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현대 고대시의 "뜨거운" 명상

1. 최근 불티나게 불거진 중국 고시 대회는 유장한 아침 종저녁 북처럼 고시에 대한 깊은 기억을 불러일으켰다. 우리는 어렸을 때 자주 외웠던 고시가 지금은 잊혀졌다고 생각하곤 하지만, 몇 마디 흥얼거리기만 하면 머릿속에 갑자기 어렴풋한 시 몇 수가 튀어나올 수 있지만, 분명하지 않다. 우리는 종종 이렇게 말한다. "당시 300 곡을 숙독하면 쓸 줄 몰라도 외울 수 있다." 물론 고시를 외우는 것이 고시의 맥박을 만지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고시의 진정한 매력을 진정으로 느끼는가?

2. 예를 들어 도연명의' 귀원기 (3)' 와 같이 선생님은 종종 문장 작문 특성만 건드리신다. "이 시는 밋밋하고, 순하고, 정취가 넘친다" 며, 어떤 시에 상술한 특징이 포함되어 있는지 논평하는 것은 그것뿐이다. 무엇이' 밋밋하고 부드러운 아름다움' 이고' 뜻이 완연하다' 는 것은 도연명이 왜 귀원에 관한 시를 써야 하는지, 그러나 깊은 이해는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묵상, 우리가 고시를 외우는 것은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인가, 아니면 마음을 키우기 위해서인가; 남들 앞에서 자랑하기 위해서인가, 아니면 정신적 부를 얻기 위해서인가?

모든 풍경 단어는 감상적인 단어입니다. 고대인들은 글로 감정을 기탁하고 사상을 전달하는 것은 모두 정경이 어우러지고 서정적인 광경이다. 우리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고시의 열풍을 생각하고 국어 교육의 고시 감상을 돌아볼 때, 우리는 족쇄를 차고 수갑을 채우고 춤을 출 수 있는 자유를 가질 수 있을까?

건화물이 아래로 떨어지다. .....

1. 시안이 있는 시는 언어의 예술이다. 고대인들이 시를 쓰는 것은 특히' 정제자' 에 중점을 두었다. 시 또는 시 중 가장 생동감 있는 단어는 보통 동사나 형용사이다. 예를 들어,'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의' 만나다' 와' 붉은 살구 가지끝 봄기운이 완연하다' 의' 소란스럽다' 는 글자는 시를 생동감 있고 경지가 넘치게 한다.

2. 작가가 쓴 풍경과 이미지시에서 표현한 것. 이런 객관적인' 이미지' 는 작가의 서정적인' 정' 과 영물의' 지' 의 완벽한 조화이다. 고시의 이미지는 왕왕 정해져 있고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다. 예를 들면' 매화' 는 인품이 고상한 상징이다. "달" 은 향수를 대표한다. 기러기' 는 책을 보내는 것과 같은 메신저이다. 시인은 때때로 마치원의' 추사' 와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 1 1 개의 이미지를 만들어' 단장인' 이라는 중심 이미지로 미래를 그리워하는 추사를 표현한다.

3. 의경은 문학작품에서 자연과 생명이 조화롭고 넓은 장면으로 작가의 함축적이고 풍부한 감정이 스며들어 독자의 상상력과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예술경지를 형성하고 있다. 우수한 고시는 경지를 창조하여 광활한 예술 공간을 가지고 있다. 시적 경지 (정경) 의 관계는 종종 정경 속에서 느끼고, 정경 속에서 감동하고, 정경 속에서 융합하는 경우가 많다. 아낌없이 비장하고, 창력이 강하고, 여유롭고, 웅장하고, 비장하고, 외롭고, 차갑고, 등등. 이러한 핵심 사항을 파악하면 언어 장벽을 뛰어넘어 시인의 정신세계를 빠르게 만지고 시의 예술적 경지로 들어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는 고체시 ("고풍" 이라고도 함) 와 근체시 ("율시" 라고도 함) 로 나뉜다.

시 소재에 따라 고대 시는 서경 (서정) 시, 기사 (회고) 시, 역사 (회고) 시, 전원 (산수) 시, 변두리 (전투) 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어떤 시인지 보는 것이다. (표현수법에 따라 현실주의와 낭만주의로 나뉜다. 내용별로 전원시와 변두리시 등으로 나뉜다. ). 고시는 일반적으로 당시송사를 선택하는데, 서정시는 경물 서정, 고대 서정, 서정적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경물 서정시를 쓰는 것은 주로 경물과 감정의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고대와 현재의 관계를 잘 파악하려면 현재를 형용할 수도 있고, 현재를 풍자할 수도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사물과 포부의 관계를 이해하고 사물이 무엇인지로 포부를 표현하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시의 후반부로 가서 시의 중심을 찾는 것이다. (작가는 자신의 감정과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한다.)

세 번째 단계는 시의 전반부를 보고, 어떤 이미지를 썼는지, 어떤 그림을 구성하는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시의 중심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것이 바로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 즉 의경에 대한 파악) 를 생각하는 것이다.

네 번째 단계는 다섯 가지를 반드시 보는 것이다.

(1) 반드시 제목을 봐야 한다. (제목은 종종 시의 눈이나 중심 사건으로 시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저자를 꼭 만나야 한다.

3 필독 노트 (시의 감정 기조, 어려운 지식전고, 때로는 답안도 있음);

4 유명한 문장 (중심 문장과시는 종종 여기에 있습니다. 시 감상은 종종 유명한 문장 감상이다.)

(5) 반드시 문제를 보아야 한다. (문제는 방향성이 있으니, 반드시 요구 사항을 분명히 보고, 반드시 원시 내용과 문제건으로 대답해야 하며, 개념을 공허하게 해석해서는 안 된다. 대답은 반드시 타깃과 방향성을 가져야 하며, 질문, 답, 질문, 주는 것이 중요하다.

다섯 번째 단계는 시에서 어떤 기교를 사용했는지 봐야 고시를 쉽게 감상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글쓰기를 조직할 때 표현 절차를 사용할 수 있다. 어떤 시인인지, 시인이 어떤 풍경을 흡수하여 어떤 그림책 (혹은 어떤 이미지 묘사) 을 형성하는지, 시인에게 어떤 사상 감정이 함축되어 있는가. 예술적 특색 방면에서 주로 어떤 표현 수법을 사용했는지, 어떤 표현 효과를 거두었는지. 또는이시는 (표현, 수사학, 표현) 기법을 사용하여 (이미지) 의 특성을 쓰고 (강조) (특정) 이데올로기 적 감정을 표현하고 (특정)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종료]

오늘 문장 여기서 나누겠습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