털을 선물하는 것으로, 예의는 가볍고 정이 깊다.
뿔은 뿔을 나타냅니다 (반역자와 반역자)
2 1, 네모난 조롱박 냉종 (무모한 사람을 비유함)
(22), 머리에 칼 한 자루, 마음에 칼 한 자루, 글자를 참는 것, 참는 것. 연극' 두보산': 형님! 가슴에 칼을 꽂으면 참아라! 그녀의 명령 없이 누가 감히 산을 내려올 수 있겠는가?
23, 발바닥에 참기름 (휴식) 을 바르다. 발바닥에 기름을 바르면 미끄럽고 손가락이 슬그머니 빠져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발바닥이 미끄럽다. 기름이 너의 발 밑에서 매우 미끄럽다. 발바닥에 기름을 발라 달아났다.
24. 뒤로 물러나서 둘째, 그물이 한쪽을 여는 것이 낫다. 부러워: 갈망, 희망. 연못가에 서서 연못의 뚱뚱한 물고기를 생각하느니, 차라리 돌아가서 그물을 짜서 잡는 게 낫겠다. 어떤 아름다운 환상도 손보다 못하다는 뜻이다.
25. 태산에 올라 동해를 바라봅니다.
26, 기왕 말을 타고 술을 마시고 말을 타고 자신을 외치며 길을 열었다. 자신에게 강력한 목소리를 비유하다.
27, 동행은 적이다. 업계와의 경쟁은 상대방에게 불리할 수 있다. 라오스 4 세 동창회: 음, 우리는 지금 동료입니다. 속담에 동행은 원수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우리는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28. 어린 양이 얼마나 좋을까.
29. 유능한 사람 뒤에는 유능한 사람 (속담) 이 있다: 재능이 뛰어나고 기예가 뛰어난 사람. 유능한 사람 위에는 더 큰 유능한 사람이 있다. 자만하지 마라. 그리고 유능한 사람 위에 유능한 사람이 있다. 인재 외에 인재도 있다. 유능한 사람 뒤에는 유능한 사람이 있고, 용감한 사람 뒤에는 용감한 사람이 있다.
30. 하나는 의사를 돌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좋은 안목으로 쌍방에 좋다. 성어: 일석이조. 명나라의 서쪽으로의 여행: 당신의 행운, 나는 사업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사업의 6 분의 4 입니다. 멀리 갈 필요도 없고, 돈을 쓸 필요도 없다. 우리는 불쌍한 스님이나 고름이 아니다. 사실, 우리는 이미 어떤 수단을 통해 마술을 취하는 것에 익숙해졌다. 이것은 마침 의사를 돌보기 위한 것이고, 눈을 고치기 위해서이다.
3 1, 호리병박 (습관) 박: 기장, 열매 중간이 얇고 표면이 매끄럽고, 두 개의 볼이 연결되어 있어 절개하면 호리병박 등을 만들 수 있다. 말을 거절하는 것을 비유하다.
32. 북방 사람들은 말을 타고, 남방 사람들은 배를 타고 남방 사람들이 배를 타는 것을 보고, 북방 사람들은 말을 탄다.
33. 반년 동안 비가 반년 동안 내렸다. 해석: 반년 동안 비가 내리고 반년만 맑은 날이다. 비가 많이 오거나 맑은 기후를 가리킨다. 예: 원수님은 중학교 기후는 어때요? 시아버지는 남조의 여름달처럼 자주 덥다고 말했다. 5, 6 월, 비가 오는 낮과 밤이 없어 시장이 강이 되었다. 속담에 반년 동안 비가 오고 반년 동안 맑은 날이라는 말이 있다. 그거에요.
34. 인자를 쓰지 않으면 따라 써야 한다.
35. 장생성이 피곤하다. 수성은 전설의 신선이다. 살기에 질려서 자살하다. 꾸지람의 뜻을 띠다. 자신을 장수로 목매어 죽인 지 너무 오래 되었다.
36. 25 마리의 쥐가 뱃속을 긁고 있다. 25 마리의 쥐 * * * 100 마리의 발톱. 사람을 초조하고 불안하게 묘사하다.
37. 언어 풍선껌 자랑
38. 전봇대에 등롱을 달면 매우 다채롭다. 유명한 (명나라) 학사
39. 인원수가 만 명에 이르면 국경과 변두리 (속담) 가 없고, 인원수가 만 명에 이르면 기세가 매우 장관이다. 또한 만 명, 끝없는 무한; 인원수가 10 만 명에 달하며, 완전히 하늘과 연결되어 있다. 10,000 명, 경계가 없습니다. 10 만명, 완전히 하늘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40), 모두 불회 아래, 모두 인연이 있다. (속담) 원래 불가가 불문 아래에 모이면 모두 인연이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이 한 곳에 모일 수 있다는 것을 뜻하는 것은 인연이다.
4 1, 토끼가 급히 나무에 올라간다.
42. 밥 한 끼를 먹는 것은 죽은 것이 아니다. 뱃속에 지방 해석이 없다. 매우 죽는다: 잠을 자는 것을 비유한다. 식후에 자다. 몸을 보양하기 위해서. 예문: 스님은 웃으면서 둘째 형은 문화가 없다고 말했다 배탈이 나서 어떻게 잠을 잘 수 있습니까? 돼지가 말하기를, 이것은 네가 모른다고 한다. 속담에 좋은 말이 있는데, 먹어도 똑바로 서지 않으면 뱃속에 지방도 없다!
43. 소인 소인은 완고함과 오만함을 비유한다. 소인은 진나라 시대의 역참으로, 이주에서 기원했다. \ "Li Zhou \" 기록에 따르면, 지방 공무원은 소인의 직책을 가지고 있고, 춘관에는 닭거북, 하관에는 양인, 추관에는 개가 있다. 책에는 소인이 국가의 수소를 돌보고, 법령을 기다리며, 소를 제물로 바친다고 적혀 있다. 손님이 소에게 먹이를 주다. 군대가 소에게 먹이를 주다. 소장례를 바치는 것은 소를 제물로 삼는 것이다. 손님이 있을 때는 쇠고기로 손님을 대접하고, 군대는 승리할 때 소로 삼군을 장려하고, 소로 장례식을 제사하는 것이다. 보아하니 소인은 정말 소와 관계가 있는 것 같다. 고집, 오만, 난폭한 후까지 도피하다. 소인은 소라고도 한다.
스님을 숨길 수 있고 사원 (속담) 을 숨길 수 없습니다. 스님: 중이 된 남성 불교도. 스님은 피할 수 있고, 절은 안 된다. 사람들은 종종 도피는 해결책이 아니라 일이 결국 해결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스님은 절을 피할 수 없다.
45. 보살의 발밑에 가게를 깔고 신 (안식) 보살과 함께 복을 누리다: 보통 부처와 일부 신을 가리킨다. 남의 도움을 받아 어떤 이익을 얻는 것을 비유하다.
46.20 년 후, 또 다른 영웅. 20 년 후에 영웅을 다시 보자.
47. 겨울의 초가지붕과 여름의 파엽은 영원히 시들지 않는다.
48. 배고픔은 충분한 음식을 가진 사람들이 배고픔을 거의 느끼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처지가 좋은 사람을 가리키며, 처지가 어렵고 어려운 사람의 고통을 느끼지 못한다.
(49), 간식 먹거리가 좋은 것이 아닌 개 소변 이끼 (사람)
50. 영지는 똥더미 위에서 자란다. 여건이 좋지 않은 곳에서 인재가 나오다. 은설' 이자성': 우리 마씨네 조상 8 대는 거들떠보지도 않고, 네가 도장을 잡을 차례야.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것은 똥 더미 위의 영지, 둥지의 봉황이라고 불린다.
5 1, 기름물을 짜는 것은 압력을 가하여 이익을 얻거나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얻는 것을 의미한다.
52, 참패를 묘사하는 낙화유수. 명대' 좋은 전기': 철공자가 참지 못하고 손을 놓자, 동쪽으로 모두를 때리고, 서쪽으로 모두를 찼다.
53. 벨이 고장나서 온몸이 움직이지 않는다.
54. 부부는 원래 동림새였다. 그때가 되면 제각기 날아다닌다: 생명의 끝. 부부는 숲 속에서 쉬는 새처럼 헤어져야 할 때도 당연히 헤어져야 한다. 아무리 좋은 부부라도 영원히 헤어질 수 없다. 마찬가지로 부부, 동림새, 재난이 닥치면 각자 날아간다.
55. 염소 꼬리의 방울이 끊임없이 울린다. 뒤에서 울리다 (생각하다)
56. 학교가 끝나고 집에 가서 도마에 호박이 있는 것을 보고 아버지께 내가 호박을 볶으러 오겠다고 말했다. 아빠는 말했다: 당신은 아직 젊다. 만약 지금 너를 볶게 한다면, 너는 반드시 솥에 창문을 열 것이다! (안후이 황산)
57. 석굴은 지하에서 농작물을 먹습니다.
58. 공부에는 고생을 두려워하며 열심히 하고 싶지 않다. 아빠는 말했다: 황금 구슬 나는 견딜 수 없다, 피닉스 새 나는 때릴 수 없다. 투자하고 싶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호북 우한)
59. 말을 타지 않고, 씨름하지 않고, 물을 길지도 않고, 물을 떨어뜨리지도 않는다. 하지 않으면 문제가 없다. 예: 말을 타지 않으면 씨름을 할 수 없고, 물을 긷지 않으면 지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긴 머리, 결국 이런 일이 생겼으니, 책임을 지지 않겠는가?
60, 한 장에 손가락 두 개를 걸어 놓고 따지다. 매달리는 것도 그리움을 가리킨다. 진등과의' 살아있는 연못': 설루스의 요 며칠 기분도 창자가 양쪽 끝에 걸려 있다.
6 1, 천랑; 끝이 없다 세차게 흘러내리다
62. 문을 닫고 집에 있고, 화는 하늘에서 문을 닫고 집에 있고, 화는 하늘에서 내려온다.
63. 황진흙 바짓가랑이는 똥이 아니라 똥 (휴식) 황진흙: 황진흙, 사람의 배설물처럼 보인다. 개똥: 조화나 죽음. 억울하거나, 변호할 힘이 없거나, 생명을 지키기 어렵거나, 죽음이 일정하다는 뜻이다.
64. 불타는 산등성이에서 달팽이의 머리를 찾기가 어렵다.
65. 여우를 먹는 마음 해석: 사람을 묘사하는 것은 어색하다. 예문: 재진완은 웃으며 말했다. 그는 내가 표범의 용기를 먹었다고 말했지만, 나는 그가 여우의 마음을 먹고 마귀를 어지럽게 했다고 생각한다.
66. 용기는 위대하지만 힘은 위대하다. 용기는 놀라는 과정에서 점차 확대되고, 힘은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에서 끊임없이 증강된다. 사람의 용기와 힘을 뜻하는 것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운동을 통해 얻은 것이다.
67. 지렁이는 벽에 단단하지 않다
68. 과거에는 날씨가 따뜻했지만 요즘은 또 추워졌다. 텔레비전에서 이것을 봄추위라고 한다. 아빠는 말했다: 이것은 봄 인형 얼굴, 하루 3 변화! (산둥 브루나이 상)
69. 심사숙고하지 않고 후회하지 않는다. 심사숙고: 재삼 생각하다. 반복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경솔하게 결정을 내리면 결국 후회할 사람을 가리킨다. 만약 네가 심사숙고하지 않는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심사숙고하지 않고 행하면, 바쁜 중에 실수를 한다. 만약 네가 심사숙고하지 않는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사람들은 근심 걱정 없이 그것을 참을 수 있다.
70. 아무 이유도 없는 부지런한 사람은 반드시 생각을 해야 한다. (속담) 아무 이유도 없는 부지런하고 남의 비위를 맞추는 사람은 반드시 다른 음모와 계획이 있다는 뜻이다.
7 1, 세 식구의 집은 네 입에 의지하고, 난로는 쓰러진다. 만약 세 식구의 집과 네 식구의 집이 한 입에 의지하여 생계를 유지한다면, 이 집은 난로를 뒤집어야 한다. 원조의 한계를 가리킨다.
72. 논두렁에 모종이 남아 있고, 말 (속담) 이 좋고, 이치가 있고, 근거가 있다. 논두렁에 볏모를 심으면 무럭무럭 자랄 수 있는 것 같다.
73. 어린 스님은 경을 읽으며 직설적인 뜻도, 혀를 배우는 의미도 없고, 사실 아무런 의미도 없다. 대만성 이오' 이등휘 가면': 이씨는 이 시의 뜻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어린 중이 무심코 경을 읽었을 뿐이다.
74. 땅에는 묘목이나 나쁜 씨앗이 자라지 않는다
75. 쇼검은 또 밖에서 싸웠지만, 그의 어머니는 도리를 따지지 않고 자신의 잘못을 감추는 것만 알고 있었다. 이 할아버지는 똥껍질랑은 아이의 향기를 칭찬하는 것을 좋아하고 고슴도치는 아이의 빛을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하남 창원"
76. 집행자는 성구를 암송하고 자비로운 척했다. 요의' 이자성': 그의 하인은 우마보다 못한 생활을 하며 고향의 부노에게 빚을 갚으라고 강요당했다. 그는 늘 자식을 팔지만 모르는 척하며 구제를 하고 서원을 짓고 강의한다. 이것은 염경을 입은 집행자가 아닌가?
77. 아이의 입에서 진실을 물어보면 아이의 입에서 진실을 얻을 수 있다. 순진무구하여 진실을 숨길 수 없고 속일 수 없는 아이를 가리킨다. 어린아이의 입이기도 하다. 진실은 아이의 입에서 나온 것이다.
78. 모기가 부처를 물고 사람을 잘못 알아보는 보살: 진흙이나 목석으로 조각한 불상을 가리킨다. 사람을 잘못 가리키거나 J, 상대를 잘못 가리킨다. 모기가 보살을 물듯이 머리를 잘못 보았다. 모기가 보살을 물어서 사람을 잘못 찾았다. 모기가 보살을 물고 사람을 잘못 알아보다.
79. 법이 영영 없고, 돈 신이 효과가 있다. (속담): 효과가 있다. 문제: 못된장난, 못된장난. 법률은 이미 그것의 기능을 상실했고, 그것은 돈이 작용하는 것이다. 법 집행인이 뇌물을 받으면 법 집행이 불공평하다는 뜻이다.
80. 만약 당신이 3 일 후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안다면, 당신은 천 년 동안 부유해질 것입니다. (속담) 앞으로 3 일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예측할 수 있다면, 기회를 잡고 끝없는 부를 얻을 수 있다.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가장 가치 있는 일이다.
8 1. 상가가 바이어와 상품의 가격을 협의하면 이윤을 위해 편지를 버리고 더 높은 가격을 제시한 다른 구매자에게 상품을 팔아서는 안 된다. 사업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신용을 중시해야 한다는 뜻이다.
82. 매사에 남에게 솔직해야지 숨길 것이 없다. 라오서 4 세는 함께 했다: 그는 자신의 계획을 말할 수 없었고, 누구에게도 알릴 수 없는 것은 침범이라고 생각했다.
83, 길은 풀을 먹지 않고 둥지를 짓지 않고, 일은 중단해서는 안 되고, 황폐해서는 안 된다. 또는: 오래된 길은 이끼가 끼지 않는다. 오페라' 류삼언니': 민요를 부르지 않으면 슬퍼요. 길을 걷지 않으면 보금자리가 된다. 강철 칼을 쓰지 않으면 등을 구부려야 한다.
84. 내 코가 아세트산에 걸렸다.
85. 자신의 친형제를 죽이는 것은 자신의 동포 형제에 대한 애정이 깊다. 때때로 모순이 있더라도 그들은 여전히 형제이다.
86. 자신의 뒷모습도 볼 수 없고, 자신의 부족함도 볼 수 없다. 뒤통수, 일명 목 뒤와 목 뒤의 회백질. 정령은 "태양이 산간강에 비치고 있다": 뇌수저 등에 종기가 있어서 자기가 볼 수 없는 줄 알고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그것은 농담이다.
87. 수재가 병사를 만나면 잘 말할 수 없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도리를 따지는 선비는 도리를 따지지 않는 병사를 만나 아무리 도리를 따져도 잘 설명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도리를 따지지 않는 사람을 가리키며,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또는 그 이유는 개체에 달려 있습니다. 또한 학자 는 불합리한 군인 을 만났다. 수재가 병사를 만나, 똑똑히 말할 수 없다. 수재가 병사를 만났는데, 정확하지 않다.
88. 강풍은 풀이 튼튼한지 아닌지를 알 수 있다. 비유는 어려움 속에서 사람의 자질을 보여 줄 수 있다. 장 Henshui \ "우는 이유 \": 고대인 구름: 바람 알려진 잔디, 보드 스윙 알려진 충신. 그러므로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은 반드시 어려울 것이다.
89. 네가 마음속으로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지만, 신의 입에는 속담이 있다. 만약 당신이 어떤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듣기만 하면 됩니다. 말하는 것은 마음속의 말이고, 말하는 것은 왕왕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90. 옆집 아저씨가 양계장을 운영하는데 계란 하나를 먹기가 아깝다. 마을 사람들은 말했다: 대나무 장인이 쓰는 새는 광주리, 목수가 쓰는 다리가 부족한 침대; 신발을 파는 아내는 맨발로 걷고 소금을 파는 노인은 담국을 마신다. "하남 진평"
9 1, 립노새가 당나귀 한 마리를 팔았는데, 받는 가격은 입에 있다. 입술이 갈라져서 윗입술이 꼿꼿하게 갈라졌다. 손가락이 말을 조심하지 않아 피해를 입었다.
92. 개는 뜨거운 기름을 보면 욕심을 내고, 뜨거운 기름을 두려워한다: 돼지판 기름으로 만든 뜨거운 기름. 소유하고 싶다는 뜻도 있고, 거리낌도 있다는 뜻이다. 늘 풍자하다.
93. 무를 뽑는 것은 싫어하는 사람을 쫓아내거나 없애면 마음이 자연히 편안하고 즐겁다.
94. 쥐가 책을 갉아먹고 낡은 돈을 먹고 있다.
95. 군자는 굽히고 뻗을 수 있다 (속담) 는 기개가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이 억울함과 굴욕을 참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공할 때 자신의 포부와 재능을 시전 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일시적으로 양보하도록 권하다.
96. 어두운 곳에서, 어두운 곳에서, 날이 이미 늦었다. 날이 어두워지면 거기에 있어라. 빌리는 것은 목표도 없고, 계획도 없고, 하는 곳마다 하는 것을 말한다. 서룽 "왕관대함과 친가": 저는 대류를 따라 어디가 어두운지 보려고 기다리고 있는 생각이 있어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약 내가 정말 배고프다면, 그것은 단지 나의 가족이 아니다.
97. 샤오밍은 그가 또 무를 먹고 있는 것을 보고 입을 삐죽 내밀며 말했다. 나는 좋아하지 않는다. 어머니는 웃으면서 겨울에는 무를 먹고 여름에는 생강을 먹고 의사의 처방은 필요 없다고 말했다. "하남 등주"
98. 8 월 15 일 용등을 보다. 해석: 8 월 15 일: 추석. 정월 대보름: 정월 대보름날. 추석에는 날씨가 맑다고 하는데 정월대보름에는 비와 눈이 없으니 등불을 볼 수 있다. 예: 속담은 8 월 15 일, 정월 15 일에 용등을 본다고 말하지 않았다. 내년 정월대보름에 용등을 충분히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99, 대포 늑대 동축 케이블 (쾅) 흩어져.
100, 목발 등반은 사람들이 (휴식) 자신의 힘이 제한되어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