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의 4 자 성어

1. 논어의 4 자. 성어는 《논어》에서 기원하였다.

《논어》에서 유래한 성어는 《논어》원문을 따르고 원래의 문법 구조를 보존하여 형성된 성어를 말한다. (1) 기쁨은 공부에서 나온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으니 즐겁지 않은가?" (2) 주부비는' 정치' 에서 나왔다. "군자는 주부비, 소인은 선하지 않다."

(3) 만물은 모두 바촉에서 물어본다. "아들이 사당에 들어가면 모든 것이 물어본다." (4) 쾌락' 논어 학습':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아요?" (5)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논어 공야장" 에게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6) 진립열' 논어 계씨': "주인은' 진립열' 이라고 말하지만, 그 사람은 멈출 수 없다. "(7) 성인의 아름다움' 논어 안연':" 성인의 아름다움은 성인의 악이 아니다.

악당은 반대다. (8) 썩은 옷 썩은 음식' 논어 입인': "썩은 옷, 썩은 음식, 창피한 사람들을 토론하라. 그들이 길에 있기 때문이다."

(9) 묘목은' 논어 자한' 을 보여주지 않는다. "묘목은 유부가 아니다! 진심이 아닌 남편이 있어요! " 이런 성어는 거의 모든 문장 다 있다. 예를 들어,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 (입인), 잘못을 저질렀지만 학교에 가지 않는 것 (태백), 공허함 (자한), 지칠 줄 모르고 먹고, 차근차근 먹는 것 () 이다. 이것들은' 논어' 성어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2. 논어의 성어. 논어' 성어는' 논어' 에서 유래했지만 후세 사람들이 가공해 정련한 성어를 가리킨다.

조사 분석에 따르면 후세는 주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런 성어를 형성했다. (1) 원문에서 전체 문장이나 단락의 의미를 가장 잘 요약하는 성분을 선택하여 성어를 구성합니다.

진궁이' 정치' 에서 나온 것 같다.' 정덕을 위해, 예를 들면 북진처럼, 거처, 별 * * *. " ("아치" 고작 "* * *") 로안와이샤는 공야장이다. "늘 안전하고, 친구가 믿고, 임신하는 사람이 적다."

(2) 원래 문장에서 뜻에 영향을 주지 않는 허사와 실사를 삭제하여 형성된 성어. 예를 들어, 사랑을 구하는 것은 「학기」 (school) 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나라가 천추에 이르고, 일을 존중하고, 믿고, 사랑을 구하고, 적시에 사람을 만든다."

옳고 그름은' 정치' 에서 나온 것이다. "공자가 나에게 말했다.' 옳고 그름, * * * 옷; * * * 실수에 불복하다. "(3) 원문에 적당한 단어를 넣어 성어를 형성한다.

이단은 정치에서 나온다. "공자는' 이단을 공격하면 반드시 해친다' 고 말했다. "'이단' 뒤에' 이단' 을 더하다.

중용은' 영엽' 에서 나왔다.' 중용도 덕이고, 더 나쁘다!' " 중용' 다음에' 중용' 을 더하다. (4) 프로토타입 성어 (즉, 원성어) 의 단어를 대체하여 또 다른 성어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마음대로 하는 것은' 정치를 위한 것' 에서 유래한 것이다.' 예순, 순순, 칠순, 맘대로, 순간을 넘지 않는다.' " From 을 use 로 바꿉니다.

시종일관 장자에서 나왔다. "누가 시작과 죽음을 가지고 있는가, 바로 성인인가?" " "죽음" 을 "끝" 으로 변경합니다. (5) 원문의 부정사를 긍정어로 바꿔 성어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용기는 "정치를 위해" 에서 비롯된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 용감을 위해 이미 있다." " "용기가 없다" 를 "용기가 있다", "하지 않는다" 를 "하다" 로 바꾸다.

주제의 실패는 영업에서 비롯된다. "조심하지 않으면 부자가 되지 않을 것이다." "부를 따르지 않는다" 를 "결핍을 따라가다" 로 바꾸다.

2.' 논어' 에서 사자격의 성어는 무엇입니까?

1, 영광입니다. 2. 옛것을 복습하여 새로운 것을 배운다. 3. 서른 살입니다.

4, 죽은 자는 이와 같고, 5, 주야를 아끼지 않고, 6, 3 인행이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7, 선을 택하고 8 에서, 모든 남자가 이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타 관용어 3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한숨-또 한숨, 이 야망은 긴장을 풀 수 없다.

서른과 서, 혼란스럽지 않고, 마음대로-십중팔구, 서른을 배우기로 결심하고, 마흔은 막막하지 않고, 오십은 천명, 예순, 순귀, 칠순, 순간을 넘지 않기로 결심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온 것도 즐겁지 않다. 이따금 공부할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사람들은 모릅니다

괜찮으 시다면 신사가 아니십니까?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민감하고 지식욕을 유지하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교묘한 말로 색을 만든다-교묘한 말로 색을 만들고, 상큼하고 너그러워!

말과 편지가 있다-부모는 할 수 있고, 군자는 보신할 수 있다. 친구에게 말을 할 때는 약속을 지켜야 한다.

별이 달을 아치하는 달-덕치국, 별이 사는 북진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마디로-시 300 수, 한 마디로 가리며,' 사순진' 이다.

용기를 내라-하지 않으면 용기를 내라. (서양속담, 용기속담)

참을 수 있어요? 법정에서 춤을 추는 것을 용인할 수 있습니까?

과거는 그것을 지나가게 하라. 만약 일이 이미 지나갔다면, 그것을 지나가게 하라.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완벽함-완벽함과 완벽함.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깨뜨릴 수 없다. 왜 벌을 받느냐?

심사숙고한 후에 가다-기아야코 는 심사숙고한 후에 한다. 아들은 듣고 말했다: "다시 말하지만, 괜찮아요. 클릭합니다

어리석은-이해할 수 있지만 어리 석다.

부드러움-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묵묵히 배우고, 즐거이 배우고, 즐거이 다른 사람을 가르치며, 나로서는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일거수일투족-삼각을 취하지 않으면 취하지 않는다.

나는 3 월 고기 맛을 모른다-제나라 wenshao 에서 나는 3 월 고기 맛을 모른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다-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 나쁜 것을 바꾼다.

군자는 당당하다-군자는 마음이 좁은 사람이 초조하고 불안할 때 당당하다 .....

임중 도원-학문은 자강할 수 없고, 임중 도원.

그 자리에 있지 않고, 정치를 추구하지 않는다. 그 자리에 있지 않고, 정치를 추구하지 않는다.

순선유도-대사는 순선을 잘 따르고, 나에게 문장, 나에게 점잖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멈출 수 없다-멈출 수 없다. 나의 재능을 다 소모할 뿐만 아니라, 군계군까지 눈에 띄기도 한다.

내세에 핍박한다-내세에 핍박한다. 신인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로비에서 방으로 들어가되 방에 들어가지 마세요.

너무 많으면 늦었다. "그런데 선생님이 많을수록?" 아들이 말했다: "과유불급."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내성적인 죄책감-내성적인 죄책감, 왜 걱정과 두려움이 필요한가?

생사는 생명이 있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 재계는 생사는 생명이 있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는 말을 들었다.

사해 안에는 모두 형제이다. 사해 안에는 모두 형제이다.

약속 딸, 하지만 잡기 어렵다-마스터 는 신사 도 당황 했다.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봐라. 야망이 있는 사람은 모두 단도직입적이고 정직한 사람들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 말과 행동을 보고, 아래 군중을 고려하다.

정당한 감정이 있다-명분이 정당하지 않다.

어찌할 바를 모르다. 벌을 잃어버리면 * * * 어찌할 바를 모른다.

한 마디로 나라를 흥성시킬 수 있다. 한 마디로 나라를 흥성시킬 수 있는데, 무슨 일이 있는가?

속도를 원하는 경우 도달 할 수 없습니다-속도를 원하는 경우 도달 할 수 없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살인은 목숨으로 갚는다-인인지사는 인인으로, 생존욕해인이 아니라 살인으로 인명을 갚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롭게 해야 한다.

멀리 생각하지 않으면 근심에 가깝다. 멀리 생각하지 않으면 근심에 가깝다.

공통된 이유도 없고, 공통된 이유도 없다. 공통된 이유도 없고, 공통된 이유도 없다.

붕괴-국가가 붕괴되어 방어할 수 없다.

재난은 쇼강에서 비롯된다. 아마도 내부의 비참함은 구석이 아니라 쇼강 내부에 있는 것 같다.

열혈-특히 강하고, 열혈, 계전.

칼로 닭을 죽이는 법-칼로 닭을 자르는 법?

약자를 괴롭히는 자는 영원히 겁쟁이이다. 약자를 괴롭히는 자는 영원히 겁쟁이이다. 예를 들어, 악당이나 도둑.

귀청설-귀청설과 흑침, 도덕적 타락.

득실을 앓다-얻지 못하면 반드시 얻을 것이다. 네가 얻는 것은 무엇이든지 잃는다.

마음의 평화-마음의 평화, 절조.

잘못을 덮어라-악당은 반드시 잘못된 것을 써야 한다.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 것은 도둑이다!

가격을 기다려 팔자-아들이 말했다: 좋은 장사! 팔아라! 나는 자철이도 대한다.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다. 군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남을 원망하지 않는다.

3.' 논어' 에 관한 4 자 성어: 아들이 말했다:' 관화는 즐겁고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다치지 않는다.' 논어 바촉' 과' 슬픔을 기쁨으로 삼지 않는다' 성어: 정을 얻고 슬픔을 기쁨으로 삼지 않는다. 논어 장자 [애례 양양] 나는 예식을 좋아한다. 공자의 논어 8 주문 성어전고: "루즈는' 아들의 원지도' 라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노인 마음의 평화, 친구 편지, 청소년 임신. 논어 공야장 성어 전고: 소박하고 겸손하고 이기적이어야 한다. 봄과 가을. 훔친 게 나보다 낫다, 펭. 춘추루논어 [애욕생] 성어 전고: 애욕생, 악욕사.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곤혹스럽다. 춘추공추' 논어' 안연 [애욕생, 악욕사] 성어 전고: 애욕사. 나 자신도 벼슬을 할 수 있지만, 그는 여기에 굴복하지 않는다. 그는 진보할 것이다 .................................................................................................................................................................................................................................................................................................................................................................................................................................................................................................................................................................... [반부 논어치천하] 성어전고: 나송대경' 학림유루' 볼륨 7: 송초 재상 조프, 평생 알고 있지만, 이것은 내가 너에게 말할 수 없다. 과거에 그는 그의 반 조수모 () 와 함께 세계를 통치한 적이 있다. 나는 그의 반 조수를 데리고 폐하에게 평화를 가져오고 싶다. 남들은 논어만 읽는다. 그래서 당태종 조광의는 그에게 성어' 북극성 아치' 가 북극성이 사는 곳, 별은 * * * 라고 말했다. 성어 "논어를 정으로 삼는다" 는 말은 네가 빨리 배우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논어 공야장》은 문에 들어갈 수 없다. 백관부. 성어' 논어 장자' 는 "이유가 있으면 죽지 않는다" 고 말했다 춘추시대 루의 성어' 고급 논어' 는 "노여워하지 않으면 위세를 부린다" 고 말했다. 성어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는다" 고 말했다. 필리핀 음식, 그리고 귀신 을 공경; 썩은 옷은 너를 아름답게 한다. 비천한 궁전은 가능한 한 도랑에서 산다. 논어 타이버 성어는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며 "일단 먹고 마시면 뒷골목에서 방해를 받을 수 없고 돌아오면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고 말했다. 논어' 의 성어는' 과부를 겪지 않고 불균형을 앓는다' 며 가을에도 국유집안자가 과부를 앓지 않는다고 들었다. 사람들은 한 가지를 알고 있지만 다른 것은 모른다. 시경 소야 쇼민' 은 사나운 호랑이다. 죽어도 여한이 없는 사람들, 나는 동의하지 않는다. 공자의 논어 성어 "불혹의 해" 는 "논어는 정이다" 라고 말한다. 성어 "무교한 것을 죽이다" 는 말은 무교한 것을 죽이는 뜻이다. 과거는 그것을 지나가게 해라. 성어' 논어 8 편' 은 "참을 수 없으면 근심하고, 참을 수 없으면 뒷골목에서 걱정하며, 돌아가면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고 말했다. 춘추시대 루의 논어 영업은 "강경하고 싶지는 않지만, 갈고 싶지 않다" 고 말했다. 혼탁한 혼란은 오염시킬 수 없다. 성어 전고: 버이, 서기, 낡은 악을 따지지 않고 희망적으로 불평한다. " "논어 공야장" 성어 전고: 앞뒤가 관통하고 겉과 속이 똑같다. 남조 () 는 문심 () 에 충성하는 사람은 매사에 실사구시를 하기 때문에. 스리랑카인들도 자신의 병을 가지고 있고, 스리랑카인들도 자신의 병을 가지고 있다. 논어영업 [백리의 생명] 의 성어 전고: 증자는' 고아에게 6 피트를 맡길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고, 대절은 빼앗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신사도 신사입니다. 논어태버 성어. 한 사람을 위해 준비를 기대해서는 안 된다. 춘추시대 루' 논어' [숨을 참다] 성어전고 《논어》와 농촌당은 기개를 불문하고 정신을 중시한다. 장자성다 () 성어 전고: 제당생 한 장 찍고 활 등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 내가 어디로 가는지 모르겠다. 용감한 성어' 사람을 구제하는 것이 사람을 구제하는 것보다 낫다' 는 것은 어때요? 논어'' 숨을 참다' 의 성어' 숨을 참다' 는 말은' 제당생상 한 장 찍고 허리를 굽혀 절하며 숨을 참는 것' 을 멈추지 않는 것 같다. 공자의 논어에서의 성어' 하루 종일 먹는 것' 과 농촌당. 논어 양품' 의 성어 전고: 공자는' 하루 종일 먹기가 어렵고 무심코!' 라고 말했다. 춘추시대 루의' 논어 양품' [오래도록 잊지 않음] 성어 전고: 자신의 일생을 오랫동안 잊지 않으면 성인이 될 수 있다. 춘추시대 루' 논어' [온백] 성어 전고: 군자는 문채에 박학하고, 문채로 약속을 할 수도 있고, 남편이 될 수도 있다! 논어 영업' 의 성어 전고: 성인만 성하고 박학하지 않고 일치한다. 논어 주 () 볼륨 45 성어 전고 () 는 배우고 확실하며, 지식이 목마르고, 사려 깊고, 인심 () 이 그 안에 있다. 《논어》는 장자와 다르다.

4. 6 편의 논어 중 4 자 성어. 첫 번째: 다른 사람이 일을 하는데 공자가 말했다. "항상 공부하지, 그렇지 않니?"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남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Y-N), 군자 아닌가요? "("학기 ") 둘째:" 우리 세 성 (X) 과 몸 (W):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가와 (chuán 222N) 는 익숙하지 않나요? " (배우고 우측시) 셋째, 학습방법 공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정치를 위해) 4, 학습 방법 공자가 말했다."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정치에 대 한) 다섯째, 학습 태도 공자," 왜, 그들이 알고 있는 여자를 가르치고 있다. " 아는 것은 아는 것, 모르는 것, 아는 것 (zhiì) 이다. " ("정치") 여섯째: 학습 태도 공자가 말했다. "현사가 모두 얀 () 을 보고, 현이 없으면 스스로 반성한다. "("입인 ") 일곱 번째: 학습 태도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갑니다.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타이버) Nineth: 사람이 되는 방법: "한더위,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자한) 열 번째: 어떻게 사람이 될 수 있을까: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을까?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5. 논어에 관한 4 자 성어와 그 번역. 수시로 공부하다-항상 네가 배운 것을 회고한다. 공자의 논어 학습 (1. 1): "아들이 말했다:' 시간은 배워도 나쁘지 않다! ""

1-2, 너무 즐거웠어요-즐겁지 않아요? 논어학 (1. 1):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다!"

1-3, 반란죄-범죄: 범죄. 봉건 통치자는 인민의 반항과 봉기를 가리킨다. 논어 학습 (1.2): "범죄자가 쉽지 않고, 선행자가 없다."

1-4, 수사학-수사학: 수사학; 아첨하는 표현. 감언이설로 위선적으로 아첨하는 것을 묘사하다. 논어학 (1.3):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싱그러운 사람!"

1-5, 하루 3 성-하루에 여러 번 자기반성합니다. 공자의 논어 학습 (1.4): "증자가 말했다:' 하루 세 번 몸을 방문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불충실한가?' ""

1-6, 3 개 성-도: 조사와 반성; 몸: 자아. 원래 의미는 매일 세 가지 측면에서 자신을 검사하는 것이고, 나중에는 여러 차례 의식적으로 자신을 검사하는 것이다. 공자의 논어 학습 (1.4): "증자가 말했다:' 하루 세 번 몸을 방문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불충실한가?' ""

1-7, 효도, 효도, 효도-집에 갈 때 부모에게 효도하고, 외출할 때 동생을 사랑하는 것을 가리킨다. 공자의 논어 학습 (1.6): "아들이 말했다:'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출가하면 효하다.' "한 환광염철론 천시": "덕교로, 예의로 대하고, * * * 의에서 선으로 효심을 보이다. 어떻게 사치하고 느릴 수 있습니까? ""

6.' 논어' 에 관한 4 단어 1, 공부가 즐거워요.

2 반란 "학습" 을 범하다

3 일 3 성 "학습"

4. 애인의 "학습" 을 이용하다

5 서안 xianyi "학습 se"

너의 "학습" 을 위해서

7 식량이 부족해서' 배우다'

8 안전한 생활을 추구하지 않고' 배우다'

9' 배우고 우측시' 는 빈곤 퇴치의 길이다.

10 "학습"

1 1 "학습 및 학습"

12 는 속담' 학습' 이다

13 "가난을 하면서 배우다"

14 신중한 학습

15 온화하고 검소하게 우리가 공부하게 한다.

16 쇼의' 학기'

17 "배우면서 배우다"

18 신뢰할 수있는 "학습"

19 내면의' 정치 말하기' 에서

20 그 해의 "정치"

7. 논어에는 어떤 성어가 있습니까? (1) 옛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⑵ 선을 택하고 따르다: 좋은 학문을 선택하여 선을 따라 하는 것을 말한다.

(3) 사망 후: 사망 후 중지. 죽을 때까지 발버둥치다.

(4) 임중 먼 길: 짐은 무겁고 임중 멀리 간다. 중책을 짊어지고, 장기간의 고된 분투가 필요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몇 사람이 동행하면 반드시 한 사람이 우리 스승이 될 것이다.

우리가 언제 어디서나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배워야 한다는 뜻이다. ⑺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해하는 것은 이해하는 것이고,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

슬기: 덕행이 높은 사람을 만나면 그를 배우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