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가" 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끝없는 손님 가족, 당신의 뿌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상적인 집을 찾는 객가, 당신의 천국은 어디에 있습니까? 광활한 중원, 용솟음치는 황하가 기슭에서 으르렁거리고 있다. 휘황찬란한 중국은 광활하고, 역사가 유구하며, 넓고 심오하다. 황하의 물이 세차게 출렁이며 객가의 피 속에 흐르고 있다. 중원은 객가의 고향이며, 여기에는 객가의 뿌리가 있다! 객가의 낙토가 바로 그들의 발밑에 있다. 객가가 생기발랄하여, 어디를 가도 새로운 천지를 개척할 수 있다!

중화민족은 위대한 민족이다. 객가는 중화민족의 우수한 가지이다. 객가 선민은 일찍이 중화문명의 요람이었던 황하 강회유역의 한족이었다. 당송부터 자연재해와 전란으로 그들은 대량으로 남쪽으로 이주했다. 그들은 먼저 복건, 광동, 장시 교계의 광대한 산간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남방의 각 성과 해외로 퍼졌다. 현재 전 세계 70 여 개 국가와 지역에 수천만 명의 객가가 있다. 사람들은 종종 "태양이 있는 곳에는 중국인이 있고, 중국인이 있는 곳에는 객가가 있다" 고 말한다. 객가는 이미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널리 분포되어 있고 영향력이 가장 큰 민족 중 하나가 되었다.

국가와 가족. 민족이란 원시 민족, 고대 민족, 현대민족 등 사회 발전의 여러 단계에 있는 각종 사람들을 가리킨다. 동시에, 중화민족, 아랍민족 등 널리 사용되는 다른 것들도 있다. 종족제도라는 개념은 1930 년대 객가 연구 전문가 나상림이 객가 연구를 위해 발명한 새로운 명사이다. 그 내포는 같은 민족 내의 각 독립 가지나 단위이다. 오늘날 한족 내부의 각 민족의 개념은 거의 학술계의 전문 용어가 되었다.

오늘날 중국의 객가는 주로 광동 복건 장시 쓰촨 호남 광시 대만성 등의 성에 분포한다. 해외 객가는 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의 국가와 지역에 분포한다. 중화민족 발전사에서 객가 선민과 그 후예는 창장 유역과 민강강 삼각 발전에 대해 화남 지역의 경제문화 번영, 한가의 발전, 중화문화, 중원 문명의 전파 발전에 모두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근대 이래 객가 선민들은 중외 경제 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중국 근대사에서 우수한 객가 자녀들이 배출되어 민족 독립과 민족 해방을 위해 용감하게 분투하여, 노래할 수 있는 영광스러운 역사의 장을 썼다. 오늘날 세계 발전의 물결 속에서도 객가는 여전히 자태가 우아하고 성취가 뛰어나다.

객가 일족은 예로부터 존재하지 않았다. 객가가' 객가' 라고 불리지만' 객가' 라고 주장하는 것을 보면 객가가 역사 이민의 산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민-이민-재이민-재이민, 객가 선민들은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객가는 독특한 생활방식과 완강한 생명력으로 자신의 독특한 문화 전통과 광활한 사회 지역을 만들어 한족 중 인구가 많고 분포가 넓고 인재가 배출되는 특수한 민족이 되었다.

그럼, 원정이란 무엇일까요? 객가는 한족의 중요한 민족이라고 할 수 있다. 객가는 독특하고 안정적인 한족 집단이다. 객가의 집결지는 간남 (), 민서 (), 동삼각지대 () 이다. 여기에는 29 개의 순객현 () 이 있어 객가의 본거지이다. 객가 말은 객가 특유의 언어이다. 객가는 특별한 객가 문화와 풍습을 가지고 있다. 객가는 독특한 객가 정신을 가지고 있다. 요약하자면, 원정은 역사적 원인으로 형성된 한족 특유의 안정족이다. 그들은 의기투합하여 독특하고 안정적인 객가 언어, 문화, 민속, 감정 심리 (즉 객가 정신) 를 가지고 있다. 위의 안정적 특징에 부합하는 사람은 모두 객가라고 부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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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가, 이는 떠돌아다니며 온갖 고난을 겪은 대명사로, 객가의 이주 과정은 피와 눈물과 괴로움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객가는 근면하고 개척된 영광의 대명사로, 고난을 겪으면서 유명한 객가 정신과 문화를 창조했습니다. 그들의 영광과 영광은 자랑스러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객가의 선조들이 사방을 돌아다니다가 마침내 민광동-장시 변두리에서 이 베이스 캠프를 찾았을 때, 그들은 주변의 다른 민족들에 의해' 손님' 즉' 외인' 으로 여겨졌다. 수시로 객, 곳곳에 손님인 객가는' 객' 뿐만 아니라' 객' 이라고 자칭하며 호쾌하고 개방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이런 당당하고 활달한 정신질이다. 객가가' 타향에서 집' 을 할 수 있어야 간남, 민서, 광둥동 삼각형의 원주민들을 융합할 수 있어 결국 독특하고 우수한 객가 가문을 형성할 수 있다. 객가 일족의 형성 과정도 중화민족의 형성, 발전, 강대 과정이다. 객가는 중화민족의 우수한 성원이다. 객가 일족의 형성 과정을 배우고 이해하는 것은 객가 자손이 중화민족의 역사적 발자취를 더 깊이 이해하고 국가와 민족에 대한 역사적 책임감과 사명감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객가 일족의 형성과 객가 명칭의 기원

객가 종친이란 무엇입니까?

지난 수천 년의 역사 장하 속에서 객가 선민은 줄곧 유동 상태에 처해 있다. 이주와 재이주는 객가 형성의 중요한 특징이며, 다른 사람들이 이미 기본적으로 정착했을 때 객가는 여전히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이상적인 집을 찾고 있다. 바로 중원 문명의 대이동으로 독특하고 우수한 종족을 형성했다.

그렇다면 객가 일족이란 무엇입니까? 이른바 객가 일족이란 한민족 동체 내부의 한 가지이다. 장기간의 이주를 거쳐 결국 민과 장시 국경 지역에 도착하여 독특한 방언, 풍속 등 주변 다른 민족과 다른 문화 현상을 가진 집단을 형성하였다.

객가 일족 형성의 기준. 첫째, 객가 말. 객가와 비 객가를 구분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측면은 언어다. 객가의 말은 객가가 객가의 상징이 될 뿐만 아니라 객가의 자기 정체성의 결속고리이기도 하다. 구체적으로 한 객가가 다른 객가를 자신의 민족으로 인정하는 가장 직접적인 이유는 쌍방이 같은 지역과 혈연 관계 때문이 아니라 같은 객가 말을 하는 것이다. 둘째, 베이스 캠프 지역의 중요한 문화 현상. 문화현상이란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직간접적으로 반영된 심층 문화 사물을 말한다. 민속, 종교, 인생철학, 가치취향, 심리적 감정 등. 당대 문화인류학의 연구 성과에 따르면, 서로 다른 집단 (군, 속 등) 간의 자기 정체성이 드러났다. ) 주로 일종의 문화 현상으로, 인종, 혈통 등 이러한 선천적인 요소들을 제외한다.

객가의 베이스 캠프

간남, 민서, 동삼각지대는 객가의 본거지이다. 베이스 캠프 지역은 차가 막혀서 삼각 지대는 모두 구릉지대로 남동 구릉이 집중되는 곳이다. 우이산과 남령산맥이 이곳에서 만나 중원과 동남연해를 분리하는 천연 장벽을 형성했다. 바로 이 천연 장벽의 중심지대에서 간강, 정강, 메강 세 개의 큰 강이 수태되었다. 이 세 개의 강과 그 많은 지류의 양안에서 작은 분지는 별로로 널려 있다. 객가 선민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주하여 마침내 이상적인 발 디딜 곳을 찾았다. 이곳의 작은 분지는 객가 여러 세대의 고된 개발 건설을 거쳐 일련의 바쁜 마을과 밥 짓는 모락모락 마을이 형성되었다.

객가가 오기 전에, 간민 () 과 광동 () 삼각형은 원시림으로 인가가 적고 야생 동물 () 가 적었다. 이 황야의 군산에는 백월, 족, 요족 등 현지 원주민들이 살고 있다. 이 소수민족 문화는 낙후되어, 칼과 불씨를 경작하는 야만황시대에 처해 있어 생산성 수준이 매우 낮다. 많은 객가가 남쪽으로 이주하여 이 황량하고 신기한 토지에 왕성한 생기를 가져왔다. 객가는 중원에서 농작물의 씨앗, 선진 경작 기술, 건축 기술을 가져왔다. 그들은 나무를 베어 황무지를 만들고, 댐을 쌓고, 작은 분지나 완만한 비탈을 지뢰밭이나 계단식 논으로 만들고, 도랑을 건설하고, 물을 끌어 밭을 관개하고, 고요한 산들을 그림처럼 만들었다. 한때 황량하고 세상과 단절되었던 산야가 떠들썩해지면서 생산력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다. 객가는 산을 만나면 길을 열고, 물을 만나 다리를 세우고, 마을은 구불한 길이나 통로로 연결되어 있다. 인구가 집중된 큰 마을들이 바자회 시장을 형성했다. 이렇게 객가는 흥분을 계곡으로, 번영을 내지로, 문명을 황량한 산야로 데려갔다. 간남, 민서, 동삼각지역의 선구적인 업무는 그들의 근면하고 용감하고 고군분투하는 정신과 험악한 환경과의 투쟁의 용기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바로 이런 정신과 용기로 우리는 강인하고 불굴의 우수한 민족을 만들었다.

새장 속의 새는 숲을 사랑하고, 연못어는 고향을 생각한다. 객가는 중원의 한문화를 잊지 않았다. 우선, 그들은' 아위어' (중원의 모국어) 를 고집하며 현지 방언을 흡수하고 융합해 상대적으로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체계를 지닌 중원 음운을 보존하는 객가어를 형성했다. 둘째, 그들은 유가인의치국의 인정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고, 현지 원주민들의 경계심과 적의를 해소하며, 그들을 교육하고 동화시켜 현지 원주민들을 객가에 통합시켰다. 셋째, 그들은 중원 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한다. 그들은 적극적으로 학교를 운영하고, 교육을 발전시키고, 한 무리의 객가 지식인들이 산골에서 태어난다.

객가의 조상 대대로 노인을 부축하고, 중원 문명을 짊어지고, 온갖 어려움을 겪고, 자연재해와 홍수에 맞서 싸우고, 황하 장강을 건너 우이남령을 넘어, 남부, 민서, 광둥동 삼각에 뿌리를 내리고, 생산을 발전시키고, 안거낙업을 하고, 문명을 재배하며, 생동감 있는 농경 독서자급자족의 문화 판도를 보여 주었다. 이로써 중원 한족과 언어, 민정, 풍속, 문화 등 방면에서 지속적인 연관이 있는 뚜렷한 특징을 지닌 객가 일족이 형성되었다. 이어 객가는 호남, 쓰촨, 운남, 구이저우를 여행하며 해협을 건너 세계 각지를 두루 다니며 세계 인구가 많고 영향력이 깊은 우수 집단으로 발전했다. 만청유명한 시인 황준헌은 "도와 복숭아호가 좌우로 옮겨져 남쪽은 이미 천년이 되었다" 고 말했다. 방언은 원운을 충분히 증명하고, 풍속 습관은 3 대 이전까지 남아 있다. " 시는 객가 선민이 중원의 고향을 떠나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복건 광동 강서를 전전하며 남방 각 성 및 해외로 발전한 역사적 사실을 가리킨다.

객가 명칭의 유래

간민 () 과 광둥 () 삼각 원정 () 종족의 형성으로 적현 동남각의 광채가 눈부시게 빛나고 생기발랄하다. 신비하고 다채로운 객가 베이스캠프는 중국 문명을 파종하고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혈관에 중국인의 피가 흐르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세상에 알렸다. 이 그룹의 이름은 "객가" 입니다.

그럼 손님 가족이라는 호칭은 어떻게 나오나요? 저명한 언어학자 왕리는 중국어 운율 "객가는' 손님' 또는' 외부인' 이라는 뜻이므로 객가는 외국인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객가 말은' 주인' (원주민) 에 상대적인 대칭이고, 객가 말의' 손님' 은 외지인의 의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손님으로 손님으로 돌아오는 느낌이 있다", 이국 타향에서 손님으로, 그리고 이를 집으로 삼는 것을 객가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객가, 객가, 객가, 객가, 객가, 객가)

전반적으로' 손님' 이라는 단어는 객가가 항상 객거할 수 있는 역사적 기회와' 자칭 객' 의 관대함과 개방을 반영한다. "사방팔방에서 쿤이 알고 있는 일을 하는 사람이 자주 있어, 곳곳에 일상적인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타향에 있으면서도 여전히 고향에 있다. " 이것은 객가 지역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온 가요이다. 이 가요는 객가가 고향을 떠나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역사적 경험을 반영해 객가의 즐겁고 활달한 정신 모습을 보여준다. "사람은 열심히 노력하여 사방에서 뜻이 있다" 는 아량과 "이국에서 집을 짓는다" 는 정신은 객가 "손님은 나를 존귀하게 여기고, 자신을 손님이라고 부른다" 는 호매한 기개를 보여준다. 이런 영웅적 기개가 없다면, 객가는 어떻게 사람들에게 불리거나' 객' 이라고 자처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습니까?

객가, 이 우렁찬 이름은 객가 후손들을 자랑스럽게 한다. 객가 일족의 형성 과정은 중화민족의 형성과 발전 과정을 분명하게 보여 주었다. 객가의 객가 정신 문화는 중화민족의 심오하고 원대한 문명의 광채를 반영한다. 신기하고 다채로운 객가 정신 문화는 우리가 계승하고, 선양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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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화문화는 휘황찬란하고, 유래가 길고, 규모가 크고, 정신이 비범한 교향악과 같고, 객가 문화는 그 중에서도 다채로운 부분이다. 과거, 객가 전통문화는 또 한 무리의 우수한 객가 인재를 만들었다. 오늘날, 인문학의 이상을 빛나게 하는 객가 문화는 차세대 객가 자녀들을 키우고 번성하고 있다.

객가 문화

객가 전통 문화의 기초 "객가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이 한주 (zh 평원인), 조손 3 대, 하로에 살고 있다. 진 시작 이후, 군황마란, 그는 남쪽으로 옷을 입고 갔다. 당나라의 재난을 겪었고, 송나라의 재난은 먼 곳으로 배속되어 4 업을 개척하고, 뿌리를 추적하며, 천년객이라고 자칭했다. 당신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몇 조상 몇 조상, 중원 구족, 광동민, 송말부터 정착한 거안, 메이저우 중지, 명복방송, 청청 이전. 집단은 변군으로 나뉘어 있고, 오이 (디평원) 는 오주에 널리 퍼져 있고, 동근 (정평원) 은 천하에 집을 짓는다. " 황화성:' 장련연합' 은' 객가 문화연구' 제 1 호에서 발췌한 것이다

역사상 유례없는 민족 대이동에서 수많은 시련이 객가의 인내와 강의를 단련시켰다. 중원 문명의 성화는 도처에서 도처에서 불을 붙였다. 방랑의 고난 속에서 타오르다. 아마도 이렇게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객가가 중원 문명을 데리고 남쪽으로 내려가지 않고, 고대 문명을 유지하고 지속할 수 있다면, 중화문명은 중단되거나 파괴될 수 있다. 객가는 중화문명의 가장 오래된 전달체이며, 고대 한민족의' 활성화석'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전통문화란 무엇일까요? 전통문화는 일반적으로 과거의 안정적 존재에 속하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작용하고 있는 문화 요소를 가리킨다. 객가는 자신의 전통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중원과 하로 문화의 계승과 발전이다. 그 유구한 역사, 역사 이주, 외진 산간 지역의 환경 조건은 그것을 자신의 특색을 지닌 객가 문화 전통으로 만들었다. 따라서 객가 문화는 한문화의 하위 문화로, 민족적 색채와 지역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Heluo 문화는 중국 문화와 객가 문화의 뿌리입니다. 하로 문화는 중국 문화의 핵심이자 상징으로, 중국 고대 황하와 하로 지역의 전통문화에서 기원했다. 하로 문화는 중국 고대 문화 발전의 가장 성숙한 주맥으로, 중국 문화 발전의 중심축, 요람, 성지이다. Heluo 문화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찍이 구석기 시대에 인류는 하로 지역에서 생활하고 생산 활동에 종사했고, 하로 문화는 이때부터 탄생했다. 신석기 시대에는 할로 문화가 크게 발전했다. 하로는 중국에서 먼저 문명 시대로 진입하여 오랫동안 중화문명의 핵심이 되었다. 한자는 처음으로 헬로 지역에 나타났다. 중국의 4 대 학술사상, 도교, 불교, 유교, 이성주의는 모두 하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중국의 4 대 발명 제지술과 조각판 인쇄는 모두 낙양에서 기원했다. 장형은 낙양에서' 훈천기' 와' 지동기' 를 만들었다. 삼국마군은 낙양에서 전복을 발명했다. 한위의 트레이드마크 문장, 서진의 문학, 당대의 시, 역사 지리의 명작, 서화의 명가가 모두 낙양에서 한때 성행하였다. 낙양은 천년의 역사를 가진 고도입니다. 이곳은 인문이 모이고 보물이 모인다. 지상 지하 문화재는 셀 수 없이 많고, 문화 누적층이 풍부해 전국 1 위를 차지했다.

베이스 캠프 지역의 간강, 정강, 메강 유역은 객가 문화가 형성하는 가장 중요한 지역이다. 객가 연구전문가들은 근대 객가 전통문화의 형성과 진화를' 삼강문화' (즉, 간강문화, 정강문화, 매강문화) 로 요약해 객가 전통문화의 형성이 베이스캠프 지역의 자연과 사회조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보여준다.

"삼강문화" 와 그 대표 인물. 첫째, 간강 문화: 주로 송대 문화로, 간남객 정착지가 형성한 문화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대표 인물은 객가 오양수 왕안석이다. 이어 정강 문화가 뒤를 이었다. 객가 남으로 푸젠정주부로 이주하면서 원명청전란을 거쳐 이세웅, 유방을 대표하는 정강 문화의 특색을 형성했다. 셋째, 매강 문화: 명말 청초, 많은 객가 남천가응부, 광동의 객가 본영 중 하나를 형성하여 문화의 고향이 되어 매강 문화를 배양하였다. 그 대표 인물은 황준헌과 처이다.

객가 전통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마치 청엽무의 우뚝 솟은 나무 한 그루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그녀의 똑바로 자세, 남쪽 따뜻한 햇살 을 목욕; 그녀의 발달한 뿌리는 중원과 하로의 고대 토층에 깊이 뿌리박혔다. 이것은 동양의 신성한 땅에 우뚝 솟은 거대한 나무이다! 이것은 전 대륙을 반영하는 우뚝 솟은 큰 나무이다!

객가 문화의 기본 특징

문화는 내적 안정과 외적 규범의 생활방식으로 인간의 자연환경 (즉, 인간관계) 과 사회환경 (즉, 사람과 사람의 관계) 의 산물이다. 어떤 민족이나 민족 문화의 형성과 진화도 특정 지리 환경, 경제 기초, 사회 구조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객가 문화의 출현과 발전도 마찬가지다. 다음은 객가 문화 의식과 그 기본 특징에 대한 초보적인 요약과 분석이다.

객가 문화의식은 객가가 긴 이주 역사 과정에서 점차 형성되고 발전하는 정신적 산물이다.

문화의식이란 인류 사회 발전의 역사 과정에서 형성된 이데올로기이며, 인류가 생활실천에서 축적한 경험과 지혜이며, 인류가 객관적인 세계를 인식하고 개조하는 정신력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사상, 행동, 심리, 언어, 도덕관념에 대해 선도, 규범, 표준 역할을 한다. 객가의 문화의식은 인문적 이상과 현실정신, 중명리, 경공리로 가득 차 있다. 중효, 박권; 문화 교육, 무지와 무지를 중시하다. 중신, 경소인 등 도덕적 가치관은 현대 객가 문화의식의 기본 내용이다.

객가 문화의식 (즉, 객가 가치관의 구체적 표현) 의 기본 내용은' 사가치' 와' 사박' 이다. 첫째,' 중복 이름 축제, 경공리'. 객가는 돈보다 개인의 명예를 중시한다. 개인에게 불친절하고, 조상과 부모에게 존중하지 않고, 부부에게 불충실하고, 국가와 민족을 배신하고, 여자에게 불충실하고, 게으름과 도박은 모두 비도덕적인 것으로 간주되고, 조상에 대한 모욕이며, 인격과 성실에 대한 비하이다. 객가는 늘 "사람은 가죽으로 얼굴을 하고, 나무는 피부로 나무를 받는다", "양심에 부끄러운 일을 하지 않고, 불의한 재물을 탐내지 않는다", "돈은 똥처럼, 인의는 천금이다" 고 말한다. 둘째,' 효, 박력'. 이주의 고난과 출국의 뜻밖의 만남은 손님들로 하여금 조화, 평등, 우정을 강하게 희망하게 하고, 그들의 부와 불친절과 타인에 대한 불평등을 강하게 원망하게 한다. 이런 가치관은 객가의 역사적 상황과 사회적 지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셋째,' 충직하고 얇은 소인'. 객가는 신앙을 사회교제에서 사람을 대하는 기본 품성으로 삼아 친구나 소인을 판단하는 가치 기준으로 삼았다. 객가는 다른 나라에서 생계를 꾸려 나가기 위해 살아남기 위해 먼저 믿음으로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는다. 객가는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속이고, 속이고, 모함하고, 신앙을 배신하는 모든 행위를' 소인' 으로 여긴다. 객가는 늘 "믿음이 없으면 군자가 아니고, 의의가 없으면 남편이 아니다", "친군자, 먼 소인" 이라고 말한다. 넷째, "문화 교육을 많이 중시하고 농민 노동자를 적게 중시한다." 객가는 책을 읽어야 철이 들고 정신이 맑아야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근대에는 객가가 거주하는 지역의 인구가 끊임없이 팽창하고, 산이 많고, 생산성이 떨어지고, 경제가 발달하지 못하고 있다. 빈곤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람들은 외국과 해외에서 생계를 꾸려 나가고, 문화 지식은 그들의 생계의 주요 수단이 되었다. 객가는 "책을 읽지 않는 아이가 있으면 돼지를 기르는 것이 낫다" 는 말이 있다. 객가 동요는 "달빛 아래 한 선비가 백마를 타고 연못을 건넜는데 ..." 그리고 "두꺼비라, 까르르, 공부하지 않고, 네 아내와 결혼하라 ..." 라는 개념은 오늘 가져갈 가치가 없다.

요약하면, 풍부하고 다채로운 객가 문화에는 세 가지 기본 특징이 있습니다. 하나는 소박하고 소박한 스타일입니다. 둘째, 실용적인 회피 정신; 셋째, 멀리 쫓는 기질.

첫째, 밋밋한 스타일.

베이스캠프 지역은 단순하고 소규모 농업경작으로 객가의 현실 생활이 비교적 간단하고, 방대하며, 낮은 상태에 머물러 있다. \ "산이 많으면 밭이 적고, 나무예술은 안 된다. 토지에서 나와 밥을 먹지 않다. 쓰촨, 바다를 건너 우물을 떠나 부모를 업고 사죄하다. 아이도 아니고 나그네도 도처에서 찾을 수 있다. 이것은 많은 객가가 함께 경험한 생활이다. 단순함' 을 숭상하고' 우둔함' 을 숭상하며' 사치' 를 폄하하고' 사치' 를 억제하는 것은 객가의 오랜 완고한 생활태도가 될 뿐만 아니라, 그들의 지속적이고 강렬한 생활관념과 심미 패션으로 발전했다. 예를 들어, "늙어서 얼굴을 즐기고, 사치를 없애기를 두려워한다." " 젊고 긴 옷은 아직 새롭고 사치스럽지 않다. 그들은 솔직하고 검소하여 사치스럽지 않다. 그들은 천성이 솔직하고 성격이 억척스럽다. 또' 관, 결혼, 상상은 검소하고 식기는 사치스럽지 않다',' 민선명, 근면한 풍조, 선지학은 사치하지 않다' 와 같다. 또 "제민가는 사치를 바라지 않고, 옷은 사치를 바라지 않고, 음식은 새것을 구하지 않고, 기구는 새것을 구하지 않는다" 고 한다. 객가 지역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설날 저녁 식사, 민가 건물, 옷, 물건에 이르기까지 이런 소박한 정신을 드러낸다. 객가의 소박하고 겸손한 심미의식은 객가 여성들에게 전형적으로 드러났다. "노을 처녀가 와서 물을 길으러 왔고, 긴 치마 더미가 까마귀를 맨발로 쌓는다", "일찍 나가서 늦게 돌아오니, 비바람을 내버려 두어라." 행인은 못생기지 마라, 너는 내가 미인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 객가 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시는 객가 여성의 심미 관념을 반영한다.

둘째, 실용적으로 허위를 피하는 정신

객가는 이렇게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오이를 심으면 오이를 얻고, 콩을 심으면 콩을 얻는다." 그들은 공론이 아무 소용이 없다고 믿고, 실제적인 일을 해야 보답할 수 있다. 경작자는 그 밭을 가지고 있고, 괭이는 사람은 그 자리를 차지하고, 그는 따뜻하면 하늘을 감사하며, "모든 무예는 괭이 가치가 없다" 며, 객가 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가요로, 진실되고 실용적인 정신을 구현한다. "학자들은 실무를 부끄러워서 자신을 표방하는 일이 거의 없다. 클릭합니다 전통학자와 베이스캠프 지역의 학자들조차도 이런 실속 있는 인생 태도를 숭상한다. 농경문명에 뿌리를 둔 이런 실용정신은 객가의 현실생활뿐만 아니라 그들의 심층의식에 뿌리를 두고 있다.

셋째, 먼 곳의 기질을 추구한다.

객가는 조상 숭배 의식이 강하다. 반근추조에서 유래한 이 강렬한 역사의식은 객가 지역의 각종 문화사건이 고풍고의를 갖게 했다. 중국 적현의 각기 다른 지역 특색의 문화를 대조해 오월 문화의 트렌디, 중원 문화의 호마이, 형향문화의 신비에 비해 한 민족 역사의 깊이와 존엄성에 집착하고 있다는 묘사가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오월 운율도 없고, 중원의 웅장함도 없고, 형추의 낭만도 없지만, 민족 문화의 역사적 종심감을 주조하여 민족 역사의 전승의 넓은 품격과 깊은 기질을 응집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역 복합체" 로 가득 찬 객가 문화

향토 정서' 는 중국 전통문화의 특징 중 하나이며, 객가 전통문화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중국은 예로부터 전형적인 농업 사회였다. 농업 사회에서 사람들은 대대로 같은 땅에서 생활한다. 스리랑카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고향에 대한 무한한 미련을 가지고 있다. 많은 객가가 고향을 떠난 지 이미 수십 년이 되었다. 그들의 어린 시절은 이렇게 가난했지만, 그들은 이렇게 달콤하게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다. 향토복합체에 중국 전통문화를 주입하다. 객가 문화에 침투하다.

이주하고, 고향을 등지고, 산을 넘고, 바다를 건너며, 나는 고향의 땅과 친척을 잊지 않는다. 객가는 어쩔 수 없이 몇 번이고 이주해야 했다. 어쩔 수 없이 고향을 떠나 고향을 잃은 사람이 어떻게 고향의 귀여움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현지의 우정을 더 소중히 여기지 않을 수 있습니까?

향토 풍토를 반영한 민간 전통 문화 예술. 객가 전통문화에서, 객가 민요보다 향토 정서를 더 잘 반영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속담에 "객가 민요가 특히 유명하다", "객가 민요 석방 (지명이 화목하다)" 이 입에서 나왔다. "이런 진한 향토적인 민가는 집을 연연하게 하며 중국 민가 중에서 독보적이다. 객가 민요는 중국 민간 문학 백화원 중의 한 송이의 기묘한 꽃이자 동양시 백화원의 한 송이의 기묘한 꽃이다. 객가 민요는 객가 민간 문학의 보물이다. 그것은 직접 인민 대중으로부터 유래하여 객가의 생산생활, 희로애락, 감정이 깊고 소박하며 아름다워서 인민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수천 년 동안, 객가 민요는 객가 거주지에서 광범위하고 오래 전해져 왔으며, 매력은 줄어들지 않고, 청춘은 영원히 주둔하며, 강한 예술적 생명력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객가 민요 외에도 광동극, 차채극, 화조극, 인형극, 산극 등 지방 희곡이 있다. 이런 지방극은 한극을 제외하고는 모두 객가의 말로 부르는 것으로, 곡조는 매우 강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객가 전통 문화 중에서 민간 속담이 가장 유행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풍부한 객가 풍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향수병에 대한 속담은 더욱 기억에 남는다. 예를 들어, "인생은 고향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집에서는 천일 동안 외출하기 어렵다", "나무는 바람이 불고 낙엽은 뿌리로 돌아간다", "집에서는 손님을 맞이하지 않지만, 집을 나가면 주인을 알게 된다", "네가 착하면 고구마국을 먹는 것은 달콤하다" ... 민간 조각, 그림, 민간 수공예품, 장소

객가 말! 당신이 중원에서 동남쪽의 황무지로 이주하든, 고토에서 이국의 가시밭으로 이주하든, 당신은 항상 그렇게 의기양양하고 끈질기게 인내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내명언) "성공" 이라는 단어는 마음속에 쓰여지고, "실패" 라는 단어는 마음속에서 찾을 수 없다. 객가, 너 도대체 왜 철강처럼 강인해? 중원 지층 깊은 곳에서 온 전통문화의 검은 석탄이 가슴에 담겨있기 때문이다. 인문적 이상을 불태우는 하늘로 치솟는 불길이 모든 객가 자식들의 앞길을 환히 비추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하늘로 치솟는 화염에서 나오는 열량은 신주 대지를 봄처럼 따뜻하게 하고, 5 대륙 사해를 봄처럼 따뜻하게 한다. 네, 객가는 봄의 사자입니다. 어디를 가든 새로운 봄을 개척할 수 있습니다.

객가 문화는 고대 한문화의 나무의 새로운 가지이다. 이 무성한 새 가지에는 가지각색의 열매가 가득 걸려 있다.

부록: 객가 토루-자연스럽고 뻗은 교향곡

푸젠 광동 강서 3 성의 접경지역에서는 기괴한 토루 별나바둑이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강서, 강서, 강서, 강서, 강서, 강서) 이 건물은 그곳에 사는 객가가 흙으로 달구어 만든 거대한 주택 건물이다. 그것은 자신의 우아함을 과시할 의도는 없지만, 세상을 경탄하게 한다! 유네스코의 한 고문은 그것을 "세계 유일의 신화 같은 산지 건축 모델!" 이라고 칭찬했다. 최근 몇 년 동안 객가 토루를 참관하는 국내외 전문가와 관광객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그들은 객가 토루를 "중국 고대 건축의 기발한 꽃", "동양 문명의 명주", "중국 인민과 세계인이 공유하는 문화부" 라고 칭찬했다. 한 일본 교수가 민서 객가 지역의 토루를 참관했다. 그는 두툼한 원형과 정사각형 토루를 실컷 감상하며 "하늘에서 내려온 검은 비행접시처럼", "자연스럽고 펴진 교향곡" 이라고 칭찬했다.

객가 토루 건축 형식의 내포-객가 정신과 객가의 독특한 심리적 특징을 드러내다. 그녀는' 중국 남방 산의 전설' 으로 중국 민속문화의 진귀한' 활성화석' 으로 세계 민가 건축물 중 유일무이한 보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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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수, 토착의' 객가 복지인', 숭문 숭학. 세계객도매주를 중심으로 한 십여 개 현은 객가 중심지, 즉 객가 중심지로, 교육이 특히 발달하여 문화의 향, 축구의 향, 화교의 향으로 불린다. 메이저주는 역사상' 문화의 고향' 으로 불리며 사람 중심, 텍스트 중심, 지식 기반, 교육 숭상 객가 정신을 구현했다. 옛사람의 구름: "매인은 아이를 낳지 않고, 산 사람에게 의지하고, 책을 귀로 읽고, 책을 따라 간다." 청대 지사 왕은 이렇게 말했다. "독서인은 가난하지만 학교를 그만두려 하지 않지만, 책을 잘 읽고, 말투를 잘한다." 메이저우에는 서당, 사회과, 서원이 즐비하다. 예전에는 많은 선조들이 과거시험에서 뽑혔지만, 많은 사람들이 장원이 되기 위해' 일가의 영광' 이라고 할 수 있었다. 메이저우의 근대 교육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1925 년 주은래는 두 번째로 메이저우에 갔을 때 "매현 교육이 발달했다. 특히 광둥 각 현에는 현급 사범 동산중학교 현급 중학교 이설중학교가 있다" 고 말했다. 정신도 좋고, 다른 학교들도 성적이 좋고, 교육이 특히 보편화되어, 심지어 가난한 가정에 이르면 그들의 아이들도 입학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부명언). " 오늘날, 객가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깃발을 높이 들고 있는 매주는 교육 현대화에 순응하여 새로운' 문화의 고향' 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프랑스 가톨릭 사제 래리 리처즈는 20 여 년 동안 메이현에서 선교한 적이 있다. 190 1 년' 객가 법사전' 을 집필하다. 그는 순서에 따라 이렇게 말했다. "가응부 (이 메이저우) 에서는 30 만 명도 안 되는 곳에서 곳곳에서 학교를 볼 수 있다. 30,000 명 미만의 도시에는 10 개 이상의 중등 학교, 수십 개의 초등학교가 있으며 학생 수는 도시 거주자의 거의 절반 이상입니다. 농촌에는 마을마다 학교가 하나 이상 있는데, 그곳이 300 명에서 500 명뿐이더라도 최대 3000 명에서 5000 명밖에 되지 않는다. 객가의 각 마을에는 사당이 있고, 사당은 그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고, 그 사당도 학교이기 때문이다. 전국에 6,700 개의 마을이 있고 모두 사당이 있어서 6,700 개의 학교가 있다. 이것은 정말 끔찍한 사실이다. 인구 비율로 볼 때, 전국에 비교할 곳이 없을 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국 국가들과도 비슷하다. 왜 메이현의 교육이 이렇게 발달했습니까? 가장 큰 이유는 그 환경이 조성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곳은 산이 많고, 밭이 적고, 식량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남자는 나가서 생계를 꾸려야 하고, 생계를 꾸려 나가는 기술을 배워야 한다. 게다가 북천의 선조들은 모두 청고 인물들로, 모두 독서가 진귀한 관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들은 최선을 다해 학교를 설립했다. 그들의 사당에는 많은 공공물이 있고, 공공물의 수입은 학교를 운영하는 데 쓰인다. 학생들은 보통 무료이기 때문에 거지의 아이이지만 공부할 곳도 있어 문맹이 되지 않는다. 이것은 소위 교육 기회 균등입니다. 클릭합니다 1940 년대 말, 매현에는 34 개의 중학교가 있었고, 중학교 교육의 보급도는 전국 1 위였다.

객가 선민은 인문학이 두터운 중원과 하로에서 왔다. 그들은 강서, 복건, 광둥 산간 지역에 뿌리를 내린 후 중원의 유지를 계승하여 일을 이어받았다. 문화를 숭상하고, 교육을 중시하고, 기꺼이 배우고, 독서를 근본으로 하고, 문장 수업을 중시하고, 지식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객가 사회의 풍조가 되었다.

객가 산거로 들어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