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토론 문제

문학

수시의 문학관은 구양수와 일맥상통하지만, 그는 문학의 독창성, 표현력, 예술적 가치를 강조한다. 그의 문학사상은' 어떤 일이든 하지 않는다', 자연을 숭상하고, 속박에서 벗어나,' 법도 혁신, 외방묘리' 를 강조한다. 그는 작문이 "흐르는 물처럼 처음에는 확실한 질이 없지만, 항상 네가 해야 할 일을 하고, 항상 네가 멈출 수 없는 곳에 멈추어야 한다" 고 생각한다. 자연문리, 몸매가 풍족하다' 는 예술경지 ('민사승진 감사합니다'). 수시의 산문 작품은 한유, 류종원, 구양수와 함께 풍부하다. 문장 스타일은 간결하고 매끄럽고 자유분방하다.

슈덕홍은 "후기 동파 (좌유 (xρn) 유운) 지기" 에서 "그 산문은 물처럼 조잡하고, 그 파도는 자연스럽게 쓰여졌다" 고 말했다. 수시와 구양수는 "오가소" 라고 불리며, "당송팔인" 중의 하나이다.

수시는 구양수에 이어 북송 문단을 주재하는 지도자로서 당시 문학가들에게 높은 명성을 누렸다. 한동안 많은 사람들이 그와 친구를 사귀거나 그의 지도를 받아들였다. 북송 문학가 황정견, 진관, 은 모두 그가 배양하고, 상을 주고, 추천한 것으로, 소문사학사라고 불린다. 소문사학사, 진사도, 이영은 소문육군자라고 불린다.

그의' 유자후제' 는 "시는 뭔가 ... 호기심과 신기하다는 것은 시의 병이다" 고 말했다. 그의' 답조세인의 우' 도 "문장 () 는 중국풍 위주, 체용 위주 ()" 로 시가 유망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체용 ()' 을 문장 근본으로 주장하고 있다. 그는' 답왕' 에서 "유가의 병은 얼마나 허무한가" 라고 말했다.

그의 시' 이공서궐 보내기' 는 그의 시가' 기타 풍자시' 라고 말한다. 송사' 도 그의 시가' 시로 풍자하고 시로 나라를 보태라' 고 말했는데, 이는 그가 풍소의 풍자 전통을 계승하려는 의도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답모고모서' 에서도 "문장 () 는 김옥 () 과 같고, 자기 가격도 정해져 있고, 잇달아 오퍼를 내고 있다" 고 말했다. 그들의 말이 세상 사람들이 모두 믿었기 때문에, 그들은 거기에 있었다. 그것의 고품질에 대해 말하자면, 결코 남편이 억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

시적

수시의 시는 약 2700 곡으로 내용이 광범위하고 스타일이 다양하지만 호방한 위주로 필법이 다양하고 로맨틱한 색채를 띠고 송시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섭 (자주) 은 원시에서 "수시의 경지, 고금이 없다" 고 말했다. 천지의 만물이 웃으며 욕하는 것은 모두 필단에서 나온 것이다. " 조익' 오북시화' 는 "글을 시로, 창리부터 동파익다까지 한 세대의 장관이다" 고 말했다. 특히 손이 닿지 않는 것은 타고난 건필로 서늘하고 슬픈 배처럼 서늘하니 빨리 함께 잘라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가지 숨겨진 뜻은 반드시 달성해야 한다는 것이고, 표현해도 아무런 어려움이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 뒤 () 는 대족 () 이라 이 () 두초 () 보다 못하다. " 그의 시는 신선하고 강건하여 과장된 비유를 잘 운용하여 예술적 표현이 독특하다. 시 몇 수도 민간의 질고를 반영하고 통치자의 사치스러운 교만을 고소할 수 있다. 글이 호방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염노교 적벽회고' 와' 물조곡 고두 빙진 추석' 이 널리 퍼졌다. 시는' 동파 7 장' 등이 있다. 수시가 쓴 시는 340 여 편으로 남녀의 사랑과 이별의 정을 쓰는 편협한 주제를 돌파하며 광범위한 사회 내용을 담고 있다. Su Shi 는 중국 단어의 역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그는 북송시 혁신 운동의 정신을 단어 분야로 넓혀 만당 5 대 이후의 전통사풍을 쓸어 완약파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광방파를 개척하고, 단어의 소재를 넓히고, 단어의 의경을 풍부하게 하며, 시와 시의 경계를 돌파하며, 단어의 혁신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대표작으로는' 염노교',' 물조가곡' 이 있어 호방파 사단의 선례를 개척하고 신기질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불렀다. 유진옹은' 신가헌서' 에서 "단어는 동파에 달하고, 공명정대하며, 시는 그림과 같고, 천지는 경이롭다" 고 말했다.

우선, 제재에서 초기 작품은 주로 수시의' 특정 정치적 우환' 을 반영하고, 후기 작품은' 광활한 인생 우환' 을 위주로 악을 원수로 삼고, 악에 대해 이야기하면' 대만의 파리처럼 토해 낸다' 는 것이다. 그의 행운수의 작품은 우태시안을 불러일으켰다. 황주의 비하된 생활은 그를 "풍자 잔혹함, 문풍이 날카롭고 긴장한 분노, 이런 것들이 사라지고, 찬란하고 따뜻하고 선량하며 관용적이고 조화로운 이해로 대체했다" 고 했다. 달콤하고, 성숙하고, 투철하고, 깊습니다. 클릭합니다

둘째, 문화적으로, 초기에는 유가를 제창하고, 후기에는 도가를 제창한다.

초기에는 유가가 제창한 사회적 책임감이 있어 민간의 질고에 대해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나중에 특히 두 차례 강등된 후, 그는 도가 문화를 더욱 숭상하고 불교로 돌아가 종교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했다. 불교의' 평상심즉도' 에 영감을 받아 그는 황주 (), 휘주 (), 주 () 등에서 진정한 농민 생활을 하며 즐거워했다.

다시 한 번, 풍격상, 이전 작품들은 기세가 웅장하고, 홍수가 터지고, 설사천리처럼 분방했다. 후기 작품은 공허하고 영영, 간단하고 가벼우며, 예를 들면' 심류류',' 백배꽃' 이다.

단어로서는 정말 호방한 스타일에 속하는 작품이 많지 않다. 주경화씨의 통계에 따르면 유사 작품은 스시의 전체 사작의 약 10 분의 1 을 차지하며 밀주 서주에 많이 집중하는 것이 당시 창작의 주류였다. 이 작품들은 수량적으로는 우세하지 않지만, 그 시기에 수시의 적극적인 위관 태도를 진실하게 반영하고 있다. 후기의 일부 작품들은 현지인들의 정서적인 풍격과 손님을 대접하는 정취를 모두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영물 서정, 풍경 추모, 회고정, 선물 멀리, 전원풍경, 선론,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하고, 현란하고 다채롭다. 이 부분은 대략 수시 전체 시의 십중팔구 를 차지하는데, 만편은 장자로 가득 차서 나비로 변해서, 나는 모든 것을 잊어버렸다. 이에 따라 그는 현실과 정치에 대한 모든 불만, 히스테리의 울부짖음, 시폐를 찌르는 비판을 추방했다. 그것의 제재는 갈수록 넓어지고, 풍격은 갈수록 밋밋해지고 심오하다.

서예

스시는 또한 해서체에 능하며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부른다. 그는 진 (), 당 (), 오대 명가 () 에서 스승으로 일했으며, 왕승건 (), 이영 (), 서호 (), 안진경 (), 양응식 () 등의 영향으로 혁신을 이루었다. 붓끝이 기복이 심하여 천진난만하다. 보라색 구름: "나는 책을 낼 수 없다." 또 구름이 있다: "혁신해야지, 고대인을 연습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황정견은 "초창기 필력이 탈속적이어서 사장의 자연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또 구름: "황주에 도착하면 필력이 매우 크다. 클릭합니다 만년에 해외 풍랑의 영향을 받다. 그에 더해, 그의 학식, 마음, 학식은 곳곳에서 출중하여, 일생의 기복이 심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풍부하고 순진해서, 너는 그의 서예를 보고 그가 혼자라고 상상할 수 있다.

사람과 책은 서로 존중한다. 당시 그의 형제, 조카, 특히 밀, 곽, 그리고 그의 친구, 조령의 수도가 그를 따라왔다. 나중에 청대 이강, 한세충, 육유, 오폭, 장지동 등 역사 유명인들도 그에게서 경전을 받아 큰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황정견은' 계곡집' 에서 "본조 선서자는 (수) 를 우선한다" 고 말했다.

황주 한식첩은 수시 행서의 대표작이다. 이것은 부흥을 보내는 시로, 수시가 황주의 3 년 한식절에 촉발된 인생 감탄이다. 시 속의 서늘하고 애틋한 정이 스시의 이 시점에서 우울하고 고독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 시의 서예는 바로 이런 심정과 상황에서 생겨난 것이다. 서예 전체가 기복이 심하고, 빛이 사방에 비치고, 자유분방하며, 필치가 부족하지 않다. 황주 한식시첩은 서예사에 큰 영향을 미치고 기복이 심하다. 원대의' 한가어서' 는 왕희지의' 난정서' 와 안진경의' 조카제' 에 이어' 천하 제 3 행서' 라고 불린다. 수시 서예 작품 중의 일품이다.

황주 한식시첩' 은 역동적인 추세를 보이며 기복이 심하다. 시는 서늘하고 우울하다. 서예는 바로 이런 심정과 상황에서 생겨난 것이다. 통편은 기복이 심하고, 빠르고 온건하며, 남김없이 통쾌하고 단숨에 완성되었다. 수시는 자기 시의 의경 및 감정의 변화를 점화선의 변화, 혹은 전후, 이리저리 변하고, 순세에 따라 끊어지고,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감정명언) 그 단어는 이상하거나 크거나 작거나, 희박하거나 밀하거나, 가볍거나 무겁거나, 넓거나 좁고, 높고 낮거나 고르지 않고, 자의적이고, 변덕스럽다.

많은 학자들의 칭찬으로, 세계는 동진 왕희지의' 냉식스티커',' 난정서' 와 당대의 안진경의' 제조카서' 를' 천하 3 대 행서' 라고 부르거나 아예 냉식스티커를' 천하 3 행서' 라고 부른다. 또' 천하 3 대 행서' 에 비해' 난정서' 는 유학자의 바람,' 제조카첩' 은 현자의 바람,' 한식첩' 은 학자의 바람이라고 말했다. 양자는 이미 막상막하이고, 제각기 풍조를 이끌고 있어, 중국 서예사의 세 가지 이정표라고 할 수 있다.

수시는 만년에 붓으로 침착하고, 초기 서예는 지평첩을 대표하며, 필법이 섬세하고, 성격이 매력적이다. 황주 한식시첩' 은 중년의 대표로서 수시 원풍 5 년 (1082) 이 우태시사건으로 황주로 강등되었을 때 한 두 편의 시입니다. 시는 우울하고 서늘하지만, 또 활달한다. 서예의 필묵 색채도 시의 맥락에 따라 변화하고, 기복이 심하고, 기세가 비범하며, 단숨에' 마음이 모두 순조롭다' 는 거의 완벽한 경지에 이르렀다. 그래서 원대의 현옥서는 왕희지' 란정서',' 안진경 제조카' 에 이어' 천하 제 3 행서' 라고 불린다. 만년 대표작에는 행서' 동정춘송',' 중산송노송' 이 있다. 이 두 편의 시는 우아하고, 몸매가 풍만하며, 구조가 치밀하여, 수시의 서예의 특징을 구현하였다. 최신 잉크는' 사수필' (1 100) 이다.

대표 작품으로는' 황주한식시첩',' 하늘먹구름첩',' 동정춘색부',' 종산송노부',' 춘첩사',' 연주시',' 한식시',' 종서시',' 종서시' 등이 있다 연하첩',' 보월첩',' 자마름첩',' 남계사서',' 이변시',' 밤첩',' 진해정비',' 총지배인 서약서',' 회수서' 수시의 서예는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되었다. 황정견보다 더 발언권이 있는 사람은 없다. 그는' 계곡집' 에서' 본조 선서자, 먼저' 라고 말했다.

그림

스시는 그림에 묵주를 그리고, 동어 (즉, 문, 찬) 를 배우고, 춤을 추는 기세를 가지고 있다. 쌀은 그가 "묵주를 만들어 땅에서 꼭대기까지" 라고 말했다. 나는 물었다: 왜 세그먼트화하지 않는가? 고 말했다: 대나무 학생, 왜 하나씩? 클릭합니다 기석 제작에도 능하다. 쌀은 또한 말했다: "죽은 가지로서, 구부리기는 비합리적이다; 석두 () 는 딱딱하고 이상하고 불합리하다. 예를 들면 그의 가슴에 움푹 들어간 것과 같다. " 그의 그림이 이상해서 멀리 보내고 싶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서화 이론 사상은 두드러져 화론의 영향이 깊다. 예를 들어, 신상을 중시하고,' 모양처럼, 이웃을 볼 수 있다' 고 생각하며, 그림 밖에 정이 있다고 주장하고, 그림 속에 기탁이 있고, 뇌동과 절차 속박에 반대하며,' 시화 통일, 교묘하고 상큼함' 을 주장하며' 문인화' 의 개념을 분명히 제시하고'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높은 평가를 한다 문인화' 의 후속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현존하는 책은' 황주 한식시',' 적벽부',' 선생님의 논문 감사합니다',' 황수필 몇 편 제사',' 천적벽부' 등이다. 세상에 전해 내려오는 그림은' 고목괴석첩',' 소호죽석첩' 도 그의 작품이다.

송대에 이르러 수시는 시, 산문, 단어, 서예, 그림, 양신, 깨달음, 자연 등 여러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중국 역사상 드문 문예 천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