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아직 어려서 말을 할 줄 모르는데, 어떻게' 생동감' 이 되었니?

1) 속독법

여기서' 읽기' 는 큰 소리로 읽는 것, 즉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입으로 읽는 것을 가리킨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속독" 은 빠른 낭독이다.

이런 훈련 방법의 목적은 사람의 입가가 또렷하고, 발음이 정확하고, 발음이 또렷하도록 훈련시키는 것이다.

방법: 연설문이나 아름다운 산문을 찾으십시오. 먼저 사전과 사전을 가지고 문장 속에서 네가 모르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단어와 구를 찾아내어 똑똑히 말하고, 알아듣고, 소리내어 읽기 시작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일반적으로, 너는 천천히 읽기 시작하고, 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매번 더 빨리 읽고, 결국 네가 달성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속도에 도달한다.

요구 사항: 소리내어 읽을 때 멈추지 않고, 발음이 정확하고, 발음이 또렷하며, 가능한 한 발음이 완전하다. 모든 음을 다 풀지 않으면, 더 빨리 속도를 올리면, 다른 사람도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잘 알아듣지 못하고, 곧 의미를 잃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우리의 말의 속도는 반드시 토자가 또렷하고 발음이 깨끗한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우리 모두 스포츠 프로그램 전문가 송세웅의 설명을 들은 적이 있는데, 그의 해석은 매우 빠르다. 송세웅의' 빨리' 에 대한 해석은 빠르지만 혼란스럽지 않다. 모든 글자는 음마다 발음이 매우 명확하고 정확하며, 조금도 애매모호하지 않다. 우리는 빨리 도달하기를 바랍니다. 즉, 그의 빠르고, 발음이 분명하고, 발음이 정확하며, 빠르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속독법의 장점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다는 것이다. 수중에 문장 있는 한 연습할 수 있다. 그리고 인원의 제한을 받지 않고 한 사람이 독립적으로 완성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협조가 필요하지 않다. 물론, 당신은 또한 급우를 찾아 당신의 속독 연습을 듣고, 그에게 속독 중의 결점을 찾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단어의 발음이 정확하지 않고, 그 곳의 발음이 분명하지 않은 등, 네가 목적이 있는 수정과 공부에 더 유리하다. 녹음기로 자신의 속독을 녹음한 다음, 스스로 듣고, 부족한 것을 찾아내 개선할 수도 있다. 선생님의 지도가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2) 암송법

모든 학생들이 이 본문을 암송했다. 시, 산문, 소설이 있습니다. 암송의 목적이 다르다. 어떤 사람은 선생님의 요구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외워 선생님이 배정한 학습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유명한 시나 문장을 외우기 위해 자신의 문학적 수양을 풍부하게 하는 것도 있다. 우리가 제창한 암송은 주로 입담을 단련하는 것이다.

우리가 요구하는 암송은 연설문이나 산문 한 편을 암송하는 것이 아니라 암송을 요구하는 것이다. 이런 훈련은 두 가지 목적이 있다. 하나는 기억력을 키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구두표현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기억력은 입담을 연습하는 데 꼭 필요한 자질이다. 좋은 기억력이 없으면 수출을 키울 수 없다. 지식이 뇌에 충분히 축적될 때만, 너는 입을 벌리고 도도하게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만약 너의 머리가 비어 있다면, 네가 아무리 입만 번지르르해도 아무 소용이 없다. 기억력은 말솜씨와 마찬가지로 타고난 천부적인 재능이 아니다. 모레의 운동도 그중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등' 은 바로 이런 능력의 배양이다.

암송' 은 표현능력에 대한 일종의 훈련이다. 여기서' 암송' 은 우리가 늘 말하는 것이다. 그것은 문장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기초 위에서 표현력이 풍부한 표현을 해야 한다.

암송법은 우리 앞에서 말한 속독법과 다르다. 속독은 "빠름" 에 있고, 암송은 "준" 에 있다. 다시 말해, 당신이 외운 연설문이나 문장 원고는 반드시 정확해야 하고, 누락이나 착오가 있어서는 안 되며, 반드시 발음과 발음이 정확해야 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자신이 좋아하는 연설, 산문, 시를 고르는 것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선택한 자료를 분석하고 이해하며 작가의 사상 감정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것은 시간이 좀 걸리며, 우리가 하나하나 분석하고, 글자를 헤아려 작가의 사상 감정을 느끼고, 자신의 감정을 자극해야 한다. 세 번째 단계는 선택한 연설, 산문, 시 등에 대해 예술 처리를 하는 것이다. , 예를 들어 스트레스 파악, 일시 중지 구분 등. , 내용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네 번째 단계는 위의 단계를 기초로 암송하는 것이다. 암송하는 과정에서도 차근차근 진행할 수 있다. 우선,' 등' 훈련을 한다. 먼저 문장 등을 돌리는 것이다. 이 단계에서 감정이 충만할 필요는 없다. 숙련된 기억만 할 수 있다면. 또한 암송하는 과정에서 작품의 스타일과 리듬을 더 잘 이해하고 작품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한다. 둘째, 문장 등을 기준으로 큰 소리로 낭독한다. 연설, 문장, 시 등을 암송하십시오. 큰 소리로 암송하고, 항상 발음의 정확성에 주의하고, 일정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셋째, 이번 훈련의 마지막 단계이며, 충만한 감정, 정확한 언어와 어조로 암송한다.

이곳의 요구는 정확한 문장 기억, 작품의 사상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골키의' 해연' 을 외워야 하는데, 우선 이것이 산문시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그것은 곧 다가올 혁명 폭풍을 예고하며 무산계급 전사 해연의 이미지를 노래하였다. 산문시 전체가 열정이 격앙되어 혁명가들이 억제할 수 없는 사랑과 증오를 표현했다. 그렇다면' 해연' 을 외울 때 이 곡을 잘 파악해야 한다. 물론 작품의 기조를 파악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우리는 또한 작품에 대해 단락 나누기, 스트레스 확정, 정지 등과 같은 기술적인 처리를 해야 한다. 밋밋하고, 파란도 없고, 기복도 없고, 마지막에 암송해도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해연' 을 암송할 때 그 기조를 잡았지만 암송 기교를 알아차리지 못하고 입을 최고조로 정했다. 결과적으로, 그들이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높은 지점에 도달하면, 비명을 지르며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다. 우리는 이것이 정확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저자의 사상 감정 발전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면 비슷한 실수를 하지 않을 것이다.

이번 훈련은 선생님의 지도, 특히 암송 기교가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만약 우리가 이 조건이 없다면, 학우의 도움을 구하고, 그들 자신을 등에 업고, 부족한 점을 지적할 수 있다면, 이렇게 하면 향상의 기초가 되어 입담을 연습하는 데 매우 좋다.

(3) 건전한 연습 방법

소리를 연습하는 것은 소리를 연습하고 소리를 연습하는 것이다. 생활 속에서 우리 모두는 메마르고, 허스키하고, 메마른 소리보다는 포만하고, 둥글고, 듣기 좋은 소리를 듣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우리는 좋은 목소리와 좋은 목소리를 길러야 한다.

목청을 연습하는 방법은 첫 번째 단계, 숨결을 연습하는 것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먼저 숨을 연습 후 소리를 연습 합니다. 숨결은 인간의 발성의 동력이다. 자동차의 엔진처럼 발성의 기초이다. 호흡의 크기는 발성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공기가 부족하고, 소리가 약하고, 힘이 너무 세게 가해 성대를 손상시킨다. 그래서 우리는 소리를 연습할 때 먼저 가스를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숨을 들이마시다: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아랫배가 수축하고 가슴 전체를 열어 가능한 한 많은 공기를 들이마세요. 당신이 향기를 맡을 때, 우리는 흡입법을 경험할 수 있다. 숨을 들이마실 때 어깨를 들지 않도록 주의해라.

숨을 내쉬다: 천천히 숨을 내쉬다. 숨을 천천히 내쉬게 하다. 연설, 암송, 변론을 할 때, 때로는 긴 기운이 필요하기 때문에, 천천히 숨을 내쉬어야만 이 목적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숨을 내쉬면 기본적으로 이를 닫을 수 있다. 작은 틈새를 남겨 숨결이 천천히 지나가게 하다.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는 기본 방법을 배우다. 너는 매일 야외, 공원에서 이 운동을 하고, 심호흡을 하고, 장기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두 번째 단계는 목청을 연습하는 것이다. 우리는 인간의 언어의 음원이 성대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즉, 우리의 목소리는 기류가 진동하는 성대에서 발생합니다.

발음을 연습하기 전에 준비 작업을 좀 해라. 먼저 성대를 풀고, 온화한 기류로 진동하고, 약간의 준비를 하고, 부드러운 소리를 내고, 입을 벌리고 소리지르지 말고, 성대만 파괴할 수 있도록 한다. 격렬한 운동을 하기 전에 준비 동작을 해야 하는 것과 같다. 그렇지 않으면 근육을 쉽게 다칠 수 있다.

성대는 활동하기 때문에 우리는 입안에서 준비 활동을 해야 한다. 우리는 구강이 인류의 중요한 부저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소리의 음량과 둥글다는 것은 구강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으므로 구강의 역할을 얕보지 마라.

구어 활동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다.

먼저 입을 벌리고 씹는 근육, 즉 반죽을 운동하는 연습을 한다. 이렇게 소리를 연습할 때 씹을 수 있는 근육은 쉽게 움직일 수 있다.

둘째,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이 방법은 오리의' gāgā' 소리를 모방하여 실현할 수 있다.

인체에는 또 하나의 중요한 부저가 있는데, 바로 비강이다. 어떤 사람은 발음할 때 목구멍에만 힘을 주고, 가슴 비강에는 두 개의 * * * 장치가 없어 목소리가 가늘고 음색이 나쁘다. 비강을 통해 노래 연습을 하는 방법은 소로부터 배우는 것이다. 하지만 평소 말을 할 때 비강으로만 노래를 부르면 비음이 과중하게 될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성악 연습을 할 때 아침에 일어나서 밖에 나가 연습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성대가 손상될 수 있다. 특히 실내외 온도차가 클 때는 입을 벌리고 소리를 지르지 마세요. 찬 공기가 입안에 들어오면 성대를 자극합니다.

셋째, 단어 발음을 연습합니다. 발음은 발음에서 멀리 떨어진 것 같지만, 사실 두 사람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발음이 정확하고, 또렷하고, 둥글어야 발음이' 또렷하고 둥글다' 고 할 수 있다.

우리 초등학교 때 병음을 배운 적이 있는데, 각 글자는 한 음절로 이루어져 있고, 한 음절은 또 머리말, 자복, 꼬리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세 부분은 음성 구조로 나눌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접두사는 성모, 배는 운모, 꼬리는 운모.

단어를 보낼 때는 반드시 접두사를 깨물어야 한다. "발음이 천근처럼 무거우면 듣는 사람이 자동으로 마음을 놓을 것" 이라는 말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발음할 때 반드시 접두사를 꽉 깨물어야 한다. 이때 우리의 입술은 반드시 강해야 한다. 우리는 발음의 힘을 접두사에 올려놓고 접두사로 배와 접미사를 감아야 한다.

뱃속의 발음은 반드시 충만해야 하고, 입형은 반드시 단정해야 한다. 소리는 서 있어야 합니다. 가로가 아니라 둥글고 평평하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잘 처리하지 못하면 소리를 평평하고 납작하고 둥글게 만들기 쉽다.

접미사는 주로 음에 속한다. 반환음은 home 과 complete 여야 합니다. 즉' 반' 자를 보내지 않고 전음을 내는 것이다. 물론 접미사도 멈춰야 하고, 소리는 너무 길게 끌 수 없다.

위의 연습 요구 사항을 따를 수 있다면, 당신의 발음은 둥글고 우렁차게 될 것이며, 목소리도 듣기 좋아질 것입니다.

우리는 여기서 이런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

심호흡을 하다. 세어 봐, 네가 얼마나 셀 수 있는지 보자.

② 20 미터 정도 뛰고 큰 소리로 한 구절을 읽어서 숨쉬는 것을 피하십시오.

③ 단어 긍정적 인 공동 원의 요구 사항에 따라 다음 관용구를 읽으십시오.

영웅호사가 강하고, 마장이 앞다투어 공명정대하며, 멀리 내다보고 있다

열매는 오색찬란하고 눈은 밝고 신기루는 우유부단하다.

역사가 유구하여 풍경이 아름답다.

④ 비밀번호를 읽고 연습한다.

A.8 명의 표병이 북쪽 비탈을 향해 돌진했고, 포병은 북쪽 경사면에서 나란히 포를 쏘았다.

포병은 감히 표병을 건드리지 못하고, 표병은 감히 포병포를 건드리지 못한다.

B. 쓴 멜론 바구니 형제 넓은 도랑 을 통해, 도랑 을 통해 이상한 개 를 볼 수 있습니다;

개만 보는 멜론 바구니 버클, 멜론 롤 바구니는 비어 있다.

C. 홍샤오파와 화이트,

세탁 바구니로 무를 모으다.

홍파가 흰 무 한 바구니를 받았다.

당근 한 바구니를 거저 받았다.

홍파가 더 많은 흰 무를 수확했는지 모르겠다.

그래도 작은 백과는 당근을 많이 수확한다.

(4) 복창법

간단히 말해서, 복창하는 것은 다른 사람이 한 말을 반복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교실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예를 들어,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슬라이드 한 장을 보여 준 다음, 슬라이드의 줄거리나 인물의 대화를 복창하게 하였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런 훈련 방법의 목적은 기억력, 반응력, 언어 일관성을 훈련시키는 것이다.

방법은 길이가 적당하고 줄거리가 있는 문장 한 편을 선택하는 것이다. 소설이나 연설 중의 서술문을 읽은 다음, 비교적 잘 외운 학우들이 큰 소리로 낭독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녹음기로 녹음한 다음 반복해서 듣고 반복하는 것이 가장 좋다. 당신이 이 작품을 완전히 복창할 수 있을 때까지. 복창할 때, 첫 번째 복창한 내용을 녹음한 다음, 원문과 비교해서, 네가 몇 번을 복창할 수 있는지, 다시 한 번 복창할 수 있는지, 네가 모든 내용을 몇 번이나 복창할 수 있는지 볼 수 있다. 이런 연습은 외울 뿐만 아니라 언어의 일관성을 단련하는 것이다. 여러분 앞에서 다시 한 번 반복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용기를 단련하고 긴장을 극복할 수 있다.

이것은 우리가 처음에 기본 줄거리를 반복하고, 원래의 말을 기억할 때 자신의 말로 의미를 복창할 것을 요구한다. 두 번째 복창은 줄거리를 복창할 뿐만 아니라 어떤 인물언어나 묘사언어도 복창할 것을 요구한다. 세 번째 복창을 할 때, 기본적으로 인물 언어와 기본 묘사 언어를 정확하게 복창하여 점차 요구를 높인다. 이런 연습을 하기 전에 자신의 실제 상황과 선택한 문장 상황에 따라 구체적인 요구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예를 들어, 10 문장의 문장 한 편을 선택했는데, 첫 번째는 기본 줄거리와 몇 가지 핵심 문장을 반복해야 한다. 두 번째는 5 ~ 7 문장을 반복 할 수 있어야합니다. 세 번째는 8 ~ 10 문장을 반복할 수 있어야 한다. 물론, 진보가 빠를수록 언어 일관성과 기억력이 강해진다.

연습을 시작할 때는 문장이 짧고 내용이 생동감 있는 자료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훈련이 깊어짐에 따라 점차 문장이 길고 줄거리가 적은 소재를 골라 연습할 수 있다. 이렇게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점진적으로 진행하면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이런 운동은 반드시 인내와 끈기가 있어야 한다. 어떤 학생들은 처음부터 문장이 길고 줄거리가 적은 문장 () 를 훈련 자료로 선택했는데, 그 결과는 흔히 속히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걷는 법을 배우는 것과 같습니다. 만약 우리가 걷는 것을 배우지 않는다면, 우리는 달리기를 배워야 하고, 우리는 씨름을 해야 한다. 그리고 이런 훈련은 때로는 번거롭고 번거롭고 무미건조해 보일 때도 있고, 인내심과 끈기, 어려운 것을 알고, 용감하게 고생하고, 번거로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인내와 끈기가 없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운명이다.

(5) 모방법

우리 각자는 어렸을 때 흉내를 내고, 어른들의 일을 흉내내고, 어른들의 말을 흉내낸다. 사실 모방의 과정도 학습의 과정이다. 우리가 어렸을 때, 우리는 부모와 주변 사람들로부터 배우고 모방함으로써 말을 배웠다. 그렇다면 우리도 모방으로 말솜씨를 연습하고 이 방면에 특기가 있는 사람을 흉내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의 구어 표현 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

이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방 전문 분야. 생활 속에서 구어 표현력이 강한 사람을 찾아 가장 멋진 말을 하게 하고, 녹음하여 흉내 내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좋아하는, 모방에 적합한 아나운서, 배우의 목소리를 녹음한 다음 흉내낼 수도 있다.

② 테마 모방. 몇 명의 좋은 친구들이 함께 있다. 먼저 한 사람에게 작은 이야기와 유머를 들려주고, 그런 다음 모두가 번갈아 가며 모방하여 누가 가장 많이 흉내내는지 보자.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적극성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채점 형식도 사용할 수 있다. 모두 함께 점수를 매겨 가장 성공한 모방자를 칭찬해 보세요. 이 방법은 간단하고 재미있다. 수업 내, 수업 간, 수업 후 모두 가능합니다. 서너 명만 있으면 완성할 수 있다. 모두의 작은 이야기와 유머는 반드시 신선하고 재미있어야 하며, 모두들 애학을 즐겨 듣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리고 말하기 전에 반드시 준비를 잘 해야 하고, 반드시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이미지여야 하며, 절대 잘못된 것을 가지고 있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모방자가 잘못을 저지르고 남을 해칠 수 있다.

③ 수시로 흉내낸다. 우리는 매일 라디오를 듣고, 텔레비전을 보고, 영화를 본다. 그래서 너는 언제든지 아나운서, 연기자, 배우와 함께 흉내를 내고, 그의 목소리, 억양, 표정, 동작, 들으면서 보면서 흉내를 낼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너의 구어가 향상될 것이다. 그리고 너의 어휘량을 늘리고 너의 문학 지식을 증가시킬 것이다.

가능한 한 모방을 요구하고, 대상의 말투, 말투, 표정, 동작 등을 모방하고, 모방에서 창의적이고, 모방에서 상대를 능가하려고 노력한다.

이런 연습을 할 때는 자신의 모방에 적합한 대상을 선택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자신의 심신에 유리한 언어 동작을 골라 모방하기 위해 우리 학우 중 일부는 흉내를 잘 내지만, 모방은 충분히 진지하지 않다. 그들은 모방하기 위해 좋지 않은 단어를 선택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급한 흥미를 형성했다. 우리는이 모방 방법에 반대합니다.

모방은 간단하고, 즐겁고, 효과가 빠른 방법이며, 특히 우리 연령대의 학생 연습에 적합하다. 모두들 열심히 공부하고 하루빨리 성적을 내길 바랍니다.

(6) 설명 방법

어렸을 때 우리는 모두 그림을 보고 말하는 법을 배웠다. 묘사방식은 이런 그림보는 것과 비슷하지만, 단지 책의 그림뿐 아니라 생활 속의 일부 광경, 사건, 사물, 인물들이 그림보다 말을 더 많이 해야 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우리는 책의 그림뿐만 아니라 생활 속의 일부 광경, 사건, 사물, 인물, 인물, 인물, 인물, 인물, 인물, 인물 간단히 말해서, 묘사는 당신이 보는 광경, 사물, 사물, 사람을 설명적인 언어로 표현하는 것이다.

설명법은 위에서 언급한 훈련 방법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갔다고 할 수 있다. 기성 연설 원고, 산문, 시 등이 없다. 연습 자료를 위해, 하지만 당신은 그것들을 설명하기 위해 자신의 언어를 조직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따라서 훈련을 묘사하는 주요 목적은 학생들의 언어 조직 능력과 언어 조직 능력을 훈련시키는 것이다.

연설, 연설, 변론 모두 강력한 언어 조직 능력이 필요하다. 이런 능력이 없으면 장현강의 입이 있을 수 없다. 언어 조직 능력은 구두 표현의 기본 기술이다.

그것의 방법은 한 폭의 그림이나 한 장면을 묘사 대상으로 하는 것이다. 첫 번째 단계는 묘사할 물체를 관찰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묘사하고자 하는 대상이' 가을의 작은 호수' 라면, 우리는 이 호수 주위에 무엇이 있는지, 나무가 있는지 관찰해야 합니까? 가짜 산이 있습니까? 정자가 있습니까? 관광객이 있습니까? 나무는 어떤 모습인가요? 산은 어떤 모습인가요? 정자는 호광산색과 나무를 배경으로 어떤 모습인지, 가을에는 관광객들이 어떤 심정이어야 할까? 이 모든 것은 네가 자신의 눈으로 관찰하고 마음으로 체득해야 한다. 이 관찰이 있으면 너의 묘사가 근거가 된다. 두 번째 단계는 설명입니다. 묘사할 때는 반드시 장면의 특징을 잡고 순서대로 묘사해야 한다.

요구 사항은 피쳐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언어는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하며, 일정한 문체가 있어야 한다. 유수장부로 묘사하지 말고, 밋밋하고, 반드시 서술적인 언어로 가능한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표현해야 한다. 순서대로 말하면, 한 마디로 사물을 묘사하지 마라, 동한 말, 서한 말, 남한 말, 북한 말, 사람들이 들으면 네가 어떤 풍경을 묘사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묘사할 때 연상과 상상을 허용한다. 예를 들어, 백발이 성성한 할아버지가 가을 호숫가의 그늘 아래 홀로 앉아 있는 것을 보면 연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할아버지, 이 노인의 일생의 황혼 광경, 그리고' 석양이 무한히 좋아 다가올 밤에 묻히다' 라는 시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그럼 묘사할 때, 이것들을 모두 더해서 당신의 묘사를 더욱 풍성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7) 롤 플레잉

역할이라는 단어도 연극과 영화에서 차용한 것이다. 연극이나 영화에서 배우가 맡은 역할을 일컫는 말. 우리가 여기에 있는 캐릭터는 연극과 영화에서의 캐릭터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역할 놀이는 배우처럼 작품 속 다른 역할을 하는 것이다. 물론 이 연극은 주로 언어적이다.

이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줄거리와 인물이 있는 소설과 연극을 소재로 선택하세요.

② 선택한 자료, 특히 인물의 언어 특징을 분석한다.

(3) 작품 속 인물의 수에 따라 학우를 찾아 각각 다른 인물을 연기한다. 누가 자신의 역할을 가장 정확하게 발휘할 수 있는지 보자.

④ 다양한 역할을 맡아 자신의 언어 적응력을 키울 수 있다.

이런 훈련의 목적은 사람의 언어 적응력, 개성, 적절한 표정과 동작을 배양하는 것이다.

이런 훈련 방식은 암송 요구와는 달리 무거운' 연기' 요소가 필요하다. 그것은 목소리가 우렁차고, 감정이 충만할 뿐만 아니라, 적당한 정지도 요구한다. 캐릭터의 성격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일정한 동작과 표정을 갖추어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이 훈련은 어렵다. 하지만 우리가 이 방향으로 노력한다면 우리는 성공할 것이다.

(8) 스토리텔링 방법

학우들은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을지 모르지만, 모두 이야기를 한 적이 있지 않습니까? 이야기를 하는 것은 쉬워 보이지만, 사실 말하는 것은 그리 쉽지 않다. 속담에 "꽃을 보는 것은 쉽지만, 자수는 어렵다" 는 말이 있다. 남의 이야기를 듣는 것은 매우 매력적이다. 어떤 친구들은 이야기를 들을 때 침식을 잊을 수도 있지만, 말하는 것은 그렇지 않은 것 같다. 무미건조하고 매력이 없다. 그래서 스토리텔링도 천부적인 재능이지, 모든 사람이 좋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야기를 배우는 것은 말솜씨를 연습하는 좋은 방법이다.