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력 있게 시범 강의를 하는 방법

시험 강의의 교육 설계는 실제 교실의 시뮬레이션이기 때문에 완벽하고 아름다운 이론적 설명이 없으면 전체 프로세스 설계가 엄격한 논리와 자연스러운 연결을 가져야 하며 각 링크가 통합되어야 합니다. 긴밀하게 연결된 각 활동은 핵심과 난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강의와 달리 원래 설정된 프레임워크가 모든 교육 내용에 반드시 적용될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교육 과정에서 리듬 연습, 보컬 연습, 리듬, 음악 게임 등은 특정 교육 내용의 특성에 따라 적절하게 삭제되어야 하며 진입점도 다릅니다. 강렬한 선율의 3박자 곡을 만나면 음악 선율의 부드러움과 3박자 리듬의 파급력을 경험하여 작품의 예술적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 음악의 멜로디와 신체리듬을 활용하여 3박자 리듬의 격동을 느껴보자. 독특한 리듬이 있는 이러한 유형의 노래를 접하면 Perfect는 리듬 연습부터 시작하여 교육 내용과 밀접하게 관련된 일련의 리듬 훈련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사와 학생이 인사할 때 특정 리듬을 따라야 합니다. ( ) 리듬은 다양한 소리 등을 모방합니다. 노래 레퍼토리나 마스터하기 어려운 노래를 만난다면 멜로디 식별, 음정 모델링, 흥미로운 보컬 연습부터 시작해 보세요.

그러나 전체 교육 과정에서 몇 가지 주요 링크는 여전히 참조할 수 있습니다. 초기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요 임무는 교육을 조직하고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새로운 수업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이 단계는 너무 오래 걸리지 않아야 하며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어야 합니다.

확장 단계는 일반적으로 여러 교육 활동으로 구성되는 주제별 과정으로, 무겁고 어려운 점을 기반으로 얕은 것부터 깊은 것까지, 점에서 표면까지, 단계별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단계 이러한 방식으로 교육 내용이 점차 확산되어 유연성이 향상되고 구체적인 내용이 구체적으로 설계됩니다(예: 어린이의 마음은 새입니다).

형성 단계는 학생들이 탐구 및 기타 활동을 수행한 후 처음으로 교육 결과를 형성하고 그 결과를 일종의 의사소통 방법을 통해 발표하는 단계를 의미합니다. 이는 노래를 부르는 것과 같은 수업의 정점입니다. 반주나 리듬에 맞춰 노래를 부르거나, 역할을 맡아 노래하는 등.

수업을 설계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1 교육 설계는 학생들의 실제 생활과 기존 지식 및 경험과 결합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리듬 연습을 생활의 일부 소리 및 동작과 연결합니다. ----- 경극을 감상할 때 학생들은 처음에 음악을 들을 수 없습니다. 관심이 없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익숙한 얼굴 화장부터 시작하여 관공, 조조 등 인물의 얼굴 화장에 대해 이야기한 다음, 오페라에서 이야기를 들려주고, 경극에서 동작 기술을 배우고, 듣기를 하게 됩니다. 북경 오페라에 있어서 그들의 관심은 다를 것입니다.

2 수업 설계는 학생의 연령 특성에 부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당김음을 설명할 때 초등학생들은 젊고 활기차며, 그 리듬을 사진 찍는 리듬과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학교에서는 별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강약의 변화, 타이밍 등을 토론하고 설명하고, 여러 번 낭독하고 장단을 부르고 노래하고 비교하면서 당김음의 특징을 느껴야 합니다.

3 수업 디자인은 수업 내용 자체의 특성에 적합해야 합니다. 오늘날의 교육 자료는 내용이 풍부합니다. 각 단원에는 테마가 있고 각 주제에는 서로 다른 음악 작품이 있습니다. 따라서 음악 교육 과정을 설계할 때 음악 콘텐츠 자체의 두 가지 특성, 즉 감정적 요소를 연구해야 합니다. 또 하나는 감정적인 요소입니다. 각 링크는 이 두 가지 특성을 통해 설계되어야 합니다. 즉, 노래의 정서적 요소를 파악하고 노래 교육에 대한 진입점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노래를 배울 때 처음부터 악보와 가사를 부르지 마세요. 학생들이 노래의 감정을 느끼기 위해 반복해서 듣게 하세요. , 예를 들어, 몇 시인지, 어떤 리듬인지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비트를 흔들거나 몸의 움직임을 사용하여 노래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에 따라 노래를 여러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감정, 리듬의 변화 등 음악적 요소에 대해 곡을 가공할 때 속도, 강도 등을 고려해야 한다. 비교, 청취 및 구별을 통해 요소를 논의한다. 쉼표, 리듬, 장식적인 소리 및 노래의 분위기를 표현하는데 있어서 점의 추가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